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백오십찬불송』
K1024
T1680
일백오십찬불송 /전체1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일백오십찬불송』
♣1024-001♧
일백오십찬불송 /전체1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2019_1106_152837_can_exc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10617_can_fix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33355_can_fix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64343_can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201_153719_can_exc_s12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1949_nik_exc_s12 원주 구룡사
○ 2020_0907_143818_can_ori_rs 양산 통도사
○ 2020_0909_151728_nik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1002_115910_nik_fix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02_123618_nik_fix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17_154629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2233_can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32428_can_ori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3_130042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32035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15215_can_fix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61756_can_fix 구례 쌍계부근
○ 2019_1104_104648_nik_fix 구례 화엄사
● [pt op tr] fr
_M#]
○ 2019_1104_171240_can_exc_s12 구례 지리산 연곡사
❋❋본문 ♥ ◎[개별논의]
★%★
『일백오십찬불송』
♣1024-001♧
◎◎[개별논의] ♥ ❋본문
★1★
◆vnyq9551
◈Lab value 불기2568/07/14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7/2568-07-14-k1024-001.html#9551 sfed--일백오십찬불송_K1024_T1680.txt ☞일백오십찬불송 /전체1권 sfd8--불교단상_2568_07.txt ☞◆vnyq9551 불기2568-07-14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불기2568-07-14_일백오십찬불송_001
아미타불 극락세계의 한 귀퉁이. ⇒<유사어>변지<참조어>변지(邊地)
답 후보
● 변계(邊界)
변정천(遍淨天)
변행혹(遍行惑)
별상(別相)
별해탈계(別解脫戒)
보리달마(菩提達磨)
보문(普門)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Mireille Mathieu - Par Hasard
France Gall - Musique
PARIS AFRICA - Des Ricochets
ETIENNE DAHO - Le Premier Jour
Herve Vilard ( Capri c'est fini ⁄ Succes Fous 1990 )
Rue De La Muette - La Danse De L'ours
Serge Reggiani - Maudite Enfant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40▲ 卯卬戊民半 ■ 묘앙무민반 40 ( 토끼 묘 /넷째 지지 묘 )( 나, 자신( 自身) 앙 / 위풍당당( 威風堂堂)한 모양 앙) ( 다섯째)천간( 天干) 무 / 무성하다( 茂盛--) 무 )( 백성 민 / 잠잘 면 )( 반 반 )
001▲ 丨亅丿乙乚 ■ 곤궐별을을 1 [ 자유롭게 시로 감상한 내용~~~] ( 뚫을 곤 )( 갈고리 궐 )( 삐침 별 )( 새 을/ 둘째 천간( 天干) 을 ) ( 숨을 을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Sotāpanna
[san-chn] anabhyupagamatva 不可得
[san-eng] aho $ 범어 Oh !
[pali-chn] nisajjā 坐
[pal-eng] saa.na $ 팔리어 nt.hemp; a coarse hempen cloth.
[Eng-Ch-Eng] Song of Enlightenment 永嘉證道歌
[Muller-jpn-Eng] 毫釐 ゴウリ very tiny bit; a hair's breadth
[Glossary_of_Buddhism-Eng] DEVANAMPIYA TISSA☞
See also: Sri Lanka (Buddhism in).
“King who ruled Sri Lanka from 247-207 B.C. and was responsible for the introduction of Buddhism to the island. Although
Devanampiya Tissa already knew about Buddhism from King Asoka,
his first real occasion for receiving Buddhist teaching came from
【book-page-184 185】
Mahinda, Asoka’s missionary to Sri Lanka. After meeting, quite possibly in Mihintale, Mahinda and his associates were invited to the
capital of Anuradhapura. The king offered Mahameghavana Park
to the Sangha, on the site that eventually became the Mahavihara
monastery. Within a short period, young men from Sri Lanka were
initiated into the Sangha, thus establishing a valid ordination lineage
on the island. A branch of the Bodhi Tree was brought from India,
the Vinaya was recited, and an order of nuns was established. By the
end of Devanampiya Tissa’s reign, Buddhism in Sri Lanka was firmly
entrenched.”
Preb: 107
“The order of nuns essentially died out in Sri Lanka in the eleventh
century.”
Preb: 12 #1018
[fra-eng] adulte $ 불어 adult
[chn_eng_soothil] 斷見 ucchedadarśana; the view that death ends life, in contrast with 常見 that body and soul are eternal—both views being heterodox; also world-extinction and the end of causation.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96일째]
청정중보불가설 $ 067▲尸婆麼怛羅尸婆麼怛羅為 一 ● 翳羅, ○□□□□,上,最,供,清
□□□□□□□, 上妙蓮華不可說,
最勝香鬘不可說, 供養如來不可說,
□□□□□□□, 상묘련화불가설,
최승향만불가설, 공양여래불가설,
清淨眾寶不可說,
깨끗한 여러 보배 말할 수 없고
가장 묘한 연꽃도 말할 수 없고
가장 좋은 향과 화만 말할 수 없고
여래께 공양함을 말할 수 없어
[197째]
청정신심불가설 $ 068▲翳羅翳羅為 一 ● 薜羅, ○□□□□,最,增,恭,修
□□□□□□□, 最勝悟解不可說,
增上志樂不可說, 恭敬諸佛不可說,
□□□□□□□, 최승오해불가설,
증상지락불가설, 공경제불불가설,
清淨信心不可說,
청정한 믿는 마음 말할 수 없고
가장 나은 깨달음도 말할 수 없고
늘어가는 즐거운 뜻 말할 수 없고
부처님께 공경함을 말할 수 없네.
