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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9일 화요일

불기2568-07-09_대반야바라밀다경-k0001-531


『대반야바라밀다경』
K0001
T0220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31권/전체60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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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반야바라밀다경』 ♣0001-531♧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31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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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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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Katsushika-Hokusai-pictorial-envelope-for-hokusa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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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Katsushika-Hokusai
from https://en.wikipedia.org/wiki/Hokusai
Title : pictorial-envelope-for-hokusai-s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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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Astrophytum_flower_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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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Skolnik Col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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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Fountain_Galway_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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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Fountain (1984) by Eamonn O'Doherty , Eyre Square, Galway
Author Jeremy from Leuven, Belgium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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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경중학교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Naver 지도

○상세정보=> http://buddhism007.tistory.com/4154

Edith Piaf - Pot Pourri ('le Petit Homme', 'j'm'en Fous Pas Mal', 'un Refrian Courait La R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7/2568-07-09-k0001-531.html#3471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31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8_07.txt ☞◆vlso3471
불기2568-07-09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석존 일생의 설교를 세 시기로 나눈 것. 유교(有敎)ㆍ공교(空敎)ㆍ중도교(中道敎). 이는 법상종의 견해. (1) 유교. 소승교니, 실재한 아(我)가 있다는 외도의 망집(妄執)을 깨뜨리기 위하여 아공법유(我空法有)를 말한 교. (2) 공교. 물(物)ㆍ심(心)의 온갖 현상을 만드는 변치 않는 실체(實體)가 있다고 믿는 이에게 대하여 모든 법이 다 공(空)하다고 말한 『반야경』 등의 말. (3) 중도교. 위의 2교와 같이 유(有)나, 공(空)의 한쪽만을 믿는 이를 위하여 우주의 진성(眞性)을 깨닫게 하려고, 유에도 치우치지 않고, 공에도 치우치지 아니한 중도의 묘한 이치를 말한 『해심밀경』ㆍ『화엄경』 등의 말. ⇒<유사어>제이시교<참조어>제이시교(第二時敎)

답 후보
● 삼시교(三時敎)
삼악도(三惡道)

삼인(三忍)
삼재월(三齋月)
삼종공양(三種供養)
삼종자비(三種慈悲)
삼지(三智)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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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Accordeon De L'amour - Rumba Nostros
Philippe Lavil - Kolé Séré
Serge Lama - Quand J'irai Vers L'or
Salvatore Adamo - Quand Les Roses
Edith Piaf - La Fete Continue (Emer)
Georges Moustaki - Les Eaux De Mars
Mireille Mathieu - L'anniversair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35▲ 片戶互火灬 ■ 편호호화화 35 ( 조각 편, 절반 반 )( 집 호/ 지게 호 )( 서로 호 )(불 화 ) ( 연화발 화 )
061▲ 州竹至舛虫 ■ 주죽지천충 61 ( 고을 주 ) ( 대 죽 )( 이를 지, / 덜렁대는 모양 질 )( 어그러질 천 )( 벌레 충, / 벌레 훼, 찔 동)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Prasaṅgika
[san-chn] nāma-sādṛśyānuvartin 名相似轉
[san-eng] rohiṇī $ 범어 Fourth nakṣatra
[pali-chn] jotika 樹提伽
[pal-eng] pa–caabhi––aa $ 팔리어 f.five physic powers, viz: power of performing miracles, clair-audience, clairvoyance, knowing other's thoughts, and collecting one's previous births.
[Eng-Ch-Eng] 四緣 'four conditions', 'four causes.' {I} In the Consciousness-only 唯識 school, a broad division into four types, of the causes that produce all things. In this case, the ideograph yuan 緣 has the meaning of yin 因. This classification is used especially in explaining the "nature of dependent arising 依他起性." The explanation of the relationship of these four causes to the "six causes" 六因 differs between Consciousness-only and Abhidharma-ko/sa. The four are: (1) yinyuan 因緣 (hetu-pratyaya) a direct internal cause that produces a result. Refers to newly producing the fruit of a person--seeds and their manifestation. The production by the seeds in the a^laya Consciousness of the world cognized through the seven consciousnesses. (2) dengwujianyuan 等無間緣 (sam!anantara-pratyaya) Since the prior instant of mind/mental functioning gives rise directly to the succeeding instant of mind, there is no gap in their leading into one another. Also called cidiyuan 次第緣. (3) suoyuanyuan 所緣緣 'Object as condition' (a^lambana-pratyaya). For the mind to arise, its object must be present, so every object becomes a cause for the mind. These objects are discriminated into the two types of 親 and 疏. (4) zengshangyuan 增上緣 (adhipati-pratyaya) 'Causes beyond direct empowerment.' This group includes all indirect causes outside the above three. Not only those things which give power to the production of results, but things which merely do not impede or hinder. {II} In the Sutra of Perfect Enlightenment 圓覺經, the Four Elements (四大). {III} In the Vajrasam!a^dhi-su^tra, the four causes are: (1) 作擇滅力取緣; (2) 本利根淨所集起緣; (3) 本慧大悲力緣; (4) 一覺通智力緣. (T vol. 9, p. 370c)
[Muller-jpn-Eng] 等同 トウドウ be the same
[Glossary_of_Buddhism-Eng] TRAUMA CENTERS☞
See: Organ Donation.

