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광불화엄경』
K1262
T0293
제2권(4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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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1262-002♧
제2권(4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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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126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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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sr3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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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004_171837_can_ar28_1.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Ernst-Ludwig-Kirchner-mother-and-children Artist: Ernst-Ludwig-Kirchne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Ernst_Ludwig_Kirchner Title : mother-and-children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20_0606_191906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2020_0909_160048_can_ori_rs 무주 백련사 ♥Casariche, Spain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Fran7oise Hardy - Ton Meilleur Ami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5/2567-05-01-k1262-002.html#3761 sfed--대방광불화엄경_K1262_T0293.txt ☞제2권(40권) sfd8--불교단상_2567_05.txt ☞◆vesr3761 불기2567-05-01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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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어>팔정도지<참조어>팔정도지(八正道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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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등관(平等觀)
평등성지(平等性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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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aud - Le Tango De Massy-Palaiseau
Rina Ketty - Sombreros Et Mantilles [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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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gues Aufray - On Ira Tous Au Paradis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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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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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四 ■ (넉 사 )
043▲ 冫乍四罒罒 ■ 빙사사망망 43 얼음 빙 )(잠깐 사 / 일어날 작 )(넉 사 )( 넉사 / 그물망)网,㓁罓𦉪,𦉫] ( 그물망머리)
056▲ 色西覀舌成 ■ 색서아설성 56 ( 빛 색 )( 서녘 서 )( 덮을 아 )(혀 설 )(이룰 성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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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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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Reality in Buddhism
[san-chn] pravicaya-prabhāvita 簡擇顯示
[san-eng] narāṇāṃ $ 범어 among human beings
[pali-chn] bhikkhu 比丘, 苾芻
[pal-eng] calati $ 팔리어 cal + amoves; stirs; trembles; to be agitated.
[Eng-Ch-Eng] 同事 (1) To cooperate, to work together, to help each other. (2) To participate in the affairs of sentient beings in order to help them.
[Muller-jpn-Eng] 天口 テンク celestial mouth
[Glossary_of_Buddhism-Eng] FOUR NOBLE TRUTHS☞
Syn: Four Holy Truths.
See also: Eight-Fold Noble Path; Four Truths.
“A fundamental doctrine of Buddhism which clarifies the cause of
suffering and the way to emancipation. Shakyamuni is said to have
expounded the Four Noble Truths in the Deer Park in [Sarnath] during his first sermon after attaining Buddhahood.”
Sokk: 120
“A basic Buddhist teaching, which explains the cause of suffering and
the means of deliverance therefrom. This was one of the first doctrines
taught by the Buddha after his enlightenment. The truths are that
(1) all existence entails suffering; (2) suffering is caused by ignorance,
which gives rise to desire and illusion; (3) there is an end to suffering,
and this state of no suffering is so called Nirvana and (4) the way to
end suffering is through the practice of the eightfold Noble Path.”
Yoko: 205
“The first [Truth] is that the universal human experience of suffering,
mental and emotional as well as physical, is the effect of past karma.
The second is the perception that the cause of such suffering is craving
or grasping for the wrong things, or for the right things in the wrong
way. The basic human problem is a misplaced sense of values, assigning to things or persons in the world a value that they cannot sustain
… The third is that it is possible for suffering to cease … The fourth
is the Noble Eightfold Path, the way to the solution.”
Eerd: 231 #0234
【book-page-286 287】
[fra-eng] retardataire $ 불어 belated, defaulting, overdue
■ 암산퀴즈
705* 512
856240 / 88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6 번째는?
자비주 43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13 번째는?
56 자세히 말하면 일체의 수용하는 자구(資具)를 증장시킵니다.
호로, 滸盧<五十六>
huru
(~!~) 속히 속히 속히 영원히 행복한 세제에 이르게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43
내가 만약
널리 이 주문의 공과 힘을 찬탄하려면
한 겁을 설하여도
다하지 못하나니라.
이때 관세음보살께서
범천왕에게 말씀하시되,
"이 주문을 다섯 번 외우고
오색(五色)실을 가져와 새끼를 꼬듯 꼬고,
주문을 24 편을 외우며
24 번 매듭을 지어
목에 걸지어다.
● 사라사라 娑囉娑囉<四十三> sa ra sa r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3
바라혜다야다나
波囉呬哆野怛曩<十三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21일째]
방편지혜불가설 $ 121▲不可稱不可稱為 一 ● 不可稱轉, ○□□□□,真,神,念,於
□□□□□□□, 真實智慧不可說,
神通智慧不可說, 念念示現不可說。
□□□□□□□, 진실지혜불가설,
신통지혜불가설, 념념시현불가설。
方便智慧不可說,
방편으로 있는 지혜 말할 수 없고
진실하게 있는 지혜 말할 수 없고
신통으로 있는 지혜 말할 수 없고
생각생각 나타냄을 말할 수 없고
[122째]
어불가설제불법 $ 122▲不可稱轉不可稱轉為 一 ● 不可思, ○□□□□,一,能,或,毛
□□□□□□□, 一一了知不可說,
能於一時證菩提, 或種種時而證入。
□□□□□□□, 일일료지불가설,
능어일시증보리, 혹종종시이증입。
於不可說諸佛法,
말할 수 없는 여러 부처님 법을
낱낱이 아는 일을 말할 수 없어
한꺼번에 보리를 얻기도 하고
여러 때에 증득하여 들기도 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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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자세 익히기
고치법
360960
973
법수_암기방안
122 [ 썸 넉클 THUMB knuckle] 엄지 첫마디
56 눈거풀 瞼 【검】 eye lid
43 꼬마(새끼)발가락 the little toe
13 노뼈 [radius]
121 [트러피지엄trapezium] 큰 마름 엄지쪽 큰마름(뼈)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501_110729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모든 비구들아,
너희는 알아야 한다.
