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집』
K1080
T2102
홍명집 제14권/전체1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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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홍명집』 ♣1080-014♧
홍명집 제14권/전체1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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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30_144841_can_ori_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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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명집』 ♣1080-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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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lcz1015
◈Lab value 불기2568/06/18 |
○ 2019_1004_141321_can_bw8.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gustave-dore-the-firstborn-of-the-egyptians-are-slain.jpg!HD Artist: gustave-dor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Gustave_Doré Title : the-firstborn-of-the-egyptians-are-slain.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20_0606_191033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Daeheungsa_11-03878 https://ko.wikipedia.org/wiki/파일:Daeheungsa_11-03878.JPG 설명 English: Daeheungsa is a Korean Buddhist temple located on the slopes of Duryunsan (Mountain), Haenam County, South Jeolla Province, South Korea. Daeheungsa is believed to date to the Three Kingdoms period (4th-9th centuries CE), probably established in 514. 저자 Steve46814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Seoul National University – Seoul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Mireille Mathieu - Adieu A La Nuit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6/2568-06-18-k1080-014.html#1015 sfed--홍명집_K1080_T2102.txt ☞홍명집 제14권/전체14권 sfd8--불교단상_2568_06.txt ☞◆vlcz1015 불기2568-06-18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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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숙과(異熟果)를 가져온 습기. 무기성(無記性)인 우리들의 신체를 나게 한 선ㆍ악의 업종자와 같은 것. 유식가(唯識家)에서는 제6식으로 선악의 업을 지을 때에 그 업은 그대로 소멸하지 않고, 반드시 장래의 결과를 가져올 종자를 제8식에 훈습(熏習)하여 둔다고 함. 이것은 역시 제8 이숙식(異熟識)을 불러오는 증상연(增上緣).
답 후보
● 이숙습기(異熟習氣)
이아견(二我見)
이인(二忍)
이족존(二足尊)
이종세간(二種世間)
이처삼회(二處三會)
인(因)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Christophe maé L'automne
Barbara Beghin - Emmeline
French Anthology Naive Beauties - Je N'attend Plus Personne
Mireille Mathieu - A Dix-Sept Ans
Jean Marais - Je L'ai Perdue
Herbert Leonard - Petite Nathalie
Yves Montand - Sir Godfrey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也 ■ ( 잇기 야/ 어조사 야, 대야 이/이것 이 )
014▲ 卂也广兀幺 ■ 신야엄올요 14ㅡ 빨리 날라가니 집들이 우뚝하지만 작게 보인다. ( 빨리 날 신 )( 잇기 야/ 어조사 야, 대야 이/이것 이 )( 집 엄 / 넓을 광, 암자 암 )( 우뚝할 올 )( 작을 요 )
040▲ 卯卬戊民半 ■ 묘앙무민반 40 ( 토끼 묘 /넷째 지지 묘 )( 나, 자신( 自身) 앙 / 위풍당당( 威風堂堂)한 모양 앙) ( 다섯째)천간( 天干) 무 / 무성하다( 茂盛--) 무 )( 백성 민 / 잠잘 면 )( 반 반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uddhist cuisine
[san-chn] vilaksaṇa 離相
[san-eng] tarangeṣu $ 범어 among the waves
[pali-chn] soka 憂
[pal-eng] mussitvaa $ 팔리어 abs. of mussatihaving forgotten; having passed into oblivion.
[Eng-Ch-Eng] 六法事 The six precepts that are maintained by /siks!ama^n!a^s 式叉摩那 (Pali sikkhama^na^--ordained practitioner between the ages of 18 and 20): abstinence from sex, stealing, killing, lying, consumption of alcohol, and eating at improper times.
[Muller-jpn-Eng] 四不可思議 シフカシギ four unfathomables
[Glossary_of_Buddhism-Eng] KOREA BUDDHISM IN ☞
Syn:. Buddhism – Korea.
See also: Nine Mountain School; Sonjong.
“Korean Buddhism was introduced from China between 350-
【book-page-370, and by about A.D. 500 had become the state religion. Under】
its influence, Korea attained a high state of prosperity and culture.
