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지도론』
K0549
T1509
제67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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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도론』 ♣0549-0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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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도론』 ♣0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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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nnz1007
◈Lab value 불기2567/08/25 |
○ 2019_1004_180358_nik_ar45.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John-Henry-Twachtman-woodland-stream Artist: John-Henry-Twachtman from https://en.wikipedia.org/wiki/John_Henry_Twachtman Title : woodland-stream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20_0606_184744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094_Cave_12,_Vihara_Cells_(34123037202) Description The Mahabodhi temple in Bodhgaya, India. Two monks are meditating in front of it. The tree under which the Buddha attained enlightenment is on the left, behind the monks. This temple is the number 1 pilgrimage site of Buddhism in the world. English: Maha Bodhi Temple, Bodhgaya, India. Author Bpilgrim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永仙院 (古河市), Japan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Edith Piaf - Le Chasseur De L'hotel (Bourtayre-Contet) ♥단상♥ ♥ 잡담 ♥새연구방식 현재 나이가 들어 연구시간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그래서 연구방식을 새로 변경하기로 한다. - 연구 자세를 시시각각 변경하기 우선, 서서 제자리 걸으면서 입력하는 공간 정식으로 앉아서 연구하는 공간 그리고 조금 기대어 앉아서 연구하는 공간 그리고 완전히 누어서 위를 보고 연구하는 공간 또 누어 엎드려서 연구하는 공간 완전히 쉬는 공간 이렇게 연구공간을 분리시킨다. - 시간마다 연구주제 돌아가기 그리고 연구주제를 계속 짧게 끊어 옮긴다. 하나의 연구 주제를 오래 붙잡고 있으면 자연히 마음이 지치게 된다. 그래서 계속 주제를 옮겨간다. - 연구를 하다 보면 전문가만 이해할 수 있는 주제보다 오히려 중고 졸업 수준에서 대하는 문제가 더 현실에 가까이 와 닿는 느낌을 받게 된다. 그래서 니르바나 행복론의 주제를 조금씩이라도 재편집할 필요를 느낀다. 이와 함께 초중고생이 대하는 교과서 주제와 수행을 함께 살필 필요도 새삼 느끼게 된다. 그래서 두 주제를 연구 사이사이에 집어 넣기로 한다. - 초중고 교과서와 수행 물론 연구 방식의 변경에는 사이사이 운동을 꾸준히 병행하는 것도 포함한다.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8/2567-08-25-k0549-067.html#1007 sfed--대지도론_K0549_T1509.txt ☞제67권 sfd8--불교단상_2567_08.txt ☞◆vnnz1007 불기2567-08-25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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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ㆍ인간ㆍ수도(獸道). 이는 고대 인도 학파의 하나인 수론파(數論派)가 세움.
답 후보
● 삼종세간(三種世間)
삼천세계(三千世界)
삼품참회(三品懺悔)
상(想)
상나화수(商那和修)
상무성(相無性)
상위결정과(相違決定過)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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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NESSA PARADIS - L'incendie
Jean-Louis Murat - Gorge Profon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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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H PIAF LE CHASSEUR DE L'HOTEL 1943
Michel Sardou - Les Arlequ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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乃 ■ ( 이에 내 / 노 젓는 소리 애 )
003▲ 丂 丩九几乃 ■ 교구구궤내 3 ( 공교할 교 / 숨 내쉴 고 )( 얽힐 구 / 얽힐 교 )( 아홉 구 / 모을 규 )( 안석 궤 / 책상 궤 )( 이에 내 / 노 젓는 소리 애 )
042▲ 北弗比匕氷 ■ 북불비비빙 42 ( 북녘 북 / 달아날 배 )( 아닐 불/ 근심할 불 )( 견줄 비 )( 비수 비 )( 얼음 빙 / 엉길 응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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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chn] nôtpatti 無生
[san-eng] kālabāhyam.h $ 범어 (adj) outdated, obsolete
[pali-chn] yamaka-pāṭihāriya 雙變
[pal-eng] maatupa.t.thaana $ 팔리어 (maatu + upa.t.thaana) nt.looking after one's mother.
[Eng-Ch-Eng] Dharani of the Lamp of Dharma 大法炬陀羅尼經
[Muller-jpn-Eng] 畢竟不生 ヒッキョウフショウ absolute non-arising
[Glossary_of_Buddhism-Eng] DOUBTS ABOUT REBIRTH IN THE PURE LAND ☞
See: Rebirth in the Pure Land; Three Doubts and Four Narrow
Passes.