[fra-eng] insistons $ 불어 insist
[chn_eng_soothil] 菩薩摩訶薩 bodhisattva-mahāsattva. mahāsattva is the perfected bodhisattva, greater than any other being except a Buddha.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91일째]
지기해료불가설 $ 062▲伽麼怛羅伽麼怛羅為 一 ● 那麼怛羅, ○□□□□,知,知,知,菩

□□□□□□□, 知其趣向不可說,
知其言語不可說, 知其作業不可說。
□□□□□□□, 지기취향불가설,
지기언어불가설, 지기작업불가설。

知其解了不可說,
이해함을 아는 일 말할 수 없고
나아갈 데 아는 일 말할 수 없고
그 말을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짓는 업 아는 일도 말할 수 없어

63 , 혜마달라 보이보입 , 유로퓸 63 Eu 란타넘족

[192째]
보살여시대자비 $ 063▲那麼怛羅那麼怛羅為 一 ● 奚麼怛羅, ○□□□□,利,普,入,見

□□□□□□□, 利益一切諸世間,
普現其身不可說, 入諸佛剎不可說,
□□□□□□□, 이익일체제세간,
보현기신불가설, 입제불찰불가설,

菩薩如是大慈悲,
보살이 이와 같은 큰 자비로써
저 모든 세간들을 이익케 하며
그 몸 두루 나타냄을 말할 수 없고
모든 세계 들어감을 말할 수 없고





●K0009_T0225.txt★ ∴≪A대명도경≫_≪K0009≫_≪T0225≫
●K0001_T0220.txt★ ∴≪A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K0105_T0374.txt★ ∴≪A대반열반경≫_≪K0105≫_≪T0374≫


■ 암산퀴즈


640* 189
61172 / 82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61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4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83 번째는?




61 이 다라니는 세존의 감로(甘露)와 같은 거룩한 가르침을 흥성하게 하고
반다타, 叛荼陁<六十一>
bhandana
(~!~) 적들을 파괴하고 없애 행복케 하소서. 망상을 소멸 근절케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40 바라미댜 ­ 삼박 ­ 사나라 ◐婆囉微地也三婆乞叉那囉<百四十>◑paraㆍvidyāㆍsaṃbhakshanakara
141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四十一>◑Hūṃ trūṃ
142 살바보스타남 ◐薩婆部瑟咤喃<百四十二>◑sarvaㆍbushṭanāṃ
143 사담바나가라 ◐塞曇婆那羯囉<喫卻><他呪百四十三>◑stambhanaㆍkara//
144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四十四>◑Hūṃ trūṃ
145 살바약사 ◐薩嚩藥叉<勇猛百四十五>◑sarvaㆍyaksha
146 갈라 샤사아라하남 ◐喝囉<引>剎娑揭囉訶喃<百四><十六>◑harākshasa grahānāṃ
147 비타방사나가라 ◐毘陁防娑那羯囉<打破百四十七>◑vihvaṃsanaㆍkara//
148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四十八>◑Hūṃ trūṃ
149 자도라시디남 ◐者都囉尸底喃<百四十九>◑caturㆍaśīṭīnāṃ

