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열반경후분』
K0107
T0377
상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반열반경후분』
♣0107-001♧
상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2019_1106_130809_can_ct28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20_0430_124431_can_ct27 종로구 창의문로 성불사
○ 2020_0904_130651_can_bw5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32651_can_ab41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35153_can_CT28 원주 구룡사
○ 2020_0907_134514_nik_CT28 양산 통도사
○ 2020_0907_165351_can_Ab27 양산 통도사
○ 2020_0908_161043_nik_Ab31 합천 해인사
○ 2020_0908_170621_nik_Ab27 합천 해인사 백련암
○ 2020_1002_124657_can_ab41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18_1022_130700_can_ar8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2_171100_can_Ar37_s12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4_180404_nik_CT27 부여 고란사
○ 2018_1023_122847_can_Ar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41536_can_Ab31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62404_nik_AB4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35839_can_ar14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22111_nik_Ar26_s12 구례 화엄사
● [pt op tr] fr
_M#]
○ 2019_1104_104824_nik_Ab31_s12 구례 화엄사
❋❋본문 ♥ ◎[개별논의]
★%★
『대반열반경후분』
♣0107-001♧
◎◎[개별논의] ♥ ❋본문
★1★
◆vxjr6531
◈Lab value 불기2567/05/19 |
○ 2020_0606_182859_can.jpg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5/2567-05-19-k0107-001.html#6531 sfed--대반열반경후분_K0107_T0377.txt ☞상권 sfd8--불교단상_2567_05.txt ☞◆vxjr6531 불기2567-05-19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화엄경(華嚴經)』 중 10지 보살이 수행하는 상태를 자세히 말한 1장(章). 60권본에는 제22품, 80권본에는 제26품에 해당.
답 후보
● 십지품(十地品)
아가타(阿伽陀)
아나발저(俄那鉢底)
아뇩달지(阿耨達池)
아리야(阿梨耶)
아미타바(阿彌陀婆)
아비담문(阿毘曇門)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Piaf Edith - Fais-Moi Valser
Rue De La Muette - Les Mauvais Coups
Balavoine - De Vous A Elle En Passant Par Moi
Weepers Circus - La Conduite Jolie
Carole Fredericks - Jean-Jacques Goldman - Michael Jones - Fermer Les Yeux
Alain Souchon - Cest Deja Ca
Gerard Lenorman - La Complainte De Saint-J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舛 ■ ( 어그러질 천 )
061▲ 州竹至舛虫 ■ 주죽지천충 61 ( 고을 주 ) ( 대 죽 )( 이를 지, / 덜렁대는 모양 질 )( 어그러질 천 )( 벌레 충, / 벌레 훼, 찔 동)
009▲ 亠干巾彐彑 ■ 두간건계계 9 ( 돼지해머리 두 )( 방패 간 / 줄기 간, 마를 건, 들개 안, 일꾼 한 )( 수건 건 )( 돼지 머리 계 / [彐,⺕] 튼가로왈 )( 돼지 머리 계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Gatbawi
[san-chn] krama-prāyoga 次第加行
[san-eng] duḥkhaṃ $ 범어 distress
[pali-chn] kalyāṇa-mitta 善知識
[pal-eng] samosari $ 팔리어 aor. of samosaraticame together; assembled.
[Eng-Ch-Eng] 三細六粗 'Three subtle and six coarse aspects.' The three aspects of original ignorance and the six aspects of manifest ignorance as explained in the Awakening of Faith 大乘起信論.
[Muller-jpn-Eng] 己利 コリ personal advantage
[Glossary_of_Buddhism-Eng] VAISALI☞
“The name of an ancient country in Central India. One of the
sixteen larger countries in the Buddha’s time. The capital, also called
Vaisali, was located twenty-seven miles north of Patna, in the northern Indian State of Bihar.”
Dait: 19 #0064
[fra-eng] excavés $ 불어 excavated
■ 암산퀴즈
831* 681
799200 / 99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9 번째는?
자비주 61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31 번째는?
09 자구(資具)를 증장시키며,
아로가참포, 阿路迦讖蒱<九>
aloka ksam bhu,
출세간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61
마땅히 알라.
이 사람은 항상 머무름[常住]을 지닌 곳간이니,
삼재(三災)의 나쁜 겁이
무너뜨릴 수 없는 까닭이니라.
● 마라나라사바하 摩囉那囉娑婆訶<六十一> ma ra na ra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1
바란 슈라바나 다마리뎨
鉢蘭<二合引>輸囉嚩那<引>怛沒哩諦<二合三十一>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39일째]
이차제진수제겁 $ 010■ ■以 於一彼不於 一不於彼此
010▲ 那由他那由他為 一 ●頻婆羅 ○□□□□,一,爾,無,於
□□□□□□□, 一塵十萬不可說,
爾劫稱讚一普賢, 無能盡其功德量。
□□□□□□□, 일진십만불가설,
이겁칭찬일보현, 무능진기공덕량。
以此諸塵數諸劫,
이러한 티끌로써 겁을 세는데
한 티끌에 십만 개의 말 못할 겁씩
그렇게 많은 겁에 칭찬한대도
한 보현의 공덕도 다할 수 없어
[140째]
어일미세모단처 $ 011▲頻婆羅頻婆羅為 一 ● 矜羯羅, ○□□□□,有,一,如,一
□□□□□□□, 有不可說諸普賢,
一切毛端悉亦爾, 如是乃至遍法界。
□□□□□□□, 유불가설제보현,
일체모단실역이, 여시내지편법계。
於一微細毛端處,
가장 작은 한 털 끝이 있을 자리에
말로 못할 보현보살 있는 것같이
온갖 터럭 끝마다 모두 그러해
이와 같이 법계에 가득하니라.
