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사리문경』
K0412
T0468
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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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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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수사리문경』 ♣041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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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수사리문경』 ♣041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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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ydv8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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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0418_122113_can.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Theophile Steinlen-route-traversant-un-village-1902 Artist: Theophile Steinlen from https://en.wikipedia.org/wiki/Théophile_Steinlen Title : route-traversant-un-village-1902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20_0525_165628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1280px-Hojyuji_Kyoto_Japan01-r English: Hojyuji (法住寺), in Kyoto, Kyoto Prefecture, Japan. 作者 Oilstreet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이화원-불교관련유적부분-Kunming Hu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Edith Piaf - Legende ♥단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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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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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지(加持)는 가피(加被)ㆍ임지(任持)의 뜻. 부처님의 구제하는 힘과 중생의 신앙이 일치 명합(冥合)하는 경지를 말함. 중생이 손으로 인(印)을 결(結)하고, 입으로 주문을 외우고, 뜻으로 중생과 부처가 하나임을 관하면 부처님의 3밀과 상응하여 가피ㆍ임지됨을 말함.
답 후보
● 삼밀가지(三密加持)
삼삼매(三三昧)
삼생(三生)
삼성(三聖)
삼수(三修)
삼시교(三時敎)
삼십삼관음(三十三觀音)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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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Serge Reggiani - De Velours Et De Soie
Karen Cheryl - La Marche Des Machos
Jean-Louis Murat & Isabelle - Bagatelles
Patrick Bruel - Qu'est Ce Qu'on Attend Pour Etre Heureux (Avec Johnny Hallyday)
Juliette Greco - Message Personnel
Pauline Paris - Le Blues D'autrefois (Live)
Charles Aznavour - En Souvenir De Toi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冫 ■(얼음 빙 )
043▲ 冫乍四罒罒 ■ 빙사사망망 43 (얼음 빙 )(잠깐 사 / 일어날 작 )(넉 사 )( 넉사 / 그물망)网,㓁罓𦉪,𦉫] ( 그물망머리)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Nhat Hanh
[san-chn] tāvat...yāvat 乃至
[san-eng] raktagaṁdha $ 범어 red scent
[pali-chn] dhamma-cakka-pavattana 初轉法輪, 轉法輪
[pal-eng] kampenta $ 팔리어 pr.p. of kampetishaking; causing to trembled.
[Eng-Ch-Eng] emptiness of dharmas 法空
[Muller-jpn-Eng] 五大形 ゴダイギョウ the shapes of the five great elements
[Glossary_of_Buddhism-Eng] SKILLINMEANS☞
See: Expedient Means.
[fra-eng] néo-zélandais $ 불어 New Zealand, New Zealander
■ 암산퀴즈
51* 335
719742 / 863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3 번째는?
자비주 43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43 번째는?
43 좋은 말씀[주-66]은 모든 존재[有]의 티끌을 능히 씻고
마뎨, 磨綻<四十三徒界反>
badhe,
(~!~) 현세의 왕이시여! 지옥과 불에 떨어진 이들을 보호하고 보호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43
내가 만약
널리 이 주문의 공과 힘을 찬탄하려면
한 겁을 설하여도
다하지 못하나니라.
이때 관세음보살께서
범천왕에게 말씀하시되,
"이 주문을 다섯 번 외우고
오색(五色)실을 가져와 새끼를 꼬듯 꼬고,
주문을 24 편을 외우며
24 번 매듭을 지어
목에 걸지어다.
● 사라사라 娑囉娑囉<四十三> sa ra sa r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3
나사바 라미다 자라나
捺舍波<引>囉弭哆<引>左囉拏<四十三>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43일째]
불가언설이류법 $ 043▲最妙最妙為 一 ● 泥羅婆, ○□□□□,不,不,不,念
□□□□□□□, 不可言說異類心,
不可言說異類根, 不可言說異類語,
□□□□□□□, 불가언설이류심,
불가언설이류근, 불가언설이류어,
不可言說異類法,
다른 종류 법들을 말할 수 없고
다른 종류 마음을 말할 수 없고
다른 종류 근기를 말할 수 없고
다른 종류 언어를 말할 수 없어
[44째]
념념어제소행처 $ 044▲泥羅婆泥羅婆為 一 ● 訶理婆, ○□□□□,調,所,所,於
□□□□□□□, 調伏眾生不可說。
所有神變不可說, 所有示現不可說,
□□□□□□□, 조복중생불가설。
소유신변불가설, 소유시현불가설,
念念於諸所行處,
찰나찰나 다니는 여러 곳에서
중생을 조복함도 말할 수 없고
갖고 있는 신통 변화 말할 수 없고
보이어 나타냄도 말할 수 없어
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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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_발끝 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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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4
법수_암기방안
44 네째발가락 the fourth toe
43 꼬마(새끼)발가락 the little toe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212_194025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비사왕이 다시 말하였다.
“사문 구마라가섭께서 아무리 그런 말을 하여도 나는 그저 견취(見取)ㆍ욕취(欲取)ㆍ에취(恚取)ㆍ포취(怖取)ㆍ치취(癡取)를 끝내 버릴 수가 없습니다.
