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송율』
K0890
T1435
십송율 제29권/전체6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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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송율』
♣0890-029♧
십송율 제29권/전체6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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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13042_nik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6_113407_can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54507_can_exc_s12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6_155200_can_exc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21837_can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34504_can_fix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35828_can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201_151104_can_exc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2911_can_fix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34653_can_ori_rs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35013_can_ori_rs 원주 구룡사
○ 2020_0905_144425_can_ori_rs 오대산 적멸보궁
○ 2016_0505_120705_can 춘천 청평사
○ 2016_0505_125034_can 춘천 청평사
○ 2020_1017_154344_can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5616_can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4620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20_1114_135900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04908_nik_fix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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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211_134259_nik_exc 불암산 천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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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송율』
♣0890-029♧
◎◎[개별논의]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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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twz1562
◈Lab value 불기2567/09/26 |
Mireille Mathieu - Aber Heidschi Bumbeidschi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9/2567-09-26-k0890-029.html#1562 sfed--십송율_K0890_T1435.txt ☞십송율 제29권/전체61권 sfd8--불교단상_2567_09.txt ☞◆vtwz1562 불기2567-09-26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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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살이 중생에게 지키게 하는 10계.
금계(禁戒)ㆍ청정계(淸淨戒)ㆍ선계(善戒)ㆍ불결계(不缺戒)ㆍ불석계(不析戒)ㆍ대승계(大乘戒)ㆍ불퇴계(不退戒)ㆍ수순계(隨順戒)ㆍ필경계(畢竟戒)ㆍ구족계(具足戒). 『남본열반경(南本涅槃經)』 제11권에 있음.
답 후보
● 십계(十戒)
십륙라한(十六羅漢)
십사(十使)
십승관법(十乘觀法)
십악업도(十惡業道)
십이두타행(十二頭陀行)
십인(十忍)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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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an-Louis Murat - Rendez-Vo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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片 ■ ( 조각 편, 절반 반 )
035▲ 片戶互火灬 ■ 편호호화화 35 ( 조각 편, 절반 반 )( 집 호/ 지게 호 )( 서로 호 )(불 화 ) ( 연화발 화 )
009▲ 亠干巾彐彑 ■ 두간건계계 9 ( 돼지해머리 두 )( 방패 간 / 줄기 간, 마를 건, 들개 안, 일꾼 한 )( 수건 건 )( 돼지 머리 계 / [彐,⺕] 튼가로왈 )( 돼지 머리 계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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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l-eng] pa.ticcasamuppaada $ 팔리어 m.causal genesis; dependent origination.
[Eng-Ch-Eng] gradual advancement 漸次
[Muller-jpn-Eng] 世第一法 セダイイッポウ (term) highest mundane dharma
[Glossary_of_Buddhism-Eng] WILDFOX ZEN☞
“The Zen of persons who, though they possess no genuine Zen
realization, pretend to be enlightened and deceive other people by
imitating outer forms and mouthing truths concerning which they
have no real understanding.”
Sham: 250 #0391
[fra-eng] l'humoriste $ 불어 the humorist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69일째]
어일미세모단처 $ 011▲頻婆羅頻婆羅為 一 ● 矜羯羅, ○□□□□,有,一,如,一
□□□□□□□, 有不可說諸普賢,
一切毛端悉亦爾, 如是乃至遍法界。
□□□□□□□, 유불가설제보현,
일체모단실역이, 여시내지편법계。
於一微細毛端處,
가장 작은 한 털 끝이 있을 자리에
말로 못할 보현보살 있는 것같이
온갖 터럭 끝마다 모두 그러해
이와 같이 법계에 가득하니라.
[270째]
일모단처소유찰 $ 012▲矜羯羅矜羯羅為 一 ● 阿伽羅, ○□□□□,其,盡,一,彼
□□□□□□□, 其數無量不可說,
盡虛空量諸毛端, 一一處剎悉如是。
□□□□□□□, 기수무량불가설,
진허공량제모단, 일일처찰실여시。
一毛端處所有剎,
한 터럭 끝에 있는 모든 세계들
그 수효 한량없이 말할 수 없고
온 허공에 가득한 터럭 끝마다
낱낱 곳에 있는 세계 다 그러하며
●K0902_T1436.txt★ ∴≪A십송비구바라제목차계본≫_≪K0902≫_≪T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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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811* 510
93951 / 117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9 번째는?
자비주 35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53 번째는?
09 자구(資具)를 증장시키며,
아로가참포, 阿路迦讖蒱<九>
aloka ksam bhu,
출세간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5
군사나
도적에게 포위되거나
혹은 나쁜 사람에게 재물을 빼앗길 때도
지극한 정성으로
대비주를 소리내 외우면
저들이 도리어
자비심 내어 다시 돌아가며
● 목제이(목제려) 目帝囇<三十五> su kte l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53
니라감 다라보로 오도아나 사
你囉鑑<二合>哆囉部嚕<二合>塢睹誐曩<引>舍<五十三>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413610
803
법수_암기방안
12 팔꿉 [elbow]
9 맹장 【맹장】
35 허벅다리 upper thigh
53 (귀)코 nose 鼻 【비】
11 위팔 upper arm
69 요골동맥-손-맥박(脈搏)재는곳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927_155221 :
한국불교전서 내 이야기
제목 : 송의 석사조釋思照는 전당錢塘 양陽씨이다.
신오神悟 스님을 참례하여 계합한 바가 있었다.
그리고 나선 피를 뽑아 『법화경』을 일곱 축이나 사경하였으며,
작은 암자를 짓고 덕운德雲이란 이름을 붙였다.
오로지 염불삼매念佛三昧를 닦기 무려 30년을 하였다.
선화宣和 원년(1119) 봄 어느 날 저녁,
금빛 몸을 나타낸 부처님을 뵙고 곧 결인結印한 채로 앉아서 천화하였다.
스님은 『법화경』을 천 부나 염송하였고,
정토칠경淨土七經의 한 글자마다 한 번 예배하였다.
또 『법화경』에는 열 차례가 넘게 예배하였으니,
그 고행은 따를 자가 없다.
출전:
한국불교전서 08책 H0175
조선 ∴성총(性聰) 사경지험기(四經持驗紀) 5권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아기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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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17_154932_can_ab41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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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22_172021_can_BW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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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송율 제29권/전체6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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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십송율_K0890_T1435.txt ☞십송율 제29권/전체6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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