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복력태자인연경』
K1467
T0173
불설복력태자인연경 제4권/전체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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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복력태자인연경』
♣1467-004♧
불설복력태자인연경 제4권/전체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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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05047_nik_ar24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201_143552_nik_bw24_s12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1522_nik_BW17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33230_can_ab41 원주 구룡사
○ 2020_0906_112834_can_Ab31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9_144819_nik_CT27 무주 백련사
○ 2020_0910_152154_nik_ct9 속리산 법주사
○ 2020_0930_135105_can_ar9 화성 용주사
○ 2020_1017_145856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33038_can_CT28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4_163730_can_ct18_s12 부여 고란사
○ 2018_1024_180625_nik_BW22 부여 고란사
○ 2018_1023_171606_can_ar19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65831_nik_ct18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9_0106_153310_nik_Ab35 의정부 도봉산 망월사
○ 2020_1114_132655_nik_ct18_s12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43004_can_ab41_s12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12317_can_ct18 구례 화엄사 구층암
○ 2019_1104_133723_nik_Ar26_s12 구례 화엄사 연기암
● [pt op tr] fr
_M#]
○ 2019_1104_162313_nik_bw24 구례 쌍계사부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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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복력태자인연경』
♣1467-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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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im2046
◈Lab value 불기2568/10/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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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y - Mylène Farmer - Slipping Away Crier La Vi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10/2568-10-02-k1467-004.html#2046 sfed--불설복력태자인연경_K1467_T0173.txt ☞불설복력태자인연경 제4권/전체4권 sfd8--불교단상_2568_10.txt ☞◆vxim2046 불기2568-10-02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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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어 바라제목차의 의역(意譯). 신체ㆍ언어로 짓는 허물을 따로 따로 방지하는 계율. ⇒<유사어>별해탈계<참조어>별해탈계(別解脫戒)
답 후보
● 별해탈(別解脫)
보리회향(菩提廻向)
보살승(菩薩乘)
보시섭(報施攝)
보타락(補陀落)
보현삼매(普賢三昧)
복덕자량(福德資糧)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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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hur H - La Femme Maquillee
Louis Chedid - Voilà pourqu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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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 北弗比匕氷 ■ 북불비비빙 42 ( 북녘 북 / 달아날 배 )( 아닐 불/ 근심할 불 )( 견줄 비 )( 비수 비 )( 얼음 빙 / 엉길 응 )
016▲ 子丈才叉彳 ■ 자장재차척 16 ( 아들 자 )( 어른 장 )( 재주 재 )( 갈래 차 / 작살 차, 비녀 채 )( 조금 걸을 척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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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uddhism in the Middle East
[san-chn] caryā 志行
[san-eng] manyante $ 범어 think
[pali-chn] nisajjā 坐
[pal-eng] aahu.na $ 팔리어 nt.adoration; oblation.
[Eng-Ch-Eng] 不善業 Evil activity; evil karma. Activity that brings negative results. Same as 不善行.
[Muller-jpn-Eng] 奴隸 ヌレイ slave\n\nドレイ\nslave
[Glossary_of_Buddhism-Eng] EMEI SHAN☞
See: E-Mei Mountain.
[fra-eng] exerce $ 불어 exercises
[chn_eng_soothil] 大樂説 Mahāpratibhāna. A bodhisattva in the Lotus Sutra, noted for pleasant discourse.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 如來所得法, 此法, 無實無虛.
“수보리야, 여래가 얻은 이 법은 진실도 아니며 거짓도 아니니라.
[玄奘] 復次, 善現, 如來現前等所證法、或所說法、或所思法, 即於其中非諦非妄.
[義淨] 妙生, 如來所證法及所說法, 此即非實非妄.
14-19 अपि तु खलु पुनः सुभूते यस्तथागतेन धर्मोऽभिसंबुद्धो देशितो निध्यातः, न तत्र सत्यं न मृषा।
api tu khalu punaḥ subhūte yastathāgatena dharmo'bhisambuddho deśito
nidhyātaḥ na tatra satyaṁ na mṛṣā |
“그런데 참으로 또한, 수보리여!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철저히 깨달아지고 지도되어지고
사유되어진 법, 거기에는 참된 것도 없으며 허망한 것도 없다.
