『잡아함경』
K0650
T0099
잡아함경 제27권/전체5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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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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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아함경』
♣0650-027♧
잡아함경 제27권/전체5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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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14040_nik_ct18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60853_nik_ar18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31435_can_Ab31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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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4_091031_can_ar30 여주 봉미산 신륵사
○ 2020_0909_154008_can_ar47 무주 백련사
○ 2020_1017_161751_nik_CT33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71021_can_ab41_s12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3_151621_can_BW25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54158_can_AB7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70703_can_bw0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31948_nik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9_1104_172051_can_Ab31_s12 구례 지리산 연곡사
○ 2021_1007_112949_can_ar24_s12_pc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 2021_1005_115426_can_ar45_s12_pc여수_금오산_향일암
○ 2021_1006_135140_nik_bw0_s12_pc해남_달마산_미황사
○ 2021_0215_132940_nik_BW3_s12용인_문수산_법륜사
○ 2021_1002_215009_can_ct19_s12밀양_재악산_표충사
○ 2021_1004_163729_nik_ct8_pc하동_고성산_약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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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14_142819_can_bw0_s12 삼각산 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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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아함경』
♣0650-027♧
◎◎[개별논의] ♥ ❋본문
★1★
◆vlze9655
◈Lab value 불기2568/12/03 |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enoir portrait-of-edmond-maitre-the-reader-1871
Joyce Jonathan - Que veux-tu de moi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12/2568-12-03-k0650-027.html#9655 sfed--잡아함경_K0650_T0099.txt ☞잡아함경 제27권/전체50권 sfd8--불교단상_2568_12.txt ☞◆vlze9655 불기2568-12-03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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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공양(財供養). 세간의 재물ㆍ향ㆍ꽃으로 공양. (2) 법공양(法供養). 교법을 따라 보리심(菩提心)을 일으켜 자리이타(自利利他)의 행을 함. (3) 관행공양(觀行供養). 화엄의 관법(觀法)인 사사무애관(事事無礙觀)을 하는 것.
답 후보
● 삼종공양(三種供養)
삼지(三智)
삼초이목(三草二木)
삼해탈문(三解脫門)
상(相)
상대가(相待假)
상부극성과(相符極成過)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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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Bernard Lavilliers - Idees Noires (Avec Nicoletta)
JEAN-JACQUES GOLDMAN - J'irais OTu Iras
Anouk Aiata - Minuit Sonne
Keren Ann - Reste-La
Maxime Le Forestier - Mourir D'enfance
YVES SIMON - J'Ai RNew York
Barbara - Veuve De Guerre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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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26▲ 氶手扌心忄 ■ 승수수심심 26 ( 이을 승 / 건질 증 )( 손 수 ) ( 재방변 수) (마음 심 )( 심방변 심 )
013▲ 彡上夕小尸 ■ 삼상석소시 13ㅡ 털 위의 세계에도 밤이 작게 있고 주검도 있다. ( 터럭 삼 / 성씨 섬 )( 윗 상 )( 저녁 석 / 사람 이름 역, 한 움큼 샤 )( 작을 소 )( 주검 시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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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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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Vibhajjavada
[san-chn] avisaṃvādaka 不欺誑
[san-eng] atītya $ 범어 transcending
[pali-chn] paṭicca-samuppāda-ssati 緣起觀
[pal-eng] abhidhamma $ 팔리어 m.the analytic doctrine of the Buddhist Canon.
[Eng-Ch-Eng] 壞 To ruin, to spoil, destroy, wipe out. To be changed and destroyed (na^/sa^, ha^ni, bheda, vigayama, na^/sana). (2) The destruction of the universe. (3) Demolition, collapse (vina^/sayati). (4) To theoretically defeat or destroy (hata).
[Muller-jpn-Eng] 大乘楞伽經唯識論 ダイジョウリョウカキョウイシキロン (title) Great Vehicle Laṅkāvatāra-sūtra Treatise on Consciousness-only
[Glossary_of_Buddhism-Eng] SAKRA☞
See: Indra.
