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주림』
K1406
T2122
법원주림 제49권/전체10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법원주림』
♣1406-049♧
법원주림 제49권/전체100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2019_1106_114714_can_CT28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14851_can_BW21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65608_can_Ar28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201_153708_can_CT27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34406_can_ct7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42626_can_BW17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44736_can_ar45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44736_can_BW17 원주 구룡사
○ 2020_0906_120640_can_BW17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6_122441_can_ct9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9_130238_can_Ab27 무주 백련사
○ 2020_0909_155050_can_bw5 무주 백련사
○ 2020_0910_124100_can_ab41 속리산 법주사
○ 2018_1022_133208_nik_ori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2_173726_can_bw0_s12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3_141826_can_Ab35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43701_can_BW25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50323_nik_ct10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61335_can_AR25 삼각산 도선사
● [pt op tr] fr
_M#]
○ 2020_1114_135855_can_Ab15 삼각산 도선사
❋❋본문 ♥ ◎[개별논의]
★%★
『법원주림』
♣1406-049♧
◎◎[개별논의] ♥ ❋본문
★1★
◆vedu1823
◈Lab value 불기2568/03/17 |
Bernard Lavilliers - Troisiemes Couteaux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3/2568-03-17-k1406-049.html#1823 sfed--법원주림_K1406_T2122.txt ☞법원주림 제49권/전체100권 sfd8--불교단상_2568_03.txt ☞◆vedu1823 불기2568-03-17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공상(共相).
다른 것과 공통하지 않고 자기에게만 속한 모양. 곧 특성(特性).
답 후보
● 불공상(不共相)
불멸(佛滅)
불법승(佛法僧)
불살생계(不殺生戒)
불시해탈(不時解脫)
불요의교(不了義敎)
불타발다라(佛馱跋陀羅)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Julien Clerc - C'est Mon Espoir
Renaud - Filles De Joie
Indochine- Le Manoir lyrics
C.Jerome - Lady Lay
Patrick Bruel - Est-Ce Que Tu Danseras
Renaud - J'ai La Vie Qui M'pique Les Yeux
Serge Reggiani - Fleurs De Meninges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甚 ■ (심할 심 )
077▲ 甚兪者重品 ■ 심유자중품 77 (심할 심 )(대답할 유 / 나라 이름 수 )( 놈 자 )(무거울 중 / 늦곡식 동/아이 동 )(물건 품 / 등급( 等級), 차별( 差別) )
012▲ 宀凡士巳三 ■ 면범사사삼 12ㅡ 집에서 평범한 선비가 머물면 뱀과 같은 지혜가 3개나 생겨난다. ( 집 면 [사방이 지붕으로 덮어 씌워져 있는 집] 갓머리( 부수( 部首)의 하나) )( 무릇 범 )( 선비 사 )( 뱀 사 )( 석 삼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Robert Baker Aitken
[san-chn] eka-cittena 一心
[san-eng] phalāni $ 범어 results
[pali-chn] dibba-vihāra 天住
[pal-eng] ohita $ 팔리어 pp. of oharatihidden; laid down.
[Eng-Ch-Eng] 人民 The common people (Skt. manus!ya; Pali manussa^). 〔法華經 T 262.9.38c15〕
[Muller-jpn-Eng] 二應身 ニオウジン two kinds of response body
[Glossary_of_Buddhism-Eng] NIRVANA☞
See also: Nirvana with Residue; Parinirvana.
“Originally meant total extinction of desire and suffering. Today
it refers to the state of liberation through full enlightenment. In
Mahayana, Nirvana is classified into four categories: 1. Nirvana with
residue, the state of a person who has realized the nature of Nirvana,
but has not yet eliminated the five aggregates; 2. Nirvana without
residue, wherein the aggregates have been eliminated; 3. Svabhava
Nirvana, the primeval Nirvana which is always present, whether we
realize it or not, and 4. Nonabiding Nirvana, in which one abides in
neither Samsara nor ultimate quiescence. This is the Nirvana of the
Buddhas and the highest Bodhisattvas.”
Chan: 479 #0403
“In the West, Nirvana has often been misunderstood as mere annihilation; even in early Buddhism it was not so conceived. In many texts,
to explain what is described as Nirvana, the simile of extinguishing a
flame is used. The fire that goes out does not pass away, but merely becomes invisible by passing into space. Thus the term Nirvana does not
indicate annihilation but rather entry into another mode of existence.
The fire comes forth from space and returns back into it; thus Nirvana
is a spiritual event that takes place in time but is also, in an unmanifest
and imperishable sphere, always already there. This is the ‘abode of
immortality,’ which is not spatially located, but is rather transcendent,
supramundane and only accessible to mystical experience.”
