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야바라밀다경』
K0001
T0220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63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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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463♧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63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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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14551_nik_exc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6_085844_can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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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14_143502_nik_exc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21138_can_exc_s12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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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03907_nik_exc_s12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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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4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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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wqm1927
◈Lab value 불기2568/05/29 |
○ 2019_1201_162257_can_exc.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Utagawa-Kuniyoshi-high-noon-at-kasumigaseki.jpg!HD Artist: Utagawa-Kuniyoshi from https://en.wikipedia.org/wiki/Utagawa_Kuniyoshi Title : high-noon-at-kasumigaseki.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ose,_Gypsy_Lantern,_バラ,_ジプシー_ランタン,_(12542566774)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Rose,_Gypsy_Lantern,_バラ,_ジプシー_ランタン,_(12542566774).jpg Rose, Gypsy Lantern, バラ, ジプシー ランタン, Shrub rose シュラブ United States of America アメリカ合衆国 Williams 2002 Author T.Kiya from Japan ● [pt op tr] fr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chwäbischHall-Kocher-Ufer-2 Deutsch: Schwäbisch Hall - Häuser am Kocher-Ufer Author SchiDD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Chemnitz University of Technology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Julien Clerc - Apprendre A Lir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5/2568-05-29-k0001-463.html#1927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63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8_05.txt ☞◆vwqm1927 불기2568-05-29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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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我)와 아소(我所)라는 뜻. 아는 나, 아소는 내게 딸린 것이라고 집착하는 사물.
답 후보
● 아아소(我我所)
아함(阿含)
악인(惡因)
안근(眼根)
안식국(安息國)
애견(愛見)
애증(愛憎)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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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reille Mathieu - Ewiege Nac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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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ge Gainsbourg - Sois Belle Et Tais-Toi
Herbert Leonard - Big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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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niel Balavoine - Vienne La Pluie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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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非 ■ ( 아닐 비 / 비방할 비 )
072▲ 阝非卑舍亞 ■ 부비비사아 72 ( 좌부변 부 )( 아닐 비 / 비방할 비 )( 낮을 비 )( 집 사/ 버릴 사, 벌여놓을 석 )( 버금 아 / 누를 압, 흰흙 악 )
020▲ 斤今旡气內 ■ 근금기기내 20 ( 근 근/ 도끼 근 )( 이제 금 )( 목멜 기 / . 목메다( 기쁨이나 설움 따위의 감정이 북받쳐 솟아올라 그 기운이 목에 엉기어 막히다) )( 기운 기 / 빌 걸 ) )( 안 내, / 들일 납, 장부 예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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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Mandarava
[san-chn] adāha 不燒
[san-eng] bhuvana $ 범어 home
[pali-chn] theyya-saṃvāsaka 賊住
[pal-eng] taavad eve $ 팔리어 ind.instantly.
[Eng-Ch-Eng] 一代 Literally "one age." A reference to the teacher of the present age, S/a^kyamuni Buddha.
[Muller-jpn-Eng] 頗勒窶拏 ハロクナ February-March
[Glossary_of_Buddhism-Eng] WAT PO☞
“The largest and oldest temple complex in Bangkok, Wat Po was
built during the reign of Rama I (1782-1809). This wat is known
for its … gold leaf and mother-of-pearl statue depicting a reclining
Buddha at the moment he is entering Nirvana. Having housed various schools and museums, the Wat Po has also functioned as a general
center of Thai culture.”
[fra-eng] repentent $ 불어 repent
[chn_eng_soothil] 法事 佛事 Religious affairs, e. g. assemblies and services; discipline and ritual.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50일째]
어불가설제월중 $ 021▲阿婆鈐阿婆鈐為 一 ● 彌伽(上)婆, ○□□□□,一,於,復,於
□□□□□□□, 一一現光不可說,
於彼一一光明內, 復現於日不可說。
□□□□□□□, 일일현광불가설,
어피일일광명내, 부현어일불가설。
於不可說諸月中,
말할 수 없이 많은 모든 달마다
나타내는 낱낱 광명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광명 속에서
해[日]를 다시 나타냄도 말할 수 없네.
[151째]
어불가설제일중 $ 022▲彌伽婆彌伽婆為 一 ● 毘攞伽, ○□□□□,一,於,又,於
□□□□□□□, 一一現色不可說,
於彼一一諸色內, 又現光明不可說。
□□□□□□□, 일일현색불가설,
어피일일제색내, 우현광명불가설。
於不可說諸日中,
말로 할 수 없는 낱낱 해에서
나타내는 낱낱 빛깔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빛깔 속마다
광명을 또 나투어 말할 수 없고
●K0009_T0225.txt★ ∴≪A대명도경≫_≪K0009≫_≪T0225≫
●K0001_T0220.txt★ ∴≪A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K0105_T0374.txt★ ∴≪A대반열반경≫_≪K0105≫_≪T0374≫
■ 암산퀴즈
507* 552
859810 / 994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0 번째는?