왜 그런가 하면 만일 다른 나라 사람들이 들으면 곧 ‘비사왕은 자기주장이 있어 오랫동안 받아 가지고 있었지만
저 사문 구마라가섭에게 항복하고 그의 다스림을 받아 그것을 끊고 버렸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이 견취ㆍ욕취ㆍ에취ㆍ포취ㆍ치취를 끝내 버릴 수가 없습니다.”
존자 구마라가섭이 말하였다.
“비사여,
내가 비유를 들어 말할 것이니 들으시오.
지혜로운 사람은 비유를 들어 말하면 곧 그 뜻을 잘 아는 법이오.
비사여,
비유하면 마치 두 사람의 벗과 같소.
어떤 두 사람이 집을 떠나 돈벌이를 나갔소.
그들이 길을 갈 때에 맨 처음 주인 없는 매우 많은 삼[麻]을 보았소.
한 사람은 그걸 보고는 곧 친구에게 말하였소.
‘너는 마땅히 알아야 한다.
지금 여기 매우 많은 삼이 있는데 주인이 없다.
나는 너와 함께 나누어 가지고자 한다.
한 짐 무겁게 지고 집으로 가지고 가면 살림살이에 보탬이 될 것이다.’
그리고는 곧 한 짐 잔뜩 무겁게 지고 갔소.
그들은 다시 길에서 주인이 없는 많은 무명실[劫貝:
木棉]과 무명으로 만든 옷을 보았소.
또 주인이 없는 많은 은을 보았소.
한 사람은 그걸 보고는 짊어지고 가던 삼을 버리고 다시 은을 한 짐 잔뜩 무겁게 짊어지고 갔소.
다시 길에서 주인이 없는 많은 금 덩어리를 보았소.
그러자 은을 지고 가던 사람은 삼을 진 사람에게 말하였소.
‘너는 이제 마땅히 알라.
주인이 없는 금이 이렇게 많으니 너는 삼을 버려라.
나도 은을 버리겠다.
나는 너와 함께 이 금을 지고 가고자 한다.
한 짐 무겁게 지고 집으로 가지고 가면 살림살이에 보탬이 될 것이다.’
저 삼을 진 사람은 은을 진 사람에게 말하였소.
‘나는 이 삼을 이미 잘 쌌고 단단하게 묶었으며 멀리서부터 여기까지 지고 왔다.
나는 결코 버릴 수 없으니 너는 네 일이나 잘 알아 하고 내 걱정은 하지 말라.’
그러자 은을 지고 가던 사람은 삼 짐을 억지로 빼앗아 땅에 메쳐 허물어 버렸다.
저 삼을 지고 가던 사람은 은을 지고 가던 사람에게 말하였다.
‘너는 이미 내 짐을 이렇게 허물어 버렸다.
내 이 삼 짐은 단단하게 묶여져 있을 뿐만 아니라 이렇게 멀리까지 지고 여기에 이르렀다.
나는 끝까지 이 삼을 지고 돌아갈 것이며 결코 버리지 않을 것이다.
너는 네 일이나 알아서 하고 내 걱정은 하지 말라.’
저 은을 지고 가던 사람은 곧 은 짐을 버리고 금을 무겁게 지고 돌아갔다.
금을 진 사람이 돌아가자,
부모는 멀리서 금을 지고 오는 것을 보고는 찬탄하면서 말하였다.
‘잘 왔다.
현명한 아들아,
빨리도 왔구나.
현명한 아들아,
너는 이 금으로 말미암아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이며,
부모 공양은 물론 처자ㆍ노비ㆍ하인들에게도 공급해 줄 수 있을 것이며 또 사문 범지들에게도 보시하여 복이 점점 많아질 것이며 마침내는 좋은 과와 좋은 과보로 천상에 태어나서 장수(長壽)를 누리게 될 것이다.’
그러나 저 삼을 지고 온 사람이 그 집으로 돌아갔을 때 부모는 멀리서 삼을 지고 돌아오는 아들을 보고 꾸짖어 말하였소.
‘너 죄인이 왔구나.
덕도 없는 사람이 왔구나.
너는 이까짓 삼을 가지고서는 도저히 생활할 수도 없고 부모 공양은 물론 처자ㆍ노비ㆍ하인들에게 공급해 줄 수도 없으며,
또한 사문이나 모든 범지들에게 보시하여 복을 지어 점점 많아져서 좋은 과와 좋은 과보로 천상에 태어나서 장수할 수도 없을 것이다.’
마땅히 아셔야만 합니다.
비사도 이와 같소.
만일 당신이 이 견취ㆍ욕취ㆍ에취ㆍ포취ㆍ치취를 끝끝내 버리지 못하면
당신은 결국엔 한량없이 많은 악을 받고 또한 여러 사람의 미움을 받을 것이오.”
출전:
한글대장경 K0648_T0026
중아함경(中阿含經) 동진 구담승가제바역
中阿含經 【東晋 瞿曇僧伽提婆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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