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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0월 14일 토요일

불기2567-10-13_대방광불화엄경-k0079-020


『대방광불화엄경』
K0079
T0278

대방광불화엄경 제20권/전체6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방광불화엄경』 ♣0079-020♧




대방광불화엄경 제20권/전체6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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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12749_can_AR35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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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70458_can_ar48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72149_can_exc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20_0905_142157_can_BW25 오대산 상원사


○ 2020_0909_171509_can_BW17 무주 백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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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0106_150218_can_Ar28_s12 의정부 도봉산 망월사


○ 2020_1114_133354_nik_Ab35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62251_can_ct8_s12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10808_can_ct21 구례 화엄사


○ 2019_1104_084438_nik_ct18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03112_nik_ct6_s12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33040_nik_ar47 구례 화엄사 연기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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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79-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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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Giovanni-Battista-Piranesi-venus-and-psyche.jpg!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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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Giovanni-Battista-Piranesi
from https://en.wikipedia.org/wiki/Giovanni_Battista_Piranesi
Title : venus-and-psyche.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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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_1008_131721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Kunming_Lake_in_the_Summer_Pal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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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en.wikipedia.org/wiki/File:Kunming_Lake_in_the_Summer_Palace.JPG
English: Kunming Lake in the Summer Palace, viewed from the Longevity Hill.
中文: 颐和园的昆明湖
Author Tojan76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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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호사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buddhism007.tistory.com/3930

Placido Domingo, Mireille Mathieu & Emmanuel - Three Sleepy Piglets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10/2567-10-13-k0079-020.html#1804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txt ☞대방광불화엄경 제20권/전체60권
sfd8--불교단상_2567_10.txt ☞◆vmkc1804
불기2567-10-13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는 작색(作色). 3종 색의 하나. 색은 능히 볼 수 있다는 뜻. 

남에게 뚜렷이 나타내어 보일 수 있는 우리들의 모든 동작ㆍ행동.

답 후보
● 표색(表色)

필추니율의(苾芻尼律儀)
하배생상(下輩生想)
학림(鶴林)
합하(合下)
항하사수(恒河沙數)
해탈도(解脫道)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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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ichel Sardou - Ce N'est Qu'un Jeu
Julien Clerc Anne Clark - Nouveau Big B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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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e-Paule Belle - Jardin Secr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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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乎 ■ ( 어조사 호 / ~느냐? ~랴! )
052▲ 兄乎禾各艮 ■ 형호화각간 52 ( 형 형 / 두려워할 황 ) ( 어조사 호 / ~느냐? ~랴! ) ( 벼 화 / 말 이빨의 수효 수 )( 각각 각 )( 괘 이름 간 / 그칠 간, 은 은 )
026▲ 氶手扌心忄 ■ 승수수심심 26 ( 이을 승 / 건질 증 )( 손 수 ) ( 재방변 수) (마음 심 )( 심방변 심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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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글자-발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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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Reb Anderson
[san-chn] kilaproktāḥ 說
[san-eng] abhyāsāt.h $ 범어 than practice
[pali-chn] buddhagatā sati 念佛
[pal-eng] pa–cakkhattu.m $ 팔리어 adv.five-times.
[Eng-Ch-Eng] 二報 (1) The two karmic rewards of direct 正報 and circumstantial 衣報. (2) The two karmic rewards of general 總報 and distinct 別報.
[Muller-jpn-Eng] 生佛假名 ショウブツノケミョウ sentient being and Buddha are provisional terms\n\nショウブツケミョウ\nsentient being and Buddha are provisional terms
[Glossary_of_Buddhism-Eng] PURE LAND / PURE MIND☞
See also: Pure Land School.
In Buddhism, the sine qua non for Enlightenment and Buddhahood
is a pure mind, that is, a mind totally free of greed, anger and delusion. In Pure Land Buddhism, the usual terminology is a mind of utmost
reverence and sincerity, leading to one pointedness of mind. This is
because when the cultivator focusses singlemindly on the Amitabha
Buddha, he cannot harbor thoughts of greed, anger or delusion – his
mind is pure. A pure mind is enlightenment – is the Pure Land.
Editor /Zen: 95 #1463

[fra-eng] accompagne $ 불어 accompanies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86일째]
중찰위진진유상 $ 028▲毘盛伽毘盛伽為 一 ● 毘素陀, ○□□□□,不,如,皆,光

□□□□□□□, 不可言說不可說,
如是種種諸塵相, 皆出光明不可說。
□□□□□□□,  불가언설불가설,
여시종종제진상, 개출광명불가설。

眾剎為塵塵有相,
여러 세계 부순 티끌 그 많은 모양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이러한 가지가지 모든 티끌이
제각기 내는 광명 말할 수 없어



[287째]
광중현불불가설 $ 029▲毘素陀毘素陀為 一 ● 毘婆訶, ○□□□□,佛,法,聞,不

□□□□□□□, 佛所說法不可說,
法中妙偈不可說, 聞偈得解不可說。
□□□□□□□, 불소설법불가설,
법중묘게불가설, 문게득해불가설。

光中現佛不可說,
광명 속에 있는 부처 말할 수 없고
부처님이 설한 법문 말할 수 없고
법문 속에 묘한 게송 말할 수 없고
게송 듣고 생긴 지혜 말할 수 없어




●K0150_T0462.txt★ ∴≪A대방광보협경≫_≪K0150≫_≪T0462≫
●K0079_T0278.txt★ ∴≪A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
●K0080_T0279.txt★ ∴≪A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


■ 암산퀴즈


997* 944
382311 / 963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6 번째는?
자비주 5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70 번째는?




