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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19일 목요일

불기2568-12-19_신력입인법문경-k0081-005


『신력입인법문경』
K0081
T0305

신력입인법문경 제5권/전체5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신력입인법문경』 ♣0081-005♧




신력입인법문경 제5권/전체5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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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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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17_153435_can_exc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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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14_141440_can_ex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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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112_165918_nik_exc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 2014_1112_145344_nik_exc초안산_선학원_인과선원


○ 2021_1008_151522_nik_exc_s12계룡산_신원사


○ 2012_0522_110533_exc_s12남양주_운길산_수종사


○ 2021_1003_101730_can_exc밀양_재악산_표충사


○ 2016_0123_163211_nik_exc부안_능가산_내소사


○ 2021_1113_162014_nik_exc경기도광주_남한산성_청량산_망월사


○ 2021_1003_181744_nik_exc밀양_영축산_영산정사


○ 2021_0216_143208_nik_exc강화도_전등사


○ 2021_1003_132329_can_exc밀양_만어산_만어사


○ 2021_0217_180553_can_exc_s12서산_간월암_간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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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217_145650_can_exc_s12서산_상왕산_개심사



❋❋본문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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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력입인법문경』 ♣0081-005♧






◎◎[개별논의] ❋본문









★1★





◆vwnz1848

◈Lab value 불기2568/12/19


○ 2019_1201_154434_nik_CT28.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pablo-picasso-old-woman-stretching-out-her-hands-to-the-f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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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pablo-picasso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ablo_Picasso
Title : old-woman-stretching-out-her-hands-to-the-fire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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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606_172910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Main_street_of_Funafu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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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Main street of Funafuti Island, lined by breadfruit and coconut trees.
http://www.pbif.org/WebGallery/Gallery/Landscapes/Island%20Interiors/AKK_3003.jpg
Author Angela K. Kepler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saint-paul-capesterre-saint-kitts-saint-kitts-and-nevis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1/05/saint-paul-capesterre-saint-kitts-saint-kitts-and-nevis.html
https://blog.daum.net/thebest007/647
■htmback--B-♥saint-paul-capesterre-saint-kitts-saint-kitts-and-nevis_불기2565-05-05-Tis.htm

Edith Piaf - Toi Tu L'entends Pas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12/2568-12-19-k0081-005.html#1848
sfed--신력입인법문경_K0081_T0305.txt ☞신력입인법문경 제5권/전체5권
sfd8--불교단상_2568_12.txt ☞◆vwnz1848
불기2568-12-19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3제(諦)라 함. 

삼라만상은 공무(空無)한 것이어서 한 물건도 실재한 것이 아닌 것을 공제(空諦). 한 물건도 실재한 것이 아니지만, 모든 현상은 뚜렷하게 있으므로 가제(假諦). 

이와 같이 모든 법은 공도 아니고, 유(有)도 아니며 또 공이면서 유, 유이면서 공인 것을 중제(中諦)라 함. 

(2) 3관(觀). 앞의 3제(諦)를 관하는 방법으로 공제를 관하는 것을 공관(空觀), 가제(假諦)를 관하는 것을 가관(假觀), 중제(中諦)를 관하는 것을 중관(中觀)이라 함. 대개 3제는 관할 바 이치에 대하여 말하고, 3관은 관하는 지혜에 대하여 말함.

답 후보
● 공가중(空假中)
공무력대연(空無力待緣)
공상(共相)

공양탑(供養塔)
공처(空處)
공화(空華)
관문(觀門)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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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Daniel Balavoine - L'alcool N'y Change Rien
Gerard Lenorman - Chanteur De Charme
Mireille Mathieu - Blue Paradise
Debout Sur Le Zinc - Fallait Pas
Robert Charlebois - Graziella
Mireille Mathieu - Tu M'apportais Des Fleurs
Marie Laforet - Sebastien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42▲ 北弗比匕氷 ■ 북불비비빙 42 ( 북녘 북 / 달아날 배 )( 아닐 불/ 근심할 불 )( 견줄 비 )( 비수 비 )( 얼음 빙 / 엉길 응 )
029▲ 牛牜尤友云 ■ 우우우우운 29 ( 소 우 ) ( 소우 우) ( 더욱 우 )( 벗 우 )( 이를 운/ 구름 운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Life release
[san-chn] anityābatasaṃskārāḥ 諸行無常
[san-eng] śrutimat.h $ 범어 having ears
[pali-chn] diṭṭhadhammasukha 現見法樂
[pal-eng] duggati $ 팔리어 f.a realm of miserable existence.
[Eng-Ch-Eng] ASURA Asura 阿修羅 It is a peculiar path in the Six Paths. In terms of material enjoyment and psychic power, it is similar to Deva. However, in some aspects, it is even worse than Human Path. The male Asura is extremely ugly and furious, and always fight with each other. The female Asura is as beautiful as an angel. They are proud of themselves, thus reluctant to learn and practice Buddhism.
[Muller-jpn-Eng] 太子傳補缺記 タイシデンホケツキ (title) A Supplemental Record to the Biography of Prince (Shōtoku)
[Glossary_of_Buddhism-Eng] INCONCEIVABLE☞
Syn: Incalculable; Countless.
“That which is beyond human understanding. Referring to events
【book-page-356 357】
in the Pure Land, the commentarial tradition often sees this term as
implying that the Pure Land and its marvels are all events outside
the realm of karma and human effort. When referring to numerals,
inconceivable is synonymous with ‘incalculable’ or ‘countless.’ ”
Gomez: 304 #1712

