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구니전』
K1086
T2063
제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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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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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구니전』 ♣1086-001♧
제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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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211_134839_can_exc_s12 불암산 천보사
○ 2020_0904_130749_can_ori_rs 원주 구룡사
○ 2020_0905_154014_nik_ori_rs 오대산 적멸보궁
○ 2020_0907_134353_nik_ori_rs 양산 통도사
○ 2020_0908_141845_can_ori_rs 합천 해인사
○ 2020_0910_115600_can_ori_rs 속리산 법주사
○ 2020_1002_123422_can_exc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16_0505_123939_can 춘천 청평사
○ 2016_0505_124920_nik 춘천 청평사
○ 2020_1017_153449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73141_nik_exc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3_122245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32139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43333_can_exc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13103_can_exc 구례 화엄사 구층암
○ 2019_1104_130459_can_fix 구례 화엄사 연기암
● [pt op tr] fr
○ 2020_0909_160845_can_ori_rs 무주 백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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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구니전』 ♣1086-001♧
◎◎[개별논의] ♥ ❋본문
★1★
◆vusg3984
◈Lab value 불기2567/02/06 |
○ 2019_1004_140727_nik_ct28.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John Singer Sargent-sketching-on-the-giudecca Artist: John Singer Sargent from https://en.wikipedia.org/wiki/John_Singer_Sargent Title : sketching-on-the-giudecca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8_0419_134155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Langrun_garden_skyview ♥Valencia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tistory.com/7515 Pierre Perret - Le Cul De Lucett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2/2567-02-06-k1086-001.html#3984 sfed--비구니전_K1086_T2063.txt ☞제1권 sfd8--불교단상_2567_02.txt ☞◆vusg3984 불기2567-02-06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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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법(觀法)의 하나. 수식관(數息觀). ⇒<유사어>안반<참조어>안반(安般)
답 후보
● 안나반나(安那般那)
애견(挨肩)
애착(愛着)
약초유(藥草喩)
어업(語業)
업계고상(業繫苦相)
업종(業種)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COME LE ROUGE ET LE NOIR - Les Maudits Mots D'amour
Les Ogres De Barback - Condkoi
Benjamin Biolay - Orly Dur
French Anthology Chanson And Breathe Of Jazz - Tu Es Entree Dans Mon Ame
Pierre Bachelet - Embrasse-La
Daniel Guichard - Ni Soleil Ni Ciel Bleu
Brigitte Bardot & Serge Gainsbourg - Je T'aim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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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丱 ■ ( 쌍상투 관 / 쇳돌 광 )
037▲ 去巨古瓜丱 ■ 거거고과관 37 ( 갈 거 ) ( 클 거/ 어찌 거 ) ( 옛 고 ) ( 오이 과 ) ( 쌍상투 관 / 쇳돌 광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Sympathetic joy
[san-chn] mano-bhūmi 意地
[san-eng] ātmaviśvāsaḥ $ 범어 (m) confidence
[pali-chn] kāmesu micchācāra 邪淫
[pal-eng] assavaa.nija $ 팔리어 m.horse-dealer.
[Eng-Ch-Eng] 喝 (1) To threaten, menace, intimidate. (2) To scold, reprove. (3) (Buddhism) A sudden shout given during a Chan dialog. Used as an expression of wordless reality, or used by teachers to shock, awaken, or scold students. Also written 大喝, 一喝, 喝破.
[Muller-jpn-Eng] 果分可說 カブンカセツ the perfection of the effect aspect (i.e., the Buddha-realm as the "effect") is something that can be explained
[Glossary_of_Buddhism-Eng] HUMAN LIFE / HUMAN REBIRTH☞
See also: Six Planes of Existence.
“To illustrate the extreme difficulty of rebirth in the human
realm (as opposed to the lower realms of hell, hungry ghosts or
animality), Sakyamuni Buddha compared it to the likelihood that
a blind sea turtle, surfacing from the depths of the ocean only once
every century, would encounter a tree trunk with a hole suitable for
nesting.
Skeptics beware: millions of humans may be born each year in this
world, but how many more million of viruses come into being each
moment on a tiny mound of earth?”
PLZ: 147
Samyutta Nikaya. v. 455
“Sooner, do I declare, would a one-eyed turtle, if he were to pop up to the
surface of the sea only once at the end of every hundred years, chance to
push his neck through a yoke with one hole than would a fool, who has
once gone to the Downfall, be reborn as a man.”
Note: “Of special importance is the teaching that the human state
– once lost is hard to regain. Unless careful preparation for death has
been made, the consciousness will be reincarnated in non-human
forms many, many times – perhaps for aeons – before the dual
endowment of birth as a human being in a land where the Dharma is
preached is obtained once more.”
Blof: 190 #1199
[fra-eng] restructura $ 불어 restructured
■ 암산퀴즈
60* 310
71604 / 7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7 번째는?
자비주 37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37 번째는?
