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일아함경』
K0649
T0125
증일아함경 제39권/전체51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10-25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649_T0125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증일아함경』
♣0649-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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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_1106_153412_nikon_exc_s12▾화순 계당산 쌍봉사

○2019_1106_110606_canon_ct32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2020_0904_141459_canon_bw24▾원주 구룡사

○2020_0905_140715_canon_BW28▾오대산 상원사

○2020_0906_115535_canon_ct18▾천축산 불영사

○2020_0907_124213_nikon_BW27▾양산 영축사

○2020_0907_150720_canon_CT28▾양산 통도사

○2020_0908_142637_canon_ar47▾합천 해인사

○2020_0909_155418_canon_BW28▾무주 백련사

○2020_0909_170248_canon_ar13▾무주 백련사

○2020_0910_115636_nikon_CT27▾속리산 법주사

○2020_1017_163646_nikon_CT33▾삼각산 화계사

○2018_1022_180700_nikon_BW17▾공주 태화산 마곡사

○2020_1114_142654_nikon_BW17▾삼각산 도선사

○2020_1114_143511_canon_ct9_s12▾삼각산 도선사

○2021_1112_145420_canon_CT38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0928_163948_canon_ar45_s12_pc▾인제_설악산_백담사

○2021_1005_113503_nikon_Ar28_pc▾여수_금오산_향일암

○2021_1004_173454_nikon_ar23_s12_pc▾하동_고성산_약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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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2020_0905_114244_canon_BW28▾오대산 월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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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일아함경』
♣0649-039♧
증일아함경 해제 (있는 경우)
증일아함경 039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 ❋본문
★1★
◆vnio1881
| ◈Lab value 202110041734 |
|
Mireille Mathieu - Pourquoi Mon Amour
♥단상♥ |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11/k0649-039.html#1881 sfed--증일아함경_K0649_T0125.txt ☞증일아함경 제39권/전체51권 sfd8--불교단상_2569_10.txt ☞◆vnio1881 불기2569-10-25 θθ |
■ 퀴즈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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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Gold - Rio De Janvier
Patrick Bruel - Comment Ça Va Pour Vous
Serge Gainsbourg - La Femme Des Uns Sous Le Corps Des Autres (Live)
Les Parisiennes - Il Fait Trop Beau Pour Travall
Sinsemilia - Tout le bonheur du monde
Indochine - Popstitute (Paradize Show)
Edith Piaf - Mon Apero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64▲ 豆卵良呂免 ■ 두란량려면 64 ( 콩 두 ) (알 란 / 난 )( 어질 량 / 양)( 성씨 려 / 법칙 려, 여)(면할 면 / 해산할 문 )
038▲ 句丘冬令立 ■ 구구동령립 38 ( 글귀 구/ 올가미 구, 글귀 귀 ) ( 언덕 구 )( 겨울 동 / 북소리 동) ( 하여금 령 / 영) (설 립 / 입, 자리 위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Huayan school
[san-chn] citta-pariśuddhi 心淸淨, 心淸淨行
[san-eng] vyavasyati $ 범어 (verb Pr.III P.sing.PP) tries
[pali-chn] dīpa 燈明
[pal-eng] visesabhaagiya $ 팔리어 adj.leading to distinction or progress.
[Eng-Ch-Eng] 無量壽經 Sukhavativyuha Sutra 無量壽經 It is one of the main Sutras for Pure Land Sect. It stipulates the Forty-eight Vows of Amitabha Buddha, which give rise to the characteristic of the Pure Land of Ultimate Bliss in the West.
[Muller-jpn-Eng] 無上正眞道 ムジョウショウシンドウ peerless correct true enlightenment
[Glossary_of_Buddhism-Eng] BHUMI☞
See: Ten Stages.
[fra-eng] envisagée $ 불어 considered
[chn_eng_soothil] 希 Rare, seldom, few; to hope for.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所以者何? 須菩提, 實無有法, 發阿耨多羅三藐三菩提心者.」
그 까닭이 무엇이겠는가? 수보리야, 실제로는 아뇩다라삼먁삼보리의 마음을
낼 법이 없기 때문이니라.”
[玄奘] 何以故? 善現, 無有少法, 名為發趣菩薩乘者!」
[義淨] 所以者何? 妙生, 實無有法, 可名發趣菩薩乘者!」
17-04 तत्कस्य हेतोः ? नास्ति सुभूते स कश्चिद्धर्मो यो बोधिसत्त्वयानसंप्रस्थितो नाम॥
tatkasya hetoḥ | nāsti subhūte sa kaściddharmo yo
bodhisattvayānasamprasthito nāma |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수보리여! 깨달음갖춘이의 여정으로 길을 떠나는 자라고 이름 할
