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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2월 6일 수요일

불기2567-12-06_대방광불화엄경-k0080-024


『대방광불화엄경』
K0080
T0279

대방광불화엄경 제24권/전체8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방광불화엄경』 ♣0080-024♧




대방광불화엄경 제24권/전체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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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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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21729_nik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30239_can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30825_can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30952_can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25627_can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20_0906_111748_can_ori_rs 천축산 불영사


○ 2020_0910_122639_can_ori_rs 속리산 법주사



○ 2020_1017_151227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40210_nik_ori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2_165859_can_exc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3_123316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25731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33337_nik_ori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35918_can_exc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61242_can_exc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31715_can_fix 구례 화엄사 연기암


○ 2019_1104_161838_can_exc 구례 쌍계부근


○ 2019_1104_173451_nik_fix 구례 연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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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02_122654_nik_fix 파주 고령산 보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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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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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80-024♧






◎◎[개별논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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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dgs2000

◈Lab value 불기2567/12/06


○ 2019_1004_170305_can_bw24.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Gustav-Klimt-apple-tree-ii.jpg!HD
[#M_▶더보기|◀접기|
Artist: Gustav-Klimt
from https://en.wikipedia.org/wiki/Gustav_Klimt
Title : apple-tree-ii.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2018_0419_134729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Old-Gal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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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p of walled city of Galway, Ireland of 1651.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Michel Berger - Si Tu Plonges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12/2567-12-06-k0080-024.html#2000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xt ☞대방광불화엄경 제24권/전체80권
sfd8--불교단상_2567_12.txt ☞◆vdgs2000
불기2567-12-06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범】Amitābha 무량광(無量光)ㆍ무량수(無量壽)라 번역. 아미타불과 같음.

답 후보
● 아미타바(阿彌陀婆)
아수라(阿修羅)
아어취(我語取)
아자본불생(阿字本不生)
악(惡)

악차(惡叉)
안립제(安立諦)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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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ARTIN CIRCUS - Maryle
Serge Lama - L'Algérie
Barbara - A Chaque Fois
Koop - Vuelvo Al Sur
Gilbert Becaud - Barbarella Revient
Barbara - Si La Photo Est Bonne
Mireille Mathieu - La Paloma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夭 ■ ( 일찍 죽을 요/ 어릴 요, 어린아이 오, 땅 이름 옥, 예쁠 외 )
028▲ 予五午王夭 ■ 여오오왕요 28 ( 나 여/ 줄 여, 미리 예 ) ( 다섯 오 )( 낮 오 / 일곱째 지지( 地支) 오 )(임금 왕 / 구슬 옥 옥 )( 일찍 죽을 요/ 어릴 요, 어린아이 오, 땅 이름 옥, 예쁠 외 )
015▲ 乡于已弋廴 ■ 향우이익인 15 ( 시골 향 )( 어조사 우 / 어조사 어 )( 이미 이 )( 주살 익 )( 길게 걸을 인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Namtso
[san-chn] saṃkṣepa-nirdeśa 略說
[san-eng] prāmāṇyaṃ $ 범어 proof
[pali-chn] dasa-balāni 十力
[pal-eng] hikkaa $ 팔리어 f.hiccup.
[Eng-Ch-Eng] 一乘 'Single vehicle' (eka-ya^na). A term used to indicate the doctrine that there is only one teaching, which is the expedient means to attract people to the Single Buddha vehicle. Since this single vehicle teaching is the teaching of becoming a Buddha, it is also called the 'bodhisattva vehicle' 菩薩乘, the 'Buddha vehicle' 佛乘 and the Great Vehicle 大乘. The Faxiang 法相 school interprets this bodhisattva vehicle of the three vehicle 三乘 system as the 'one vehicle' or 'buddha vehicle.' According to Kuiji's 窺基 explanation, the ekaya^na teaching of the Faxiang school has two levels, 攝入大乘 and 出生大乘. The former is the expedient to attract people of undermined nature (不定性) to the Single Buddha vehicle. Because of the existence of sentient beings incapable of Buddhahood, this teaching does not fully correspond with the meaning of single vehicle. But since all members of the audience in the Lotus Sutra 法華經 have the potential to become Buddha, this teaching is true and effective in that situation. The latter means that all teachings of Buddha are 'born' from a single Maha^ya^na teaching. Kuiji says that this is the teaching of the S/ri^ma^la^-su^tra 勝鬘經 and the Nirvana Sutra 涅槃經. In Huayan 華嚴 and Tiantai 天台, there is a distinction between this one Buddha vehicle and the bodhisattva vehicle of the three vehicles.
[Muller-jpn-Eng] 大慢 ダイマン extreme arrogance, great pride
[Glossary_of_Buddhism-Eng] FIELD OF BLESSINGS☞
Syn: Fields of Merits.
“A figurative term for someone who is worthy of offerings. Just as
a field can yield crops, so people will obtain blessed karmic results if
they make offerings to one who deserves them. There are many kinds
of ‘fields of blessings’: monks, enlightened beings, parents, the poor,
etc., including animals.”

