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경요집』
K1052
T2123
제경요집 제13권/전체2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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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제경요집』
♣1052-013♧
제경요집 제13권/전체2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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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12226_nik_Ab27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50150_nik_ar47 순천 조계산 송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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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10_132926_can_ct9 속리산 법주사
○ 2020_0930_140424_can_bw2 화성 용주사
○ 2020_0930_144935_can_AB21 화성 용주사
○ 2020_0930_150124_nik_BW17 화성 용주사
○ 2020_0930_151342_nik_BW17 화성 용주사
○ 2020_1017_145822_can_ct8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63440_can_BW21_s12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65859_can_ct9_s12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4_142011_nik_bw0_s12 공주 칠갑산 장곡사
○ 2018_1023_150018_nik_AB4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31001_can_AB4_s12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32442_nik_exc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091820_can_ab41_s12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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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63826_can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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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경요집』
♣105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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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tf1549
◈Lab value 불기2567/12/23 |
Enzo Enzo & Kent - Les Taxis Du Mond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12/2567-12-23-k1052-013.html#1549 sfed--제경요집_K1052_T2123.txt ☞제경요집 제13권/전체20권 sfd8--불교단상_2567_12.txt ☞◆vctf1549 불기2567-12-23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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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종선(南宗禪). 북종(北宗)ㆍ북선(北禪)이라고도 함. 중국의 선풍(禪風)이 초조 달마로부터 5조 홍인(弘忍)까지는 한가지였으나, 홍인의 문하에서 혜능(慧能)ㆍ신수(神秀) 둘이 나와, 신수는 점차로 수행하면 모두 성불한다는 뜻을 세워 북경(北京)에서 크게 떨쳤으므로, 강남(江南)에 성행할 혜능의 남종선에 상대하여 북종선이라 함.
답 후보
● 북종선(北宗禪)
분별지(分別智)
불가견무대색(不可見無對色)
불가칭(不可稱)
불공견삭법(不空羂索法)
불공업(不共業)
불란가섭(佛蘭迦葉)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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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 爫㕚中之止 ■ 조조중지지 32 ( 손톱조 조 ) (손톱 조 ) cf 갈래 차叉 (가운데 중 )( 갈 지 )( 그칠 지 ) 재춘법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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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게송
[357일째]
제불보리불가설 $ 099▲毘伽摩毘伽摩為 一 ● 烏波跋多, ○□□□□,發,分,知,오
□□□□□□□, 發生智慧不可說,
分別義理不可說, 知一切法不可說,
□□□□□□□, 발생지혜불가설,
분별의리불가설, 지일체법불가설,
諸佛菩提不可說,
부처님의 보리를 말할 수 없고
지혜를 내는 일도 말할 수 없고
이치를 분별함도 말할 수 없고
모든 법 아는 일을 말할 수 없고
[358째]
엄정불찰불가설 $ 100■ ■嚴 諸清不不十 此此如如一
100▲ 烏波跋多烏波跋多為 一 ● 演說, ○□□□□,修,長,一,諸
□□□□□□□, 修行諸力不可說,
長時修習不可說, 一念悟解不可說,
□□□□□□□, 수행제력불가설,
장시수습불가설, 일념오해불가설,
嚴淨佛剎不可說,
부처 세계 장엄함을 말할 수 없고
모든 힘 수행함을 말할 수 없고
오랜 세월 수행함을 말할 수 없고
한 생각에 깨달음을 말할 수 없고
●K1401_T2157.txt★ ∴≪A정원신정석교목록≫_≪K1401≫_≪T2157≫
●K1052_T2123.txt★ ∴≪A제경요집≫_≪K1052≫_≪T2123≫
●K1420_T1658.txt★ ∴≪A제교결정명의론≫_≪K1420≫_≪T1658≫
■ 암산퀴즈
304* 22
489048 / 994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2 번째는?
자비주 45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33 번째는?
32 관정(灌頂)을 증장시키며,
가라다니, 曷剌怛泥<三十二去聲>
ratna-
(이하~) 어떠한 파괴로부터도 보호해주는 이시여!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45
또 삼천대천 세계에
암흑처의 삼악도 중생이
나의 이 주문을 들으면
다 괴로움을 여의게 되고,
모든 보살 가운데 초지에
오르지 못한 자는
속히 오르게 되고
내지 십주지(十住地)도 이르게 되고,
또 불지(佛地)에도 이르러
자연히 삼십이상(三十二相)과
팔십(八十)가지 좋은 형상을 성취하게 되며,
● 소로소로 蘇嚧蘇嚧<四十五> su ru su ru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3
아닥가라 보 바오차마리디니 아미다 바
惹咤迦囉<引>布<引>波虞嗏沒哩地你<三合>阿彌哆<引>婆<三十三 >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6688
492
법수_암기방안
100 네이블navel, 옴파로스Ompharos 臍 【배꼽 제】 / 벨리버튼belly button,
32 무릎 knee
45 발등 instep / top (side) of the foot
33 종아리 [캪]calf
99 무명 (~네째) 발가락 [ 신조어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1223_212837 :
대장경 내 게송
‘만일 잘 관찰하고 만족할 줄을 알고
여섯 가지 쾌락의 경계를 벗어나
그것을 생각하거나 바라지도 않으며
그는 언제나 즐거움을 얻으리.
만일 바른 생각의 마음으로
그 색깔을 여실히 관찰하면
그는 그 색깔의 쾌락으로써
그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으리.
그 코가 경계와 어울리어도
만일 그것에 탐착하지 않으면
그 사람의 뜻은 맑고 깨끗해
코의 허물도 어지럽히지 못하리.
지혜로운 사람은 혀로 맛을 보아도
바로 관찰해 탐착하지 않나니
그 사람은 그 맛의 허물로
그 마음을 더럽히지 않으리.
몸으로 갖가지 촉감을 받더라도
그것을 탐해 탐착하지 않으면
그는 그 촉감을 알기 때문에
언제나 안온한 즐거움을 얻으리.
좋거나 또 나쁜 법에 대해서
그 마음이 탐착하지 않아
마치 태산처럼 흔들리지 않으면
그 마음은 세상의 칭찬 받으리.
출전:
한글대장경 K0801_T0721
정법념처경(正法念處經) 원위 구담반야류지역
正法念處經 【元魏 瞿曇般若流支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의자 자세 [Utkatasana]
○ 2019_1106_154917_can_ar38
○ 2019_1105_164548_can_ct26_s12
○ 2019_1201_143723_can_AR35_s12
○ 2019_1201_151639_can_ct9_s12
○ 2019_1201_164335_nik_ct9_s12
○ 2020_0906_123412_can_AB7
○ 2020_0907_154300_can_ar22
○ 2020_1017_154918_can_CT27
○ 2018_1023_153334_can_Ar28_s12
○ 2018_1023_153056_nik_ct18_s12
○ 2020_0905_120317_can_ar47
○ 2019_1104_133655_can_ar38
○ 2019_1104_175348_nik_bw24
○ 2019_0113_130450_nik_AR25
○ 2019_0731_192133_can_BW22
○ 2020_1125_135853_can_Ar37_s12
○ 2020_1125_140915_can_AB7_s12
○ 2020_1125_143718_nik_AB4_s12
● [pt op tr] fr
_M#]
○ 2019_1104_101505_can_ct18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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