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자재보살설보현다라니경』
K1308
T1037
관자재보살설보현다라니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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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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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자재보살설보현다라니경』 ♣1308-001♧
관자재보살설보현다라니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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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자재보살설보현다라니경』 ♣1308-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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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lbf3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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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606_193412_can.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Katsushika-Hokusai-manga-10 Artist: Katsushika-Hokusai from https://en.wikipedia.org/wiki/Hokusai Title : manga-10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6_1008_141125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LMU,_Gang_1._OG ♥KINTEX 제1전시장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Naver 지도 Claude Francois - Comme D'habitud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5/2568-05-15-k1308-001.html#3770 sfed--관자재보살설보현다라니경_K1308_T1037.txt ☞관자재보살설보현다라니경 /전체1권 sfd8--불교단상_2568_05.txt ☞◆vlbf3770 불기2568-05-15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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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upāsikā 우바사(優婆斯)ㆍ오바시가(鄔波斯迦)라 음역. 근사녀(近事女)ㆍ근선녀(近善女)ㆍ청신녀(淸信女)라 번역. 속가에 있으면서 불교를 믿는 여자. 착한 일을 행하고 비구니에 친근승사(親近承事)하고 삼귀계(三歸戒)를 받고, 5계를 갖는 여자. 오바시가(鄔波斯迦)에서 시(斯)는 밀교의 진언(眞言)식 발음. ⇒<유사어>오파사가<참조어>오파사가(鄔波斯迦)
답 후보
● 우바이(優婆夷)
원교(圓敎)
원돈지관(圓頓止觀)
원요(願樂)
원주(院主)
원효사교(元曉四敎)
월천자(月天子)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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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Indochine - Astroboy
La Mordue - Je Suis Une Femme
Georges Moustaki - Il Est Trop Tard
Mireille Mathieu - A Blue Bayou
Marie Laforet - Sur Le Chemin Des Andes (El Condor Pasa - Version 2)
Karpatt - Le Cyclope
Emmanuel Moire - Être à la Hauteur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有 ■ ( 있을 유 )
058▲ 曳羽有肉聿 ■ 예우유육율 58 ( 끌 예 / 끌리다, 이끌리다 )(깃 우 / 늦출 호 )( 있을 유 )( 고기 육 / 둘레 유 )( 붓 율 / 어조사( 語助辭) 마침내, 드디어 율 )
006▲ 十乂又二人 ■ 십예우이인 6 ( 열 십 )( 벨 예 / 징계할 애 )( 또 우 / 용서할 유 )( 두 이 )( 사람 인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Thirty-five Buddhas
[san-chn] mahā-utsāhatā 大堪能
[san-eng] sahasrākṣaḥ $ 범어 thousand-eyed
[pali-chn] sambhāra 資用
[pal-eng] dakkhi.nanaavatta $ 팔리어 adj.winding to the right.
[Eng-Ch-Eng] 偏袒右肩 To bare the right shoulder and turn it toward (the Buddha). An Indian ritual for showing respect to a sagely teacher. CP
[Muller-jpn-Eng] 瞿史羅 グシラ (person) Ghoṣira
[Glossary_of_Buddhism-Eng] VAIDEHI☞
See also: Ajatasatru; Bimbisara; Meditation Sutra.
The Queen of King Bimbisara of Magadha, India. It was in
response to her entreaties that Buddha Shakyamuni preached the
Meditation Sutra, which teaches a series of sixteen visualizations (of
Amitabha Buddha, the Pure Land) leading to rebirth in the Land of
Ultimate Bliss.
“Wife of Bimbisara, king of Magadha, and the mother of Ajatashatru.
She is said to have been the sister of King Prasenajit of Kosala.
According to the Kammuryoju (Meditation) Sutra, when Ajatashatru
imprisoned his father Bimbisara and attempted to starve him to
death, Vaidehi regularly covered her body with a mixture of honey
and flour and went to visit Bimbisara in prison; thus the king was
able to eat and survive. When Ajatashatru discovered this, he was
enraged and attempted to kill his mother but was restrained by his
ministers Jivaka and Chandra. Instead, Ajatashatru had her confined
to the interior of the palace. She faced Eagle (Vulture) Peak where
Shakyamuni was preaching and prayed to him. Out of compassion
for her, the Buddha interrupted his preaching and appeared in the
palace with Ananda and Maudgalyayana. At her request, he taught
her how to reach the Pure Land of Amitabha Buddha. On that occa-
sion, Vaidehi asked Shakyamuni why she should be destined to have
a son as evil as Ajatashatru, and why Shakyamuni himself should
have to be associated with someone as wicked as Devadatta, but these
questions are not answered in the Meditation (Kammuryoju) Sutra.”
