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분별보시경』
K1411
T0084
불설분별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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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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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분별보시경』 ♣1411-001♧
불설분별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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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분별보시경』 ♣141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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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uly1414
◈Lab value 불기2567/02/08 |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enoir woman-in-a-garden-woman-with-a-seagull-1868 Artist: Pierre-Auguste Renoi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ierre-Auguste_Renoir Title : woman-in-a-garden-woman-with-a-seagull-1868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20_0606_171919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LMU,_Gang_1._OG ♡대운암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Naver 지도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tistory.com/5717 Arthur H - Soufeele Electrique ♥단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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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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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Yaśodharā 지칭(持稱)ㆍ구칭(具稱)ㆍ지예(持譽)ㆍ명문(名聞)이라 번역. 소문이 널리 퍼졌다는 뜻. 구리 성주 선각왕의 딸. 석존의 외사촌. 석존이 출가하기 전 실달다 태자 때의 비(妃). 태자와 19세에 결혼하여 아들 라후라를 낳고, 석존이 성도하고 5년 뒤에 이모 마하파사파제와 5백 석가족의 여자들과 함께 출가하여 비구니가 됨.
답 후보
● 야수다라(耶輸陀羅)
업(業)
업비량(業比量)
에결(恚結)
여래법장(如來法藏)
여래장연기(如來藏緣起)
여시(如是)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Indochine - Des fleurs pour salinger
Leo Basel - Samba Maria
Stone Et Charden - L'aventura
Ute Lemper - That's The Easy Part
Renaud - Jojo Le Demago
Christophe Maé - J'ai Laissé
Gérald De Palmas - Au Paradis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皿 ■ (그릇 명 )
039▲ 末皿矛母目 ■ 말명모모목 39 ( 끝 말 )(그릇 명 )( 창 모 )(어머니 모 / 없을 무 )(눈 목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Vipassana movement
[san-chn] brāhma-vihāra 梵住
[san-eng] uṣṇarakṣakam.h $ 범어 (n) thermos flask
[pali-chn] hānabhāgiya 退分
[pal-eng] calitvaa $ 팔리어 abs. of calatihaving moved; having stired; having trembled
[Eng-Ch-Eng] FIVE COMMANDMENTS Five Commandments 五戒 【參照: Five Precepts】
[Muller-jpn-Eng] 有見 ウケン visibility; visible
[Glossary_of_Buddhism-Eng] GOOD PLANES OF EXISTENCE☞
Syn: Good Destinies.
See also: Six Planes of Existence; Three Evil Paths.
“The states of gods, asuras, and humans are the three ‘good planes
of existence.’ These beings are not subject to as much suffering as are
animals, hungry ghosts, and hell-dwellers. On the three good planes,
one has a better opportunity to practice the Dharma; one cannot
easily do so in the lower states.”
Chan: 476 #0525
[fra-eng] absorbai $ 불어 absorbed
■ 암산퀴즈
140* 238
199662 / 642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9 번째는?
자비주 39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39 번째는?
39 훌륭한 힘을 증장시켰으며,
타우로, 託齲盧<三十九>
thakkura
(~!~) 현세의 왕이시여! 지옥과 불에 떨어진 이들을 보호하고 보호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9
나쁜 용과 전염병을 일으키는 귀신이
독기를 퍼뜨려
열병으로 목숨을 마치려 할 때
지성으로 대비주를 소리내 외우면
전염병은 없어지고
수명은 길어지리라.
● 벌사벌삼(바사바삼) 佛沙罰嘇<三十九> va ṣa va ṣaṃ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9
오나유 녜예 라나 녜나가로 시니 사
塢那喩<引>禰詣<二合>囉拏<二合>禰曩迦嚕<引>瑟抳<二合>沙<三十九>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9일째]
소유신통불가설 $ 039▲奚婆羅奚婆羅為 一 ● 伺察, ○□□□□,所,所,所,清
□□□□□□□, 所有境界不可說,
所有加持不可說, 所住世間不可說。
□□□□□□□, 소유경계불가설,
소유가지불가설, 소주세간불가설。
所有神通不可說,
갖고 있는 신통을 말할 수 없고
갖고 있는 경계도 말할 수 없고
갖고 있는 가지함도 말할 수 없고
세간에 머무름도 말할 수 없어
[40째]
청정실상불가설 $ 040■ ■清 於於不念於 一以此於虛
040▲ 伺察伺察為 一 ● 周廣, ○□□□□,說,於,演,於
□□□□□□□, 說修多羅不可說,
於彼一一修多羅, 演說法門不可說;
□□□□□□□, 설수다라불가설,
어피일일수다라, 연설법문불가설;
清淨實相不可說,
청정하온 실상을 말할 수 없고
말씀하신 수다라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수다라에
연설하신 법문도 말할 수 없어
●K0824_T0738.txt★ ∴≪A불설분별경≫_≪K0824≫_≪T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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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엎드린 휴식 자세
33320
311
법수_암기방안
40 중앙 발가락 [신조어 ] center part (middle) toe
39 아킬래스건 Achilles tendon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208_225723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부처님께서 여러 비구들에게 말씀하셨다.
‘과거 세상 어느 때에 때 아닌 장마비가 이레 동안 그치지 않고 내려서 모든 방목(放牧)하는 사람들이 이레 동안 밖에 나가지를 못했다.
