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필추가시가십법경』
K1129
T1480
필추가시가십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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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설필추가시가십법경』
♣1129-001♧
필추가시가십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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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필추가시가십법경』
♣1129-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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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u5085
◈Lab value 불기2567/06/10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6/2567-06-10-k1129-001.html#5085 sfed--불설필추가시가십법경_K1129_T1480.txt ☞필추가시가십법 sfd8--불교단상_2567_06.txt ☞◆valu5085 불기2567-06-10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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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Maskarī Gośālīputra
6사외도(師外道)의 하나. 중생의 죄과에는 인(因)도 연(緣)도 없으며,
그 고락도 인이 있어서 생기는 것이 아니고, 자연히 있는 것이라고 말하는 외도.
답 후보
● 말가리구사리(末伽梨拘賖梨)
멸류지(滅類智)
멸진정(滅盡定)
명성(冥性)
명호부사의(名號不思議)
묘고산(妙高山)
묘촉탐(妙觸貪)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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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ireille Mathieu - Comme Avant
Enrico Masias - Dans La Nuit Mexicane
Arthur H - Cool Jaz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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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an - Jacques Goldman - Il Y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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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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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卜 ■ ( 점 복/ 무 복, 짐바리 짐 )
005▲ 匚卜匕冫厶 ■ 방복비빙사 5 ( 상자 방 )( 점 복/ 무 복, 짐바리 짐 )( 비수 비 )( 얼음 빙 )( 사사 사 / 아무 모 )
031▲ 壬爿井弔爪 ■ 임장정조조 31 (북방 임 / 아홉째 천간( 天干) 임 )(나뭇조각 장 / 나뭇조각 상, 양수사 판 )( 우물 정 )( 조상할 조, / 이를 적 )(손톱 조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Sympathetic joy
[san-chn] jāti-saṃbandha-nāma 同類相應名
[san-eng] agata $ 범어 not past
[pali-chn] dabba 陀羅驃
[pal-eng] pii.thaka $ 팔리어 nt.a small chair or bench.
[Eng-Ch-Eng] Mantra for Protection of the Northern King Vaisravana, whom Armies Follow 北方毗沙門天王隨軍護法真言
[Muller-jpn-Eng] 善說法 ゼンセッポウ good explanations of the dharma
[Glossary_of_Buddhism-Eng] PARENTS☞
See: Filiality; Sangha.
[fra-eng] élégante $ 불어 elegant
■ 암산퀴즈
510* 598
205632 / 75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1 번째는?
자비주 5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53 번째는?
31 5안(眼)[주-64]을 증장시키며,
바라자라반다니, 鉢剌遮囉飯怛泥<三十一去聲>
pra-cara vartane,
(~!~) 성스러운 찬란한 빛을 펼치시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5
일체 나쁜 업과 큰 죄를 멸해주기 위함이며,
● 마하사다바야 摩訶薩跢婆耶<五> ma hā sa t vā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53
니라감 다라보로 오도아나 사
你囉鑑<二合>哆囉部嚕<二合>塢睹誐曩<引>舍<五十三>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61일째]
어피일일법륜중 $ 032▲毘佉擔毘佉擔為 一 ● 稱量, ○□□□□,演,於,分,於
□□□□□□□, 演修多羅不可說;
於彼一一修多羅, 分別法門不可說;
□□□□□□□, 연수다라불가설;
어피일일수다라, 분별법문불가설;
於彼一一法輪中,
저러한 하나하나 법 바퀴마다
수다라 연설함도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수다라에
분별하는 법문도 말할 수 없고
[162째]
어피일일법문중 $ 033▲稱量稱量為 一 ● 一持, ○□□□□,又,於,調,或
□□□□□□□, 又說諸法不可說;
於彼一一諸法中, 調伏眾生不可說。
□□□□□□□, 우설제법불가설;
어피일일제법중, 조복중생불가설。
於彼一一法門中,
저러한 하나하나 법문 가운데
모든 법문 또 설함도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모든 법 중에
중생을 조복함도 말할 수 없어
●K0030_T0317.txt★ ∴≪A불설포태경≫_≪K0030≫_≪T0317≫
●K1129_T1480.txt★ ∴≪A불설필추가시가십법경≫_≪K1129≫_≪T1480≫
●K1135_T1479.txt★ ∴≪A불설필추오법경≫_≪K1135≫_≪T1479≫
■요가자세 익히기
어깨로 서기 [Salamba Sarvangasana]
304980
272
법수_암기방안
33 종아리 [캪]calf
31 넓적다리 thigh
5 목 ●
53 (귀)코 nose 鼻 【비】
32 무릎 knee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610_132524 :
대장경 내 게송
내가 기억해 보니 옛날에 너무도 가난하여
고물을 주워 근근이 살았었네.
최상의 덕 지니신 무환(無患) 스님께
내 먹을 밥 비워서 공양하였네.
이것으로 인하여 석가 종족으로 태어나
아나율타라 이름하였네.
악기를 잘 다루고 가무에 능하여
음악을 항상 좋아하였네.
나는 세존의 바른 깨달음이
감로(甘露)맛과 같음을 알았네.
깨닫고 나서 믿음과 즐거움 내어
집을 버리고 도를 배웠네.
나는 숙명을 알게 되어
이전에 났던 곳을 알았는데
전생에 삼십삼천에 태어나
일곱 번 그곳을 오갔었다네.
여기서 일곱 번 저기서 일곱 번
세상에 열네 번 태어났다.
인간과 또 천상을 오가면서
애당초 나쁜 곳에 떨어지지 않았네.
나는 이제 나고 죽음과
중생이 가고 오는 곳 알며
남의 마음 옳고 그름과
성현의 다섯 가지 오락(娛樂)을 알았네.
5지선정(支禪定)을 얻어
항상 마음이 쉬어 고요하고 잠잠하며
이미 바른 선정에 머물러
문득 깨끗한 천안(天眼)을 증득하였네.
이제 도를 배우기 위하여
세속을 멀리 떠나 집을 버리는 것
내 이제 그 뜻을 알아
부처님의 경계에 들게 되었네.
나는 죽음도 즐거워하지 않고
또한 나는 것도 원하지 않는다.
때를 따르고 가는 대로 맡겨두어
바른 생각과 바른 지혜 세우리.
나는 야리(耶離) 죽림을 따라
내 목숨은 거기서 다할 것이니
마땅히 그 죽림 밑에서
남음 없는 열반에 들어가리라.
출전:
한글대장경 K0648_T0026
중아함경(中阿含經) 동진 구담승가제바역
中阿含經 【東晋 瞿曇僧伽提婆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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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불설필추가시가십법경_K1129_T1480.txt ☞필추가시가십법
sfd8--불교단상_2567_06.txt ☞◆valu5085
불기2567-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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