만한 그 어떤 법도 없기 때문이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인가?]
▼▷[nāsti] ① nāsti(ƺ.) → [없다 → 없기 때문이다]
② nāsti(ƺ. 'it is not', nonexistence)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sa] ① saḥ(ƾ.nom.) → [그]
▼[kaściddharmo] ① kaścit(pn.ƾ.nom.) + dharmaḥ(ƾ.nom.) → [어떤、 법은] → 그 어떤
법도
② kimcit(ƺ. to a certain degree, somewhat, a little)
② dharma(ƾ. that which is established or firm, law; usage, practice, duty; right, justice)
▼[yo] ① yaḥ(pn.ƾ.nom.) → [(어떠한) 그것이]
▼[bodhisattvayānasamprasthito] ① bodhisattva+yāna+samprasthitaḥ([nj.→]ƾ.nom.) →
▼[깨달음갖춘이의 旅程으로(or 수레로) 길을 떠나는 자이다(라고)]
② bodhisattva(ƾ. a Buddhist saint) < bodhi(ƾ. perfect wisdom or enlightenment) +
sattva(ƿ. being, existence; nature character) < sat(nj. existing) + tva('state of')
② yāna(ƿ. going, moving, walking; a voyage, journey; marching against; a conveyance,
vehicle, chariot)
② samprasthita(nj. set out on a journey, departed; advancing towards Buddhahood)
▼[nāma] ① nāma(ƺ.) → [이름 할 것이.]
② nāma(ƺ. by name, called; indeed, certainly, really)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98일째]
청정실상불가설 $ 040■ ■清 於於不念於 一以此於虛
040▲ 伺察伺察為 一 ● 周廣, ○□□□□,說,於,演,於
□□□□□□□, 說修多羅不可說,
於彼一一修多羅, 演說法門不可說;
□□□□□□□, 설수다라불가설,
어피일일수다라, 연설법문불가설;
清淨實相不可說,
청정하온 실상을 말할 수 없고
말씀하신 수다라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수다라에
연설하신 법문도 말할 수 없어
[308째]
허공경계무변제 $ 050■ ■虛 於入如意所 身妙出一知
050▲ 達攞步陀達攞步陀為 一 ● 訶魯那, ○□□□□,悉,如,菩,於
□□□□□□□, 悉布毛端使充滿,
如是毛端諸國土, 菩薩一念皆能說。
□□□□□□□, 실포모단사충만,
여시모단제국토, 보살일념개능설。
虛空境界無邊際,
끝단 데를 모르는 저 허공 안에
털 끝을 가득 세워 채운다 하고
이러한 털 끝마다 있는 국토를
보살이 한 생각에 능히 말하고
●K0152_T0674.txt★ ∴≪A증계대승경≫_≪K0152≫_≪T0674≫
●K0649_T0125.txt★ ∴≪A증일아함경≫_≪K0649≫_≪T0125≫
●K1198_T1372.txt★ ∴≪A증혜다라니경≫_≪K1198≫_≪T1372≫
■ 암산퀴즈
243* 452
165445 / 203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8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33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82 번째는?
38 기쁨․즐거움․재물․보배 등을 증장시키고,
타계, 託契<三十八>
takki
(이하~) 현세의 왕이시여! 지옥과 불에 떨어진 이들을 보호하고 보호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30 나모스가리 다야바 ◐娜牟塞揭哩<二合>多耶泮<三百><三十>◑namas kritāya phaṭ
331 비슬나미예바 ◐毘瑟拏尾曳泮<毘紉天子三百三十一>◑vishṇaviye phaṭ
332 바라훔마니예바 ◐皤囉摩尼曳泮<梵王三百三十二>◑brahmaṇiye phaṭ
333 아기니예바 ◐阿祁尼曳泮<火天三百三十三>◑agnaye phaṭ
334 마하가리예바 ◐摩訶迦哩曳泮<大黑天女三百三十四>◑mahā kāliye phaṭ
335 가라다다예바 ◐迦囉檀特曳泮<大鬼師黑奧神三百三十五>◑kālaㆍdaṇḍiye phaṭ
336 예니리예바 ◐瞖泥哩曳泮<帝釋三百三十六>◑indrāya phaṭ
337 차문지예바 ◐遮文遲曳泮<怒神三百三十七>◑cāmundiye phaṭ
338 노다리예바 ◐嘮怛哩曳泮<瞋怒><神三百三十八>◑rudrāya phaṭ
339 가라다리예바 ◐迦囉<引>怛哩曳泮<三百三十九>◑kālaㆍrātriye phaṭ
●장수[長命]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빠르게 장수를 얻는다.
,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82
제일의 적정한 즐거움[寂靜樂]을 얻으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第一寂靜樂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109836
815
법수_암기방안
33 종아리 [캪]calf
40 중앙 발가락 [신조어 ] center part (middle) toe
50 턱 chin, 【악골】顎
38 정강이[Shin]
82 오금
98 계지(季指) (막내 【계】~새끼) 발가락 [ 신조어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1104_035730 :
대장경 내 게송
욕계에는 네 가지의 마음이 있으니
선ㆍ악과 유부(有覆)ㆍ무부의 무기이고
색계와 무색계에는 악심을 제외하며
무루에는 두 가지 마음이 있다.
欲界有四心 善惡覆無覆
色無色除惡 無漏有二心
출전:
한글대장경 K0955_T1558
아비달마구사론(阿毘達磨俱舍論) 존자세친조.
당 현장역
阿毘達磨俱舍論 【尊者世親造.
唐 玄奘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구름다리 자세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8-11-24-일
♡拉薩市甘丹寺_China
♡티베트 불교 사원 '간덴 곰파' / Tibet 라싸 인근
[구글 맵 https://maps.app.goo.gl
[사진(560) https://maps.app.goo.gl
[위키 감란사 https://zh.wikipedia.org
[위키 라싸 https://zh.wikipedia.org
[동영상 [6:31] 라싸에서 가장 중요한 티베트 수도원
https://youtu.be
[동영상 -[60:00] 히말라야, 네팔, 인도를 아우르는 5,000KM의 전국간 대장정 (KBS 070311 방송)
https://youtu.be
[동영상 [9:50]
해발 4200m에 있는 티베트 불교 사원 '간덴 곰파' / Tibet 라싸 인근
https://youtu.be
002 아라하뎨삼먁삼몯다야 ◐阿囉訶帝三藐三菩陁耶<歸命一切如來應正等覺二>◑arhate samyaksaṃbuddhāsya//

