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설일체유부필추니비나야』
K0892
T1443
근본설일체유부필추니비나야 제2권/전체2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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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9-10-11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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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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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ddhism0077
『근본설일체유부필추니비나야』
♣0892-002♧
근본설일체유부필추니비나야 제2권/전체2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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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_1106_102441_nikon_exc▾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5_155317_nikon_exc_s12▾순천 조계산 송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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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_1201_151304_nikon_exc_s12▾원주 구룡사

○2020_0904_095459_nikon_ori_rs▾여주 봉미산 신륵사

○2020_0905_141153_canon_ori_rs▾오대산 상원사

○2018_1024_174207_nikon_ori▾부여 고란사

○2019_1104_130421_canon_exc_s12▾구례 화엄사 연기암

○2017_1107_110547_nikon_exc▾정읍_내장산_내장사

○2021_0928_162029_canon_exc_s12▾인제_설악산_백담사

○2021_0215_124603_nikon_exc▾용인_문수산_법륜사

○2021_0926_162919_canon_exc▾서울_삼각산_도선사

○2021_1112_151946_nikon_exc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0930_180917_canon_exc_s12▾영월_사자산_법흥사

○2013_0309_085508-OLYMPUS_exc▾강화도_보문사_전등사

○2022_0827_131545_nikon_exc_s12▾의정부_도봉산_회룡사

○2016_0505_124529_nikon_exc_s12▾춘천_오봉산_청평사

○2022_0827_144128_canon_exc▾의정부_도봉산_회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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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_1007_151908_canon_exc▾서울_삼각산_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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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설일체유부필추니비나야』
♣0892-002♧
근본설일체유부필추니비나야 해제 (있는 경우)
근본설일체유부필추니비나야 002권 요점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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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lgt1360
| ◈Lab value 2022082714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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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kiart
Jacques Brel - Pourquoi Faut-Il Que Les Hommes S'ennuient
♥단상♥ |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10/k0892-002.html#1360 sfed--근본설일체유부필추니비나야_K0892_T1443.txt ☞근본설일체유부필추니비나야 제2권/전체20권 sfd8--불교단상_2569_10.txt ☞◆vlgt1360 불기2569-10-11 θθ |
■ 퀴즈
3법인(法印)의 하나.
제법무아인(諸法無我印)의 준말. 모든 법은 인(因)으로 말미암아 있는 것이고 실재한 것이 아니라고 말하는 것. 이것이 불교가 외도와 다른 점을 나타내는 하나의 표시이다.
답 후보
● 무아인(無我印)
무이상사과류(無異相似過類)
무작계(無作戒)
무진연기(無盡緣起)
무학과(無學果)
문지다라니(聞持陀羅尼)
미생원(未生怨)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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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Arthur H - Bo Derek
Arthur H Et Le Bachibauzouk Band - Le Cosmos, C'est Chouette
Catherine Lara - Mourir Pour Mourir
INDOCHINE - Kao Bang
Appel D'air - P'tit Pierre
Serge Gainsbourg - Machins Choses
Leoparleur - Ma Vi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50▲ 凸出平包勹 ■ 철출평포포 50 ( 볼록할 철 )( 날 출/ 단락 척 )( 평평할 평 / 다스릴 편 )( 쌀 포/ 꾸러미 포 )( 쌀 포 )
024▲ 攵丰夫父不 ■ 복봉부부부 24 ( 칠 복 / 등 글월문 )( 예쁠 봉 / 풍채 풍 )( 지아비 부 )( 아버지 부/ 아비 부, 자 보 )( 아닐 부 / 아닐 불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Feng shui
[san-chn] √nand 欣悅, 生樂
[san-eng] pāṁḍityaṃ $ 범어 punditry; expertise or scolarliness
[pali-chn] sabbaññū 一切智
[pal-eng] punavacana $ 팔리어 nt.repetition.
[Eng-Ch-Eng] 世來 From the past time. 〔二障義 HPC 1.811c〕
[Muller-jpn-Eng] 菩提分 ボダイブン factors of enlightenment
[Glossary_of_Buddhism-Eng] SEX☞
See also: Afflictions; Love-Attachment; Marriage (Clergy);
Overeating.
“Of all of the desires, sex is the strongest and most difficult one for
meditation practitioners to cope with since it encompasses all other
desires (form, sound, smell, flavor, and touch), and in sex all of these