[fra-eng] compétitif $ 불어 competitive
[chn_eng_soothil] 無垢地 The stage of undefilement, the second stage of a bodhisattva; also applied to the final stage before attaining Buddhahood.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凡所有相, 皆是虛妄, 若見諸相非相, 則見如來.」
“온갖 겉모양은 모두가 허망하니, 모양이 모양 아닌 줄 알면 바로 여래를
보리라.”
[玄奘] 善現! 乃至諸相具足, 皆是虛妄! 乃至非相具足, 皆非虛妄!
如是以相、非相應觀如來!
[義淨] 妙生! 所有勝相, 皆是虛妄! 若無勝相, 即非虛妄!
是故應以勝相、無相觀於如來!
05-05 यावत्सुभूते लक्षणसंपत् तावन्मृषा, यावदलक्षणसंपत् तावन्न मृषेति हि लक्षणालक्षणतस्तथागतो द्रष्टव्यः॥५॥
yāvatsubhūte lakṣaṇasampat tāvanmṛṣā | yāvadalakṣaṇasampat tāvanna
mṛṣeti hi lakṣaṇālakṣaṇatastathāgato draṣṭavyaḥ ||5||
“수보리여! 모습을 갖추었다고 하는 바로 그 만큼 헛된 것이며, 모습을 갖추지 못했다고
하는 바로 그만큼 헛된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참으로 그렇게오신분은 모습인 것과 모습
아닌 것을 통해 드러나 보일 수 있다.”
▼▷[yāvatsubhūte] ① yāvat(ƺ.) + subhūte(ƾ.voc.) → [(~하는 만큼)、 수보리여!]
② yāvat(ƺ. as far as, for, up to, till; as long as, while, by the time)
▼[lakṣaṇasampat] ① lakṣaṇa+sampat(Ʒ.nom.) → [모습의 갖춰짐은] → 모습을
갖추었다는 만큼
② lakṣaṇa(ƿ. a mark, token, sign; a symptom [of a disease]; an attribute, a quality)
② sampad(Ʒ. wealth, riches; prosperity; good fortune; success, fulfillment, accomplishment)
▼[tāvanmṛṣā] ① tāvat(ƺ.) + mṛṣā(ƺ.) → [바로 그만큼、 헛된 것이다.] → 헛된 것이며,
② tāvat(ƺ. first; on one's part, in the meanwhile; just, now)
② mṛṣā(ƺ. falsely, wrongly, untruly; in vain, uselessly) < mṛṣ(1.ǁ. to sprinkle | 1.dž. to
bear, endure; to sprinkle | 4.10.dž. to suffer, bear; to allow, permit; to forget, neglect)
 누가 ‘어떤 모습을 이 만큼 갖추었다.’라고 말한다면 바로 그렇게 말한 만큼 그것은
헛된 것이며, 누가 ‘어떤 모습을 이 만큼 갖추지 못했다.’라고 말한다면 바로 그렇게
말한 만큼 그것은 참된 것. → 긍정의 인식(들뜸에서 생성-虛)은 부정하고, 부정의
인식(고뇌에서 생성-實)은 긍정한다.
▼▷[yāvadalakṣaṇasampat] ① yāvat(ƺ.) + alakṣaṇa+sampat(Ʒ.nom.) → [(~하는 만큼)、
모습 아님의 갖추어짐은] → 모습을 갖추지 않았다는 만큼
▼[tāvanna] ① tāvat(ƺ.) + na(ƺ.) → [바로 그만큼、 (否定)]
▼[mṛṣeti] ① mṛṣā(Ʒ.nom.) + iti(ƺ.) → [헛된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② iti(ƺ. in this manner, since, so, thus)
▼[hi] ① hi(ƺ.) → [참으로]
② hi(ƺ. really, indeed, surely; for because; just, pray, do)
▼[lakṣaṇālakṣaṇatastathāgato] ① lakṣaṇa+alakṣaṇataḥ(ƿ.abl.) + tathāgataḥ(ƾ.nom.) →
▼[모습임과 모습 아님으로부터(→~아님을 통해)、 그렇게오신분은]
 lakṣaṇa+alakṣaṇa+­taḥ(ƿ.abl.sg.) : '모습임'과 '모습아님'이 동시에 충족되어야
함을 나타내는 群集雙方복합어(samāhāra­dvandva samāsa) - 구성물이 비록 몇
개로 이루어져 있다 하더라도 하나처럼 움직여야 제 기능을 발휘하는 경우에
적용되는 복합어로서, 항상 중성단수(ƿ.sg.)를 취한다.
 모든 명사에 ­tas(=­taḥ)가 suffix로 첨가될 경우 그 명사는 abl.격이 형성된다.
② lakṣaṇa(ƿ. a mark, token, sign; a symptom [of a disease]; an attribute, a quality)
▼[draṣṭavyaḥ] ① draṣṭavyaḥ(njp.→ƾ.nom.) → [드러나 보일 수 있다.]
② draṣṭavya(pot.pass.p. to be seen, visible; perceptible; fit to be seen, investigated)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54일째]
흔요제불불가설 $ 096▲者麼羅者麼羅為 一 ● 馱麼羅, ○□□□□,智,善,於,三

