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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26일 월요일

불기2568-02-26_불설사견경-k0702-001


『불설사견경』
K0702
T0093

불설사견경 /전체1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설사견경』 ♣0702-001♧




불설사견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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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13542_nik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20326_nik_exc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53210_nik_exc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70133_nik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085503_can_fix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15133_can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15208_can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201_151443_nik_exc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55046_nik_fix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2835_nik_exc 원주 구룡사


○ 2020_0430_131856_can_exc 종로구 창의문로 성불사


○ 2020_0904_130651_can_ori_rs 원주 구룡사


○ 2020_0905_112814_can_ori_rs 오대산 월정사


○ 2020_1002_123753_can_exc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02_144911_can_fix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17_151154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60036_nik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64916_nik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71544_nik_exc 공주 태화산 마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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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10_182139_can_ori_rs 제천 월악산 신륵사



❋❋본문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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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사견경』 ♣0702-001♧






◎◎[개별논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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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wf7607

◈Lab value 불기2568/02/26


○ [pt op tr]Fyodor-Solntsev-people-clothes-the-province-of-kiev.jpg!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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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Fyodor-Solntsev
from https://en.wikipedia.org/wiki/Fedor_Solntsev
Title : people-clothes-the-province-of-kiev.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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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John Singer Sargent-millet-s-garden-1886
[#M_▶더보기|◀접기|
Artist: John Singer Sargent
from https://en.wikipedia.org/wiki/John_Singer_Sargent
Title : millet-s-garden-1886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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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0419_140408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Department_of_Architecture,_University_of_Thessa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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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Department of Architecture in Campus of School of Engineering in Volos
Author Apo meng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la-unión-el-salvador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1/02/la-unión-el-salvador.html
https://buddhism007.tistory.com/18091
■htmback--B-♥la-unión-el-salvador_불기2565-02-09-Tis.htm

Arthur H - Une Femme Qui Pleure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2/2568-02-26-k0702-001.html#7607
sfed--불설사견경_K0702_T0093.txt ☞불설사견경 /전체1권
sfd8--불교단상_2568_02.txt ☞◆vmwf7607
불기2568-02-26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범】pañca śīlāni 불교에 귀의하는 재가(在家) 남녀가 받을 5종의 계율. 불교도 전체에 통하여 지킬 계율. 

(1) 중생을 죽이지 말라. 

(2) 훔치지 말라. 

(3) 음행하지 말라. 

(4) 거짓말하지 말라. 

(5) 술 마시지 말라.

답 후보
● 오계(五戒)
오대(五大)
오리사(五利使)
오바삭가(烏波索迦)

오분율(五分律)
오시(五時)
오십이위(五十二位)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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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axime Le Forestier - Blues Blanc Pour Un Crayon Noir
Yves Montand - Barbara
Gilbert Becaud - Ma Princesse De Juillet
Robert Charlebois - Au Coeur Des Diffrences
Edith Piaf - Enfin Le Printemps
Leo Marjane - Seule Ce Soir
Laurent Voulzy - Le Coeur Grenadin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囟 ■ ( 정수리 신 ) --CF-- 囱 창 창, 바쁠 총
057▲ 戌囟臣羊亦 ■ 술신신양역 57 ( 개 술 / 열한째 지지 술) --CF-- 戍 수자리 수 ( 정수리 신 ) --CF-- 囱 창 창, 바쁠 총(신하 신 )( 양 양 / 상서( 祥瑞)롭다 배회( 徘徊)하다 양 )(또 역 / 클 혁 )
058▲ 曳羽有肉聿 ■ 예우유육율 58 ( 끌 예 / 끌리다, 이끌리다 )(깃 우 / 늦출 호 )( 있을 유 )( 고기 육 / 둘레 유 )( 붓 율 / 어조사( 語助辭) 마침내, 드디어 율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Esala Perahera
[san-chn] kapiñjala 迦迦婆迦頻闍邏, 迦頻闍羅, 雉, 鷓鴣
[san-eng] kādaṃbarī $ 범어 name of a girl or title of a novel
[pali-chn] kiriyā-samādhi 事定
[pal-eng] aaki–ca––a $ 팔리어 nt.nothingness; absence of any possession.
[Eng-Ch-Eng] LAW OF DEPENDENT ORIGINATION Law of Dependent Origination 緣起法 It states that all phenomenon arise depending upon a number of casual factors. In other word, it exists in condition that the other exist; it has in condition that others have; it extinguishes in condition that others extinguish; it has not in condition that others have not. For existence, there are twelve links in the chain: Ignorance is the condition for karmic activity; karmic activity is the condition for consciousness; consciousness is the condition for the name and form; name and form is the condition for the six sense organs; six sense organs are the condition for contact; contact is the condition for feeling; feeling is the condition for emotional love/craving; emotional love/craving is the condition for grasping; grasping is the condition for existing; existing is the condition for birth; birth is the condition for old age and death; old age and death is the condition for ignorance; and so on.
[Muller-jpn-Eng] 大集法門經 ダイシュウホウモンキョウ (title) Daji famen jing
[Glossary_of_Buddhism-Eng] LALITAVISRARA☞
“An early Mahayana scripture dealing with the life of the
Buddha.”
“Some Mahayana scriptures speak the language of images almost
entirely. There’s the Lalita-vistara, for example – the ‘Extended
Account of Sports or Games’. Now we may be forgiven for wondering
what kind of spiritual text this might be. And it may come as a surprise to learn that the sports or games are those of the Buddha, that
we have here a sutra which offers us what we may say is the Buddha’s
playful nature. The Lalita-vistara recounts various incidents of the
Buddha’s career which were to him ‘child’s play’, incidents in which
he acted freely, easily, naturally, spontaneously – in other words, in
a truly spiritual manner. So this sutra is a kind of biography of the
Buddha, but it is not biography as we usually understand the term,
because it contains a great deal of what scholars like to call ‘legendary
material’. But this is not just ‘legend’: the Lalita-vistara speaks the
language of images…”
[fra-eng] accouchent $ 불어 confine
[chn_eng_soothil] 沐 To bathe; translit. mu, mo.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57일째]
묘지청정불가설 $ 057▲離憍慢離憍慢為 一 ● 不動, ○□□□□,妙,了,斷,出