○2019_1106_105035_nikon_fix▾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5_112247_nikon_fix▾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106_104715_canon_fix▾화순 영구산 운주사

○2020_0904_144007_canon_ori_rs▾원주 구룡사

○2020_0909_135949_nikon_ori_rs▾무주 백련사

○2012_0522_152018_exc_s12_%23002▾남양주_운길산_수종사

○2021_1006_100448_canon_exc▾해남_봉화산_대흥사

○2021_0214_134210_canon_exc▾춘천_오봉산_청평사

○2021_1112_143614_canon_exc▾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006_173942_nikon_exc_s12▾영광_모악산_불갑사

○2021_1007_110048_canon_exc▾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2021_1004_110552_canon_exc_s12▾의령_봉황산_일붕사

○2022_1026_164523_canon_exc▾서울_수도산_봉은사

○2021_0930_104258_nikon_exc▾삼척_두타산_천은사

○2021_1007_103101_nikon_exc_s12▾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2022_1029_174536_canon_exc▾서울_삼각산_도선사

○2023_0222_173513_canon_exc▾양평_용문산_용문사

○2016_0411_171632_canon_exc_s12▾하동_지리산_쌍계사

○2021_0217_135347_canon_exc▾서산_상왕산_개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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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2021_1003_125421_nikon_exc_s12▾밀양_만어산_만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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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일아함경_K0649_T0125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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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일아함경 제39권/전체5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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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일아함경-K0649-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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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증일아함경_K0649_T0125.txt ☞증일아함경 제39권/전체51권
sfd8--불교단상_2569_10.txt ☞◆vnio1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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