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법념처경』
K0801
T0721
제15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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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법념처경』
♣0801-015♧
제15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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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개별논의]
[...]
정법념처경 제15권
원위 바라문 구담 반야류지 한역
김월운 번역
3. 지옥품 ⑪
[...]
즉 다시 흑두처(黑肚處)라는 다른 곳이 있는데
그것은 그 지옥의 여섯째 딴 곳이다.
[...]
즉 다시 신양처(身洋處)라는 다른 곳이 있는데
그것은 그 지옥의 일곱째 딴 곳이다.
[...]
즉 다시 몽견외(夢見畏)라는 다른 곳이 있는데
그것은 그 지옥의 여덟째 딴 곳이다.
[...]
즉 다시 신양수고뇌(身洋受苦惱)라는 다른 곳이 있는데
그것은 그 지옥의 아홉째 딴 곳이다.
[...]
즉 다시 양산취(兩山聚)라는 다른 곳이 있는데
그것은 그 지옥의 열째 딴 곳이다.
[...]
즉 다시 염바파도(閻婆叵度)라는 다른 곳이 있는데
그것은 그 지옥의 열한째 딴 곳이다.
[...]
즉 다시 성만(星鬘)이라는 다른 곳이 있는데
그것은 그 지옥의 열두째 딴 곳이다.
[...]
즉 다시 일체고선(一切苦旋)이라는 다른 곳이 있는데
그것은 그 지옥의 열셋째 딴 곳이다.
[...]
즉 다시 취기부(臭氣覆)라는 다른 곳이 있는데
그것은 그 지옥의 열넷째 딴 곳이다.
[...]
다시 철첩(鐵鍱)이라는 다른 곳이 있는데
그것은 그 지옥의 열다섯째 딴 곳이다.
[...]
즉 다시 11염(十一焰)이라는 다른 곳이 있는데
그것은 그 지옥의 열여섯째 딴 곳이다.
[...]
나쁜 업을 보고는 기뻐하고 즐기며
오직 현재 즐거움 탐하였나니
업을 지어 처음에는 달콤하지만
나중에는 저 불과 독과 같아라.
[...]
처음이 없는 생사의 그 때부터
지금까지 모두는 인연으로 생겼나니
지은 업과 같이 그대로 나타나서
인과가 서로 같지 않은 법 없다.
[...]
‘악은 언제나 그 악을 의지하고
법은 언제나 법을 의지하나니
지혜로운 사람은 모두를 버린다’고
진실로 본 사람이 말씀하신다.
[...]
만일 도와 도 아닌 것에 미혹되면
그는 곧 부처 법에도 미혹되리니
그는 고요함을 얻지 못하는 것
한낮에 어둠이 없는 것 같다.
만일 누구나 인연에 미혹하면
법과 법 아닌 것에 미혹하리니
그리하여 너는 나쁜 지옥의
극히 괴로운 이곳에 온 것이다.
[...]
또 그 비구는 그 업의 과보를 알고는
다시 아비의 큰 지옥을 관찰한다.
그러나
다시 열일곱째의 곳은 보지 못한다.
[...]
즉 저 비구는 차례로 일체의 나쁜 곳을 관찰하였다.
즉 활지옥에서
차례로 아비지옥에 이르기까지
그 업의 과보를 모두 알고는
13지(地)를 얻었다.
그리하여
악마의 경계를 즐기지 않으므로
애욕이 자재하지 못하며,
애욕의 결박을 벗어나기 위해
악마의 경계에 머무르지 않고
죽기를 좋아한다.
[...]
저 비구는 모든 번뇌를 끊고 열반에 들려고 한다.
[...]
『정법념처경』
♣0801-015♧
◎◎[개별논의] ♥ ❋본문
★1★
◆vwpk1668
◈Lab value 불기2567/06/25 |
Mirelle Mathieu - Die Kinder vn Montparnass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6/2567-06-25-k0801-015.html#1668 sfed--정법념처경_K0801_T0721.txt ☞제15권 sfd8--불교단상_2567_06.txt ☞◆vwpk1668 불기2567-06-25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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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Jetavana 또는 기원반나(祇洹飯那)ㆍ기다반나(祇多槃那)ㆍ기다반림(祇多槃林)ㆍ서다림(誓多林ㆍ逝多林). 번역하여 승림(勝林). 중인도 사위성 남쪽에 있던 기타태자의 숲동산. 수달장자는 이 땅을 태자에게 사서 절을 지어 부처님께 바치니, 이것이 곧 기원정사이다.
