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
Line Renaud - Bye Bye
Yves Jamait - Arrete!
Ute Lemper - Sabotage
Regrets - Je Ne Veux Pas Rentrer Chez Moi Seule
Renan Luce - Les Secrets Chuchotes
Mireille Mathieu - Leg Dein Herz In Meine Hand
Lio - Les Sucettes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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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半 ■ ( 반 반 )
040▲ 卯卬戊民半 ■ 묘앙무민반 40 ( 토끼 묘 /넷째 지지 묘 )( 나, 자신( 自身) 앙 / 위풍당당( 威風堂堂)한 모양 앙) ( 다섯째)천간( 天干) 무 / 무성하다( 茂盛--) 무 )( 백성 민 / 잠잘 면 )( 반 반 )
053▲ 曲共光交臼 ■ 곡공광교구 53 ( 굽을 곡/ 잠박 곡, 누룩 국 )( 한가지 공 )( 빛 광 )( 사귈 교 )( 절구 구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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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Ajahn Chah
[san-chn]
√svap 寐
[san-eng]
nakulaḥ $ 범어
(m) a mongoose
[pali-chn]
châbhiññā 六通
[pal-eng]
anesanaa $ 팔리어 f.wrong way of earning.
[Eng-Ch-Eng]
five existences within the fourth meditation 五淨居天
[Muller-jpn-Eng]
恁 ニン In this way\n\nイン\nIn this way
[Glossary_of_Buddhism-Eng]
ANANDA☞
See also: Buddhist Councils; Sunaksatra; Tripitaka.
“A cousin of the Buddha, the brother of Devadatta (q.v.). One
of the ten great disciples of the Buddha. Ananda accompanied the
Buddha for more than twenty years and was the Master’s favorite
disciple. He attained enlightenment after the demise of the Buddha
under the guidance of Mahakasyapa. He was famed for his excellent
memory and recited the Sutra-Pitaka (the sermons contained in the
Tripitaka, q.v.) at the First Buddhist Council.”
Dait: 8
“Ananda was more than any other an advocate for the cause of women.
He gave Dharma discourses in the presence of women, and it was at
his intercession that Buddha consented to the founding of an order
of nuns. He is said to have attained Arhatship only after the death of
the Buddha, immediately before the First Council.” (See “Buddhist
Councils” for details).
Sham: 7
Note: According to Mahayana teachings, Ananda, like many other
disciples of the Buddha, was in reality a Bodhisattva who expediently took the form of a monk to assist Sakyamuni Buddha … Thus,
at one time he “defended” the cause of women, at another time he
was “lured” by a beautiful prostitute. (See “Surangama Sutra” for
example)
Editor: na #0018
[fra-eng]
confie $ 불어 confides
■ 암산퀴즈
690* 664
167979 / 39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3 번째는?
자비주 40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10 번째는?
53 “세존이시여, 이와 같이 이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具足水火吉祥光明大記明呪總持)의 말씀’은
돈계, 敦祇<五十三葵計反>
tunje
(~!~) 성스러운 가문에 출생 토록 전진 전진케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40
용과 귀신이
모든 독한 종기병을 퍼뜨려
종기와 부스름, 고름이 나서
아픔을 참기 어려울 때
지성으로 대비주를 소리내 외우고
독한 종기에
세 번 침을 뱉으면
종기는 입을 따라
사라지게 되며
● 불라사야 佛囉舍那<四十> p ra śa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0
살- 바 지 도 바세바라마바 라미다바라 바다
薩哩嚩<二合>喞<引>睹<引>嚩勢波囉摩波<引>囉弭哆鉢囉<二合>鉢哆<二合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18일째]
득불가설무애심 $ 118▲無等轉無等轉為 一 ● 不可數, ○□□□□,往,神,所,往
□□□□□□□, 往詣十方不可說,
神力示現不可說, 所行無際不可說,
□□□□□□□, 왕예십방불가설,
신력시현불가설, 소행무제불가설,
得不可說無礙心,
말로 못할 걸림없는 마음을 얻어
시방에 나아감을 말할 수 없고
신통한 힘 나타냄도 말할 수 없고
행하는 일 그지없어 말할 수 없고
[119째]
왕예중찰불가설 $ 119▲不可數不可數為 一 ● 不可數轉, ○□□□□,了,精,智,於
□□□□□□□, 了達諸佛不可說,
精進勇猛不可說, 智慧通達不可說。
□□□□□□□, 료달제불불가설,
정진용맹불가설, 지혜통달불가설。
往詣眾剎不可說,
모든 세계 가는 일을 말할 수 없고
부처님을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용맹하게 정진함도 말할 수 없고
지혜를 통달함도 말할 수 없고
●K1035_T2046.txt★ ∴≪A마명보살전≫_≪K1035≫_≪T2046≫
●K0373_T0383.txt★ ∴≪A마하마야경≫_≪K0373≫_≪T0383≫
●K0003_T0223.txt★ ∴≪A마하반야바라밀경≫_≪K0003≫_≪T0223≫
■요가자세 익히기
오장육부 자극하기
458160
421
법수_암기방안
119 (알너 - ULNA) 자뼈
53 (귀)코 nose 鼻 【비】
40 중앙 발가락 [신조어 ] center part (middle) toe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10 손목 WRIST
118 (forearm) 아래팔뚝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428_184910 :
대장경 내 게송
시방에는 변화한 것이 없으니
변화하고 변화함에 형상 없다네.