Sham: 159
[fra-eng] enseignèrent $ 불어 taught
[chn_eng_soothil] 醧忘臺 The terrace of the potation of forgetfulness, e.g. the waters of Lethe. Also the birds, animals, fish, and creeping things about to be reincarnated as human beings are taken to this terrace and given the drink which produces oblivion of the past.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77일째]
수방편지불가설 $ 077▲謎羅謎羅為 一 ● 娑攞荼, ○□□□□,學,無,究,彼
□□□□□□□, 學甚深智不可說,
無量智慧不可說, 究竟智慧不可說,
□□□□□□□, 학심심지불가설,
무량지혜불가설, 구경지혜불가설,
修方便智不可說,
방편 지혜 닦는 일 말할 수 없고
깊은 지혜 배우는 일 말할 수 없고
한량없는 지혜를 말할 수 없고
끝까지 이른 지혜 말할 수 없고
[78째]
피제법지불가설 $ 078▲娑攞荼娑攞荼為 一 ● 謎魯陀, ○□□□□,彼,彼,彼,彼
□□□□□□□, 彼淨法輪不可說,
彼大法雲不可說, 彼大法雨不可說,
□□□□□□□, 피정법륜불가설,
피대법운불가설, 피대법우불가설,
彼諸法智不可說,
저 여러 법의 지혜 말할 수 없고
깨끗한 법 바퀴도 말할 수 없고
저렇게 큰 법 구름을 말할 수 없고
저렇게 큰 법 비도 말할 수 없고
●K1020_T0211.txt★ ∴≪A법구비유경≫_≪K1020≫_≪T0211≫
●K1406_T2122.txt★ ∴≪A법원주림≫_≪K1406≫_≪T2122≫
●K1119_T0213.txt★ ∴≪A법집요송경≫_≪K1119≫_≪T0213≫
■ 암산퀴즈
936* 531
73038 / 65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2 번째는?
자비주 77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77 번째는?
12 청정한 계(戒)를 증장시키며,
사뎨 닐아라참포, 薩帝<丁斯反>昵<泥吉反>訶羅讖蒱<十二>
satya nir-hara ksam bhu,
말법시대의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7
선남자야
이 다라니의 위신력은
불가사의하여
찬탄하되
다할 수 없나니라.
만약 과거 아득한 옛날부터
널리 선근(善根)을 심어 놓지 않았으면
이 주문의 이름도 듣지 못하는데
어찌 볼 수 있겠느냐.
너희들 대중과 하늘 사람과
용과 신들은
내가 이렇게 찬탄하니
모두 따라 기뻐할 지니라.
만약 이 주문을 비방하는 자는
곧 저 99억 항하사의 모든 부처님을
비방함이 되나니라.
● 새바라야 爍皤囉耶<七十七> ś va ra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77
살- 바 사다바 마리 뎨가라
薩哩嚩<二合>薩怛嚩<二合>沒哩<二合>諦迦囉<七十七>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497016
111
법수_암기방안
78 *무지 (~ 엄지)
12 팔꿉 [elbow]
77 *무지 첫마디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317_224852 :
한국불교전서 내 시구 및 게송
회포를 쓰다(書懷)
志欲靑年分孔釋
젊은 나이에 유불儒佛을 분간하려 하고
着工心地死前休
죽기 전에 마음공부 끝내려고 하였는데
光陰箭疾身多病
세월은 쏜 화살 같고 몸은 병이 많아서
一事無成空白頭
이룬 일 하나 없이 머리만 희어졌네
출전:
한국불교전서 07책 H0142
조선 ∴휴정(休靜) 청허당집(淸虛堂集) 10권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복식 호흡
○ 2020_0907_160139_nik_ct18
○ 2020_0907_141107_can_Ab27
○ 2020_0907_152701_nik_ori_rs
○ 2020_0910_120438_can_CT33
○ 2020_0910_145429_can_ab41
○ 2020_0930_141827_nik_AB2
○ 2020_1002_121929_can_ct19_s12
○ 2018_1022_133946_can_CT27
○ 2019_0106_144957_can_ct7
○ 2019_0106_145943_can_ar7
○ 2019_1104_172046_nik_Ab27
○ 2019_0113_113640_nik_AR25
○ 2019_0113_140510_nik_ar24
○ 2019_0731_174451_can_Ar28_s12
○ 2019_0731_191124_can_ct19
○ 2019_0731_191513_can_ab41_s12
○ 2020_1125_131351_nik_ab41_s12
○ 2020_1125_135036_can_AB7_s12
○ 2020_1125_143600_nik_AR25
● [pt op tr] fr
_M#]
○ 2019_1104_175237_nik_Ar28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법원주림_K1406_T2122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관련키워드]
법원주림 제49권/전체100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불기2568-03-17_법원주림-K1406-049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3/2568-03-17-k1406-049.html
sfed--법원주림_K1406_T2122.txt ☞법원주림 제49권/전체100권
sfd8--불교단상_2568_03.txt ☞◆vedu1823
불기2568-03-17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386473516
https://buddhism007.tistory.com/18539
htmback--불기2568-03-17_법원주림_K1406_T2122-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