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삼취참회경』
K0541
T1493
대승삼취참회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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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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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삼취참회경』
♣0541-001♧
대승삼취참회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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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02441_nik_fix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55544_nik_exc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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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201_155406_nik_exc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55504_nik_exc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1641_nik_exc_s12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3120_can_fix 원주 구룡사
○ 2020_0905_104726_can_ori_rs 오대산 월정사
○ 2020_0905_105713_can_ori_rs 오대산 월정사
○ 2020_0906_124514_can_ori_rs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8_165311_can_ori_rs 합천 해인사 백련암
○ 2020_0909_132802_can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0909_150809_nik_ori_rs 무주 백련사
○ 2016_0505_131822_nik 춘천 청평사
○ 2018_1022_122400_can_ori 공주 계룡면사무소 영규대사비
○ 2018_1024_163837_nik_ori 부여 고란사
○ 2019_1104_104902_nik_exc_s12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05823_nik_exc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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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22_171107_can_ori 공주 태화산 마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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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삼취참회경』
♣054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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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hu1341
◈Lab value 불기2567/12/10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12/2567-12-10-k0541-001.html#1341 sfed--대승삼취참회경_K0541_T1493.txt ☞대승삼취참회경 /전체1권 sfd8--불교단상_2567_12.txt ☞◆vphu1341 불기2567-12-10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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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puruṣendriya 남자의 음부. 남녀를 구별하는 근원. 근(根)은 증상(增上)하는 작용이 있는 것, 곧 힘을 가졌다는 뜻. 생식하는 일을 하므로 신생(身生)ㆍ생지(生支)라고도 함.
답 후보
● 남근(男根)
남전(南泉)
납골(納骨)
노파선(老婆禪)
누(漏)
능견상(能見相)
능변계(能遍計)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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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Pascal Brunner - Rio Grande
Mireille Mathieu - Vivir De SueAos
Amelie-Les-Crayons - La Maigrelette & Le Gros Costaud (Live 2013)
Georges Brassens - Fernande
Les Cowboys Fringants - La Noce
French Anthology Songs With Devil's Rhythm - Bye Bye Precheur
Jean-Louis Murat - Le Mort Vivant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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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止 ■ ( 그칠 지 )
032▲ 爫㕚中之止 ■ 조조중지지 32 ( 손톱조 조 ) (손톱 조 ) cf 갈래 차叉 (가운데 중 )( 갈 지 )( 그칠 지 )
019▲ 犬开幵公戈 ■ 견개견공과 19 ( 개 견 )( 열 개 / 평평할 견 )( 평평할 견 )( 공평할 공 )( 창 과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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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Greco-Buddhist monasticism
[san-chn] abhinivṛtti 生
[san-eng] niścitya $ 범어 ascertaining
[pali-chn] kappa 劫, 所至
[pal-eng] sampatita $ 팔리어 pp. of sampatatifallen; happened.
[Eng-Ch-Eng] 十住 The "ten abidings" among the fifty two stages of the bodhisattva as listed in the Avatam!saka-su^tra. So-called because the mind dwells peaceably in the principle of emptiness. They are: 1. 發心住fa-hsin-chu, the "abiding of awakening operation." The 'ten faiths' stage of provisionally following to enter the view of emptiness is completed, the true wisdom of no outflow arises, and the mind dwells in the principle of absolute reality. 2. 治地住zhidizhu - the "abiding of nurturing." The stage of always practicing the view of emptiness, and clearing and nurturing the mind-ground. 3. 修行住xiuxingzhu - The "abiding of practice." Cultivating all good practices. 4. 生貴住shengguizhu - The "abiding of producing virtues." The stage of dwelling peaceably in the principle of "no-self' where the seed natures are purified. 5. 具足方便住 juzufangbianzhu - The "abiding of replete with expedient means." Innumerable good roots are possessed, and expedient means are used to aid in the view of emptiness. 6. 正心住zhengxinzhu - The "abiding of correct mind." The stage of the completion of the wisdom of emptiness of the prajn~a^pa^ramita^ sutras. 7. 不退住butuizhu - The "abiding of no-backsliding." The stage where one does not backslide from the experience of emptiness, no aspects and no desires. 8. 童真住tongzhenzhu - The "abiding of the 'true chi^d.'" The deluded view does not arise, and awakening does not cease. 9. 法王子住fawangzizhu - The "abiding of the dharma-prince." The stage of producing wisdom in accordance with the Buddha's teaching, and being assured of becoming a Buddha in the future. 10. 灌頂住 guandingzhu - the "abiding of sprinkling water on the head." The stage of being able to view the principle of emptiness and no-aspects without producing wisdom.