37 모든 종자․뿌리․꽃술․싹․줄기․가지․잎․꽃․열매․약․곡식․정기․자양분 등을 증장시켰으며,
이갈타, 黳羯他<三十七>
ekartha,
(~!~) 어떠한 파괴로부터도 보호해주는 이시여!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7
길가다가
독을 사용하는 집에 들리게 되어
음식에 약을 넣어 해치려 할 때에
지성으로 대비주를 소리내 외우면
독약이 변하여
감로즙이 되며
● 실나실나 室那室那<三十七> ci nda ci nd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7
건자나 나리 바라 톄다야사사
建左曩<引>捺哩<二合>鉢囉<二合>體哆野舍娑<三十七>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7일째]
주행국토불가설 $ 037▲三末耶三末耶為 一 ● 毘覩羅, ○□□□□,觀,清,調,彼
□□□□□□□, 觀察眾生不可說,
清淨眾生不可說, 調伏眾生不可說。
□□□□□□□, 관찰중생불가설,
청정중생불가설, 조복중생불가설。
周行國土不可說,
여러 국토 다니는 일 말할 수 없고
중생을 살펴봄도 말할 수 없고
중생을 청정케 함 말할 수 없고
중생을 조복함도 말할 수 없어
[38째]
피제장엄불가설 $ 038▲毘覩羅毘覩羅為 一 ● 奚婆(上)羅, ○□□□□,彼,彼,彼,所
□□□□□□□, 彼諸神力不可說,
彼諸自在不可說, 彼諸神變不可說。
□□□□□□□, 피제신력불가설,
피제자재불가설, 피제신변불가설。
彼諸莊嚴不可說,
여러 가지 장엄도 말할 수 없고
저 여러 신통한 힘 말할 수 없고
여러 가지 자재함도 말할 수 없고
여러 가지 신통 변화 말할 수 없어
●K0082_T0303.txt★ ∴≪A불화엄입여래덕지부사의경계경≫_≪K0082≫_≪T0303≫
●K1086_T2063.txt★ ∴≪A비구니전≫_≪K1086≫_≪T2063≫
●K1137_T1114.txt★ ∴≪A비구지보살일백팔명경≫_≪K1137≫_≪T1114≫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케켈 운동
18600
918
법수_암기방안
38 정강이[Shin]
37 종지뼈 ( the kneecap, / the patella무릎 종지뼈)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206_194720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법변은 단양(丹陽) 사람이다.
어려서 출가하여 경복사(景福寺) 혜과(慧果)의 제자가 되었다.
충직하고 근실하며 맑고 삼가 평소부터 검소하였다.
떨어진 옷을 입고 나물밥을 먹었으며 매운 것과 오신채[薰辛]를 먹지 않았다.
고상하고 간결하다는 명예가 일찍부터 서울에 가득했다.
양주자사(楊州刺史) 낭야왕(瑯琊王) 욱(郁)은 몹시 공경하여 예로 대했다.
뒤에 도림사(道林寺) 외국 사문 강량야사(畺良耶舍)를 좇아 좌선의 관법을 여쭈었다.
법과 같이 수행하여 지극히 정밀한 이해에 통하였다.
매양 대중의 자리에 참여하여서는 항상 조는 듯했다.
언젠가 재당(齋堂)에서 대중들이 흩어졌는데 일어서지 않자
유나(維那)가 놀라 건드렸는데 나무와 돌 같았다.
달려 나가 이를 알리자 모두 와서 보았는데,
잠깐 사이에 선정으로부터 나와 말하는 것이 보통 때와 같았으니
대중들이 모두 흠앙하고 감복하여 더욱더 높이 우러르고 중히 여겼다.
대명(大明) 7년(463)에 돌아가니,
나이 60여 세의 일이다.
이보다 이틀 앞서 상정림사(上定林寺) 초법사(超法師)가 꿈속에서 장엄하고 아름다운 어떤 궁성을 보았다.
의복과 장신구의 빛남은 세상에서 소유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고,
남녀의 꾸미개로 그 안이 충만하였다.
오직 성주(城主)만이 보이질 않아서 곧 그 까닭을 물으니 대답하였다.
“경복사 법변이 이곳에 태어날 터인데,
내일이면 옵니다.”
법변은 죽던 날에 몸이 흔들리는 것을 깨닫고서 사람을 보내 대중에게 알려,
모든 이들이 모이자 스스로 이야기를 꺼냈다.
“어떤 이상한 사람이 나의 주위로 다가왔는데,
보였다 사라졌다 하여 그림자 같기도 하고 구름 같기도 하구나.”
말을 마치자마자 앉은 채 숨이 끊어졌다.
그 뒤에 다시 도조(道照)와 승변(僧辯) 또한 정진으로 그 이름이 알려졌다.
도조의 본래 성은 양(楊)시로 북쪽 지역의 서(徐) 땅 사람이다.
나물만 먹고 경을 염송하여 임하왕(臨賀王)으로부터 공양을 받았다.
출전:
한글대장경 K1086_T2063
비구니전(比丘尼傳) 양 보창찬
比丘尼傳 【梁 寶唱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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