▼▷[api] ① api(ƺ.) → [또]
▼[tu] ① tu(ƺ.) → [그런데]
▼[khalu] ① khalu(ƺ.) → [참으로]
▼[punaḥ] ① punaḥ(ƺ.) → [다시]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yastathāgatena] ① yaḥ(pn.ƾ.nom.) + tathāgatena(ƾ.ins.) → [(어떠한) 그것은、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dharmo'bhisambuddho] ① dharmaḥ(ƾ.nom.) + abhisambuddhaḥ(nj.→ƾ.nom. ) →
▼[법은、 철저히 깨달아진]
② dharma(ƾ. that which is established or firm, law; usage, practice, duty; right, justice)
② abhisambuddha(p.p.) < abhi(ƺ. towards, into, over, upon) + sambuddha(p.p.
wellunderstood; very wise or prudent; wide awake)
▼[deśito] ① deśitaḥ(nj.→ƾ.nom.) → [지도되어진]
② deśita(nj. told, directed, ordered; advised, instructed; pointed out, shown, indicated)
▼[nidhyātaḥ] ① nidhyātaḥ(nj.→ƾ.nom.) → [사유되어진,]
② nidhyāta(nj. meditated or thought on)
▼[na] ① na(ƺ.)
▼[tatra] ① tatra(ƺ.) → [거기에는]
② tatra(ƺ. there, in that place, in that case)
▼[satyaṁ] ① satyaṁ(ƿ.nom.) → [참된 것이 없으며 → 참된 것도 없으며]
② satya(nj. true, real; honest, truthful: ƿ. truth; sincerity; goodness, virtue)
▼[na] ① na(ƺ.)
▼[mṛṣā] ① mṛṣā(ƺ.) → [허망하지 않다. → 허망한 것도 없다.]
② mṛṣā(ƺ. falsely, wrongly, untruly; in vain, uselessly)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76일째]
어피일일련화내 $ 018▲界分界分為 一 ● 普摩, ○□□□□,悉,不,各,彼
□□□□□□□, 悉有眾葉不可說,
不可說華眾葉中, 各現色相不可說。
□□□□□□□, 실유중엽불가설,
불가설화중엽중, 각현색상불가설。
於彼一一蓮華內,
저러한 하나하나 연꽃 속마다
말할 수 없이 많은 잎새가 있고
말할 수 없는 연꽃 잎새 가운데
나타내는 빛깔이 말할 수 없어
[277째]
피불가설제색내 $ 019▲普摩普摩為 一 ● 禰摩, ○□□□□,復,葉,光,此
□□□□□□□, 復現眾葉不可說,
葉中光明不可說, 光中色相不可說。
□□□□□□□, 부현중엽불가설,
엽중광명불가설, 광중색상불가설。
彼不可說諸色內,
말할 수 없이 많은 빛깔 속에서
나타내는 잎새도 말할 수 없고
잎새 속에 광명도 말할 수 없고
광명 속에 빛깔도 말할 수 없네.
●K1151_T1127.txt★ ∴≪A불설보현보살다라니경≫_≪K1151≫_≪T1127≫
●K1467_T0173.txt★ ∴≪A불설복력태자인연경≫_≪K1467≫_≪T0173≫
●K0680_T0065.txt★ ∴≪A불설복음경≫_≪K0680≫_≪T0065≫
■ 암산퀴즈
727* 356
37387 / 763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6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1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60 번째는?
16 인욕을 증장시키며,
바라나삼모디 라나참포, 鉢剌惹三牟底<都異反>剌拏讖蒱<十六>
prajna sambhuti rana ksam bhu,
지혜 근원의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10 마하 세미 다 ◐摩訶<引>稅尾<二合>多<引太白星百十>◑mahāㆍśriṅklalaㆍ(caiva).
111 아리야다라 ◐阿哩耶多羅<百十一>◑āryaㆍtārā
112 마하 바라아바라 ◐摩訶<引>跋囉阿波囉<百十二>◑mahāㆍbalaㆍaparā
113 바저라 상갈라제바 ◐跋折囉<二合>商羯囉制婆<金剛連鎖百十三>◑vajraㆍśriṅklalaㆍ(caiva).
