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광불화엄경』
K0079
T0278
대방광불화엄경 제35권/전체6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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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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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79-035♧
,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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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52506_nik_BW17 화순 계당산 쌍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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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24721_can_BW17 순천 조계산 선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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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6_114253_can_ct14 천축산 불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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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30_135733_can_ori_rs 화성 용주사
○ 2020_1002_120534_nik_ct19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02_124300_can_BW21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17_160306_can_CT27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25349_nik_ar24 공주 계룡면사무소 영규대사비
○ 2018_1023_165801_nik_ct19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9_0106_142559_can_ar8 의정부 도봉산 망월사
○ 2020_1114_133631_can_Ar37_s12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35952_can_AB7_s12 삼각산 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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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22_180031_nik_ab41_s12 공주 태화산 마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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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79-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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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mg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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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ry Reno Mireille Mathieu - Was In Amsterdam Gesch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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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12/2567-12-30-k0079-035.html#1906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txt ☞대방광불화엄경 제35권/전체60권 sfd8--불교단상_2567_12.txt ☞◆vpmg1906 불기2567-12-30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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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dharma 달마(達摩)라고도 음역. 법(法)이라 번역. ⇒<유사어>법<참조어>법(法)
답 후보
● 담마(曇摩)
대가다연나(大迦多衍那)
대규환지옥(大叫喚地獄)
대바라밀(大波羅蜜)
대번뇌지법(大煩惱地法)
대법장(對法藏)
대비로자나(大毘盧遮那)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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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Barbara - Die Einsamkeit `La Solitude`
Philippe Lafontaine - Cas-Jalousie
Carole Fredericks - Jean-Jacques Goldman - Michael Jones - Fermer Les Ye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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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lbert Becaud - Les Petites Mad'mazelles
Wende - 28 Aout '99
Weepers Circus - Tout N'est Plus Si Noir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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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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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各 ■ ( 각각 각 )
052▲ 兄乎禾各艮 ■ 형호화각간 52 ( 형 형 / 두려워할 황 ) ( 어조사 호 / ~느냐? ~랴! ) ( 벼 화 / 말 이빨의 수효 수 )( 각각 각 )( 괘 이름 간 / 그칠 간, 은 은 )
039▲ 末皿矛母目 ■ 말명모모목 39 ( 끝 말 )(그릇 명 )( 창 모 )(어머니 모 / 없을 무 )(눈 목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Jai Bhim
[san-chn] √vac 今當說, 啓, 報言, 我今當說, 所言, 白, 白言, 答言, 言, 言曰, 謂言
[san-eng] abhyāsa $ 범어 study
[pali-chn] dasa-asubha 十不淨
[pal-eng] pa––aapetvaa $ 팔리어 abs. of pa––aapetihaving regulated or made a rule; having made known; having declared; having prepared (a set, etc.).
[Eng-Ch-Eng] transmundane dharmas 出世法
[Muller-jpn-Eng] 白心 ビャクシン pure heart
[Glossary_of_Buddhism-Eng] EXCLUSIVE PRACTICE☞
See also: Pure Land Buddhism (Summary); Sundry Practices.
“Exclusive Practice consists of the body bowing exclusively to
Amitabha Buddha, the mouth exclusively repeating the Buddha’s
name, and the mind focussing exclusively on the Buddha’s name.
Out of ten thousand cultivators who practice in such a manner, ten
thousand are assured of rebirth in the Pure Land. Sundry Practices
entail engaging in various methods of cultivation while dedicating
the merits accrued toward rebirth in the Western Land. Since the
practitioner’s mind is not focussed or single-minded, it is difficult to
accumulate merits. Thus, only three or four out of hundreds of thousands can hope to achieve rebirth in the Pure Land. These are true,
golden words of advice, immutable throughout the ages. Both of you
should follow them for your own benefit and in counselling everyone
else. Reciting mantras, too, should be considered an ancillary practice, rather than a principal method along with Buddha Recitation.
The merits derived from mantra recitation are indeed inconceivable.
