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범계죄보경중경』
K0932
T1467
불설범계죄보경중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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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설범계죄보경중경』
♣0932-001♧
불설범계죄보경중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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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65741_nik_exc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40214_can_fix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20_0904_135534_nik_ori_rs 원주 구룡사
○ 2020_0910_142942_nik_ori_rs 속리산 법주사
○ 2020_1002_120600_can_fix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17_145704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2252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1201_can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1724_can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2525_can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0657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30331_can_exc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3_170718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71943_nik_exc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32103_can_exc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61143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21311_can_fix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75049_can_exc_s12 구례 지리산 연곡사
○ 2019_1104_112413_nik_exc 구례화엄사 구층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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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9_150326_nik_ori_rs 무주 백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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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범계죄보경중경』
♣093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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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kt1849
◈Lab value 불기2568/01/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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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1/2568-01-19-k0932-001.html#1849 sfed--불설범계죄보경중경_K0932_T1467.txt ☞불설범계죄보경중경 /전체1권 sfd8--불교단상_2568_01.txt ☞◆vikt1849 불기2568-01-19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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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혹(修惑)과 같음. 낱낱 사물의 진상을 알지 못하므로 일어나는 번뇌. 정(情)ㆍ의(意)에 관한 것이어서, 이를 끊기는 쉽지 않고, 오랜 시간에 걸쳐 이를 알고 끊는 것. ⇒<유사어>견수<참조어>견수(見修)
답 후보
● 사혹(思惑)
삼고(三苦)
삼념주(三念住)
삼륜(三輪)
삼매승(三昧僧)
삼먁삼보리(三藐三菩提)
삼무위(三無爲)
평등하여 차별이 없다는 뜻. 일여(一如)ㆍ여동(如同)이라 말하는 경우.
답 후보
● 여(如)
여시(如是)
여실공경(如實空鏡)
여의주(如意珠)
역죄(逆罪)
연각장(緣覺藏)
연려심(緣慮心)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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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Paris Brune - A L'Endroit à l'Envers
Pierre Bachelet - Le Voilier Noir
Yves Duteil - Tarentelle
Francoise Hardy - Ocean
Jeanne Cherhal - Une Tonne
Julien Clerc - Juste Comme Un Enfant
Gerard Lenorman - Sous D'autres Latitdes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公 ■ ( 공평할 공 )
019▲ 犬开幵公戈 ■ 견개견공과 19 ( 개 견 )( 열 개 / 평평할 견 )( 평평할 견 )( 공평할 공 )( 창 과 )
020▲ 斤今旡气內 ■ 근금기기내 20 ( 근 근/ 도끼 근 )( 이제 금 )( 목멜 기 / . 목메다( 기쁨이나 설움 따위의 감정이 북받쳐 솟아올라 그 기운이 목에 엉기어 막히다) )( 기운 기 / 빌 걸 ) )( 안 내, / 들일 납, 장부 예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Samsara (Buddhism)
[san-chn] kavalī-kārâhāra 揣食
[san-eng] nimajjati $ 범어 to drown
[pali-chn] vodāna 淸淨
[pal-eng] biija $ 팔리어 nt.seed; germ; generating element.
[Eng-Ch-Eng] NO STRIFE SAMADHI No Strife Samadhi 無諍三昧 Strife means debating and fighting. It is a kind of Samadhi, i.e. right concentration/meditation. To cultivate and attain this Samadhi, one will not argue or angry with others as one has no differentiation between self and others.
[Muller-jpn-Eng] 休靜 キュウジョウ (person) Hyujŏng
[Glossary_of_Buddhism-Eng] POTALAKA MOUNTAIN INDIA ☞
See also: P’u T’o Mountain.
“The name of a mountain located on the southern coast of India.
It is believed that Avalokitesvara Bodhisattva manifested herself
there.” [This belief is based on the Avatamsaka Sutra which refers to a
mythical island of Avalokitesvara named Potalaka.]
Dait: 65-66
“Potalaka is a mountain where many small white flowers grow; this
【book-page-584 585】
represents the modesty and compassionate behavior of the Bodhisattva
Avalokiteshvara.”
Clea /89: 57
Note: The popularity of Kuan-yin is such that two famous mountains
with similar names, Potalaka in India and P’u-t’o in China, are dedicated to Her.
