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법상경』
K0814
T0605
선행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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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선행법상경』 ♣0814-001♧
선행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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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_0505_125735_nik 춘천 청평사
○ 2020_0910_113405_can_ori_rs 속리산 법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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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4_140449_nik_ori_rs 원주 구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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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70539_can_exc_s12 화순 계당산 쌍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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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5_144825_can_ori_rs 오대산 적멸보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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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법상경』 ♣0814-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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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wup1866
◈Lab value 불기2567/01/26 |
○ 2020_0911_122018_nik_ar47.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enoir houses-in-the-trees Artist: Pierre-Auguste Renoi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ierre-Auguste_Renoir Title : houses-in-the-trees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6_1009_152331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eide_Fields_Visitor_Centre English: The Céide Fields Visitor Centre at the Céide Fields Neolithic site in Ballycastle, Author GTD Aquitaine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Shitthaung Paya, Mrauk-U, 미얀마(버마)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tistory.com/4161 Amelie-Les-Crayons - Chamelet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1/2567-01-26-k0814-001.html#1866 sfed--선행법상경_K0814_T0605.txt ☞선행법상 sfd8--불교단상_2567_01.txt ☞◆vwup1866 불기2567-01-26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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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현세(現世). 현재의 생애 곧 그 사람이 살아 있는 일생 동안.
답 후보
● 현생(現生)
현행혹(現行惑)
형색탐(形色貪)
호궤(互跪)
혹(惑)
화(化)
화생(化生)
부처님이나 보살이 여러 모습으로 변하여 그 몸을 나타내는 것.
답 후보
● 현신(現身)
형색(形色)
혜안(慧眼)
호마목(護摩木)
홍법(弘法)
화만(華鬘)
화엄(華嚴)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Mireille Mathieu - Rencontres De Femmes
Nicoletta - Ma Vie Est Un Manège
Nicole Croisille - La Garonne
Constance Arnaud - Jacques Brel - Louis Navarre - Marguerite Paquet - Vraiment Je Ne Pense Qu'à Lui (Trio)
Michel Sardou - La Debandade
Francoise Hardy - I Think It's Gonna Rain Today
L'AFFAIRE LOUIS TRIO - Mobilis In Mobil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手 ■ ( 손 수 )
026▲ 氶手扌心忄 ■ 승수수심심 26 ( 이을 승 / 건질 증 )( 손 수 ) ( 재방변 수) (마음 심 )( 심방변 심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Vibhanga
[san-chn] bodhi-pariṇāmita 迴向菩提
[san-eng] aśaṁka $ 범어 undaunted
[pali-chn] khema 安穩
[pal-eng] jaalayamaana $ 팔리어 pr.p. of jaaletikindling; lighting.
[Eng-Ch-Eng] five destinies 五趣,五道
[Muller-jpn-Eng] 持說 ジセツ to embrace (for oneself) and teach (others)
[Glossary_of_Buddhism-Eng] UNSOLICITED FRIEND☞
See also: Good Spiritual Advisors.
In the Avatamsaka Sutra, this term refers to Bodhisattvas who
act as friends and benefactors, unbeknownst and unsolicited, to all
sentient beings. As the Avatamsaka Sutra (Ch. 21) states:
“The Bodhisattvas also conceive this overwhelming determination:
‘If I attain complete perfect enlightenment first without having established all sentient beings on the path of unsurpassed liberation, I
would be violating my original vow – that would never do; so I should
first cause all sentient beings to attain Supreme Enlightenment and
Nirvana Without Remainder and then after that fulfill Buddhahood.
Why? Sentient beings have not asked me to set my mind on Enlightenment. I, of my own accord, act as an unsolicited friend to sentient beings,
wishing to first cause all beings to fully develop their good potential and
obtain omniscience.’ ”
(T. Cleary, tr. Flower Ornament Sutra, Vol. I / 471) #1211
[fra-eng] établies $ 불어 established
■ 암산퀴즈
737* 845
724248 / 95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6 번째는?