일체는 항상함이 없는 보배이니
그런 까닭에 화생(化生)이라 한다네.
도(道)는 변화로 증득하는 것이 아니요
또한 그 처소를 여의는 것도 아니니
설하신 바는 항상 존재하는 형상도 없고
자연 그 처소에 있는 것이라 하네.
모든 법 변화 따라 얻으니
근본 여의고 무유(無有)를 따르네.
그 근본도 변화로 생기니
이런 까닭에 인중존(人中尊)이라 하네.
탐욕은 변화를 따라 생겨나지만
법은 본래 이런 것이 없다네.
변화해서 다섯 갈래 세계에 머물지만
변화에서 주인은 볼 수 없다네.
다섯 갈래 세계에서 나고 죽음
변화와 함께 서로 무관하네.
세상의 탐욕 끊지 못하니
그러므로 정각께서 나타나셨네.
여래와 변화의 주인
시방세계에 존귀하기 그지없네.
변화 가지고 세상에 크게 베풀지만
세간에는 아는 이 없네.
법륜은 물질이 없이 구르는 것이니
세간에는 구르는 것 없다네.
물질에 얽매이면 상[想]이 생기니
심오한 법은 굴릴 것도 없다네.
생각과 물질로 시방세계 교화하니
그 법을 받지 않은 이 없으나
베푸신 바 큰 지혜는
세간에선 들은 자 없네.
모두 아라한에 이르고자 하나
이 보배에 돌아오지 못하네.
그러므로 대중들이 모인 가운데에서
위없는 보배를 설하여 제도하고 해탈시켰네.
지혜는 다함이 없으니
광명이 이보다 나은 것 없네.
시방세계 다리가 되어
둘이 아닌 법을 설하리라.
시방의 모든 부처님 국토의
사람들을 평등하게 하였네.
또한 그 사람들로 하여금
마음 내어 다른 마음 갖지 않게 하네.
시방의 모든 법 동산[法園]에 있는 사람들
모든 사람 여기 머물러 번뇌를 벗게 하고
또한 세간법을 따르지 않게 하여
법을 빼앗김이 없게 하리라.
지혜에서 벗어남이 없게 하여
왕래함을 보지 않게 하리.
고요함에서 고요함을 보고
밝은 가운데 다시 밝음을 보게 하리.
법이라는 것은 지혜로 얻는 것 아니요
자연 그대로여서 본래 없는 것이라네.
지혜와 어두움 함께 합하니
서로 앎이 전혀 없다네.
어리석음과 지혜로움 합해져 같아질 수 없으니
그 지혜로 숱한 어둠 밝히네.
베푸는 바는 다만 법일 뿐이니
꽃이 높은 산에 있는 것과 같다네.
모든 악은 다함이 없고
색욕(色欲)도 다함 없다네.
니원과 생사도 그렇고
일체가 다 이와 같다네.
시방의 모든 부처님 지혜
아는 이도 없고 깨달은 이도 없네.
그런 까닭에 깨끗한 법을 보셨으니
그러므로 세무유(世無有)라 말하네.
출전:
한글대장경 K0171_T0637
불설보여래삼매경(佛說寶如來三昧經) 동진 기다밀역
佛說寶如來三昧經 【東晋 祇多蜜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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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17_145809_can_ex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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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717_164936_can_ct18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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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6_104443_nik_ab41_s12해남_봉화산_대흥사
○ 2021_1006_113140_nik_ct31해남_봉화산_대흥사
○ 2021_1006_115019_nik_exc_s12해남_봉화산_대흥사
○ 2021_1006_135337_nik_bw0_s12해남_달마산_미황사
○ 2021_1006_140655_nik_exc해남_달마산_미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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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7_112808_nik_bw24_s12_pc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 2021_1007_140724_can_exc부안_능가산_내소사
○ 2021_1007_142501_nik_ar9_s12부안_능가산_내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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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7_163258_can_exc부안_능가산_개암사
○ 2021_1007_163753_nik_CT27부안_능가산_개암사
○ 2021_1007_164804_nik_exc부안_능가산_개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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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8_151535_nik_ar45_s12_pc계룡산_신원사
○ 2021_1112_155238_nik_AB7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 2021_1112_172310_can_BW21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 2021_1113_144159_can_exc_s12경기도광주_남한산성_청량산_장경사
○ 2021_1113_145037_nik_ar47경기도광주_남한산성_청량산_장경사
○ 2021_1113_165718_nik_bw24경기도광주_남한산성_청량산_망월사
○ 2021_1113_165853_can_BW17경기도광주_남한산성_청량산_망월사
○ 2022_0131_162907_nik_ct9_s12논산_천호산_개태사
○ 2022_0827_135800_nik_ct13_s12의정부_도봉산_회룡사
○ 2022_0827_150533_can_AR35_s12의정부_도봉산_회룡사
○ 2022_0909_143920_can_ar45_s12꽃, 장식
○ 2022_0909_144815_can_ar2_s12꽃, 장식
○ 2022_0909_150126_can_exc꽃, 장식
○ 2022_1029_180226_can_ct25_s12서울_삼각산_도선사
○ 2022_1030_125554_nik_ct8북한산_진관사
○ 2022_1030_134757_nik_ct19_s12북한산_진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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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_1108_120835_can_ar47창덕궁
○ 2022_1109_130325_can_CT27인천대공원_인천수목원
○ 2022_1109_130935_can_CT38_s12인천대공원_인천수목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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