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품묘법연화경』
K0118
T0264
첨품묘법연화경 제5권/전체7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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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품묘법연화경』 ♣0118-005♧
첨품묘법연화경 제5권/전체7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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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9_144704_nik_ab5 무주 백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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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23_123029_can_ar24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32225_nik_ct9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9_1104_114321_can_BW25 구례 화엄사 구층암
○ 2019_1104_161838_can_CT27 구례 쌍계부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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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01343_can_ct18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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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품묘법연화경』 ♣0118-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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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h3281
◈Lab value 불기2568/06/02 |
○ 2019_1004_153951_can_Ar26.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enoir roses-in-a-vase Artist: Pierre-Auguste Renoi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ierre-Auguste_Renoir Title : roses-in-a-vase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20_0606_140321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Fetuvalu_High_School_on_Funafuti_atoll,_Tuvalu ♥falkland-islands-(uk)-goose-green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1/05/falkland-islands-(uk)-goose-green.html ■https://blog.daum.net/thebest007/650 ■htmback--B-♥falkland-islands-(uk)-goose-green_불기2565-05-06-Tis.htm In - Grid - Tu Es Foutu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6/2568-06-02-k0118-005.html#3281 sfed--첨품묘법연화경_K0118_T0264.txt ☞첨품묘법연화경 제5권/전체7권 sfd8--불교단상_2568_06.txt ☞◆valh3281 불기2568-06-02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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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catvāra-ṛddhipāda 사여의분(四如意分)ㆍ사신족(四神足)이라고도 함. 여의는 뜻대로 자유자재한 신통, 족은 신통이 일어나는 각족(脚足)이 되는 뜻으로 여의족이라 한다. 이 정(定)을 얻는 수단에 욕(欲)ㆍ정진(精進)ㆍ심(心)ㆍ사유(思惟)의 넷이 있으므로, 일어나는 원인에 의하여 정(定)을 나눈다. 욕여의족ㆍ정진여의족ㆍ심여의족ㆍ사유여의족.
답 후보
● 사여의족(四如意足)
사자분신삼매(師子奮迅三昧)
사정취(邪定聚)
사종법신(四種法身)
사종실단(四種悉壇)
사중(四衆)
사행진여(邪行眞如)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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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pomme - 1996
Eddi Marney - Que Sera,Sera
Sebastien Patoche - En Voiture Simone
LES NEGRESSES VERTES - Sous Le Soleil De Bodega
Patrick Bruel - Place Des Grands Hommes
Joyce Jonathan - Sans patience (lyrics vidéo)
Pierre Bachelet - Les Lolas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首 ■ ( 머리 수 )
076▲ 眉拜飛首食 ■ 미배비수식 76 ( 눈썹 미 )( 절 배 / 뺄 배 )( 날 비 )( 머리 수 )(밥 식 / 먹을 식, 먹이 사, 사람 이름 이 )
024▲ 攵丰夫父不 ■ 복봉부부부 24 ( 칠 복 / 등 글월문 )( 예쁠 봉 / 풍채 풍 )( 지아비 부 )( 아버지 부/ 아비 부, 자 보 )( 아닐 부 / 아닐 불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ala (Buddhism)
[san-chn] jaya-vijaya 最勝
[san-eng] janma $ 범어 birth, incarnation
[pali-chn] ābhassara 光音天
[pal-eng] aapati $ 팔리어 aor. of aapatatifell or rushed on to.
[Eng-Ch-Eng] first turning of the wheel of the dharma 初轉法輪
[Muller-jpn-Eng] 殼居 カクキョ to dwell in a husk
[Glossary_of_Buddhism-Eng] BUDDHISM CHINA☞
See: China (Buddhism in).
[fra-eng] traversé $ 불어 crossed
[chn_eng_soothil] 終歸於空 All things in the end return to the Void.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54일째]
차광부현종종광 $ 025▲僧羯邏摩僧羯邏摩為 一 ● 毘薩羅, ○□□□□,不,如,各,一
□□□□□□□, 不可言說不可說,
如是種種光明內, 各現妙寶如須彌。
□□□□□□□, 불가언설불가설,
여시종종광명내, 각현묘보여수미。
此光復現種種光,
이 광명이 다시 여러 광명 나투니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이와 같은 가지가지 광명 속에서
각각 보배 나타냄이 수미산 같아
[155째]
일일광중소현보 $ 026▲毘薩羅毘薩羅為 一 ● 毘贍婆, ○□□□□,不,彼,現,盡
□□□□□□□, 不可言說不可說,
彼如須彌一妙寶, 現眾剎土不可說。
□□□□□□□, 불가언설불가설,
피여수미일묘보, 현중찰토불가설。
一一光中所現寶,
하나하나 광명 속에 나투는 보배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수미산 크기 같은 한 보배에서
여러 세계 나타냄도 말할 수 없네.
●K0881_T0592.txt★ ∴≪A천청문경≫_≪K0881≫_≪T0592≫
●K0118_T0264.txt★ ∴≪A첨품묘법연화경≫_≪K0118≫_≪T0264≫
●K0353_T1043.txt★ ∴≪A청관세음보살소복독해다라니주경≫_≪K0353≫_≪T1043≫
■ 암산퀴즈
307* 643
657504 / 761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4 번째는?
자비주 76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46 번째는?
24 부처님의 오묘한 칭호가 3계에 두루 가득 차는 일을 증장시키며,
자가락사, 斫羯洛細<二十四>
cakrase
(이하~)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6
만약 근심스러운 일과 괴로움에
빠져 있더라도,
이 다라니로써 다스리면
쾌차하지 못할 것이 없나니
이 대신주(大神呪)를
법에 의지하여
받아 지니고,
수행할 것 같으면
말라죽은 나무에서도
오히려 가지가 나고,
꽃이 피고, 과일이 생기거든
어찌 정(情)과 식(識)이 있는 중생들 몸에
병이나 근심을 치유함에
쾌차하지 못하는 일이 없으리라.
● 바로기제 婆盧吉帝<七十六> va ro ki t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6
싱하미가란 도 라- 까
僧賀尾訖蘭<二合引>睹<引>囉瑟迦<四十六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197401
864
법수_암기방안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76 *무지 마름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46 발 곡면 [신조어] 곡면( Arch)
25 손바닥( 팜 palm)
153 nose 鼻 【비】 (귀)코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603_125221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성실론(成實論)』에서 말한 것과 같다.
“어떤 세 사람이 함께 탑(塔)을 돌고 있었다.
첫 번째 사람은 염불(念佛)하는 공덕을 위해서였고,
두 번째 사람은 도둑질을 하기 위해서였으며,
세 번째 사람은 청량(淸凉)해지기 위해서였다.
비록 또 이렇게 몸이 짓는 업은 같으나 선(善)ㆍ악(惡)ㆍ무기(無記)의 세 가지 성질[性]은 각각 다르다.”
마땅히 알아야 한다.
죄와 복은 마음으로 인해 생기는데,
몸과 입이 짓는 업의 현상[相]인 선악에 따라 일정하지 않다.
그런 까닭에 『사분율(四分律)』과 『성실론』 등에서 말한 것과 같다.
“만일 마음이 없었으면 비록 실수로 부모를 죽였다 하더라도 역죄(逆罪)는 되지 않으며,
또한 어린애[嬰兒]가 어머니의 젖을 만지작거리는 것과 같아서 죄가 되지 않는다.
이것은 더러운 마음이 없었기 때문이다.”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코브라 자세 [Bhujangas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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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_1129_101940_nik_exc서울_북악산_성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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