자비주 26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26 번째는?
26 모든 대지의 정기(精氣)와 자양분을 증장시키며,
첨 례, 廁<初凡反>隸<二十六>
ksine
(~!~)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6
관세음보살께서
말씀하시되,
"만약 선남자나
선여인이 이 신주를 지니는 자는
넓고 큰 깨달음의 마음[菩提心]을 내고
일체 중생을 제도하기를 맹세하며
몸으로 청정히 재계(齋戒)를 지니고
모든 중생에게 평등한 마음을 내며
항상 이 주문을 외우되
끊어지지 않게 하고
깨끗한 방에
거처하면서
청정하게 목욕을 하며
깨끗한 의복을 입고
깃발[幡]을 달고
등(燈)을 켜고
가지가지 향과 꽃과 여러가지 음식으로 공양을 올리며
마음을 이 다라니 외우는 곳으로 거두어
달리 의존[緣]할 바를 두지 말고,
법답게 외워 지녀라.
이 때 마땅히
일광보살(日光菩薩)과
월광보살(月光菩薩)과
무량한 별과 야차(夜叉)와
신선이 와서
증명하여
그 효험을 더할 것이며,
나는 이 때 천개의 눈으로 비추어 보고
천개의 손으로 보호해 줄 것이니,
이로부터 세간의 경서(經書)들을
모두 능히 받아 지닐 수 있고,
모든 외도의 법술이나
베다[圍陁] 전적 등도
또한 통달할 것이며
이 신주 외우는 자는
세상의 팔만사천가지의 귀신 병을
다 치료하여 낫게 할 수 있으며
일체 귀신을 부리며,
모든 천마와 모든 외도를 항복 받을 수 있나니라.
만약 산이나 들에서
경전을 외우고 좌선하고 있을 때
산에 있는 잡스러운 도깨비나
귀신들이 어지럽게 와서
마음을 번뇌롭게 하고
어지럽혀 안정하지 못할 때
이 주문을
한 편 내지 칠 편을 외우면,
모든 귀신들은 다 묶임을 당하리라.
● 마마혜리타야 (마마혜리다염) 摩摩醯唎馱孕<二十六> ma ma h ṛe da yaṃ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26
사다비아나 바라 바다
沙咤鼻惹拏<二合>鉢囉<二合><引>鉢哆<二十六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6일째]
일일광중소현보 $ 026▲毘薩羅毘薩羅為 一 ● 毘贍婆, ○□□□□,不,彼,現,盡
□□□□□□□, 不可言說不可說,
彼如須彌一妙寶, 現眾剎土不可說。
□□□□□□□, 불가언설불가설,
피여수미일묘보, 현중찰토불가설。
하나하나 광명 속에 나투는 보배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수미산 크기 같은 한 보배에서
여러 세계 나타냄도 말할 수 없네.
[27째]
진수미보무유여 $ 027▲毘贍婆毘贍婆為 一 ● 毘盛(上)伽, ○□□□□,示,以,一,眾
□□□□□□□, 示現剎土皆如是,
以一剎土末為塵, 一塵色相不可說。
□□□□□□□, 시현찰토개여시,
이일찰토말위진, 일진색상불가설。
수미산이 끝나도록 그 많은 보배
나타내는 세계들로 그와 같거든
한 세계를 부수어 만든 티끌들
한 티끌의 모양을 말할 수 없고
●K1012_T0609.txt★ ∴≪A선요경≫_≪K1012≫_≪T0609≫
●K0814_T0605.txt★ ∴≪A선행법상경≫_≪K0814≫_≪T0605≫
●K0257_T0841.txt★ ∴≪A설묘법결정업장경≫_≪K0257≫_≪T0841≫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상체 일으키기
법수_암기방안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27 새끼마디 [little finger-넉클knuckle]
622765
756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126_185541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구잡비유경(舊雜譬喩經)』에서 말하였다.