[fra-eng] enseignent $ 불어 teach
[chn_eng_soothil] 手磬 A hand-chime (or bell) struck with a stick.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如是滅度無量無數無邊衆生, 實無衆生得滅度者.
이렇게 한량없고 끝없는 중생을 제도하되 실제로는 한 중생도 제도를 받은
이가 없다.
[玄奘] 雖度如是無量有情, 令滅度已, 而無有情得滅度者.
[義淨] 雖令如是無量眾生證圓寂已, 而無有一眾生入圓寂者.
03-03 एवमपरिमाणानपि सत्त्वान् परिनिर्वाप्य न कश्चित्सत्त्वः परिनिर्वापितो भवति।
evamaparimāṇānapi sattvān parinirvāpya na kaścitsattvaḥ parinirvāpito
bhavati |
(그러나) 비록 이렇게 셀 수 없는 중생들을 완전한 열반에 들게 하더라도 완전한 열반에
든 어떠한 중생도 없다.
▼▷[evamaparimāṇānapi] ① evam(ƺ.) + aparimāṇān(nj.→ƾ.acc.pl.) + api(ƺ.) →
▼[이렇게、 셀 수 없는、 비록]
② evam(ƺ. thus, so, in this manner or way)
② aparimāṇa(nj. immeasurable, immense, unbounded)
② api(ƺ. and, also, besides; often used to express emphasis. even, also, very)
▼[sattvān] ① sattvān(ƾ.acc.pl.) → [중생들을]
② sattva(ƿƾ. being, existence, entity; nature character; consciousness, mind, sense)
▼[parinirvāpya] ① parinirvāpya(ger.) → [완전히 불이 꺼지게 하고(도) → 완전한 열반에
들게 하고(도) → 완전한 열반에 들게 하지만]
② parinirvā(2.ǁ.) < pari(ƺ. excessively) + nirvā(2.ǁ. to blow; to be cooled; to blow
out)
▼[na] ① na(ƺ.) → [(否定)]
▼[kaścitsattvaḥ] ① kaścit(pn.ƾ.nom.) + sattvaḥ(ƾ.nom.) → [어떤、 중생도]
② kimcit(ƺ. to a certain degree, somewhat, a little)
② sattva(ƿƾ. being, existence, entity; nature character; consciousness, mind, sense)
▼[parinirvāpito] ① parinirvāpitaḥ(nj.→ƾ.nom.) → [완전히 불이 꺼진 → 완전한 열반에
든]
② parinirvāpita(nj.) < * + |p| + ita(past.pass.p.) < parinirvā(2.ǁ.)
▼[bhavati] ① bhavati(pres.Ⅲ.sg.) → [없다.]
② bhū(1.ǁ. to be, become; to be born or produced; to spring or proceed from; to happen)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38일째]
무량행문불가설 $ 080■ ■無 諸種了知變 示一勇清成
080▲ 契魯陀契魯陀為 一 ● 摩覩羅, ○□□□□,念,諸,悉,諸
□□□□□□□, 念念恒住不可說,
諸佛剎海不可說, 悉能往詣不可說,
□□□□□□□, 념념항주불가설,
제불찰해불가설, 실능왕예불가설,
無量行門不可說,
한량없는 수행의 문 말할 수 없고
생각생각 머무름을 말할 수 없고
부처님의 세계해도 말할 수 없고
거기마다 나아감을 말할 수 없고
[339째]
제찰차별불가설 $ 081▲摩覩羅摩覩羅為 一 ● 娑母羅, ○□□□□,種,差,無,種
□□□□□□□, 種種清淨不可說,
差別莊嚴不可說, 無邊色相不可說,
□□□□□□□, 종종청정불가설,
차별장엄불가설, 무변색상불가설,
諸剎差別不可說,
세계의 차별함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청정함도 말할 수 없고
차별한 장엄들도 말할 수 없고
그지없는 빛깔도 말할 수 없고
●K0960_T1552.txt★ ∴≪A잡아비담심론≫_≪K0960≫_≪T1552≫
●K0650_T0099.txt★ ∴≪A잡아함경≫_≪K0650≫_≪T0099≫
●K0745_T0101.txt★ ∴≪A잡아함경≫_≪K0745≫_≪T0101≫
■ 암산퀴즈
887* 99
108225 / 117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3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29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4 번째는?