desires are present in their most poignant form. Also, we need to be
aware that it is just because of sex that we continually return to this world
through rebirths.”
Illustration
“There is an anecdote concerning a monk who lived in a remote
mountain. One day the king of the country, hearing about the accomplishments of the monk, sent his messengers to invite him to the
palace as an honored guest. The monk flew to the palace as the king
wished and in fact, did it several times. On one of these occasions, the
king asked the queen to pay homage to the monk. In doing so, the
queen knelt before him and put her hands upon his bare feet to show
her highest respect. The queen’s hands were very delicate and soft
and the practitioner, never having had that kind of experience before,
suddenly felt excited and all at once lost all samadhi power. He felt
faint and his body became very weak. He had to be carried back to
his mountain retreat!”
[fra-eng] crédita $ 불어 credited
[chn_eng_soothil] ||阿迭多 Śīladitya, son of Pratapaditya and brother of Rajyavardhana. Under thc spiritual auspices of Avalokiteśvara, he became king of Kanyakubja A. D. 606 and conquered India and the Punjab. He was merciful to all creatures, strained drinking water for horses and elephants, was a most liberal patron of Buddhism, re-established the great quinquennial assembly, built many stūpas, showed special favour to Śīlabhadra and Xuanzang, and composed the 八大靈塔梵讚 Aṣṭama-hāśrī -caitya-saṃskṛta-stotra. He reigned about forty years.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若有人, 能受持讀誦, 廣爲人說, 如來悉知是人, 悉見是人!
만일 어떤 사람이 이 경전을 받아 지니고 읽고 외우고 여러 사람들에게 일
러 주면 여래가 이 사람을 다 알고 보시어,
[玄奘] 善現, 若有於此法門受持、讀誦、究竟通利, 及廣為他宣說開示、如理作意,
即為如來以其佛智悉知是人, 即為如來以其佛眼悉見是人,
則為如來悉覺是人!
[義淨] 若有人能受持、讀誦、廣為他說, 如來悉知、悉見是人!
15-05 ये इमं धर्मपर्यायमुद्ग्रहीष्यन्ति धारयिष्यन्ति वाचयिष्यन्ति पर्यवाप्स्यन्ति, परेभ्यश्च विस्तरेण संप्रकाशयिष्यन्ति, ज्ञातास्ते सुभूते तथागतेन बुद्धज्ञानेन, दृष्टास्ते सुभूते तथागतेन बुद्धचक्षुषा, बुद्धास्ते तथागतेन।
ye imaṁ dharmaparyāyamudgrahīṣyanti dhārayiṣyanti vācayisyanti
paryavāpsyanti parebhyaśca vistareṇa samprakāśayiṣyanti | jñātāste
subhūte tathāgatena buddhajñānena | dṛṣṭāste subhūte tathāgatena
buddhacakṣuṣā | buddhāste subhūte tathāgatena |
그들이 이 법문을 배우고 외우고 독송하고 깊이 이해하여 남들을 위해 상세하게
설명해준다면, 수보리여! 그들은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깨달은 지혜로써 알려지며,
수보리여! 그들은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깨달은 눈으로써 보여지며, 그들은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깨닫게 된다.
▼▷[ye] ① ye(pn.ƾ.nom.pl.) → [(어떠한) 그들이]
▼[imaṁ] ① imaṁ(pn.ƾ.acc.) → [이]
▼[dharmaparyāyamudgrahīṣyanti] ① dharma+paryāyam(ƾ.acc.) +
udgrahīṣyanti(fut.Ⅲ.pl.) → [법문을、 받아들이고(→배우고)]
② udgrah(9.ǁ. to take up; to take or draw out; to deposit; to preserve)
▼[dhārayiṣyanti] ① dhārayiṣyanti(caus.fut.Ⅲ.pl.) → [간직하고(→외우고)]
② dhṛ(1.ǁ.10.dž. to hold, bear, carry; maintain, support) > dhāray(caus.)
▼[vācayisyanti] ① vācayisyanti(caus.fut.Ⅲ.pl.) → [이야기하고(→독송하고)]
② vac(2.ǁ. to speak, say, tell) > vācay(caus. to cause to speak; to go over, read; to say)
▼[paryavāpsyanti] ① paryavāpsyanti(fut.Ⅲ.pl.) → [깊이 취하고(→깊이 이해하고),]
② paryavāp(5.dž.) < pari(ƺ. towards, near to, down upon) + avāp(5.dž. to get, obtain,
secure, gain; to reach, go to, enter; to suffer, incur, receive) → understand
▼[parebhyaśca] ① parebhyaḥ(ƾ.dat.pl.) + ca(ƺ.) → [그리고、 남들을 위해]
② para(nj. different: ƾ. another person, foreigner; an enemy: ƿ. the highest point or
pitch)
▼[vistareṇa] ① vistareṇa(ƾ.ins.→adv.) → [상세함으로 → 상세하게]
② vistara(ƾ. extension, expansion; minute details, detailed description; diffuseness)
▼[samprakāśayiṣyanti] ① samprakāśayiṣyanti(caus.fut.Ⅲ.pl.) →
▼[보여준다면(→설명해준다면),]
② saṁ(ƺ. with) + prakāśay(caus. to show, display) < prakāś(1.Ʋ. to shine, gleam; to
become visible or manifest)
▼▷[jñātāste] ① jñātāḥ(njp.→ƾ.nom.pl.) + te(pn.ƾ.nom.pl.) → [알려진다、 그들은]
② jñāta(nj. knowing, intelligent, wise: ƾ. a wise man; an acquaintance; a bail) < * +