“옛날 어떤 범지(梵志)는 나이 20세였다.
그는 젊어서부터 장가도 가지 않고 음탕한 마음도 없어 사람이 없는 깊은 산에 살면서 띠풀로 집을 짓고 쑥으로 자리를 만들고 물과 나무열매를 먹으며 재물을 구하지 않고 국왕이 불러도 갈 생각이 없었다.
고요한 산에서 수년 동안 금수들과 서로 즐기면서 사람과의 교제는 아주 끊었다.
그 산에 네 마리 짐승이 있었다.
첫째는 여우요,
둘째는 원숭이며,
셋째는 수달이요,
넷째는 토끼였다.
이 네 마리 짐승은 날마다 이 도인(범지)에게 와서 설법(說法)을 들었다.
이렇게 오래 지낼 때 먹을 과실이 다 떨어졌다.
그래서 도인은 거기서 떠나려 했다.
이 짐승들은 크게 근심하여 서로 의논했다.
‘우리가 각기 가서 먹을 것을 구해서 도인에게 공양하자.’
원숭이는 다른 산에 가서 맛난 과일을 구해 와서 도인에게 올리면서 ‘여기 계시고 떠나지 마십시오’ 하고 말하였다.
여우는 사람으로 화해 마을에 가서 보리밥 한 그릇을 구해와서 도인에게 올리면서 ‘한 달은 지낼 수 있을 것이니 여기 계시고 떠나지 마십시오’ 하고 말하였다.
수달도 물에 들어가 큰 고기를 잡아 와서 도인에게 올리면서 ‘한 달은 지낼 것이니 여기 계시고 떠나지 마십시오’ 하고 말하였다.
토끼는 ‘나는 무엇으로 도인에게 공양할까?’ 하고 생각하다가 곧 그 몸으로 공양하리라 생각하고 나무를 모아 불을 붙여 벌건 숯을 만들고는 도인에게 가서 ‘나는 토끼로서 불 속에 들어가 살을 구워 도인께 바치겠습니다.
하루 양식은 될 것입니다’ 하고 곧 불 속에 몸을 던졌다.
그러나 불은 그것을 태우지 않았다.
도인은 이것을 보고 토끼의 인의(仁義)에 감탄하고 그를 가엾이 여겨 거기 머물렀느니라.
부처님께서 이어서 말씀하셨다.
그 때의 그 범지는 지금의 저 제화갈불이(提和竭佛)요,
그 때의 그 토끼는 지금의 나이며,
그 때의 원숭이는 지금의 사리불이요,
그 때의 그 여우는 지금의 아난이며,
그 때의 수달은 지금의 목건련이니라.”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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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717_170020_can_CT38_s12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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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717_173518_can_AR35_s12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73550_can_Ab31_s12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73743_can_Ar26_s12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73955_can_AR35_s12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926_170135_can_CT28_pc서울_삼각산_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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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928_112542_nik_BW17인제_설악산_백담사
○ 2021_0928_162546_nik_AB7_pc인제_설악산_백담사
○ 2021_0929_093931_can_CT28양양_오봉산_낙산사
○ 2021_0929_111443_can_BW25_pc양양_오봉산_낙산사
○ 2021_0929_123637_can_Ab27양양_오봉산_낙산사
○ 2021_0929_123958_can_exc양양_오봉산_낙산사
○ 2021_0929_124713_can_exc_s12양양_오봉산_낙산사
○ 2021_0929_141219_can_ab41_s12양양_휴휴암
○ 2021_0929_143200_nik_bw24양양_휴휴암
○ 2021_0930_110435_can_CT33_pc삼척_두타산_천은사
○ 2021_0930_110450_can_exc_s12삼척_두타산_천은사
○ 2021_0930_172118_nik_ab41_s12영월_사자산_법흥사
○ 2021_0930_173339_can_exc영월_사자산_법흥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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