●K1403_T0375.txt★ ∴≪A대반열반경≫_≪K1403≫_≪T0375≫
●K0107_T0377.txt★ ∴≪A대반열반경후분≫_≪K0107≫_≪T0377≫
●K0299_T1181.txt★ ∴≪A대방광보살장경중문수사리근본일자다라니경≫_≪K0299≫_≪T1181≫
■요가자세 익히기
앉은 산 자세 [Parvatasana]
565911
800
법수_암기방안
11 위팔 upper arm
9 맹장 【맹장】
61 액와(腋窩) ~ 겨드랑이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31 넓적다리 thigh
10 손목 WRIST
139 Achilles tendon 아킬래스건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519_234852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선사가 운거雲居에게 물었다.
“어디를 다녀오는가?”
“산을 돌아보고 옵니다.”
“어느 산이 살 만하던가?”
“어느 산인들 살 만하지 않겠습니까?”
“그렇다면 당나라 안의 모든 산을 몽땅 그대가 차지했겠구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그대는 들어갈 문을 얻었구나.”
“길이 없습니다.”
“길이 없다면 어떻게 나를 만나러 왔는가?”
“길이 있다면 화상과 간격이 생깁니다.”
“이 사람은 뒷날 천만 사람이 잡아도 잡지 못할 것이다.”
선사가,
늑담氻潭에 가서 정政 상좌가 대중에게 설법하는 것을 보고 말했다.
“신기하구나,
신기해.
도계道界가 불가사의하고,
불계佛界가 불가사의하구나.”
이에 선사가 얼른 물었다.
“도계다,
불계다 하는 것은 묻지 않겠으나 도계와 불계라고 말한 이는 어떤 사람인가?
이 한마디만 대답하라.”
이에 상좌가 양구良久하여 말이 없자,
선사가 재촉했다.
“왜 얼른 말하지 못하는가?”
상좌가 말했다.
“다투면 얻지 못합니다.”
“대답하란 것도 전혀 말하지 못하는 주제에 다투면 얻을 수 없다고 말하는가?”
상좌가 대답을 못하자,
선사가 말했다.
“부처와 도는 그저 이름뿐이거늘 어째서 경전을 인용해서 대답하지 못하는가?”
이에 상좌가 말했다.
“경전에서는 무어라 했습니까?”
선사가 말했다.
“뜻을 얻고는 말을 잊으라 했느니라.”
상좌가 다시 말했다.
“아직도 경전의 뜻을 마음에다 두어 병을 만드시는군요.”
선사가 말했다.
“도계다,
불계다 하는 병은 얼마나 되는가?”
상좌는 그로 인해 죽었다.
선사가 설봉에게 물었다.
“어디를 갔다 오는가?”
설봉이 대답했다.
“구유통[槽]을 베고 옵니다.”
“도끼를 몇 번 찍었는가?”
“한 도끼로 끝났습니다.”
“저쪽 일은 어찌하는가?”
“손을 쓸 곳이 없습니다.”
“그것은 아직 이쪽 일이다.
어느 것이 저쪽 일인가?”
설봉이 대답이 없자,
소산疎山이 대신 말했다.
“낫과 도끼가 없는 경지에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단도직입單刀直入으로 스님의 머리를 베려 할 때에는 어찌합니까?”
“당당함이 끝이 없느니라.”
“그러나 지금 떨고 있는 몸은 어찌하시렵니까?”
“사방 이웃 다섯 집에 누군들 없으랴.
잠시 주막거리에 머물렀다 간들 무슨 이상할 일이겠느냐?”
출전:
한글대장경 K1503_Txxxx
조당집(祖堂集) 남당 정 균찬
祖堂集 【南唐 靜 筠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 2018_0722_142935_nik_BW17.xnbak
○ 2018_0722_130354_can_ar14
○ 2019_0405_151035_can_ar26
○ 2019_1004_155817_nik_Ab27
○ 2019_1004_145314_can_BW17
○ 2019_1004_154804_can_Ar28
○ 2019_1004_155024_nik_CT27
○ 2019_1004_134903_nik_CT33
○ 2019_1004_140751_can_CT33
○ 2019_1004_160703_can_ab41
○ 2019_1004_143638_nik_BW25
○ 2019_1004_144607_can_BW25
○ 2019_1004_154757_nik_BW25
○ 2019_1004_155257_nik_ab46
○ 2019_1004_150851_nik_exc
○ 2019_1004_143004_can_ar47
○ 2019_1004_150943_can_ar47
○ 2019_1004_133143_can_ar38
● [pt op tr] fr
_M#]
○ 2019_1004_142921_can_fix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대반열반경후분_K0107_T0377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관련키워드]
상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불기2567-05-19_대반열반경후분-K0107-001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5/2567-05-19-k0107-001.html
sfed--대반열반경후분_K0107_T0377.txt ☞상권
sfd8--불교단상_2567_05.txt ☞◆vxjr6531
불기2567-05-19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106795523
https://buddhism007.tistory.com/18229
htmback--불기2567-05-19_대반열반경후분_K0107_T0377-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