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색갈마본』
K0916
T1424
미사색갈마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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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미사색갈마본』
♣0916-001♧
미사색갈마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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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lgh4757
◈Lab value 불기2566/05/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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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5/2566-05-26-k0916-001.html#4757 sfed--미사색갈마본_K0916_T1424.txt ☞미사색갈마본 sfd8--불교단상_2566_05.txt ☞◆vlgh4757 불기2566-05-26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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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현ㆍ문수 두 보살은 한쌍의 법문으로, 보현은 온갖 삼매를 주(主)하고,
문수는 온갖 반야를 주하여 부처님의 교화를 도우므로
문수 반야에 대하여, 보현삼매라 함.
답 후보
● 보현삼매(普賢三昧)
본각(本覺)
본사(本師)
본원력(本願力)
본적(本迹)
부란나가섭(富蘭那迦葉)
부정시(不淨施)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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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ler-jpn-Eng] 無上道 ムジョウドウ The supreme 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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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n: Devil; Hallucinations.
[fra-eng] révisèrent $ 불어 revised
■ 암산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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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822 / 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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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6 번째는?
자비주 68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38 번째는?
16 인욕을 증장시키며,
바라나삼모디 라나참포, 鉢剌惹三牟底<都異反>剌拏讖蒱<十六>
prajna sambhuti rana ksam bhu,
지혜 근원의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68
만약 정성스럽게 마음을 쓰며
몸으로는 재계(齋戒)를 지녀
일체 중생을 위해서
전생부터 지금까지 지어온 업을
정성껏 참회하며
또한 자신이 무량겁이래 지은
악업과 무거운 죄를
참회하고
빨리빨리 이 다라니를 외우되
소리소리마다 끊어지지 아니하면
네 가지 성문과(聲聞果)를
이 생에서 곧 중득함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며,
그 중에
날카로운 근기와 지혜가 있어
방편(方便)을 관(觀)하는 자는
십지과위(十地果位)를
어렵지 않게 증득하거늘
하물며 세상의 조그마한 복이겠는가.
구하고 원하는 바에
얻지 못할 것이 없으리라.
이것은 다 이 관세음보살의 대비원력이
깊고 중한 까닭이며,
또 이 다라니의 위신력이 광대(廣大)한 까닭이니라.
● 파마갈실다야 波摩羯悉哆夜<六十八> pad ma ka s ta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8
미보라톄 아
尾布羅諦<引>惹<三十八>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46일째]
불가언설제모공 $ 017▲多婆羅多婆羅為 一 ● 界分, ○□□□□,咸,於,悉,於
□□□□□□□, 咸放光明不可說,
於彼一一光明中, 悉現蓮華不可說。
□□□□□□□, 함방광명불가설,
어피일일광명중, 실현련화불가설。
말할 수 없이 많은 털구멍마다
광명을 놓는 것도 말할 수 없고
그러한 하나하나 광명 가운데
나타나는 연꽃도 말할 수 없어
[147째]
어피일일련화내 $ 018▲界分界分為 一 ● 普摩, ○□□□□,悉,不,各,彼
□□□□□□□, 悉有眾葉不可說,
不可說華眾葉中, 各現色相不可說。
□□□□□□□, 실유중엽불가설,
불가설화중엽중, 각현색상불가설。
저러한 하나하나 연꽃 속마다
말할 수 없이 많은 잎새가 있고
말할 수 없는 연꽃 잎새 가운데
나타내는 빛깔이 말할 수 없어
●K0051_T0349.txt★ ∴≪A미륵보살소문본원경≫_≪K0051≫_≪T0349≫
●K0916_T1424.txt★ ∴≪A미사색갈마본≫_≪K0916≫_≪T1424≫
●K0895_T1421.txt★ ∴≪A미사색부화혜오분율≫_≪K0895≫_≪T1421≫
법수_암기방안
17 알통 [바이셉쓰biceps ]
18 아래팔뚝 (forearm)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68 요골 ~ 노뼈
38 정강이[Sh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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