26 모든 대지의 정기(精氣)와 자양분을 증장시키며,
첨 례, 廁<初凡反>隸<二十六>
ksine
(~!~)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52
또 이 주문 외우고 지니는 자가
입으로 하는 말이
좋은 말이든 나쁜 말이든
일체 천마(天魔)나
외도(外道)와 용과 신이 모든 귀신이 들으면
다 청정한 법음으로 듣게 되어
다 이 사람에게
공경하는 마음을 내어
부처님과 같이 존경하리라.
● 사바하 娑婆訶<五十二>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70
난나타라
難拏馱囉<七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941168
397
법수_암기방안


29 약지 (RING finger )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52 눈 eye 眼 【안】

70 장지
28 새끼 ( LITTELE finger)
86 대퇴골 [ =넙다리뼈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1014_210144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이때 존자 굴다는 세존 계신 곳에 이르러 머리를 숙여 발에 예배하고 한쪽에 앉아서 세존께 아뢰었다.


“세존께서 교계하신 것을 이미 다 깨달았습니다.
원컨대 세존이시여,
제가 반열반에 드는 것을 허락하여 주십시오.”
세존께서는 잠자코 계시면서 대답하지 않으셨다.
존자 굴다 비구는 두세 번 아뢰었다.
“세존의 가르침을 이미 다 깨달았습니다.
원컨대 세존이시여,
제가 반열반에 드는 것을 허락해 주십시오.”
세존께서 말씀하셨다.
“비구야,
지금이 바로 그 때다.”
굴다 비구는 곧 자리에서 일어나 머리를 숙여 발에 예배하고 세존을 세 바퀴 돌고는 물러나 자기 방에 돌아왔다.
돌아와서는 좌구(坐具)를 걷어 땅바닥에 펴고는 이내 허공에 올라 여러 가지 변화를 나타내었다.
혹 한 몸이 변화하여 여러 개의 몸이 되기도 하고,
혹 여러 개의 몸이 변화하여 한 몸이 되기도 하며,
혹 돌이나 쇠가 되기도 하고,
혹은 금강(金剛)이 되기도 하며,
혹 장벽과 성곽이 되기도 하고,
혹 높은 산 석벽이 되기도 하고는 모두를 거침없이 통과하며,
땅에 나왔다 들어갔다 하기를 마치 흐르는 물이 막힘이 없는 것같이 하였다.
가부좌를 하고 앉으니,
허공 중에 가득 차서 큰 불꽃 같기도 하고,
나는 새 같기도 하였다.
이처럼 큰 위신이 있고,
큰 힘이 있어 손으로 해와 달을 문지르고 몸을 변화시켜 범천에 이르며 허공 중에서 앉고 눕고 거닐었다.
혹은 연기와 불꽃을 나타내기도 하였는데


몸 아래에서 연기가 나오면 몸 위로는 불이 나오고,
몸 위로 연기가 나오면 몸 아래로 불이 나오며,
왼편에서 연기가 나오면 오른편에서는 불이 나오고,
오른편에서 연기가 나오면 왼편에서 불이 나오며,
앞에서 연기가 나오면 뒤에서 불꽃이 나오고,
뒤에서 연기가 나오면 앞에서 불꽃이 나오며,
온몸에서 연기가 나오기도 하고,
온 몸에서 불꽃이 나오기도 하고,
온 몸에서 불이 나오기도 하였다.
이때 그 비구는 도로 신통을 거두고 혼자서 자리에 나아가 가부좌를 하고 앉아 몸을 곧게 하고 뜻을 바루고 생각을 전일하게 하여 이내 초선(初禪)에 들어갔다.
초선에서 일어나서는 제2선으로 들어가고,
제2선에서 일어나 제3선으로 들어가고,
제3선에서 일어나 제4선으로 들어가고,
제4선에서 일어나 공처정(空處定)으로 들어가고,
공처정에서 일어나 식처정(識處定)으로 들어가고,
식처정에서 일어나 불용처정(不用處定)으로 들어가고,
불용처정에서 일어나 유상무상처정(有想無想處定)으로 들어가고,
유상무상처정에서 일어나 상지멸삼매(想知滅三昧)로 들어갔다.
상지멸삼매에서 일어나서는 유상무상처정으로 들어가고,
불용처정,
식처정,
공처정,
제4선,
제3선,
제2선,
초선으로 들어갔다.
다시 초선에서 일어나 제2선,
제3선으로 들어갔다.
이때 존자 굴다는 제4선에서 일어나 곧 몸과 목숨을 버리고 무여열반(無餘涅槃)의 경계에서 문득 반열반하였다.



출전:
한글대장경 K0740_T0149
불설아난동학경(佛說阿難同學經) 후한 안세고역
佛說阿難同學經 【後漢 安世高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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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79-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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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제20권/전체6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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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txt ☞대방광불화엄경 제20권/전체60권
sfd8--불교단상_2567_10.txt ☞◆vmkc1804
불기2567-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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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uddhism007.tistory.com/18378
htmback--불기2567-10-13_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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