자비주 7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42 번째는?
20 법의 밝음[법명法明][주-63]을 증장시키며,
비아 도수 타, 毘阿<去聲>荼素<上聲>咤<二十知戒反>
Vyada su jya
(이하~)악한이의 마음을 조복하여 평온케 하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2
아난이 다시 부처님께 아뢰었다.
"세존이시여,
이 보살 마하살은
다시 어떤 이름이 있으며
이와 같은 큰 다라니를
잘 수행하시고 잘 설하신 이래
또 얼마나 오랜 겁을 지나셨나이까.
오직 원하옵건대 세존이시여
이 보살의 명호와
겁의 수효와 장단과
또 무슨 선근을 성취하셨기에
이와 같은 큰 다라니(陀羅尼)를 잘 설하실 수 있는지
설하여주십시오. "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이 보살의 명호는
관세자재(觀世自在)이며
일명 견색(羂索)이며
또한 천광안(千光眼)이니라.
부처님께서
아난에게 말씀하셨다.
"이 관세자재보살은 불가사의한 위신력이 있으니
이미 과거무량무수한 아승기겁 전에
성불하였으니
명호는 정법명여래(正法明如來)니라.
대비원력으로
일체 중생을 성숙시키고
안락을 얻게 하고자 하는 까닭에
보살의 형상을 나타내셨느니라.
이 보살의 명호도
듣기 어려운데
어찌 뵐 수 있겠느냐.
● 마바리승갈라야 摩婆唎勝羯囉夜<七十二> ma va ri śaṅ ka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2
보미바라 미자야
部弭鉢囉<二合>尾左野<四十二>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279864
865
법수_암기방안
22 엄지 첫마디 [ 썸 넉클 THUMB knuckle]
20 가운데(손가락) (MIDDLE)
72 소지첫마디 = 손 허리뼈 / (=-매타카펄 metacarpal )
42 발 옆면 foot side
21 큰 마름 [엄지쪽 큰마름(뼈) ~ 트러피지엄trapezium]
150 chin, 【악골】顎 턱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529_234333 :
장경각 내 게송
(759) "수행승들이여,
또 두 가지 일을 바르게 관찰하는 다른 방법이 있는가 라고
누가 묻거든 '있다'고 대답해라.
어째서 그런가.
수행승들이여,
신과 악마가 공존하는 세계,
사문,
바라문,
신,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존자가
'이것은 안락이다'라고 생각한 것을,
성자들은'이것은 고뇌다'라고
사실대로 바른지혜로써 살핀다.
이것이 하나의 관찰이다.
신과 악마가 공존하는 세계,
사문,
바라문,
신,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존자가
'이것은 고뇌다'고 생각한 것을,
성자들은'이것은 안락이다'라고
사실대로 바른 지혜로써 살핀다.
이것이 둘째 관찰이다.
이와 같이 두 가지를 가지고
바르게 살피며,
게으르지 않고 정진하는 수행승에게는,
두 가지 과보 중 어느 하나가 기대된다.
즉,
현세에서 지혜를 증득하거나,
번뇌가 남아있는 이 헤매는 생존으로 다시 돌아오지 않는 일이다."
스승은 이렇게 말씀하시고 나서,
또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있다고 할 수 있는 빛깔,
음성,
향기,
맛,
만져지는 것,
생각할 수 있는 것으로
한결같이 사랑스럽고 마음에 드는 것.
출전: [승가학회CD,
동국대불교학과 자료집DVD]
장경각 1경전-
남전-숫타니파타Sutta-nipata(Sutta-nipata 수타니파타) 지혜와 자비의 말씀 - 동국역경원 간 한글대장경 (구출판본 201 남전부 1) (신출판본 153-남전부6)
■요가자세 익히기
현 자세
○ 2019_1106_104033_nik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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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54815_can_fix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34504_can_exc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201_134603_nik_exc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53704_nik_exc_s12 원주 구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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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8_165101_nik_ori_rs 합천 해인사 백련암
○ 2020_0909_154852_can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0930_142432_nik_ori_rs 화성 용주사
○ 2020_0930_150019_can_ori_rs 화성 용주사
○ 2020_1002_123142_can_exc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16_0505_120542_nik 춘천 청평사
○ 2018_1022_125357_nik_exc 공주 계룡면사무소 영규대사비
○ 2020_1114_132535_nik_exc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41348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54230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04023_can_exc_s12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21347_can_fix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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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_1129_121055_can_ar23_s12서울_북악산_성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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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_0415_161352_nik_ct34_s12서울_정릉_봉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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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929_165648_nik_ct19_s12강릉_괘방산_등명낙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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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5_164008_nik_Ar26_s12장흥_천관산_천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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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제463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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