□□□□□□□, 妙慧清淨不可說,
了諸實相不可說, 斷諸疑惑不可說,
□□□□□□□, 묘혜청정불가설,
료제실상불가설, 단제의혹불가설,

妙智清淨不可說,
묘한 슬기 청정함도 말할 수 없고
묘한 지혜 청정함도 말할 수 없고
실상을 이해함도 말할 수 없고
의혹을 끊는 일도 말할 수 없고



[58째]
출리생사불가설 $ 058▲不動不動為 一 ● 極量, ○□□□□,超,甚,了,一

□□□□□□□, 超昇正位不可說,
甚深三昧不可說, 了達一切不可說,
□□□□□□□, 초승정위불가설,
심심삼매불가설, 료달일체불가설,

出離生死不可說,
죽살이 뛰어남도 말할 수 없고
정위(正位)에 올라감도 말할 수 없고
매우 깊은 삼매도 말할 수 없고
온갖 것 통달함도 말할 수 없고





●K0851_T0501.txt★ ∴≪A불설사갈비구공덕경≫_≪K0851≫_≪T0501≫
●K0702_T0093.txt★ ∴≪A불설사견경≫_≪K0702≫_≪T0093≫
●K0732_T0139.txt★ ∴≪A불설사니리경≫_≪K0732≫_≪T0139≫


■ 암산퀴즈


882* 188
362496 / 70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7 번째는?
자비주 57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57 번째는?




57 대덕 세존이시여,
호로, 滸盧<五十七>
huru,
(~!~) 속히 속히 속히 영원히 행복한 세제에 이르게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57
마땅히 알라.
이 사람은 선정을 지닌 곳간이니,
백천삼매가 항상 앞에
나타나는 까닭이니라.
● 새바라 室皤囉<五十七> ś va kara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57
아라 바나타하사다
惹羅<引>嚩曩馱賀娑哆<五十七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165816
512
법수_암기방안


58 (이)비 鼻孔 【비공】 콧구멍
57 眼球 【안구】 동공 eye ball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226_222351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동쪽으로 5백여 리 가면 나복지국(那僕之國)[북인도이다]에 이른다.
둘레는 2천여 리요 도성의 둘레는 14ㆍ15리쯤 되며 사찰은 열 군데이고 천사는 여덟 군데이다.



성의 동남쪽으로 5백여 리 가면 사림사(闍林寺)에 이르고 둘레는 20여 리이며 부처님의 사리탑(舍利塔) 수효는 백 또는 천 구(區)이다.
아울러 석실(石室) 등이 있고 승려는 3백 명이 있으며 소승의 설유부(說有部)를 배운다.
덕행은 맑고 높되 학문에 박식(博識)한 이는 적다.
현겁(賢劫)의 천불(千佛)이 다 같이 여기서 설법하시게 된다.
석가부처님께서 열반하신 뒤의 3백 년이 되는 때에 가다연나(迦多衍那)[가전연(迦栴延)이다]가 여기서 『발지론(發智論)』을 지었으며 절의 탑 높이는 20여 장(丈)이요 네 분의 부처님께서 다니고 앉았던 흔적이 있는 곳이다.



출전:
한글대장경 K1048_T2088
석가방지(釋迦方志) 당 도선찬
釋迦方志 【唐 道宣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준비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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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14_143715_can_exc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불설사견경_K0702_T0093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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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사견경』 ♣070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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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사견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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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불설사견경_K0702_T0093.txt ☞불설사견경 /전체1권
sfd8--불교단상_2568_02.txt ☞◆vmwf7607
불기2568-02-26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366062727
https://buddhism007.tistory.com/18518
htmback--불기2568-02-26_불설사견경_K0702_T0093-tis.htm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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