답 후보
● 기타림(祇陀林)
나선(那先)
낙변화천(樂變化天)
난타(難陀)
남방불교(南方佛敎)
남악(南嶽)
남전백고(南泉白牯)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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內 ■ ( 안 내, / 들일 납, 장부 예 )
020▲ 斤今旡气內 ■ 근금기기내 20 ( 근 근/ 도끼 근 )( 이제 금 )( 목멜 기 / . 목메다( 기쁨이나 설움 따위의 감정이 북받쳐 솟아올라 그 기운이 목에 엉기어 막히다) )( 기운 기 / 빌 걸 ) )( 안 내, / 들일 납, 장부 예 )
046▲ 申失央业永 ■ 신실앙업영 46 ( 거듭 신/ 아홉째 지지 신 )( 잃을 실 / 놓을 일 )( 가운데 앙 / 선명한 모양 영 )( 업 업 / 일, 직업 업 )(길 영/ 읊을 영 ) 재춘법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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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Ch-Eng] Dharma-phrase sutra 法句經
[Muller-jpn-Eng] 初夜 ショヤ the first watch of the night
[Glossary_of_Buddhism-Eng] EIGHT ADVERSITIES☞
“These are special types of adversity that prevent the practice
of the Dharma; they are rebirth in hell, rebirth in the brute-world,
rebirth in the ghost-world, rebirth among the long-lived gods, rebirth
in an uncivilized country, rebirth with deficient faculties, adherence
to false views, and life in a realm wherein there is no Tathagata.”
Thur: 153 #0685
[fra-eng] méritai $ 불어 deserved
■ 암산퀴즈
642* 325
645524 / 8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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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6 번째는?
자비주 20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68 번째는?
46 좋은 말씀은 흐린 4대(大)를 능히 맑힙니다.
미례례, 弭隸隸<四十六>
mile miri
(이하~) 마음의 보호를 성취케 하시고, 온갖 눈병(惡相)으로부터 보호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0
만약 모든 여인이 여자의 몸을 싫어해서
남자 몸을 얻으려고
대비심 다라니(大悲心陀羅尼)를 외우고 지녀도
만약 남자 몸을 이루지 못한다면
나는 맹서코 정각을 이루지 않겠습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의심을 내는 자는 반드시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 노가제 盧迦帝<二十> lo ka t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68
가만나로먀- 아라 하사다
迦曼拏路尾野<二合>誐囉<二合>賀娑哆<六十八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76일째]
이일국토쇄위진 $ 047▲訶理蒲訶理蒲為 一 ● 訶理三, ○□□□□,其,如,俱,此
□□□□□□□, 其塵無量不可說,
如是塵數無邊剎, 俱來共集一毛端。
□□□□□□□, 기진무량불가설,
여시진수무변찰, 구래공집일모단。
以一國土碎為塵,
한 세계를 부수어 만든 티끌들
그 티끌 한량없어 말할 수 없고
이러한 티끌 수의 끝없는 세계
모두 와서 한 털 끝에 모이었으니
[177째]
차제국토불가설 $ 048▲訶理三訶理三為 一 ● 奚魯伽, ○□□□□,共,不,而,於
□□□□□□□, 共集毛端無迫隘,
不使毛端有增大, 而彼國土俱來集。
□□□□□□□, 공집모단무박애,
불사모단유증대, 이피국토구래집。
此諸國土不可說,
말로 할 수 없는 여러 세계가
한 털 끝에 모여도 비좁지 않고
터럭 끝이 커진 것도 아니지마는
저 많은 국토들이 모두 모였고
●K0421_T0839.txt★ ∴≪A점찰선악업보경≫_≪K0421≫_≪T0839≫
●K0801_T0721.txt★ ∴≪A정법념처경≫_≪K0801≫_≪T0721≫
●K0117_T0263.txt★ ∴≪A정법화경≫_≪K0117≫_≪T0263≫
■요가자세 익히기
보트 자세 [Modified Poorna Salabhasana]
208650
748
법수_암기방안
48 왕(엄지)발가락 a big[great] toe
46 발 곡면 [신조어] 곡면( Arch)
20 가운데(손가락) (MIDDLE)
25 손바닥( 팜 palm)
68 요골 ~ 노뼈
47 발 돌출부 [신조어] 엄지발가락 위 돌출부분 ( Ball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625_151213 :
대장경 내 게송
그 타화자재천왕과
천자들과 보살들
제칠지의 좋은 행 듣고
모두들 크게 기뻐하였네.