Editor: na #0075
[fra-eng] polymérisèrent $ 불어 polymerized
[chn_eng_soothil] 鉢摩羅伽 padmarāga, lotus-hued, a ruby; also 鉢曇摩羅伽.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9일째]
피불가설제색내 $ 019▲普摩普摩為 一 ● 禰摩, ○□□□□,復,葉,光,此
□□□□□□□, 復現眾葉不可說,
葉中光明不可說, 光中色相不可說。
□□□□□□□, 부현중엽불가설,
엽중광명불가설, 광중색상불가설。
彼不可說諸色內,
말할 수 없이 많은 빛깔 속에서
나타내는 잎새도 말할 수 없고
잎새 속에 광명도 말할 수 없고
광명 속에 빛깔도 말할 수 없네.
[20째]
차불가설색상중 $ 020■ ■此 於於於光此 一盡眾光不
020▲ 禰摩禰摩為 一 ● 阿婆(上)鈐, ○□□□□,一,光,月,於
□□□□□□□, 一一現光不可說,
光中現月不可說, 月復現月不可說。
□□□□□□□, 일일현광불가설,
광중현월불가설, 월부현월불가설。
此不可說色相中,
말로 할 수 없는 빛깔 속마다
나타내는 낱낱 광명 말할 수 없고
광명 속에 있는 달도 말할 수 없고
달 속에 또 있는 달 말할 수 없어
●K1464_T0010.txt★ ∴≪A불설백의금당이바라문연기경≫_≪K1464≫_≪T0010≫
●K0932_T1467.txt★ ∴≪A불설범계죄보경중경≫_≪K0932≫_≪T1467≫
●K0879_T0521.txt★ ∴≪A불설범마난국왕경≫_≪K0879≫_≪T0521≫
■ 암산퀴즈
198* 718
58254 / 73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9 번째는?
자비주 19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19 번째는?
19 대승의 바른 길에 나아가는 것을 증장시키며,
사살다라바 참포, 舍薩多臘婆<縛迦反>讖蒱<十九>
shasta lava ksam bhu.
회합(會合)의 지장보살님이시어!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9
대비신주를 외우고 지니는 자가
무량한 삼매(三昧)와 변재(辯才)를 얻지 못한다면
나는 맹세코 정각을 이루지 않겠습니다.
이 대비신주를 외우고 지니는 자가
현재 살아가는 데 모든 구하는 바가 만약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나는 곧 이 대비신주가 허망하다고 말할 것이며
대비심다라니(大悲心陀羅尼)라고 이름하지 않겠습니다.
오직 착하지 않은 이와
지성스럽지 않은 이는
제외하나이다.
● 아바로혜 阿婆盧醯<十九> a va lo k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9
소아다 아감 마
蘇誐哆<引>惹敢<二合>摩<十九>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142164
798
법수_암기방안
20 가운데(손가락) (MIDDLE)
19 자뼈 (알너 - ULNA)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119_131337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경률이상經律異相』에서 말하였다.
“가라지迦羅池라는 연못에 개구리 한 마리가 있었다.
부처님께서 법을 설하시는 걸 듣고서 즉시 연못에서 나와 풀 섶으로 들어갔다.
이 때 한 목동이 대중이 빙 둘러서서 부처님 설법을 듣는 걸 보았다.
그는 부처님께서 계신 안쪽으로 나아가서 법을 듣고 싶어 지팡이로 땅을 짚다가 잘못해서 개구리 머리에 부딪쳤다.
개구리는 즉시 목숨을 마치고서 도리천忉利天에 태어났다.
개구리는 곧 생각했다.
‘나는 전생에 축생이었는데,
어떤 인연으로 이 천궁에 태어났을까?’
개구리는 살펴보니 법을 들은 것이 인연이 되어서 이러한 과보를 얻었다.
그 때 개구리와 천인天人은 즉시 궁전을 타고서 부처님 처소로 가서 감사의 예배를 드렸다.
부처님께서 그들을 위해 법을 설하시자 수다원과須陀洹果를 얻었다.”[계자함啓字函 제8권]
출전:
한글대장경 K1504_Txxxx
대장일람집(大藏一覽集) 송 진실찬
大藏一覽集 【宋 陳實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누워서 전신 스트레칭
○ 2018_0419_135311_can_ct27
○ 2020_1114_132021_can_ar46
○ 2020_1114_132602_nik_Ab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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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0113_124202_can_ct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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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0801_094448_nik_bw0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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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112_152206_can_exc_s12_서울_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 2022_0411_154428_can_BW21_s12장안벚꽃길
○ 2021_1112_143701_nik_ar10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 2021_0717_190450_can_CT33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View_from_the_Penang_Hill__Georgetown__Penang__Malaysia_bw0_s12_adapted_from_w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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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3_150539_can_AR35_s12_pc밀양_삼량진_금오산_여여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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