□□□□□□□, 智慧平等不可說,
善入諸法不可說, 於法無礙不可說,
□□□□□□□, 지혜평등불가설,
선입제법불가설, 어법무애불가설,

欣樂諸佛不可說,
부처님을 반기는 일 말할 수 없고
지혜가 평등함을 말할 수 없고
여러 법에 잘 들어감 말할 수 없고
여러 법에 걸림없음 말할 수 없고



[355째]
삼세여공불가설 $ 097▲馱麼羅馱麼羅為 一 ● 鉢攞麼陀, ○□□□□,三,了,住,殊

□□□□□□□, 三世智慧不可說,
了達三世不可說, 住於智慧不可說,
□□□□□□□, 삼세지혜불가설,
료달삼세불가설, 주어지혜불가설,

三世如空不可說,
삼세가 허공 같음 말할 수 없고
삼세의 지혜들을 말할 수 없고
삼세를 통달함을 말할 수 없고
지혜에 머무는 일 말할 수 없고





●K0874_T0612.txt★ ∴≪A신관경≫_≪K0874≫_≪T0612≫
●K0081_T0305.txt★ ∴≪A신력입인법문경≫_≪K0081≫_≪T0305≫
●K1064_Txxxx.txt★ ∴≪A신역대방광불화엄경음의≫_≪K1064≫_≪Txxxx≫


■ 암산퀴즈


283* 531
455070 / 77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9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30 번째는?




29 지혜의 광명을 증장시키며,
히 례, 㕧<上聲醯以反>㘑<二十九>
shiri
(이하~) 성스러운 찬란한 빛을 펼치시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010 나모로계사먁가다남 ◐娜牟盧鷄三藐伽哆喃<敬禮過去未來十>◑Namo loke samyaggatānāṃ//
011 나모사먁바라 디반나 남 ◐娜牟三藐鉢囉<二合>底半那<去>喃<十一>◑Namaḥ samyakpratipannāsāṃ//
012 나모뎨바리시남 ◐娜牟提婆唎史喃<敬禮三十三天及一切諸仙天等十二>◑Namo devarishināṃ//
013 나모미싣다야비 댜 ­ 다라남 ◐娜牟微悉陁耶微<入聲呼>地也<二合>陁囉喃<敬禮呪仙十三>◑Namah siddha vidyā-dharānāṃ//
014 나모싣타미댜 ­ 다라리시남 ◐娜牟悉陁微地也<二合>陁囉㗚史喃<敬禮持呪成就仙人十四>◑Namaḥ siddha vidhyā-dhararishināṃ
015 사바 나아라하사하아라다남 ◐舍波<去>拏揭囉訶娑訶摩囉陁<二合>喃<攝惡作善十五>◑śāpā-anugrahā-samārthānāṃ//
016 나모바라 하마 니 ◐娜牟皤囉<二合>訶摩<二合>埿<歸命梵天十六>◑Namo brahmaṇe//
017 나모인 다라 야 ◐娜牟因<去>陁囉<二合>耶<歸命帝釋十七>◑Namo indrāya//
018 나모바가바뎨 ◐娜牟婆伽嚩帝<歸命世尊><十八>◑Namo bhagavate
019 로다로 야 ◐嚕陁囉<二合引>耶<大自在天十九>◑rudrāya

●10방 여래께서는
이 주문의 비밀심인[呪心]으로 더없이 높고 바르고 두루 아는 깨달음[無上正遍知覺]을 성취하시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30
죄를 없애고 ‘나’라는 생각이 없는 [無我相]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滅罪無我相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150273
591
법수_암기방안


97 족~비탈 ~측면 [ 신조어 ]
1 빗장뼈[=쇄골]
29 약지 (RING finger )


30 발목 [ankle]
96 족근 足跟 ~ 발꿈치 【족근】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1219_235417 :

대장경 내 게송



만약 어떤 사람이 수행자의 대중 속으로 들어가
대중 수행자들이 해야 할 업을 실천하고
대중 수행자들의 이익에 호응해야만
그와 같은 이가 보시를 받아 쓸 수 있느니라.


출전:
한글대장경 K0201_T0823
불설일체법고왕경(佛說一切法高王經) 원위 구담반야류지역
佛說一切法高王經 【元魏 瞿曇般若流支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코브라 자세 [Bhujangas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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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akaoTalk_20190731_201054202_13_BW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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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25_153952_nik_BW17


○ 2022_1108_120842_can_CT27창덕궁


○ 2024_0329_180328_nik_CT28영월


○ 2024_1011_163218_can_ct19_s12인천_백령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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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 2020_1125_153149_can_BW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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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8-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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