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요경』
K0982
T0212
출요경 제24권 /전체3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출요경』
♣0982-024♧
출요경 제24권 /전체30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2019_1106_102439_nik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03801_nik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14709_can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55501_can_exc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201_151112_can_exc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54346_can_exc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5052_nik_exc 원주 구룡사
○ 2020_0904_092350_nik_ori_rs 여주 봉미산 신륵사
○ 2020_0905_120240_can_ori_rs 오대산 월정사
○ 2020_0909_162254_can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0930_144901_can_ori_rs 화성 용주사
○ 2020_1002_120600_can_fix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17_150157_nik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72926_can_exc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4_145128_nik_ori 공주 칠갑산 장곡사
○ 2020_1114_132929_can_exc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33141_nik_fix 구례 화엄사 연기암
● [pt op tr] fr
_M#]
○ 2020_1114_162928_can_ori 삼각산 도선사
❋❋본문 ♥ ◎[개별논의]
★%★
『출요경』
♣0982-024♧
◎◎[개별논의] ♥ ❋본문
★1★
◆vwzx2704
◈Lab value 불기2568/03/31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4/2568-03-31-k0982-024.html#2704 sfed--출요경_K0982_T0212.txt ☞출요경 제24권 /전체30권 sfd8--불교단상_2568_03.txt ☞◆vwzx2704 불기2568-03-31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일체 법 중에서 작용(作用)이 가장 수승(殊勝)한 22법을 선택한 것. 근(根)은 최승(最勝)ㆍ자재(自在)ㆍ증상(增上)의 뜻으로 작용이 우수한 것. 6근(根)ㆍ남근(男根)ㆍ여근(女根)ㆍ명근(命根)ㆍ5수근(受根)ㆍ5선근(善根)ㆍ3무루근(無漏根).
답 후보
● 이십이근(二十二根)
이장(二障)
이종복전(二種福田)
이지무애법신(理智無礙法身)
이행도(易行道)
인각유독각(麟角喩獨覺)
인도(印度)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Claude Dubois - Dors Mon Coeur
Mirelle Mathieu - 06-On A Tous Rendez-Vous Un J
Jean-Louis Murat & Isabelle - Inflammables
Marie Laforet - La Plage
Edith Piaf - C'etaint Un Histoire D'amour (Jal-Contet)
French Anthology Salvatore Adamo - Tender Love Gardener - Crier Ton Nom
Enrico Macias - Vagabonds Sans Rivag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尸 ■ ( 주검 시 )
013▲ 彡上夕小尸 ■ 삼상석소시 13ㅡ 털 위의 세계에도 밤이 작게 있고 주검도 있다. ( 터럭 삼 / 성씨 섬 )( 윗 상 )( 저녁 석 / 사람 이름 역, 한 움큼 샤 )( 작을 소 )( 주검 시 )
026▲ 氶手扌心忄 ■ 승수수심심 26 ( 이을 승 / 건질 증 )( 손 수 ) ( 재방변 수) (마음 심 )( 심방변 심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Karma in Tibetan Buddhism
[san-chn] paripākôpāya 成熟方便
[san-eng] rāmabhadra $ 범어 rāma who gives the well-being
[pali-chn] kilesa 煩惱
[pal-eng] parikantitvaa $ 팔리어 abs. of parikantatihaving cut open or through.
[Eng-Ch-Eng] 分別經 The Fenbie jing; an abbreviation of the title 佛說阿難分別經; T 495.14.758-760.
[Muller-jpn-Eng] 遣相證性識 ケンソウショウショウシキ consciousness of expelling phenomena and apprehending true nature
[Glossary_of_Buddhism-Eng] KATYAYANA☞
Syn: Maha-Katyayana.
【book-page-384 385】
“Also known as Mahakatyayana. One of Shakyamuni’s ten major
disciples, respected as the foremost in debate. He was a native of
Avanti in western India. A Brahman by birth, he held a position as religious advisor to the local king. He was converted at Shravasti, where
he had been sent by the ruler of Avanti, who had heard reports of
Shakyamuni’s teachings. After becoming Shakyamuni’s disciple, he
returned to Avanti, where he converted the king and many others.”
