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광불화엄경』
K0080
T0279
제11권 (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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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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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80-011♧
제11권 (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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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8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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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606_181235_can_bw5.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Gustav-Klimt-bewegte-wasser.jpg!HD Artist: Gustav-Klimt from https://en.wikipedia.org/wiki/Gustav_Klimt Title : bewegte-wasser.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8_0418_122113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Administrative_building_of_University_of_Thessaly,_Volos English: Administrative building of University of Thessaly, Volos Author Apo meng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Rybné (Village - Jihlava) ,Czech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Maxime Leforestier - Melanie ♥단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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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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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smṛti 심소(心所)의 이름.
구사종(俱舍宗)으로는 대지법(大地法)의 하나. 유식종(唯識宗)으로는 5별경(別境)의 하나. 주관(主觀)인 마음이 객관인 대경(對境)을 마음에 분명히 기억하여 두고 있지 않는 정신.
지나간 일을 기억할 뿐 아니라, 현재의 순간에도 행하여져서 마음으로 객관대상을 분별할 때 반드시 존재하는 것.
답 후보
● 염(念)
염부제(閻浮提)
염불위종(念佛爲宗)
염오(染汚)
염화미소(拈花微笑)
예류향(豫流向)
예토(穢土)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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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Frehel - C'est Un Petit Bal Musette
Veronique Sanson - Mon Voisin
French Anthology Sentimentality And Sadness - Rebecca Et Moi
Marie Lafort - Mon Amour Mon Ami
Graeme Allwright - Henrik
Mireille Mathieu - Qu'elle Est Belle
Claude Francois - Ya Le Printemps Qui Chant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扌 ■ ( 재방변 수)
026▲ 氶手扌心忄 ■ 승수수심심 26 ( 이을 승 / 건질 증 )( 손 수 ) ( 재방변 수) (마음 심 )( 심방변 심 )
039▲ 末皿矛母目 ■ 말명모모목 39 ( 끝 말 )(그릇 명 )( 창 모 )(어머니 모 / 없을 무 )(눈 목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Sariputta
[san-chn] jñaptidvitīyā karma-vācanā 白一羯磨, 白二羯磨
[san-eng] nicṛdgāyatrīccaṁdaḥ $ 범어 the prosody form is `nicṛ\^it.h gAyatrī'
[pali-chn] alaṃ-kāla 瓔珞
[pal-eng] uggamana $ 팔리어 nt.1. rise; going up; 2. increase.
[Eng-Ch-Eng] 南方佛教 "Southern Buddhism." The line of transmission of Buddhism through south Asia after the time of King A/soka. This transmission proceeded from southern India and Sri Lanka (Ceylon), to Burma (Myanmar), Thailand and Cambodia. The predominant doctrinal strain of this transmission was Therava^da/Nikaya (部派) tradition, which bases its teachings on the Pali Canon.
[Muller-jpn-Eng] 分身 ブンジン dividing the body
[Glossary_of_Buddhism-Eng] SACERDOTAL AGE☞
Syn: Age of Monks and Nuns; Precept Age.
See also: Buddhist Festivals; Ordination; Rains Retreat; Ullambana.
The precedence of monks and nuns in the Order is determined
by the number of rains retreats (yearly retreats during the monsoon
period) they have attended. This is known as their sacerdotal age or
their age in the Order.
Editor: na #2135
[fra-eng] déclinées $ 불어 declined
■ 암산퀴즈
663* 365
362905 / 401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9 번째는?
자비주 26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104 번째는?
39 훌륭한 힘을 증장시켰으며,
타우로, 託齲盧<三十九>
thakkura
(~!~) 현세의 왕이시여! 지옥과 불에 떨어진 이들을 보호하고 보호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6
관세음보살께서
말씀하시되,
"만약 선남자나
선여인이 이 신주를 지니는 자는
넓고 큰 깨달음의 마음[菩提心]을 내고
일체 중생을 제도하기를 맹세하며
몸으로 청정히 재계(齋戒)를 지니고
모든 중생에게 평등한 마음을 내며
항상 이 주문을 외우되
끊어지지 않게 하고
깨끗한 방에
거처하면서
청정하게 목욕을 하며
깨끗한 의복을 입고
깃발[幡]을 달고
등(燈)을 켜고
가지가지 향과 꽃과 여러가지 음식으로 공양을 올리며
마음을 이 다라니 외우는 곳으로 거두어
달리 의존[緣]할 바를 두지 말고,
법답게 외워 지녀라.