●K1342_T0994.txt★ ∴≪A인왕호국반야바라밀다경다라니염송의궤≫_≪K1342≫_≪T0994≫
●K1024_T1680.txt★ ∴≪A일백오십찬불송≫_≪K1024≫_≪T1680≫
●K0632_T1573.txt★ ∴≪A일수로가론≫_≪K0632≫_≪T1573≫
■ 암산퀴즈
888* 450
607564 / 787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9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88 번째는?
01 그 때 지장보살마하살은 곧 자리에 일어나 부처님께 아뢰었다.
“ 대덕(大德) 세존이시여,
저는 마땅히 이 4주(洲) [주-62] 의 모든 세존의 제자인
필추(苾蒭)․필추니(苾蒭尼)․오파색가(鄔波索迦:남자신도)․오파사가(鄔波斯迦:여자신도)를 제도하여
참포, 讖蒱<一>
Ksam bhu,
지장(地藏)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90 비리다가라 하 ◐畢唎哆揭囉<二合>訶<餓鬼難百九十>◑pretaㆍgrahā
191 비사 차아라하 ◐毘舍<上>遮揭囉訶<廁神百九><十一>◑piśācaㆍgrahā
192 보다아라 하 ◐部多揭囉<二合>訶<神鬼衆百九十二>◑bhūtaㆍgrahā
193 구반다아라하 ◐鳩槃茶揭囉訶<守宮婦女鬼一百九十三>◑kumbhāndaㆍgrahā
194 보다나가라하 ◐布單那揭囉<二合>訶<魄鬼百九十四>◑pūtanāㆍgrahā
195 가타보다나가라 하 ◐羯咤布單那揭囉<二合>訶<奇魄鬼一><百九十五>◑kaṭapūtanāㆍgrahā
196 스건타가라하 ◐塞揵陁揭囉訶<鳩摩羅童天子百九十六>◑skandaㆍgrahā
197 아바사마하가라 하 ◐阿婆娑摩囉揭囉<二合>訶<羊頭鬼百九十七>◑apasmāraㆍgrahā
198 오단마타가라 하 ◐烏檀摩陁揭囉<二合>訶<熱鬼百九十八>◑unmādaㆍgrahā
199 차야가라 하 ◐車耶揭囉<二合>訶<影鬼百九十九>◑chāyāㆍgrahā
● 또 이 주문은 마음에 삼매를 얻게 하므로,
일체의 저주[呪詛]와 양밥의 독벌레[厭蠱]와
독약(毒藥)과 금독(金毒)과 은독(銀毒)이며,
풀, 나무, 벌레, 뱀 등 만물의 독기(毒氣)들이 이 사람의 입에 들어가면
감로(甘露)의 맛으로 변하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88
세간법(世間法)의 이양(利養)을 벗어나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離世法利養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399600
772
법수_암기방안
68 요골 ~ 노뼈
19 자뼈 (알너 - ULNA)
1 빗장뼈[=쇄골]
88 하퇴(下腿)
67 주관절(肘關節) 팔꿈치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715_010633 :
대장경 내 게송
지금 가는 작용에 가는 작용이 있다고 말한다면,
출전:
한글대장경 K0578_T1566
반야등론석(般若燈論釋) 게본용수보살.
석론분별명보살.
당 바라파밀다라역
般若燈論釋 【偈本龍樹菩薩.
釋論分別明菩薩.
唐 波羅頗蜜多羅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금강좌 [Virasana]
○ 2019_0906_162151_can_ab55
○ 2020_0121_153505_nik_ab41_s12
○ 2016_0505_131138_nik
○ 2018_1022_172644_can_ct19
○ 2018_1022_174443_nik_BW22
○ 2020_1126_153514_nik_ct8_s12
○ 2019_0801_080941_can_ab41_s12
○ 2019_0801_121342_nik_Ab35
○ 2019_1104_133926_nik_ar38
○ 2019_1104_172903_nik_ar38
○ 2019_1105_154821_can_CT33
○ 2021_1004_095233_can_ar5_pc의령_봉황산_일붕사
○ 2021_1003_175004_can_ar38_pc밀양_영축산_영산정사
○ 2021_1003_145940_can_Ab35밀양_삼량진_금오산_여여정사
○ 2021_0717_165045_nik_ct19_s12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15_0505_171938_can_ct27_s12전주_완산_정혜사
○ 2021_1006_181330_can_CT33영광_모악산_불갑사
○ 2022_1109_132659_can_BW3_s12인천대공원_인천수목원
○ 2014_1118_161801_can_Ab27서울_동국대_정각원
● [pt op tr] fr
_M#]
○ 2021_0929_104716_can_AR35_s12양양_오봉산_낙산사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일백오십찬불송_K1024_T1680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관련키워드]
일백오십찬불송 /전체1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불기2568-07-14_일백오십찬불송-K1024-001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7/2568-07-14-k1024-001.html
sfed--일백오십찬불송_K1024_T1680.txt ☞일백오십찬불송 /전체1권
sfd8--불교단상_2568_07.txt ☞◆vnyq9551
불기2568-07-14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512816862
https://buddhism007.tistory.com/463053
htmback--불기2568-07-14_일백오십찬불송_K1024_T1680-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