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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6월 24일 토요일

불기2567-06-24_수호국계주다라니경-k1384-004


『수호국계주다라니경』
K1384
T0997

제4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수호국계주다라니경』 ♣1384-004♧




제4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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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14330_can_CT27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30040_can_ct8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30120_can_Ab31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084016_can_CT27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201_151600_can_bw0_s12 원주 구룡사


○ 2020_0905_143552_can_BW28 오대산 상원사


○ 2020_0907_161052_can_bw24 양산 통도사


○ 2020_0909_131036_nik_BW27 무주 백련사


○ 2020_0910_152222_can_CT28 속리산 법주사


○ 2020_0910_185635_nik_CT33 제천 월악산 신륵사


○ 2020_0911_120254_nik_CT33 제천 의림지 대도사


○ 2020_0930_142138_nik_CT9 화성 용주사


○ 2020_1002_121440_nik_ct19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02_132406_can_bw24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18_1022_170916_can_bw4_s12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3_144548_can_Ar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65551_nik_Ar28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61602_can_BW17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70730_can_CT33 구례 지리산 연곡사
● [pt op tr] fr
_M#]



○ 2019_1104_172051_can_Ab35 구례 지리산 연곡사




❋❋본문 ◎[개별논의]

수호국계주다라니경 제4권

반야ㆍ모니실리 공역
김영덕 번역


4. 입여래대비부사의품(入如來大悲不思議品)

[...]
세존 여래께서는
대비로써
여러 가지 근기를 위하여
무엇으로써 상(相)을 삼으시고,
무엇으로써 인(因)을 삼으시며,
무엇으로써 연(緣)을 삼으시고,
어디에 머무십니까?

[...]
선남자여,
일체 여래께서
모든 중생에게 가지시는 대비는
생겨나거나 사라지지 않는다.

무슨 까닭인가?
여래의 대비는 언제나 항상하며
끊어짐도 없고
언제나 움직임도 없느니라.

이미 무량한 아승기겁에 원만한 모든 공덕을 쌓아 모으고 원만히 하였기 때문에
감도 없고 옴도 없으며,
언제나 일체의 중생들을 버리지 않고
모두 다 호념하시고 섭수하시는 까닭이니라.

여래의 대비는 무량하고 가없으며
끝이 없고,
깊고 깊어서
가히 생각으로 헤아리기 어렵다.

견고하며
이익이 많아서
이해하기 어렵고 들어가기 어렵다.

이것은 언어로써
설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니라.

무슨 까닭인가?
선남자여,
비유하면
여래의 대보리를 얻음과 같이
모든 중생에게 대비심을 일으킴도
역시 이와 같으니라.

무엇을 여래의 보리를 얻었다고 하는가?
선남자여,
부처님의 보리를 얻는 것은
근본이 없으며
머무는 곳도 없느니라.

무엇이 근본이고 무엇이 머무는 곳인가?
신견(身見)이 근본이고
망상이 머무는 곳이니라.

신견과 망상과 보리는 평등한 까닭에
보리는 근본이 없으며
머무는 곳이 없다고 설하느니라.

이 뜻에 따라서
부처님께서는 보리를 증득하시느니라.

일체 중생들은 깨닫지 못하고 알지 못하므로
근본이 없고 머무는 곳이 없느니라.

그들로 하여금
여실하게 깨달아 알게 하기 위하여
여래께서는
널리 인연 있는 중생들에게
대비를 일으키시느니라.

또한 선남자여,
보리는 적정(寂靜)하고
친근적정(親近寂靜)하느니라.

적정이라고 말함은 안을 가리키고,
친근적정이란 곧 밖을 가리킨다.

무슨 까닭인가?
눈이 공하면 나도 공하며[我空]
나의 것[아소我所]도 역시 공하느니라.

성품이 이와 같은 까닭에
적정이라 이름하느니라.