이 때 마땅히
일광보살(日光菩薩)과
월광보살(月光菩薩)과
무량한 별과 야차(夜叉)와
신선이 와서
증명하여
그 효험을 더할 것이며,
나는 이 때 천개의 눈으로 비추어 보고
천개의 손으로 보호해 줄 것이니,
이로부터 세간의 경서(經書)들을
모두 능히 받아 지닐 수 있고,
모든 외도의 법술이나
베다[圍陁] 전적 등도
또한 통달할 것이며
이 신주 외우는 자는
세상의 팔만사천가지의 귀신 병을
다 치료하여 낫게 할 수 있으며
일체 귀신을 부리며,
모든 천마와 모든 외도를 항복 받을 수 있나니라.
만약 산이나 들에서
경전을 외우고 좌선하고 있을 때
산에 있는 잡스러운 도깨비나
귀신들이 어지럽게 와서
마음을 번뇌롭게 하고
어지럽혀 안정하지 못할 때
이 주문을
한 편 내지 칠 편을 외우면,
모든 귀신들은 다 묶임을 당하리라.
● 마마혜리타야 (마마혜리다염) 摩摩醯唎馱孕<二十六> ma ma h ṛe da yaṃ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04
바리볼- 나 만나라모카
波哩布囉拏<二合>曼拏羅目佉<一百四>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04일째]
불가언설제여래 $ 104▲無我無我為 一 ● 阿畔多, ○□□□□,不,歎,不,十
□□□□□□□, 不可言說諸舌根,
歎佛不可言說德, 不可說劫無能盡。
□□□□□□□, 불가언설제설근,
탄불불가언설덕, 불가설겁무능진。
不可言說諸如來,
말로 할 수 없는 많은 여래의
말로 할 수 없는 여래 혀로써
말로 못할 부처 공덕 찬탄한대도
말할 수 없는 겁에 다할 수 없어
105□
[105째]
십방소유제중생 $ 105▲阿畔多阿畔多為 一 ● 青蓮華, ○□□□□,一,於,不,此
□□□□□□□, 一切同時成正覺,
於中一佛普能現, 不可言說一切身。
□□□□□□□, 일체동시성정각,
어중일불보능현, 불가언설일체신。
十方所有諸眾生,
시방에 살고 있는 모든 중생이
한꺼번에 바른 각을 모두 이루고
그 가운데 한 부처가 말할 수 없는
여러 몸을 넉넉히 나타내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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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자세 익히기
굴렁쇠 자세
241995
905
법수_암기방안
105 neck
39 아킬래스건 Achilles tendon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104 스몰 인테스틴 small intestine 小腸 【소장】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414_143712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백유경(百喩經)』에서 말하였다.
“옛날 어떤 부인은 그 성질이 절도가 없이 음탕하여 욕정이 성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늘 그 남편을 미워하여 항상 어떤 방책을 생각해 그 남편을 죽이려 했다.
갖가지 계책을 부려 보았으나 그 틈을 얻지 못했다.
마침 남편이 이웃 나라 사신으로 가게 되어,
그녀는 가만히 독을 넣은 환약을 만들어 남편에게 주면서 거짓으로 말했다.
‘지금 당신은 멀리 떠나시는데 무엇이 모자라지나 않을까 염려스럽습니다.
나는 지금 5백 개의 환희환(歡喜丸)을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드리니 당신은 노자 겸 쓰십시오.
우리나라를 떠나 남의 나라로 가시면 배고프고 피곤할 때가 있을 것이니,
그 때 이것을 잡수십시오.’