오늘날 제바달다가 내 말을 듣지 않다가 큰 고통을 부른 것처럼 전생의 일도 다시 들어보아라.
비구들아,
옛날 어떤 마을에 한 장자가 살았는데,
그에게는 온갖 상호가 구족한 한 마리의 큰 소가 있었다.
그때 장자는 사문ㆍ바라문ㆍ의지할 데 없는 가난한 상인들을 청하여 큰 잔치를 베풀고 그들에게 보시한 뒤에 그 소를 풀어 주었다.
상호를 갖춘 그 큰 소는 이제 더 이상 구속됨이 없이 이곳저곳 어슬렁거리면서 놀았다.
이때 이미 풀려난 큰 소는 마음대로 노닐면서 수초(水草)를 찾아다니다가 깊은 수렁에 빠져서 도저히 제 힘으로 나올 수가 없었다.
이때 장자는 해가 지고 어두침침할 때쯤 사람들에게 전해 듣고 소를 찾아 나섰다.
드디어 소가 있는 곳에 이르자,
장자는 생각하였다.
‘수렁은 깊고 소는 커서 나 혼자는 감당할 수 없을 테니 날이 밝거든 아침에 와서 건져 주자.’
소가 장자에게 말했다.
‘밧줄을 내 뿔에 매고 그 줄을 내 앞에 놓아두고,
당신은 내일 새벽에 오시오.
만약 원숭이가 와서 나를 괴롭히게 되면,
내가 뿔에 맨 밧줄로써 그를 위협하리라.’
장자는 즉시 밧줄을 소뿔에 매고,
한 쪽 끝은 땅에 둔 채 가버렸다.
어두운 밤이 되자,
원숭이가 왔다.
멀리서 소를 보고 말했다
‘누가 연뿌리[藕根]를 훔치러 이곳에 왔느냐?’
소가 대답하였다.
‘나는 지금 수렁에 빠져 혼자의 힘으로는 나을 수도 없는데,
어찌 남의 연뿌리를 훔칠 마음이 있겠느냐?’
원숭이가 이 말을 듣고 와서 말하기를 ‘나의 맛있는 음식이 이렇게 느닷없이 제 발로 오다니’ 하고,
그 소를 잡아먹으려고 하였다.
소가 원숭이에게 말했다.
‘너는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서 서로 침범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그렇게 해서 네 몸이 모진 괴로움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라.’
그러나 원숭이는 그의 말을 듣는 둥 마는 둥 하더니,
소의 옆으로 다가가서 잡아채려고 하였다.
이때 큰 소[勃利沙婆]한역으로는 우왕(牛王)이라 한다.는 자기의 말이 먹히지 않음을 보고,
게송으로 말하였다.
나는 연뿌리를 훔친 적도 없고
연뿌리를 도둑질하지도 않았노라.
기어코 나를 잡아먹으려거든
내 등에 올라타서 갈라야 할 것이다.
원숭이가 말하였다.
‘그래 바로 이때다.
등 뒤부터 차례로 먹어야지.’
그리고는 소의 등으로 올라가 입을 대고 물어뜯으려고 하자,
소가 뿔을 흔들어 밧줄로 원숭이의 목을 감았다.
줄이 목에 감기자,
원숭이의 몸뚱이는 공중에 대롱대롱 매달렸다.
이때 소가 게송으로 말했다.
너는 뛰어나고 젊은 나이에
광대가 되어 공중에서 춤추고 있네.
들판에는 보아 줄 사람 없으니
재주를 부리려거든 마을로 가거라.
이때 원숭이도 게송으로 대답하였다.
나는 춤추는 자도 아니고
뛰어나고 젊은 나이도 또한 아닐세.
제석천이 사다리를 내려 주면
나는 범천으로 올라가리라.
소가 다시 게송으로 말하였다.
제석천은 그대에게 범천에 올라갈
사다리를 내려 주지 않을 것이네.
밧줄이 재빨리 목을 조여
이제 생명도 다하리로다.
너희 비구들아,
다른 생각은 하지 말라.
그때의 소가 바로 내 몸이요,
그때의 들 원숭이가 바로 제바달다이니라.
그때에도 내 말을 듣지 않다가 그런 고통을 당했고,
오늘날도 내 말을 듣지 않아 그러한 큰 재앙을 받았느니라.”
출전:
한글대장경 K1390_T1450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파승사(根本說一切有部毗奈耶破僧事) 당 의정역
根本說一切有部毘奈耶破僧事 【唐 義淨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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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126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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