[fra-eng] carambolée $ 불어 collided
[chn_eng_soothil] 斷德 The power or virtue of bringing to an end all passion and illusion—one of the three powers of a buddha.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36일째]
불가언설제불찰 $ 007▲一百洛叉為 一 ● 俱胝, ○□□□□,皆,一,如,此
□□□□□□□, 皆悉碎末為微塵,
一塵中剎不可說, 如一一切皆如是。
□□□□□□□, 개실쇄말위미진,
일진중찰불가설, 여일일체개여시。
不可言說諸佛剎,
말할 수 없는 온갖 부처 세계를
모두 다 부수어서 티끌 만들어
한 티끌에 있는 세계 말할 수 없어
하나처럼 온갖 티끌 다 그러하니
[137째]
차불가설제불찰 $ 008▲俱胝俱胝為 一 ● 阿庾多, ○□□□□,一,念,盡,此
□□□□□□□, 一念碎塵不可說,
念念所碎悉亦然, 盡不可說劫恒爾。
□□□□□□□, 일념쇄진불가설,
념념소쇄실역연, 진불가설겁항이。
此不可說諸佛剎,
이러하게 말 못할 부처 세계를
한 생각에 부순 티끌 말할 수 없고
생각생각 부순 티끌 역시 그러해
말할 수 없는 겁토록 늘 그러하며
●K1374_T1030.txt★ ∴≪A관자재대비성취유가연화부염송법문≫_≪K1374≫_≪T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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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794* 886
425482 / 92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6 번째는?
자비주 58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28 번째는?
06 무병(無病)하도록 증장시키며,
암바라참포, 菴跋洛讖蒱<六>
ambara ksam bhu.
정취(情趣)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58
마땅히 알라.
이 사람은 허공을 지닌 곳간이니,
항상 공(空)의 지혜(慧)로
중생을 관하는 까닭이니라.
● 사바하 娑婆訶<五十八>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28
타다릉 션마하 보로사락가사 나타라
馱怛陵<二合>扇摩賀<引>布嚕沙洛訖叉<二合>拏馱囉<二十八>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703484
458
법수_암기방안
8 큰 창자,【대장】
6 쇄골 【쇄골】
58 (이)비 鼻孔 【비공】 콧구멍
14 맥박~점(맥박뛰는곳) pulse
28 새끼 ( LITTELE finger)
7 갈비 【협】
136 ( crotch / 사타구니, groin ) 가랑이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515_221635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선사가 양구良久하니,
어떤 스님이 물었다.
“석가께서 생존하시던 때와 무엇이 다릅니까?”
이에 선사가 말했다.
“대중이 너무 오래 서 있었으니,
속히 삼배하라.”
“어떤 것이 부처와 조사를 초월하는 말씀입니까?”
선사가 대답했다.
“포주蒲州의 마황麻黃과 익주益州의 부자苻子니라.”
“한 입에 다 삼켜버릴 때는 어떠합니까?”
선사가 대답했다.
“노승이 그대의 뱃속에 있느니라.”
“화상께서는 어찌하여 저의 뱃속에 계십니까?”
이에 선사가 대답했다.
“나의 이야기를 돌려다오.”
“어떤 것이 선禪입니까?”
선사가 대답했다.
“노주露柱가 두꺼비를 삼키느니라.”
“어떻게 들어 제창하여야 다가오는 계기를 저버리지 않을 수 있습니까?”
“무슨 소리를 하는가?”
“찾아온 뜻을 인정하시겠습니까?”
이에 선사가 말했다.
“좀더 차근차근 물어라.”
출전:
한글대장경 K1503_Txxxx
조당집(祖堂集) 남당 정 균찬
祖堂集 【南唐 靜 筠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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