Sokk: 222 #0201
[fra-eng] conglomérat $ 불어 conglomerate
[chn_eng_soothil] 瞥 A glance.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91일째]
지자음성불가설 $ 091▲毘婆羅毘婆羅為 一 ● 那婆(上)羅, ○□□□□,音,正,開,具
□□□□□□□, 音聲清淨不可說,
正念真實不可說, 開悟眾生不可說,
□□□□□□□, 음성청정불가설,
정념진실불가설, 개오중생불가설,
智者音聲不可說,
지혜로운 이의 음성 말할 수 없고
음성의 청정함을 말할 수 없고
진실한 바른 생각 말할 수 없고
중생을 깨우침도 말할 수 없고
[92째]
구족위의불가설 $ 092▲那婆羅那婆羅為 一 ● 摩攞羅, ○□□□□,清,成,調,諸
□□□□□□□, 清淨修行不可說,
成就無畏不可說, 調伏世間不可說,
□□□□□□□, 청정수행불가설,
성취무외불가설, 조복세간불가설,
具足威儀不可說,
위의를 갖추는 일 말할 수 없고
청정하게 수행함을 말할 수 없고
두렵잖음 성취함을 말할 수 없고
세간을 조복함을 말할 수 없고
●K1279_T1009.txt★ ∴≪A출생무변문다라니경≫_≪K1279≫_≪T1009≫
●K0982_T0212.txt★ ∴≪A출요경≫_≪K0982≫_≪T0212≫
●K0636_T1622.txt★ ∴≪A취인가설론≫_≪K0636≫_≪T1622≫
■ 암산퀴즈
211* 426
845970 / 97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6 번째는?
자비주 13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91 번째는?
26 모든 대지의 정기(精氣)와 자양분을 증장시키며,
첨 례, 廁<初凡反>隸<二十六>
ksine
(~!~)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3
제가 그때 처음에는
초지(初地: 보살 수행단계의 십지 중 첫 단계)에 머물러 있다가
한 번 이 주문을 듣고는 제 8 지(八地)에 뛰어 올랐습니다.
● 혀리마발다사미(혜리마발다사미) 醯唎摩皤哆沙咩<十三 >he ri ma va dha ṣa m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91
보리 구디가리 다아나
部哩<二合>俱致訖哩<二合>哆惹拏<九十一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89886
865
법수_암기방안
92 족- 갑, 곶? [ 신조어 ] 전면? - 발바닥 앞면부 튀어나온 부분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13 노뼈 [radius]
91 족- 호? 만? [ 신조어 ] -- 발바닥뒷쪽 곡면으로 들어간 부분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401_223711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세존께서 니련하를 건너서 박상(縛象) 마을로 가시는데,
그때 큰 구름이 갑자기 일더니 폭우가 쏟아져 강이 불어나는 소리가 마치 태평소[角具]가 울리는 소리 같았다.
그때 세존께서 급류 속으로 천천히 나아가시니 물은 양쪽으로 갈라지고 걸음걸음마다 먼지가 일었다.
이때 가섭은 생각하기를,
‘대사문께서 중류를 건너시는데 강물이 급한데 빠지지나 않으실는지’ 하고 곧 보니,
세존께서 급류 속에 계시는데 물이 양쪽으로 갈라졌으며,
걸음마다 먼지를 내면서 잠깐 뒤에 언덕에 이르시었다.
그는 곧 경탄하기를,
‘희유하고 얻기 어려워라.
이런 대사문은 세간에서 이름조차 듣지 못했노라’ 하였다.
그리하여 가섭은 곧 깨끗한 믿음을 내어 ‘내가 출가할 마음을 어떻게 그만두겠는가?’ 하였다.
출전:
한글대장경 K1448_T0498
불설초분설경(佛說初分說經) 송 시호역
佛說初分說經 【宋 施護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누운 금강 자세
○ 2018_0722_170631_nik
○ 2019_1004_143010_can_BW17
○ 2019_1004_151703_can_Ab27
○ 2019_1004_151747_can_Ab27
○ 2019_1004_165937_can_Ab35
○ 2019_1004_171049_can_BW25
○ 2019_1004_142322_nik_exc
○ 2019_1004_150605_nik_bw14
○ 2019_1004_151722_can_AB7
○ 2019_1004_152458_nik_ar33
○ 2019_1004_154111_can_exc
○ 2019_1004_154159_can_exc
○ 2019_1004_154316_can_AB7
○ 2019_1004_172906_nik_bw2
○ 2019_1004_133517_can_ar47
○ 2019_1004_174357_can_ct18
○ 2019_1004_164312_can_ab37
○ 2019_1004_180837_nik_ct25
● [pt op tr] fr
_M#]
○ 2019_1004_165343_can_fix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출요경_K0982_T0212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관련키워드]
출요경 제24권 /전체30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불기2568-03-31_출요경-K0982-024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4/2568-03-31-k0982-024.html
sfed--출요경_K0982_T0212.txt ☞출요경 제24권 /전체30권
sfd8--불교단상_2568_03.txt ☞◆vwzx2704
불기2568-03-31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400873698
https://buddhism007.tistory.com/18553
htmback--불기2568-03-31_출요경_K0982_T0212-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