ta('the state of') < jñā(9.dž. to know, to learn; to know, be aware of; to find out)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tathāgatena] ① tathāgatena(ƾ.ins.) →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buddhajñānena] ① buddha+jñānena(ƿ.ins.) → [깨달은 지혜로써.]
② jñāna(ƿ. cognizance, knowing; knowledge, learning; consciousness, cognizance)
▼▷[dṛṣṭāste] ① dṛṣtāḥ(njp.→ƾ.nom.pl.) + te(pn.ƾ.nom.pl.) → [보여진다、 그들은]
② dṛṣta(p.p. seen, looked, perceived; visible, observable; regarded, considered)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tathāgatena] ① tathāgatena(ƾ.ins.) →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buddhacakṣuṣā] ① buddha+cakṣuṣā(ƿ.ins.) → [깨달은 눈으로써.]
② cakṣus(nj. seeing: ƿ. the eye; sight, look, vision; light, clearness)
▼▷[buddhāste] ① buddhāḥ(njp.→ƾ.nom.pl.) + te(pn.ƾ.nom.pl.) → [깨달아진다、 그들은]
② buddha(p.p. known, understood, perceived; awakened, awake; observed; enlightened, wise)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tathāgatena] ① tathāgatena(ƾ.ins.) →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84일째]
일일광중소현보 $ 026▲毘薩羅毘薩羅為 一 ● 毘贍婆, ○□□□□,不,彼,現,盡
□□□□□□□, 不可言說不可說,
彼如須彌一妙寶, 現眾剎土不可說。
□□□□□□□, 불가언설불가설,
피여수미일묘보, 현중찰토불가설。
一一光中所現寶,
하나하나 광명 속에 나투는 보배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수미산 크기 같은 한 보배에서
여러 세계 나타냄도 말할 수 없네.
[285째]
진수미보무유여 $ 027▲毘贍婆毘贍婆為 一 ● 毘盛(上)伽, ○□□□□,示,以,一,眾
□□□□□□□, 示現剎土皆如是,
以一剎土末為塵, 一塵色相不可說。
□□□□□□□, 시현찰토개여시,
이일찰토말위진, 일진색상불가설。
盡須彌寶無有餘,
수미산이 끝나도록 그 많은 보배
나타내는 세계들로 그와 같거든
한 세계를 부수어 만든 티끌들
한 티끌의 모양을 말할 수 없고
●K0897_T1455.txt★ ∴≪A근본설일체유부필추니계경≫_≪K0897≫_≪T1455≫
●K0892_T1443.txt★ ∴≪A근본설일체유부필추니비나야≫_≪K0892≫_≪T1443≫
●K1278_T1033.txt★ ∴≪A금강공포집회방광궤의관자재보살삼세최승심명왕경≫_≪K1278≫_≪T1033≫
■ 암산퀴즈
589* 875
126038 / 674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4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9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68 번째는?
24 부처님의 오묘한 칭호가 3계에 두루 가득 차는 일을 증장시키며,
자가락사, 斫羯洛細<二十四>
cakrase
(이하~)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90 비리다가라 하 ◐畢唎哆揭囉<二合>訶<餓鬼難百九十>◑pretaㆍgrahā
191 비사 차아라하 ◐毘舍<上>遮揭囉訶<廁神百九><十一>◑piśācaㆍgrahā
192 보다아라 하 ◐部多揭囉<二合>訶<神鬼衆百九十二>◑bhūtaㆍgrahā
193 구반다아라하 ◐鳩槃茶揭囉訶<守宮婦女鬼一百九十三>◑kumbhāndaㆍgrahā
194 보다나가라하 ◐布單那揭囉<二合>訶<魄鬼百九十四>◑pūtanāㆍgrahā
195 가타보다나가라 하 ◐羯咤布單那揭囉<二合>訶<奇魄鬼一><百九十五>◑kaṭapūtanāㆍgrahā
196 스건타가라하 ◐塞揵陁揭囉訶<鳩摩羅童天子百九十六>◑skandaㆍgrahā
197 아바사마하가라 하 ◐阿婆娑摩囉揭囉<二合>訶<羊頭鬼百九十七>◑apasmāraㆍgrahā
198 오단마타가라 하 ◐烏檀摩陁揭囉<二合>訶<熱鬼百九十八>◑unmādaㆍgrahā
199 차야가라 하 ◐車耶揭囉<二合>訶<影鬼百九十九>◑chāyāㆍgrahā
● 또 이 주문은 마음에 삼매를 얻게 하므로,
일체의 저주[呪詛]와 양밥의 독벌레[厭蠱]와
독약(毒藥)과 금독(金毒)과 은독(銀毒)이며,
풀, 나무, 벌레, 뱀 등 만물의 독기(毒氣)들이 이 사람의 입에 들어가면
감로(甘露)의 맛으로 변하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68
선서(善逝)의덕(德)을 성취하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善逝德成就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515375
187
법수_암기방안
19 자뼈 (알너 - ULNA)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27 새끼마디 [little finger-넉클knuckle]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10 손목 WRIST
68 요골 ~ 노뼈
84 가자미근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1011_213503 :
한국불교전서 내 시구 및 게송
유 수재와 이별하다(別柳秀才)
相逢休說少前期
앞으로는 보기 힘들 거라 말하지 않고
把袂從容話所思
소매를 잡고 조용히 품은 생각을 나눈다.
深院鳥聲春暖後
깊숙한 정원에 봄 따스해지니 새소리 퍼지고
曲欄花影日斜時
굽은 난간에 해 저물자 꽃 그림자 어른거린다.
雲山自是身無事
구름 낀 산에 이 몸은 아무런 일이 없었다만
離別那堪路有歧
이별할 때 갈림길이 있으니 이를 어이 견디랴.
回首石門何處笛
석문石門으로 머리 돌리니 어디선가 나는 피리 소리
暮天嘹喨度江湄
그 소리 맑게 퍼지는 저녁 하늘에 강을 건넌다.
출전:
한국불교전서 08책 H0165
조선 ∴처능(處能) 대각등계집(大覺登階集) 4권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물고기 자세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8-11-27-수
♡서천사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방축리 103-1
[사진]
[지도내 사진] https://maps.app.goo.gl
[거리뷰1] https://map.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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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https://riho.tistory.com
[설명 2] https://blog.naver.com
[동영상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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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로 보는 호국사찰, 서천사의 이야기🧐/미디어크리에이터
[동영상 2] https://youtu.be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www.wikiart.org
002 아라하뎨삼먁삼몯다야 ◐阿囉訶帝三藐三菩陁耶<歸命一切如來應正等覺二>◑arhate samyaksaṃbuddhāsya//