[...]
『수호국계주다라니경』 ♣1384-004♧






◎◎[개별논의] ❋본문









★1★





◆vsbj1568

◈Lab value 불기2567/06/24


○ 2021_1003_102303_nik_ct4_pc밀양_재악산_표충사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gustave-dore-adam-and-eve.jpg!HD
[#M_▶더보기|◀접기|
Artist: gustave-dor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Gustave_Doré
Title : adam-and-eve.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2018_0418_150939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llow_Flats_area_and_Teton_Range_in_Grand_Teton_National_Park
[#M_▶더보기|◀접기|
English: Jackson Lake Lodge outlook in the Grand Teton National Park, Wyoming, United States. View over the Willow Flats area to the Teton Range with the Mount Moran and his Skillet Glacier (12605 ft) in the middle.
author Michael Gäbler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colombia--medellín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colombia--medellín.html
https://buddhism007.tistory.com/17246
■htmback--B-♥colombia--medellín_불기2564-06-02-Tis.htm

Enzo Enzo - Desinvolte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6/2567-06-24-k1384-004.html#1568
sfed--수호국계주다라니경_K1384_T0997.txt ☞제4권
sfd8--불교단상_2567_06.txt ☞◆vsbj1568
불기2567-06-24
θθ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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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범】Aniruddha 아니루타(阿尼樓馱)ㆍ아니율타(阿泥律陀)ㆍ아니로두(阿泥盧豆)ㆍ아니누두(阿泥㝹豆)ㆍ아니루타(阿儞樓陀)ㆍ아나율(阿那律)ㆍ아루타(阿樓陀)ㆍ아누타(阿㝹馱ㆍ阿䨲馱)라 음역. 부처님 10대 제자의 한 사람. 천안(天眼) 제일. 아누루타는 여의(如意)ㆍ이장(離障)ㆍ무탐(無貪)ㆍ무멸(無滅)ㆍ선의(善意)라 번역. 가비라성의 석가족. 부처님이 귀국하였을 때 아누림에까지 따라와서 난타ㆍ아난타ㆍ제바 등과 함께 출가. 후에 부처님 앞에서 자다가, 부처님의 꾸중을 듣고 밤새도록 자지 않으면서 수도에 정진하다가 눈이 멀고, 그 뒤 천안통을 얻어 불제자 중 천안 제일이 됨. 경전을 결집할 때 장로로서 원조한 공이 컸음.

답 후보
● 아누루타(阿㝹樓馱)
아바라밀(我波羅蜜)
아비지옥(阿鼻地獄)

아승기(阿僧祇)
아유월치(阿惟越致)
아타나식(阿陀那識)
악업(惡業)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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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Téléphone - Argent Trop Ch
Weepers Circus - La Renarde (Avec Olivia Ruiz)
Leoparleur - Miss Terry
Gilles Vigneault - Il Me Reste Un Pays
Serge Reggiani - Il Faut Vivre
Julien Clerc - Sur Tes Pas
Julien Clerc - No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戈 ■ ( 창 과 )
019▲ 犬开幵公戈 ■ 견개견공과 19 ( 개 견 )( 열 개 / 평평할 견 )( 평평할 견 )( 공평할 공 )( 창 과 )
045▲ 世示礻矢市 ■ 세시시시시 45 ( 인간 세/ 대 세 )( 보일 시 / 땅귀신 기, 둘 치 )( 보일시변 시 )( 화살 시 )( 저자 시/ 상품을 팔고 사는 시장, 장사 시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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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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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List of suttas
[san-chn] ārūpya-bhava 無色有, 無色界
[san-eng] pratiṣṭhā $ 범어 the rest
[pali-chn] parāmaṭṭha 所觸, 觸
[pal-eng] naccaka $ 팔리어 m.dancer, actor.
[Eng-Ch-Eng] 佛說如來興顯經 The Foshuo rulai xingxian jing; 4 fasc., trans. Dharmaraks!a 竺法護. T 291.10.592c-617
[Muller-jpn-Eng] 五種所緣 ゴシュショエン Five kinds of objectifications
[Glossary_of_Buddhism-Eng] INCONCEIVABLE☞
Syn: Incalculable; Countless.
“That which is beyond human understanding. Referring to events
in the Pure Land, the commentarial tradition often sees this term as
implying that the Pure Land and its marvels are all events outside
the realm of karma and human effort. When referring to numerals,
inconceivable is synonymous with ‘incalculable’ or ‘countless.’ ”
Gomez: 304 #1712

[fra-eng] venir $ 불어 come


■ 암산퀴즈


503* 344
97860 / 69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5 번째는?
자비주 19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67 번째는?




