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광불화엄경』
K0079
T0278
대방광불화엄경 제20권/전체6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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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79-020♧
대방광불화엄경 제20권/전체6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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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79-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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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kc1804
◈Lab value 불기2567/10/13 |
Placido Domingo, Mireille Mathieu & Emmanuel - Three Sleepy Pigle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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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10/2567-10-13-k0079-020.html#1804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txt ☞대방광불화엄경 제20권/전체60권 sfd8--불교단상_2567_10.txt ☞◆vmkc1804 불기2567-10-13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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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ssary_of_Buddhism-Eng] PURE LAND / PURE MIND☞
See also: Pure Land School.
In Buddhism, the sine qua non for Enlightenment and Buddhahood
is a pure mind, that is, a mind totally free of greed, anger and delusion. In Pure Land Buddhism, the usual terminology is a mind of utmost
reverence and sincerity, leading to one pointedness of mind. This is
because when the cultivator focusses singlemindly on the Amitabha
Buddha, he cannot harbor thoughts of greed, anger or delusion – his
mind is pure. A pure mind is enlightenment – is the Pure Land.
Editor /Zen: 95 #14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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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6일째]
중찰위진진유상 $ 028▲毘盛伽毘盛伽為 一 ● 毘素陀, ○□□□□,不,如,皆,光
□□□□□□□, 不可言說不可說,
如是種種諸塵相, 皆出光明不可說。
□□□□□□□, 불가언설불가설,
여시종종제진상, 개출광명불가설。
眾剎為塵塵有相,
여러 세계 부순 티끌 그 많은 모양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이러한 가지가지 모든 티끌이
제각기 내는 광명 말할 수 없어
[287째]
광중현불불가설 $ 029▲毘素陀毘素陀為 一 ● 毘婆訶, ○□□□□,佛,法,聞,不
□□□□□□□, 佛所說法不可說,
法中妙偈不可說, 聞偈得解不可說。
□□□□□□□, 불소설법불가설,
법중묘게불가설, 문게득해불가설。
光中現佛不可說,
광명 속에 있는 부처 말할 수 없고
부처님이 설한 법문 말할 수 없고
법문 속에 묘한 게송 말할 수 없고
게송 듣고 생긴 지혜 말할 수 없어
●K0150_T0462.txt★ ∴≪A대방광보협경≫_≪K0150≫_≪T0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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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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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으로 하는 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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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청정한 법음으로 듣게 되어
다 이 사람에게
공경하는 마음을 내어
부처님과 같이 존경하리라.
● 사바하 娑婆訶<五十二>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70
난나타라
難拏馱囉<七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941168
397
법수_암기방안
29 약지 (RING finger )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52 눈 eye 眼 【안】
70 장지
28 새끼 ( LITTELE finger)
86 대퇴골 [ =넙다리뼈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1014_210144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이때 존자 굴다는 세존 계신 곳에 이르러 머리를 숙여 발에 예배하고 한쪽에 앉아서 세존께 아뢰었다.
“세존께서 교계하신 것을 이미 다 깨달았습니다.
원컨대 세존이시여,
제가 반열반에 드는 것을 허락하여 주십시오.”
세존께서는 잠자코 계시면서 대답하지 않으셨다.
존자 굴다 비구는 두세 번 아뢰었다.
“세존의 가르침을 이미 다 깨달았습니다.
원컨대 세존이시여,
제가 반열반에 드는 것을 허락해 주십시오.”
세존께서 말씀하셨다.
“비구야,
지금이 바로 그 때다.”
굴다 비구는 곧 자리에서 일어나 머리를 숙여 발에 예배하고 세존을 세 바퀴 돌고는 물러나 자기 방에 돌아왔다.
돌아와서는 좌구(坐具)를 걷어 땅바닥에 펴고는 이내 허공에 올라 여러 가지 변화를 나타내었다.
혹 한 몸이 변화하여 여러 개의 몸이 되기도 하고,
혹 여러 개의 몸이 변화하여 한 몸이 되기도 하며,
혹 돌이나 쇠가 되기도 하고,
혹은 금강(金剛)이 되기도 하며,
혹 장벽과 성곽이 되기도 하고,
혹 높은 산 석벽이 되기도 하고는 모두를 거침없이 통과하며,
땅에 나왔다 들어갔다 하기를 마치 흐르는 물이 막힘이 없는 것같이 하였다.
가부좌를 하고 앉으니,
허공 중에 가득 차서 큰 불꽃 같기도 하고,
나는 새 같기도 하였다.
이처럼 큰 위신이 있고,
큰 힘이 있어 손으로 해와 달을 문지르고 몸을 변화시켜 범천에 이르며 허공 중에서 앉고 눕고 거닐었다.
혹은 연기와 불꽃을 나타내기도 하였는데
몸 아래에서 연기가 나오면 몸 위로는 불이 나오고,
몸 위로 연기가 나오면 몸 아래로 불이 나오며,
왼편에서 연기가 나오면 오른편에서는 불이 나오고,
오른편에서 연기가 나오면 왼편에서 불이 나오며,
앞에서 연기가 나오면 뒤에서 불꽃이 나오고,
뒤에서 연기가 나오면 앞에서 불꽃이 나오며,
온몸에서 연기가 나오기도 하고,
온 몸에서 불꽃이 나오기도 하고,
온 몸에서 불이 나오기도 하였다.
이때 그 비구는 도로 신통을 거두고 혼자서 자리에 나아가 가부좌를 하고 앉아 몸을 곧게 하고 뜻을 바루고 생각을 전일하게 하여 이내 초선(初禪)에 들어갔다.
초선에서 일어나서는 제2선으로 들어가고,
제2선에서 일어나 제3선으로 들어가고,
제3선에서 일어나 제4선으로 들어가고,
제4선에서 일어나 공처정(空處定)으로 들어가고,
공처정에서 일어나 식처정(識處定)으로 들어가고,
식처정에서 일어나 불용처정(不用處定)으로 들어가고,
불용처정에서 일어나 유상무상처정(有想無想處定)으로 들어가고,
유상무상처정에서 일어나 상지멸삼매(想知滅三昧)로 들어갔다.
상지멸삼매에서 일어나서는 유상무상처정으로 들어가고,
불용처정,
식처정,
공처정,
제4선,
제3선,
제2선,
초선으로 들어갔다.
다시 초선에서 일어나 제2선,
제3선으로 들어갔다.
이때 존자 굴다는 제4선에서 일어나 곧 몸과 목숨을 버리고 무여열반(無餘涅槃)의 경계에서 문득 반열반하였다.
출전:
한글대장경 K0740_T0149
불설아난동학경(佛說阿難同學經) 후한 안세고역
佛說阿難同學經 【後漢 安世高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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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txt ☞대방광불화엄경 제20권/전체60권
sfd8--불교단상_2567_10.txt ☞◆vmkc1804
불기2567-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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