114 다타 바저라구마리가 ◐怛他<天可反>跋折囉俱摩唎迦<金剛童女百十四>◑tathāㆍvajraㆍkaumārī
115 구람 타리 ◐俱嚂<盧紺反>咃唎<金剛童子百十五>◑kulandharī.
116 바저라하사다자 ◐跋折囉訶薩哆者<二合金剛手百十六>◑vajraㆍhastaㆍ(ca).
117 미댜 ◐微地也<大明呪藏><百十七>◑vidyā
118 건차나마 리가 ◐乾遮那摩<引>唎迦<四天王太子百十八>◑kācā naㆍmālikaḥ
119 구소바아라다라다나 ◐俱蘇婆喝囉怛囉怛那<百十九>◑kusumbhaㆍratna
● 10방 여래께서는
이 주문의 비밀심인을 외우시어
더없이 높은 깨달음을 성취하시고
보리수에 앉으셔서 대열반에 드시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60
사문월(沙門月)께 귀의합니다.
南無沙門月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258812
49
법수_암기방안
19 자뼈 (알너 - ULNA)
11 위팔 upper arm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21 큰 마름 [엄지쪽 큰마름(뼈) ~ 트러피지엄trapezium]
60 완수[腕首] - 손목
18 아래팔뚝 (forearm)
76 *무지 마름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1002_225556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8.
덧없음을 한탄하는 이를 위해 비유로 말하리라.
어떤 큰 나무가 있었는데 그 열매는 두 되들이 병 만하였다.
그 열매가 익으려 할 때에 어떤 까마귀가 날아와 그 나뭇가지에 앉았다가,
열매가 그 머리에 떨어져 까마귀가 죽었다.
나무신[樹神]은 그것을 보고 게송으로 말하였다.
까마귀가 죽으러 온 것이 아니요,
까마귀를 죽이려 열매가 떨어진 것도 아니다.
열매는 익고 까마귀는 죽어야 했으니,
그런 인연이 모여 그렇게 된 것이다.
인간이 세상에 살 때에 죄와 복이 닥치는 것은 빠르고 더딤이 있어서 뒤엎을 수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黜人]은 죄를 받아도 원망하지 않고 복을 얻어도 기뻐하지 않는다.
그것은 부처님의 말씀을 굳게 믿고 받들어 가져 떠나지 않기 때문이다.
삼계 가운데에는 아흔여섯 가지 도가 있어서,
세상 사람들은 각기 그 섬기는 신(神)을 받들어 이익이 있기를 빈다.
그러나 그런 조그만 도들은 복이 되는 길을 알지 못하거늘,
어떻게 덕을 받을 수 있겠는가?
왜냐 하면,
그들은 거룩한 세 분[三尊]의 큰 밝음을 알지 못하고,
밝고 참된 5계를 가지지 않으며,
여덟 가지 도의 깊은 소견이 없기 때문이니,
어찌 사람들을 구제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그들을 일러 메마른 밭[薄田]이라 하느니라.
출전:
한글대장경 K1007_T0204
잡비유경(雜譬喩經) 후한 지루가참역
雜譬喻經 【後漢 支婁迦讖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비둘기 자세
○ 2019_1106_121055_nik_Ab27
○ 2019_1106_154344_nik_bw0_s12
○ 2020_0905_114034_can_BW27
○ 2020_0905_135336_can_ar47
○ 2020_0907_142851_can_BW27
○ 2020_0909_145425_nik_CT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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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17_161230_can_CT38_s12
○ 2020_1017_161733_nik_BW21_s12
○ 2019_1104_133703_nik_bw24
○ 2019_1104_161607_nik_ct19_s12
○ 2019_1104_175237_nik_AB7
○ 2019_0113_113618_nik_ct9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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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25_144658_nik_AB7_s12
○ 2020_1125_150510_nik_CT33_s12
● [pt op tr] fr
_M#]
○ 2020_1125_153728_can_Ab31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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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불설복력태자인연경_K1467_T0173.txt ☞불설복력태자인연경 제4권/전체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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