[Muller-jpn-Eng] 行化 ギョウケ go and teach
[Glossary_of_Buddhism-Eng] TRADITION / SCHOOL☞
See: Dharma Door.
[fra-eng] finesse $ 불어 acumen, astuteness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44일째]
시현신변불가설 $ 086▲阿怛羅阿怛羅為 一 ● 醯魯耶, ○□□□□,放,種,令,一
□□□□□□□, 放大光明不可說,
種種色相不可說, 令眾生淨不可說,
□□□□□□□, 방대광명불가설,
종종색상불가설, 령중생정불가설,
示現神變不可說,
신통 변화 나타냄을 말할 수 없고
큰 광명 놓는 일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빛깔을 말할 수 없고
중생을 깨끗게 함 말할 수 없고
[345째]
일일모공불가설 $ 087▲醯魯耶醯魯耶為 一 ● 薜魯婆, ○□□□□,放,光,普,勇
□□□□□□□, 放光明網不可說,
光網現色不可說, 普照佛剎不可說,
□□□□□□□, 방광명망불가설,
광망현색불가설, 보조불찰불가설,
一一毛孔不可說,
하나하나 털구멍을 말할 수 없고
광명 그물 놓는 일을 말할 수 없고
광명에서 내는 빛을 말할 수 없고
부처 세계 비추는 일 말할 수 없고
●K0485_T0774.txt★ ∴≪A대승사법경≫_≪K0485≫_≪T0774≫
●K0541_T1493.txt★ ∴≪A대승삼취참회경≫_≪K0541≫_≪T1493≫
●K0603_T1609.txt★ ∴≪A대승성업론≫_≪K0603≫_≪T1609≫
■ 암산퀴즈
821* 822
86625 / 165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9 번째는?
자비주 3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20 번째는?
19 대승의 바른 길에 나아가는 것을 증장시키며,
사살다라바 참포, 舍薩多臘婆<縛迦反>讖蒱<十九>
shasta lava ksam bhu.
회합(會合)의 지장보살님이시어!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2
도적떼를 만나
노략질을 당하거나,
타국으로 붙잡혀 갈 때
이 주문을 외우고 지니는 까닭에
대비한 관세음보살께서
모든 착한 신과 용왕으로 하여금
영접하여
본토로 돌아오게 하리라."
● 새바라야 室佛囉耶<三十二> [ś va] rā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20
달- 보바내가만 타바
怛哩<二合>部嚩乃迦滿<引>馱嚩<二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674862
525
법수_암기방안
87 슬개골 [ =무릎 뼈)
19 자뼈 (알너 - ULNA)
32 무릎 knee
20 가운데(손가락) (MIDDLE)
86 대퇴골 [ =넙다리뼈 ]
144 the fourth toe 네째발가락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1210_101000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지도론』에서 말하였다.
“수다원 한 명이 도살하는 집안에 사람으로 태어났다.
나이가 들어 성인이 되어 가니 마땅히 생업을 배워야 하는데도 죽이는 걸 달가워하지 않았다.
부모가 칼과 양 한 마리를 주고 함께 우리 속에 가두면서 말했다.
‘만약 양을 죽이지 못하면 네가 나와서 해와 달을 보지 못하도록 하겠다.’
아들은 스스로 생각했다.
‘만약 내가 이 양 한 마리를 죽이면 끝내 업이 될 것이다.
어찌 나 자신 때문에 이러한 큰 죄를 짓겠는가?’
그리고는 그 칼로 자살을 했다.
부모가 문을 열어 보니 양은 아직도 살아 있는데 아들의 목숨은 이미 끊어져 있었다.
자살한 즉시 아들은 천상에 태어났으니,
이는 수명을 아끼지 않고 청정한 계율을 온전하게 수호했기 때문이다.”[덕자함德字函 제3권]
출전:
한글대장경 K1504_Txxxx
대장일람집(大藏一覽集) 송 진실찬
大藏一覽集 【宋 陳實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반박쥐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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