남편은 그것을 받아 가지고 길을 떠나 다른 나라 경계에까지 갔으나 아직 그것은 먹지 않았다.
밤이 되어 숲 속에서 자다가 사나운 짐승이 두려워 나무 위로 피해 올라가면서,
환희환은 잊어버리고 나무 밑에 그대로 두었다.
그 날 밤에 5백의 도적들이 그 나라 왕의 5백 마리 말과 그 보물들을 훔쳐 가지고 그 나무 밑에 와서 쉬었다.
도망쳐 왔기 때문에 모두 주리고 목이 마르던 차에 그들은 나무 밑에서 이 환희환을 보고 모두 한 개씩 먹었다.
그 약의 독기가 심해 그들은 한꺼번에 다 죽었다.
이튿날 새벽에 나무 위에 있던 이 사람은 그 도적들이 모두 나무 밑에 죽어 있는 것을 보고,
일부러 그 시체를 칼로 찌르고 활을 쏘아 놓고는,
그 말들과 보물을 거두어 가지고 그 나라로 달려갔다.
그 때 그 나라의 왕은 많은 군사를 거느리고 도적들의 뒤를 쫓아오다가 길에서 이 사람을 만났다.
왕은 이 사람에게 물었다.
‘너는 어떤 사람이며 그 말은 어디서 얻었느냐?’
이 사람은 대답했다.
‘나는 아무 나라 사람인데 길에서 도적 떼를 만나 칼과 활로 서로 싸우다가,
지금 5백 명 도적들은 다 한곳에서 죽어 저 나무 밑에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 말과 보물들을 얻어 가지고 당신 나라로 가는 길입니다.
만일 내 말을 믿을 수 없거든 저 도적들이 죽어 있는 곳을 가 보십시오.’
왕은 곧 믿을 만한 사람을 보내어 가 보았는데 과연 이 말과 같았다.
왕은 매우 기뻐하며 희한한 일이라 찬탄하고 곧 나라로 돌아가 이 사람에게 후한 상을 주고 한 마을을 봉(封)해 주었다.
왕의 옛 신하들은 모두 이 사람을 질투하여 왕에게 아뢰었다.
‘저 나그네(이 사람)는 아직 심복으로 믿을 수 없는데 어찌하여 갑자기 그처럼 사랑하고 대우하시며,
심지어 벼슬까지 주어 저희 옛 신하들보다 더 대우하십니까?’
나그네는 이 말을 듣고 말했다.
‘누가 용맹이 있어 나와 시합하려느냐?
우리 저 넓은 들판에 나가 기능을 한번 겨뤄 보자.’
옛 신하들은 모두 깜짝 놀라 감히 대적할 사람이 없었다.
그 뒤 그 나라의 광야에 어떤 사나운 사자가 길을 끊고 사람을 죽이며 왕의 길까지 끊었다.
그 때 옛 신하들은 의논했다.
‘저 나그네는 용맹이 있어 아무도 대적할 자 없다고 자부한다.
지금 만일 저 나그네가 이 사자를 죽여 나라의 근심을 없앤다면 얼마나 기특한 일이겠느냐?’
이렇게 의논하고 왕에게 아뢰자,
왕은 이 말을 듣고 곧 이 사람에게 무기를 주어 사자 있는 곳으로 보냈다.
그래서 이 사람은 왕의 명령을 받고는 마음을 굳게 먹고 사자 있는 곳으로 갔다.
사자는 이 사람을 보자 기운을 떨쳐 큰 소리를 치며 이 사람에게로 달려왔다.
이 사람은 놀라고 두려워 곧 나무 위로 올라갔다.
사자는 입을 벌리고 머리를 치켜들고 이 사람을 올려다보았다.
이 사람은 황급한 김에 가졌던 칼을 그만 사자 입 속에 떨어뜨려 사자는 그 자리에서 죽었다.
그래서 이 사람은 기뻐 뛰면서 왕에게 가서 알렸다.
왕은 더욱 사랑하여 대우하고 온 나라 사람들도 다 공경하고 감복하며 찬탄하였다.”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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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70458_can_AR35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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