[fra-eng] échue $ 불어 expi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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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517 / 8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2 번째는?
자비주 3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21 번째는?
42 그리고 보살은 곧 다음 주문을 외웠다.
미례, 弭㘑<四十二>
mile
(~!~) 현세의 왕이시여! 지옥과 불에 떨어진 이들을 보호하고 보호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
수명을 얻게 하기 위함이며,
● 바로기제새바라야 婆盧羯帝爍鉢囉耶<三> va lo ki te ś va rā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21
미아다라 아
尾誐哆囉<引>誐<二十一>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37일째]
여일여시일체불 $ 108▲僧祇僧祇為 一 ● 趣,○□□□□,如,如,如,如
□□□□□□□, 如一如是一切身,
如一如是一切頭, 如一如是一切舌,
□□□□□□□, 여일여시일체신,
여일여시일체두, 여일여시일체설,
如一如是一切佛,
한 부처님 그렇듯이 모든 부처님
한 몸이 그렇듯이 모든 몸이며
한 머리가 그렇듯이 모든 머리와
한 혀가 그렇듯이 모든 혀며
[238째]
여일여시일체성 $ 109▲趣趣為 一 ● 至, ○□□□□,不,不,歎,一
□□□□□□□, 不可說劫恒讚佛,
不可說劫猶可盡, 歎佛功德無能盡。
□□□□□□□, 불가설겁항찬불,
불가설겁유가진, 탄불공덕무능진。
如一如是一切聲,
한 음성 그렇듯이 모든 소리로
말할 수 없는 겁에 부처님 찬탄
말할 수 없는 겁은 다한다 해도
부처 공덕 찬탄함은 다할 수 없네.
●K1058_T2153.txt★ ∴≪A대주간정중경목록≫_≪K1058≫_≪T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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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케켈 운동
51508
253
법수_암기방안
109 어펜딕스appendix 盲腸 【맹장】
42 발 옆면 foot side
3 밥통 【위】
21 큰 마름 [엄지쪽 큰마름(뼈) ~ 트러피지엄trapezium]
108 라지 인테스틴 large intestine 【대장】
37 종지뼈 ( the kneecap, / the patella무릎 종지뼈)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825_152838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2) 아난빈저(阿難邠抵)의 우물에서 값진 보물들이 나오다
아난빈저(阿難邠抵)는 아련산(兒連山) 아래에서 살고 있었는데,
큰 부자여서 값진 보물들이 많았는데,
사방의 멀리서도 빌려 갔고 거지가 가서도 얻지 못한 이가 없었다.
그 때 5백의 장사꾼들이 바다에 갔다가 배가 부서져 값진 보물들은 모두 가라앉았고 죽은 이도 적지 않았으나 널빤지에 의지하여 살게 된 이들은 모두 아난빈저에게로 왔다.
주인은 음식을 베풀었으며,
주인이 우물에서 물을 긷다가 보물 상자를 얻었는데 저마다 몫이 표시되어 있었고,
그의 성과 이름이 적혀 있었다.
장사꾼들은 밥을 먹은 뒤에 모두가 슬퍼하였으므로,
주인이 그 까닭을 묻자,
대답하였다.
“저희들은 동료 5백 인과 함께 바다로 갔다가 배가 뒤집혀 가라앉자 죽은 이가 적지 않았으며 작은 널빤지를 껴잡고 겨우 살게 된 사람도 값진 보물들을 잃어버렸으니,
슬프고 또 한편 벗들이 생각날 뿐입니다.
마침 우물 안에서 얻으신 보물 상자를 보니,
이는 모두가 우리들의 것인데 어째서 그렇게 되었는 줄 모르겠습니다.”
주인은 말하였다.
“그대들은 가서 살아갈 방도를 세우고 장사를 하시오.
만약 마음이 지극하면 잃게 되지 않을 것이요 마음이 지극하지 않으면 잃을 것입니다.
나는 아득한 겁(劫)으로부터 지금까지 아직껏 지극하지 않은 마음이란 없었고 애초에 속이거나 침범하지 않았었습니다.
보물을 잃은 이들은 모두가 나의 우물로 가십시오.
그대들이 저마다 이름을 자세히 보고 가져가십시오.”
[『비유경(譬喩經)』에 나온다]
.
출전:
한글대장경 K1050_T2121
경율이상(經律異相) 양 보창등집
經律異相 【梁 寶唱等集】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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