Buddhas, Bodhisattvas, Arhats and all sentient beings, whether
friends or foes, are fields of merits for the cultivator because they
provide him with an opportunity to cultivate merits and virtues.
For example, needy people provide the opportunity for the cultivator to practice charity. Thus, they are fields of merits for him. As
the Avatamsaka Sutra (chapter 40) states, “Bodhi (Enlightenment)
belongs to living beings. Without living beings, no Bodhisattva could
achieve Supreme, Perfect Enlightenment.”


[fra-eng] embellit $ 불어 beautifies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40일째]
종종간착불가설 $ 082▲娑母羅娑母羅為 一 ● 阿野娑, ○□□□□,種,清,雜,了

□□□□□□□, 種種妙好不可說,
清淨佛土不可說, 雜染世界不可說,
□□□□□□□, 종종묘호불가설,
청정불토불가설, 잡염세계불가설,

種種間錯不可說,
가지가지 섞인 것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기묘함도 말할 수 없고
청정한 부처 세계 말할 수 없고
물들은 세계들도 말할 수 없고



[341째]
료지중생불가설 $ 083▲阿野娑阿野娑為 一 ● 迦麼羅, ○□□□□,知,知,知,知

□□□□□□□, 知其種性不可說,
知其業報不可說, 知其心行不可說,
□□□□□□□, 지기종성불가설,
지기업보불가설, 지기심행불가설,

了知眾生不可說,
중생을 잘 알음도 말할 수 없고
그 종성을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그 업보(業報)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마음과 행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K0079_T0278.txt★ ∴≪A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
●K0080_T0279.txt★ ∴≪A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
●K1262_T0293.txt★ ∴≪A대방광불화엄경≫_≪K1262≫_≪T0293≫


■ 암산퀴즈


400* 477
388469 / 811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5 번째는?
자비주 28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16 번째는?




15 오묘한 선정을 증장시키며,
나야나참포, 奈野娜讖蒱<十五>
nayana ksam bhu,
주재(主宰)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8
이 모든 선신(善神)과 용왕(龍王)과
금강역사(金剛力士)와 신모녀(神母女) 등은
각각 오백권속(五百眷屬)이 있으며
힘이 큰 야차(夜叉)가
항상 대비신주를 외우고 지니는 자를 옹호할 것이니
● 도로도로벌사야제(도로도로바사야제) 度盧度盧罰闍耶帝<二十八> dhu ru dhu ru va ja ya t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6
소카바라 나
蘇佉鉢囉<二合>那<十六>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190800
479
법수_암기방안


83 장딴지근
15 어깨 (shoulder)
28 새끼 ( LITTELE finger)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82 오금
140 center part (middle) toe 중앙 발가락 [신조어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1206_232437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③ 뱀과 거북과 두꺼비가 주림을 당하여 서로가 말하다



옛날에 한 마리의 뱀이 한 마리의 두꺼비와 한 마리의 거북과 함께 하나의 못 안에 있으면서 서로 친한 벗이 되었다.
그 후에 못물이 바짝 다 말라 버렸으므로 배고프고 기운이 없는데도 하소연할 데가 없자,
때에 뱀은 거북을 보내어 두꺼비를 부르게 하면서 말하였다.


가난하고 곤궁해지면 본심(本心)을 잃게 되어
본의(本義)를 생각 않고 먹이가 우선일세.


두꺼비가 말하였다.


너는 내 말 가져다 뱀에게 말하여라.
두꺼비는 절대 너의 곁을 안 간다고.



[『대지론(大智論)』 제12권에 나온다]
.



출전:
한글대장경 K1050_T2121
경율이상(經律異相) 양 보창등집
經律異相 【梁 寶唱等集】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산 자세 [Tadasana]

○ 2019_0113_125714_can_ct19


○ 2019_0113_131549_can_ar24


○ 2019_0113_132204_can_AB7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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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0731_192503_can_ar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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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0801_080848_can_ct38


○ 2019_0801_080852_can_ar24


○ KakaoTalk_20190731_201054202_07_BW25_s12


○ KakaoTalk_20190731_201054202_10_ct19


○ 2020_1125_141857_can_Ar28_s12


○ 2020_1125_142500_nik_ct9_s12


○ 2020_1125_142549_nik_ori


○ 2020_1125_144112_nik_AR25


○ 2020_1125_145331_can_ar22


○ 2020_1125_145638_can_CT28



○ 2020_1125_153116_can_AB7_s12

● [pt op tr] fr
_M#]



○ 2020_1125_150703_can_CT28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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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80-024♧
[관련키워드]
대방광불화엄경 제24권/전체80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불기2567-12-06_대방광불화엄경-K0080-024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12/2567-12-06-k0080-024.html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xt ☞대방광불화엄경 제24권/전체80권
sfd8--불교단상_2567_12.txt ☞◆vdgs2000
불기2567-12-06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285094165
https://buddhism007.tistory.com/18434
htmback--불기2567-12-06_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is.htm
● [pt op tr] fr
_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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