그 때 어떤 굶주린 이리가 있었는데 굶주림에 지친 걸음으로 먹이를 찾기 위해 일곱 마을과 도시를 두루 돌아다니면서 찾아 보았으나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그러자 곧 스스로 자책하며 말하였다.
〈내 팔자는 어쩌면 이리도 기박한가.
일곱 마을과 도시를 두루 돌아다녔건만 아무 것도 얻지 못하다니.
차라리 산림(山林)으로 돌아가서 재계(齋戒)를 실천하느니만 못하구나.〉
그리고는 스스로 굴 속에 들어가서 주원(呪願)을 말하였다.
〈일체 중생으로 하여금 모두 편안하게 하여지이다.〉
그리고는 몸을 단속하여 편안한 자세로 앉아 눈을 감고 있었다.
제석(帝釋)이 그 달 재일(齋日)이 되자 이라(伊羅)라는 흰 용을 타고 세간에서 누가 계를 지키고 누가 계를 깨뜨리는가 하고 관찰하다가 그 산 속에 있는 굴에 이르러 이리가 눈을 감고 생각에 잠겨 있는 것을 보고 곧 이렇게 생각하였다.
〈쯧쯧,
이리라는 짐승은 참으로 기특하구나.
사람들도 오히려 이런 마음이 없는데 더구나 저 이리 같은 짐승이 이와 같이 하다나.〉
그리고는 곧 시험해서 그 행동이 진실인가 거짓인가를 알아보려고 제석은 곧 자신이 한 마리 양으로 변신하여 그 굴 앞에 머문 채 큰소리로 그 무리를 불렀다.
그러자 이리는 그 양을 보고 곧 이렇게 생각하였다.
〈참으로 신기하구나.
재계의 복이란 그 과보가 갑자기 이렇게 나타나는 것이구나.
내가 일곱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먹을 것을 구했는데도 아무것도 얻지 못했었는데 지금 잠시 재계를 지켰다 해서 맛있는 먹이가 저절로 오다니,
공양거리가 이미 이르렀으니 우선 마땅히 먹고 나서 다시 재계를 지키리라.〉
그리고는 곧 굴 속에서 나와 양이 있는 곳으로 갔다.
양은 이리가 오는 것을 보고 갑자기 놀라 달아나기 시작했다.
이리도 곧 양을 쫓아갔다.
양은 멈추지 않고 달아나다가 쫓아오는 거리가 이미 멀어지자 양은 개로 변신하여 곧 입을 벌리고 귀를 쫑긋 세운 채 도로 이리를 쫓으면서 다급한 소리로 짖어댔다.
이리는 개가 오는 것을 보고 놀라서 다시 달아나기 시작했다.
개가 급하게 쫓아갔으나 힘이 모자라 이리는 화를 변할 수 있었다.
이리는 다시 굴 속으로 돌아와서 이렇게 생각하였다.
〈내가 그것을 잡아먹으려고 하다가 도리어 내가 잡아먹힐 뻔 하였구나.〉
그 때 제석이 곧 이라 앞에서 절름발이 양이 되어 울면서 멈추어 있었다.
그러자 이리가 또 생각하였다.
〈조금 전에 그 개는 내가 너무 배가 고프던 차에 눈이 아른거려 양으로 보인 것인가?
지금 보이는 저것은 진짜 양일까?〉
그러면서 다시 자세히 관찰하였다.
그러다가 귀와 뿔과 꼬리가 있는 것을 보고는 〈저것은 정말로 양이로구나〉 하면서 곧 뛰쳐나갔다.
양은 또 놀라 달아나가 시작했다.
이리가 뒤쫓아 가서 거의 잡으려 할 즈음 그 양은 다시 변신하여 개가 되어서 전처럼 도로 이리를 쫓아왔다.
이리는 또 생각했다.
〈내가 저를 잡아먹으려고 하다가 도리어 내가 잡아먹힐 뻔 했구나.〉
그 때 천제석(天帝釋)이 곧 이리 앞에서 염소 새끼로 변신해서는 무리를 부르고 어미를 불러댔다.
이리가 곧 화를 내며 말하였다.
〈네가 살토막이 된다 해도 나는 오히려 나가지 않겠거늘 더구나 염소 새끼가 되어 나를 속이려고 하느냐?〉
그리고는 다시 재(齋)를 지켜 고요한 마음으로 생각하였다.
그 때 천제석은 이리의 마음이 다시 재를 생각하는 줄 알면서도 오히려 염소 새끼는 그대로 이리 앞에 머물러 있었다.
이리가 곧 게송을 읊었다.
네가 진정 양이라 하더라도
그래도 나는 나가지 않으련다.
그런데 더구나 허망한 짓으로
전처럼 나를 두렵고 무섭게 하려 함이겠느냐?
내가 돌이켜 재(齋)를 지키는 것을 보고 나서
너는 다시 와서 시험해 보려고 하는구나.
설사 네가 살토막이라 하더라도
그래도 오히려 믿을 수가 없거늘
더군다나 염소의 새끼로 변신하여
거짓으로 음매하고 울고 있구나.’
그 때 세존께서 게송을 읊으셨다.
만약 어떤 출가(出家)한 사람이
계율 지키는 마음 경솔하게 흘려 버리면
그는 이양(利養)을 버리지 못함이
비유하변 마치 저 이리가 재(齋)를 지키는 것 같으리.”
출전:
한글대장경 K1052_T2123
제경요집(諸經要集) 당 도세집
諸經要集 【唐 道世集】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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