●또 이 주문의 이름을 여래정(如來頂)이라고도 한다.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83
비밀스럽고 가장 뛰어난 대장부께 귀의합니다.
南無祕密最勝大丈夫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120960
746
법수_암기방안


63 전박 (前膊) ~ 아래팔뚝
14 맥박~점(맥박뛰는곳) pulse
61 액와(腋窩) ~ 겨드랑이

17 알통 [바이셉쓰biceps ]
83 장딴지근
62 이두박근(二頭膊筋) ~알통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709_144454 :

대장경 내 게송



찬(贊)

중생[生靈]의 감응이 끊어져[感絶]
대성(大聖)께서 천신(遷神)60) 하시니
그를 능히 이어서 계승할 자는
오직 철인(哲人)뿐이었네.

마명(馬鳴)이 선창(先唱)하고
제바(提婆)가 뒤에 기술하니
해가 여기에 숨는 듯
밝은 달이 막 솟아올랐네.

목목(穆穆)하신 법사는
진실로 곧은 어른[貞士]이시라
천인(天人)보다도 뛰어나서
티끌 세상에 매이지 않았네.

깊고 그윽한 뜻 다 밝히고
학문의 이치를 연구하니
깨끗하기 밝은 구슬 같고
향기로움은 혜초 같고 지초 같았네[蕙芷].

경전에서 빠진 곳을 애석히 여기고
뜻이 잘못 된 것을 의심하여
목숨 바쳐 배우고 구하기 위해
위태롭고 험한 길을 걸었었네.

넓고 넓은 기품(氣品)이여
굳은 의지의 그 정성이여
아름다움을 서역[西州]에 떨치고
돌아와 동각(東閣)에 공(功)을 세웠네.

도가 행해지는 세상을 만났으니
때는 오직 우리 황조(皇朝)라
거듭 옥경(玉鏡)을 걸으시고
다시 주낭(珠囊)을 다스리셨네.

3승(乘)은 이미 열리고
10지(地) 또한 선양하니
그 혜일(慧日)로 하여금
더욱 그윽하고 다시 빛나게 하셨네.

여기 용렬한 이 몸이
다행히 진말(塵末)에 참예하니
오랫동안 적만한 집[蓬門]61) 이었을 뿐
아무런 꾸밈도 감싸는 것도 없었네.

여기 높은 산[高山]을 우러르다
푸른 물길[淸流]이 말랐으니
원하건대 더위잡고 의지하기를
저 칡덩굴과 같게 하소서.


출전:
한글대장경 K1071_T2053
대당대자은사삼장법사전(大唐大慈恩寺三藏法師傳) 당 혜립본,언종전
大唐大慈恩寺三藏法師傳 【唐 慧立本,彥悰箋】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누운 금강 자세 [Supta Virasana]


○ 2019_1106_122630_nik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14556_nik_fix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15926_nik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6_121709_can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52506_can_exc_s12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201_153756_nik_exc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41351_can_ori_rs 원주 구룡사


○ 2020_0906_122036_can_ori_rs 천축산 불영사


○ 2020_1002_121530_nik_exc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02_132344_can_fix 파주 고령산 보광사

_ori_rs
○ 2016_0505_120822_can 춘천 청평사

_ori_rs
○ 2016_0505_125324_can 춘천 청평사


○ 2020_1017_160049_nik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60429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20_1114_125527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54913_can_exc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61604_can_exc_s12 구례 쌍계부근


○ 2019_1104_102018_nik_exc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30935_nik_fix 구례 화엄사 연기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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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 2019_1104_121027_nik_exc_s12 구례 화엄사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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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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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531♧
[관련키워드]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31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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