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삼매경』
K0521
T0273
금강삼매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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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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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삼매경』
♣0521-001♧
금강삼매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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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삼매경』
♣052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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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vq1963
◈Lab value 불기2568/02/16 |
Info
French Anthology Chanson And Breathe Of Jazz - On N'est Pas La Pour Se Faire E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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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2/2568-02-16-k0521-001.html#1963 sfed--금강삼매경_K0521_T0273.txt ☞금강삼매경 /전체1권 sfd8--불교단상_2568_02.txt ☞◆vcvq1963 불기2568-02-16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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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생이 나서 변하고, 죽어 변하는 세계를 29로 나눈 것.
유(有)는 나고 죽는 과보가 존재하여 없어지지 않는다는 뜻.
25유에서 5나함천(那含天)을 벌리어 무번천(無煩天)ㆍ무열천(無熱)ㆍ선견천(善見)ㆍ선현천(善現)ㆍ색구경천(色究竟)의 5천으로 만들어서 29유라 함.
답 후보
● 이십구유(二十九有)
이익(利益)
이제(二諦)
이종비구(二種比丘)
이차돈(異次頓)
인(印)
인과응보(因果應報)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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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Arthur H Et Le Bachibauzouk Band - Un Aveugle Au Volant
Jacques Dutronc - Camisole
Annie Cordy - Hello, Le Soleil Brille
Serge Reggiani - Se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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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mène Badi - Tellement Beau
Gerard Lenorman - Frederic Et L'ovni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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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玉 ■ ( 구슬 옥 )
047▲ 玉瓦凹用右 ■ 옥와요용우 47 ( 구슬 옥 ) ( 기와 와 ) ( 오목할 요, / 오목할 압 ) ( 쓸 용 ) ( 오른쪽 우/ 도울 우 )
048▲ 由㠯以田占 ■ 유이이전점 48 ( 말미암을 유, / 여자의 웃는 모양 요 ) ( 써 이 / 를 가지고, ~를 근거( 根據)로 이 )CF= 吕 ( 성씨 려 ,)( 써이 / 㠯 )( 밭 전) (점령할 점/점칠 점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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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역퀴즈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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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Tathagatagarbha doctrine
[san-chn] dvādaśâyatana 十二處
[san-eng] viśvamāryaṃ $ 범어 viśvaṃ:Universe and Aryaṃ: (acc.sing.):noble person
[pali-chn] vīthi-sampaṭipādana 次第法
[pal-eng] –aatisangaha $ 팔리어 m.good treatment towards kinsmen.
[Eng-Ch-Eng] FIVE EYES Five Eyes 五眼(肉眼、天眼、法眼、慧眼、佛眼) There are five classes of eyes: 1. human eye 2. devine eye 3. dharma eye 4. wisdom eye 5. Buddha eye
[Muller-jpn-Eng] 法門 ホウモン (term) dharma-gate
[Glossary_of_Buddhism-Eng] NOBIRTH☞
See: Non-Birth.
[fra-eng] tertiaire $ 불어 tertiary
[chn_eng_soothil] 伴 Companion, associate; translit. pan, ban, van, cf. 畔伴僧 Associate or accompanying monks.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47일째]
이일국토쇄위진 $ 047▲訶理蒲訶理蒲為 一 ● 訶理三, ○□□□□,其,如,俱,此
□□□□□□□, 其塵無量不可說,
如是塵數無邊剎, 俱來共集一毛端。
□□□□□□□, 기진무량불가설,
여시진수무변찰, 구래공집일모단。
以一國土碎為塵,
한 세계를 부수어 만든 티끌들
그 티끌 한량없어 말할 수 없고
이러한 티끌 수의 끝없는 세계
모두 와서 한 털 끝에 모이었으니
[48째]
차제국토불가설 $ 048▲訶理三訶理三為 一 ● 奚魯伽, ○□□□□,共,不,而,於
□□□□□□□, 共集毛端無迫隘,
不使毛端有增大, 而彼國土俱來集。
□□□□□□□, 공집모단무박애,
불사모단유증대, 이피국토구래집。
此諸國土不可說,
말로 할 수 없는 여러 세계가
한 털 끝에 모여도 비좁지 않고
터럭 끝이 커진 것도 아니지마는
저 많은 국토들이 모두 모였고
●K1209_T1272.txt★ ∴≪A금강살타설빈나야가천성취의궤경≫_≪K1209≫_≪T1272≫
●K0521_T0273.txt★ ∴≪A금강삼매경≫_≪K0521≫_≪T0273≫
●K1501_T1730.txt★ ∴≪A금강삼매경론≫_≪K1501≫_≪T1730≫
■ 암산퀴즈
873* 751
15555 / 85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7 번째는?
자비주 47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47 번째는?
47 좋은 말씀은 흐리고 악한 맛을 능히 맑히며
앙구지다비, 盎矩之多毘<四十七>
ango-citta avi,
(~!~) 마음의 보호를 성취케 하시고, 온갖 눈병(惡相)으로부터 보호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47
이 다라니의 힘은
능히 삼천대천세계에
산(山)과 강과 석벽(石壁)과 사방의 큰 바닷물을 솟아오르게 하고
수미산과 철위산을 능히 움직이게 하며
또한 티끌같이 부서지게 할 수 있으며
이 큰 세계 안에
모든 중생이
다 위없는 깨달음의 마음을 일으키게 하느니라.