13 부처님의 설법을 많이 듣는 일을 증장시키며,
비바 로가스바참포, 毘婆<縛迦反>路迦插婆讖蒱<十三>
vyavaloka ksapa ksam bhu,
일일관찰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90 바타바타 ◐泮咤泮咤<二百><九十>◑phaṭ phaṭ
291 사바하 ◐莎皤訶<二百九十一>◑svāhā//
292 혜혜바 ◐醯醯泮<二百九十二>◑He he phaṭ
293 아모가야바 ◐阿牟伽耶泮<不空大使二百九十三>◑Amoghāya phaṭ
294 아바라디하다바 ◐阿鉢囉底訶多泮<無障㝵二百九十四>◑apratihatāyaㆍphaṭ
295 바라바라 타바 ◐皤囉鉢囉<二合>陁泮<與願二百九十五>◑varaㆍpradāyaㆍphaṭ
296 아소라비타아바가바 ◐阿素囉毘陁囉皤迦泮<修羅破壞二百九十六>◑asuraㆍvidrāpa kāyaㆍphaṭ
297 살바뎨볘볘바 ◐薩皤提吠弊泮<一切天神二百九十七>◑sarvaㆍdevebhyaḥㆍphaṭ
298 살바나나가볘바 ◐薩皤那那伽弊泮<一切龍衆二百九十八>◑sarvaㆍnāgebhyaḥㆍphaṭ
299 살바약사볘바 ◐薩皤藥叉弊泮<一切勇鬼><神二百九十九>◑sarvaㆍyakshebhyaḥㆍphaṭ
●또 가령 터지고
헤진 부정한 옷을 입었을지라도,
한 번 행하고 한 번 머무는 모습이 모두 한결같이 청정하며,
또 비록 단을 만들지 않고
도량에 들어가지 않고
도를 행하지 않을지라도,
이 주문을 지니고 외우면
단에 들어가서 도를 행한 공덕과 전혀 다르지 않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14
가장 훌륭한 법의 등불이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最上法燈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87813
925
법수_암기방안
81 서혜부( 사타구니~ thigh 넓적다리주변)
29 약지 (RING finger )
13 노뼈 [radius]
1 빗장뼈[=쇄골]
14 맥박~점(맥박뛰는곳) pulse
80 거골[=발목뼈중 가장 윗뼈]
138 [Shin] 정강이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1203_233223 :
대장경 내 게송
마음의 기틀은 선세의 선업의 인연일세.
● 心機善先因
출전:
한글대장경 K1258_Txxxx
어제연화심윤회문게송(御製蓮華心輪廻文偈頌) 북송 태종찬
御製蓮華心輪廻文偈頌 【北宋 太宗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엎드린 휴식 자세
○ 2018_1025_164833_nik_Ar28_s12
○ 2020_0224_110931_nik_BW25_s12
○ 2020_0224_114654_nik_BW17
○ 2020_0224_130026_nik_Ar37_s12
○ 2020_1126_153527_can_CT33_s12
○ 2020_1126_153600_can_Ar12
○ 2020_1126_153637_can_Ar28_s12
○ 2020_1126_153637_can_ct35
○ 2020_1126_155138_nik_BW17
○ 2020_1126_155900_nik_AR25
○ 2020_1126_160636_nik_Ar28_s12
○ 2020_1126_160920_can_BW25_s12
○ 2021_0717_173116_can_CT33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73301_can_Ab27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70132_can_CT33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71225_can_ar45_s12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73301_can_ab41_s12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60343_nik_BW3_s12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71650_can_AR35_s12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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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_0325_134744_can_bw0_s12KIMES_생명_신체_기술_깨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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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잡아함경_K0650_T0099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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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아함경 제27권/전체5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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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잡아함경_K0650_T0099.txt ☞잡아함경 제27권/전체50권
sfd8--불교단상_2568_12.txt ☞◆vlze9655
불기2568-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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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back--불기2568-12-03_잡아함경_K0650_T0099-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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