However, ordinary people who achieve rebirth in the Pure Land owe
it entirely to utterly sincere Faith and Vows, as these correspond to
the lofty Vows of Amitabha Buddha.” (Patriarch Yin Kuang, in PureLand / Zen, Zen-Pure Land . )
PLZ: 90
[fra-eng] sauver $ 불어 keep, rescue, save
[chn_eng_soothil] 賢護 Bhadrapāla, a disciple who kept the faith at home at the time of the Buddha. Also, a bodhisattva who with 500 others slighted Śākyamuni in a previous existence, was converted and became a Buddha. An image of Bhadrapāla is kept in the monastic bathroom; cf. 楞嚴經5.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64일째]
차불가설중일신 $ 106▲青蓮華青蓮華為 一 ● 鉢頭摩, ○□□□□,示,此,示,此
□□□□□□□, 示現於頭不可說;
此不可說中一頭, 示現於舌不可說;
□□□□□□□, 시현어두불가설;
차불가설중일두, 시현어설불가설;
此不可說中一身,
말할 수 없는 몸의 한 몸에다가
나타내는 머리를 말할 수 없고
말할 수 없는 머리 한 머리에서
말할 수 없는 혀를 나타내나니
[365째]
차불가설중일설 $ 107▲鉢頭摩鉢頭摩為 一 ● 僧祇, ○□□□□,示,此,經,如
□□□□□□□, 示現於聲不可說;
此不可說中一聲, 經於劫住不可說。
□□□□□□□, 시현어성불가설;
차불가설중일성, 경어겁주불가설。
此不可說中一舌,
말할 수 없는 혀의 이 한 혀에서
나타내는 음성을 말할 수 없고
말할 수 없는 음성 한 음성으로
몇 겁을 지내는지 말할 수 없어
●K0150_T0462.txt★ ∴≪A대방광보협경≫_≪K0150≫_≪T0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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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227* 653
56092 / 37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9 번째는?
자비주 5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40 번째는?
39 훌륭한 힘을 증장시켰으며,
타우로, 託齲盧<三十九>
thakkura
(~!~) 현세의 왕이시여! 지옥과 불에 떨어진 이들을 보호하고 보호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52
또 이 주문 외우고 지니는 자가
입으로 하는 말이
좋은 말이든 나쁜 말이든
일체 천마(天魔)나
외도(外道)와 용과 신이 모든 귀신이 들으면
다 청정한 법음으로 듣게 되어
다 이 사람에게
공경하는 마음을 내어
부처님과 같이 존경하리라.
● 사바하 娑婆訶<五十二>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0
바라 아바 례다마니
鉢囉<二合>入嚩<二合引>隸哆摩抳<四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148231
148
법수_암기방안
107 립스 ribs 䝱 갈비 【협】
39 아킬래스건 Achilles tendon
52 눈 eye 眼 【안】
40 중앙 발가락 [신조어 ] center part (middle) toe
106 칼라본 the collarbone 【쇄골】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1230_233057 :
한국불교전서 내 이야기
제목 :
34.
조과 도림(鳥窠道林)
시자 회통(會通)이 어느 날 떠나려고 하자 조과(鳥窠) 선사175)가 물었다.
“그대는 지금 어디로 가려는가?”
시자가 대답하였다.
“저는 불법을 구하려고 출가하였는데 스승님의 자비로운 가르침의 은혜를 입지 못하였기에 이제 다른 곳으로 가서 불법을 배우려고 합니다.”
“그런 불법이라면 내게도 조금 있다.”
“그렇다면 어떤 것이 스승님의 불법입니까?”
선사가 몸에서 실오라기 하나를 집어 들고서 입으로 불자 시자가 이로 인해 크게 깨달았다.
【한문원문】
鳥窠和尙因侍者會通 一日辭去 師乃問汝今何往 曰某甲爲法出家 不蒙和尙垂慈示誨 今往諸方 學佛法去 師云若是佛法 吾此間亦有小許 云如何是和尙此間佛法 師於身上拈起布毛吹之 侍者因此大悟
-----
175) 조과 도림(鳥窠道林,
741~824).
중국 당대(唐代) 스님.
우두종.
진망산(秦望山)에 살면서 늘 소나무 가지에서 좌선을 하였으므로 ‘조과’라는 이름이 붙었다.
높은 나무에서 졸다가 떨어지면 낭패를 보기 때문에 정신을 차려 공부를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장경(長慶) 4년 2월 10일 입적하였다.
출전:
한국불교전서 06책 H0100
고려 ∴경한(景閑) 백운화상초록불조직지심체요절(白雲和尙抄錄佛祖直指心體要節) 2권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아치 자세 [Urdhva Dhanurasana]
○ 2019_1106_111411_nik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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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23_122938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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