● 모다야모다야 菩馱夜菩馱夜<四十七> bo dha ya bo dha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7
구 마라라례다아 다라
俱<引>摩羅羅隸哆誐<引>怛囉<二合四十七>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655623
183
법수_암기방안
48 왕(엄지)발가락 a big[great] toe
47 발 돌출부 [신조어] 엄지발가락 위 돌출부분 ( Ball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216_182716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94.
월지국왕이 지혜 있는 세 신하와 친한 벗이 된 인연
그때 월지국의 왕 전단계니타는 지혜로운 세 사람과 친한 벗이 되었다.
첫째는 마명(馬鳴)보살이요,
둘째는 마타라(摩吒羅)라는 대신이며,
셋째는 차라가(遮羅迦)라는 용한 의사였다.
왕은 이 세 사람과 매우 친하여 융숭하게 대접하고 늘 좌우에 있게 하였다.
마명보살은 왕에게 아뢰었다.
“만일 왕께서 내 말을 쓰시면 나는 왕으로 하여금 내생에도 늘 선(善)과 함께 하면서 온갖 어려움을 아주 떠나고 나쁜 세계를 길이 여의게 하겠습니다.”
둘째 대신은 아뢰었다.
“만일 왕께서 신의 비밀한 말을 써서 누설하지 않으시면 사해를 모두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로는 의사가 아뢰었다.
“만일 왕께서 신의 말을 써 주시면 왕은 마침내 횡사하시지 않고,
온갖 맛이 마음에 맞으며 모든 일이 맞아 근심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왕은 의사의 말처럼 일찍이 조그만 병도 앓지 않았다.
그리고 왕은 대신의 말을 써서 군사의 위엄을 떨치는 곳에서 항복하지 않는 것이 없어 사해에서 삼면은 이미 평정하였고,
오직 동쪽만이 항복하지 않았다.
그래서 곧 군사를 일으켜 치러 갈 때 먼저 여러 오랑캐와 흰 코끼리를 보내어 앞에서 인도하게 하고,
왕은 뒤를 따랐다.
총령(葱嶺)에 이르러 험한 관(關)을 넘으려 할 때 먼저 한 코끼리와 말이 나아가려 하지 않았다.
왕은 괴상히 여겨 말에게 말하였다.
“나는 지금까지 너를 타고 정벌하여 삼면은 이미 평정하였다.
그런데 너는 지금 왜 나아가려 하지 않는가?”
그때 대신이 왕에게 아뢰었다.
“신은 먼저 왕에게 ‘비밀한 말을 누설하지 말라’고 아뢰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누설하였으니 장차 왕의 목숨이 멀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의 말과 같이 왕은 오래지 않아 반드시 죽을 것을 스스로 알았다.
그런데 왕은 지금까지 남의 나라를 정벌하면서 3억이 넘는 사람들을 죽였기 때문에 장래에는 반드시 중한 벌을 받을 것을 스스로 알고,
마음에 두려움이 생겨 곧 참회하였다.
그리하여 보시를 행하고 계율을 가지며 승방을 짓고 스님들을 공양하되 네 가지 일에 모자람이 없었고,
온갖 공덕을 닦되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않았다.
그때 여러 신하들은 저희끼리 말하였다.
“왕은 온갖 악을 널리 짓고 무도하게 사람들을 죽였는데 지금 복을 지은들 과거의 허물에 무슨 이익이 있겠는가?”
왕은 그 말을 듣고 그들의 의심을 풀어 주기 위하여 곧 방편으로써 신하들에게 명령하였다.
“너희들은 이레 낮 이레 밤 동안 저 큰 가마에 불을 때어 물을 끓게 하되,
잠깐도 그치지 말라.”
그리고 왕은 곧 반지를 그 가마 안에 던져 넣고 여러 신하들에게 명령하였다.
“너희들은 저 가마 안의 반지를 집어 오라.”
신하들은 아뢰었다.
“다시 다른 죄로 죽여 주십시오.
저 반지는 집어 올 수 없습니다.”
왕은 다시 말하였다.
“어떤 방편을 쓰면 저것을 집을 수 있겠는가?”
신하들은 대답하였다.
“밑에서는 불을 끄고 위에서 찬물을 부으십시오.
그 방편이면 사람의 손이 상하지 않고 그것을 집을 수 있을 것입니다.”
왕은 대답하였다.
“내가 이전에 악을 지은 것은 저 뜨거운 가마와 같다.
지금 온갖 선을 닦고 부끄러워하여 참회하고 다시는 악을 짓지 않는다면 왜 그것을 멸하지 못하겠는가?
3악도도 막을 수 있고 인간이나 천상에도 날 수 있을 것이다.”
신하들은 이 말을 듣고 곧 깨달아 모두 기뻐하면서 지혜로운 사람의 말은 쓰지 않을 수 없다고 하였다.
출전:
한글대장경 K1001_T0203
잡보장경(雜寶藏經) 원위 길가야공담요역
雜寶藏經 【元魏 吉迦夜共曇曜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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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누워서 복식 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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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금강삼매경_K0521_T0273.txt ☞금강삼매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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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back--불기2568-02-16_금강삼매경_K0521_T0273-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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