○2019_1105_154257_nikon_exc_s12▾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105_123807_canon_exc_s12▾순천 조계산 선암사

○2020_0430_123945_canon_exc▾종로구 창의문로 성불사

○2020_0904_132823_nikon_ori_rs▾원주 구룡사

○2020_0906_105010_nikon_ori_rs▾천축산 불영사

○2020_0910_154801_canon_ori_rs▾속리산 법주사

○2018_1024_163951_nikon_ori▾부여 고란사

○2019_1104_102745_nikon_fix▾구례 화엄사

○2021_1007_144728_nikon_exc▾부안_능가산_내소사

○2021_1008_124854_canon_exc▾완주_화암사

○2021_1007_170216_nikon_exc_s12_pc▾부안_능가산_개암사

○2015_0727_102944_nikon_exc_s12▾부산_금정산_범어사

○2021_0217_115630_canon_exc_s12▾서산_상왕산_문수사

○2022_1026_164229_nikon_exc▾서울_수도산_봉은사

○2021_1113_163608_nikon_exc_s12▾경기도광주_남한산성_청량산_망월사

○2021_1007_161809_nikon_exc▾부안_능가산_개암사

○2021_1002_113015_nikon_exc_s12▾영천_팔공산_은해사

○2016_0123_115222_nikon_exc_s12▾부안_능가산_내소사
● [pt op tr] fr
_M#]

○2019_1105_170530_canon_exc▾순천 조계산 송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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