45 좋은 말씀은 흐리고 악한 뜻을 능히 맑히고
구례, 矩隸<四十五>
akule ku
(~!~) 망상을 부수고 욕망에 가득한 이들의 힘을 빼 포박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9
대비신주를 외우고 지니는 자가
무량한 삼매(三昧)와 변재(辯才)를 얻지 못한다면
나는 맹세코 정각을 이루지 않겠습니다.
이 대비신주를 외우고 지니는 자가
현재 살아가는 데 모든 구하는 바가 만약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나는 곧 이 대비신주가 허망하다고 말할 것이며
대비심다라니(大悲心陀羅尼)라고 이름하지 않겠습니다.
오직 착하지 않은 이와
지성스럽지 않은 이는
제외하나이다.
● 아바로혜 阿婆盧醯<十九> a va lo k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67
가마라하사다
迦摩羅賀娑哆<六十七>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75일째]
일모단처대소찰 $ 046▲一動一動為 一 ● 訶理蒲, ○□□□□,雜,如,一,以

□□□□□□□, 雜染清淨麁細剎,
如是一切不可說, 一一明了可分別。
□□□□□□□, 잡염청정추세찰,
여시일체불가설, 일일명료가분별。

一毛端處大小剎,
한 터럭 끝에 있는 작고 큰 세계
물들고 깨끗하고 굵고 잔 세계
말로 할 수 없는 여러 세계를
낱낱이 분명하게 분별하리라.



[176째]
이일국토쇄위진 $ 047▲訶理蒲訶理蒲為 一 ● 訶理三, ○□□□□,其,如,俱,此

□□□□□□□, 其塵無量不可說,
如是塵數無邊剎, 俱來共集一毛端。
□□□□□□□, 기진무량불가설,
여시진수무변찰, 구래공집일모단。

以一國土碎為塵,
한 세계를 부수어 만든 티끌들
그 티끌 한량없어 말할 수 없고
이러한 티끌 수의 끝없는 세계
모두 와서 한 털 끝에 모이었으니





●K0765_T0184.txt★ ∴≪A수행본기경≫_≪K0765≫_≪T0184≫
●K1384_T0997.txt★ ∴≪A수호국계주다라니경≫_≪K1384≫_≪T0997≫
●K0204_T0565.txt★ ∴≪A순권방편경≫_≪K0204≫_≪T0565≫

■요가자세 익히기
복근 자세

173032
140
법수_암기방안


47 발 돌출부 [신조어] 엄지발가락 위 돌출부분 ( Ball )
45 발등 instep / top (side) of the foot
19 자뼈 (알너 - ULNA)
25 손바닥( 팜 palm)
67 주관절(肘關節) 팔꿈치
46 발 곡면 [신조어] 곡면( Arch)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624_142743 :

대장경 내 게송



뜻 있는 곳을 찾으니 누가 비추어 주었던가?
● 尋意在誰照


출전:
한글대장경 K1258_Txxxx
어제연화심윤회문게송(御製蓮華心輪廻文偈頌) 북송 태종찬
御製蓮華心輪廻文偈頌 【北宋 太宗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 2019_1106_152247_nik_ct19_s12


○ 2019_1106_110606_can_ct13


○ 2019_1106_121408_can_ct27_s12


○ 2019_1106_155604_can_CT28


○ 2019_1105_161513_can_BW17


○ 2019_1105_163026_can_Ab35


○ 2020_0904_144314_nik_ab30


○ 2020_0906_113320_can_CT27


○ 2020_0908_151925_can_ar12


○ 2020_0908_155529_can_BW27


○ 2020_1017_150608_can_BW19_s12


○ 2020_1017_153618_can_Ar12_s12


○ 2020_1017_155631_can_Ar28


○ 2018_1022_125558_nik_ar24


○ 2018_1022_174443_nik_AB4_s12


○ 2018_1023_150556_can_ct8_s12


○ 2019_0106_154219_can_ar31

○ 2019_1104_113410_nik_Ar28


○ 2019_1104_162313_nik_BW25

● [pt op tr] fr
_M#]



○ 2020_1114_143715_can_ar3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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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 수호국계주다라니경_K1384_T0997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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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국계주다라니경』 ♣1384-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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