아주 묘한 꽃과 향과
번기와 일산과 보배 영락과
진주와 마니주를 비처럼 내려
부처님과 또 대중에게 뿌렸네.
천녀들은 공중에서
갖가지 음악으로
부처님과 보살에게
모두 다 공양했네.
그리고 다 같은 미묘한 음성으로
부처님의 공덕을 노래로 찬송했네.
모든 것 아시는 지혜로운 이
중생들 중에서 가장 높은 이
이 세간을 가엾이 여겨
온갖 신력을 나타내시며
꽃과 향과 모든 보배들
모두 다 이런 소리를 내네.
한 티끌 속마다 각각
한량없는 나유타의
부처님이 계시면서
설법하심을 나타내 보이시네.
한 티끌 속에서
한량이 없는 부처님 국토와
수미산과 금강위산 다 보건만
그 세계는 조금도 비좁지 않네.
한 티끌 속에서
나쁜 세 갈래 보매
하늘과 사람과 아수라 무리
제각기 그 업의 과보를 받네.
모든 부처님 국토 안에서
모든 부처님 미묘한 음성으로
모든 중생들 마음을 따라
최상의 법륜을 굴리며 계시네.
모든 부처님 세계에 있는
중생들 그 몸이 갖가지인데
그 국토의 중생 몸 따라
갖가지 몸을 나타내 보이시네.
모든 인간과 천상 무리들
모두 다 같이 살고 있나니
부처님 먼저 그것을 관찰하고
다음에 그들 위해 설법하시네.
티끌 속에 있는 부처 국토를
중생들 모두 다 보아 알고
또한 광대한 세계 보나니
그것은 다 부처님의 위신력 때문이네.
이러한 갖가지 신통의 힘을
부처님은 다 나타내 보이시나니
아무리 중생 위해 말한다 해도
그 일만은 끝내 다 말할 수 없으리.
이런 미묘한 음성으로
부처님을 한없이 찬탄하면서
모두들 못내 기뻐하고는
잠자코 부처님을 바라보았네.
그때에 저 해탈월보살
금강장보살에게 말하였나니
바라나니 불자여
팔지에 드는 행을 설명하시라.
출전:
한글대장경 K0079_T0278
대방광불화엄경(大方廣佛華嚴經) 동진 불타발타라역
大方廣佛華嚴經 【東晋 佛馱跋陀羅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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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084010_nik_ar29_s12
○ 2019_1106_161223_can_bw24_s12
○ 2019_1004_152513_nik_ar47
○ 2019_1004_172646_nik_ab28
○ 2020_0905_111754_nik_bw24
○ 2020_0907_124539_nik_CT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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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22_173704_nik_Ab35
○ 2018_1024_150049_can_Ar37_s12
○ 2020_1114_124920_can_ar20
○ 2020_1114_132617_nik_bw4_s12
○ 2021_0930_111203_can_CT27삼척_두타산_천은사
○ 2021_0717_174109_can_CT33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1004_132152_nik_bw24_s12_pc산청_지리산_대원사
○ Bishop_House-Rutgers_University_CT38_s12_adapted_from_wiki
○ 2021_0215_172108_can_BW17안성_서운산_석남사
○ 2021_1006_174610_can_ab41_s12영광_모악산_불갑사
○ 2021_1006_175038_can_bw21영광_모악산_불갑사
● [pt op tr] fr
_M#]
○ 2020_0910_183844_can_AB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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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법념처경_K0801_T0721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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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7-06-25_정법념처경-K080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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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정법념처경_K0801_T0721.txt ☞제15권
sfd8--불교단상_2567_06.txt ☞◆vwpk1668
불기2567-06-25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138234557
https://buddhism007.tistory.com/18266
htmback--불기2567-06-25_정법념처경_K0801_T0721-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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