Confucianism became the state religion under a new dynasty about
1500. A revival of Buddhism started about the beginning of the 20th
Century. The Buddhism of Korea is a blend of several Mahayana
Schools, but Rinzai Zen has long predominated.”
Hump: 110
Note: “Korean Buddhist art is largely Chinese, but a special Korean
quality was added to the styles passed on to Japan. Thus, much of
Nara Buddhist art is Korean, perhaps wrought by Korean craftsmen.
The Buddhist Association of Korea is hard at work rebuilding temples
destroyed in the last war, and the Government of South Korea gives
generous assistance.”
Hump: 110 #0441
【book-page-394 395】
[fra-eng] saignées $ 불어 bled
[chn_eng_soothil] 大千世界 A major chiliocosm, or universe, of 3,000 great chiliocosms, v. 三千大千.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70일째]
어피일일법문중 $ 041▲周廣周廣為 一 ● 高出, ○□□□□,又,於,所,於
□□□□□□□, 又說諸法不可說;
於彼一一諸法中, 所有決定不可說;
□□□□□□□, 우설제법불가설;
어피일일제법중, 소유결정불가설;
於彼一一法門中,
저러한 하나하나 법문 가운데
또 말씀한 모든 법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모든 법 중에
갖고 있는 결정한 뜻 말할 수 없어
[171째]
어피일일결정중 $ 042▲高出高出為 一 ● 最妙, ○□□□□,調,不,不,不
□□□□□□□, 調伏眾生不可說。
不可言說同類法, 不可言說同類心,
□□□□□□□, 조복중생불가설。
불가언설동류법, 불가언설동류심,
於彼一一決定中,
하나하나 결정한 저 뜻 가운데
중생을 조복함도 말할 수 없고
같은 종류 법들을 말할 수 없고
같은 종류 마음을 말할 수 없어
●K0351_T1139.txt★ ∴≪A호명법문신주경≫_≪K0351≫_≪T1139≫
●K1080_T2102.txt★ ∴≪A홍명집≫_≪K1080≫_≪T2102≫
●K1509_Txxxx.txt★ ∴≪A화엄경삼보장원통기≫_≪K1509≫_≪Txxxx≫
■ 암산퀴즈
783* 511
403380 / 54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0 번째는?
자비주 14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62 번째는?
40 일체의 수용(受用)하는 자구를 증장시켰습니다.
다례, 闥㘑<四十>
dare
(~!~) 현세의 왕이시여! 지옥과 불에 떨어진 이들을 보호하고 보호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4
제가 이때 마음으로 환희하며
곧 서원을 발하기를
'제가 만일 당래 세상에
능히 일체 중생을 이익되고 안락하게 한다면
바로 내 몸에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이 구족되어지다'하고
서원을 세우고 나니
바로 몸에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이 다 구족되었으며
10방에 대지는 여섯 가지로 진동하며
10방에 계시는 모든 부처님이
내 몸과 10방에 끝이 없는 많은 세계에
동시에 광명을 놓아 비추어 주셨습니다.
● 살바아타두수붕 薩婆阿他豆輸朋<十四> sar va a thā du śu tuṃ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62
라마냐-
囉麽抳野<六十二>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400113
747
법수_암기방안
42 발 옆면 foot side
40 중앙 발가락 [신조어 ] center part (middle) toe
14 맥박~점(맥박뛰는곳) pulse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62 이두박근(二頭膊筋) ~알통
41 발뒤꿈치 (발굽) the heel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618_233945 :
한국불교전서 내 시구 및 게송
준 상인이 호남으로 가는 것을 전송하며(送峻上人之湖南)
來自香峯結一夏
묘향산에서 하안거夏安居하고 와서
今朝告別又天涯
오늘 작별 고하며 또 하늘 끝으로
南方如有求禪旨
남방에서 선지禪旨를 구하게 되거든
須及浮休未死時
부휴가 죽기 전에 찾아야 하리로다
출전:
한국불교전서 08책 H0149
조선 ∴선수(善修) 부휴당대사집(浮休堂大師集) 7권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상체 기울이기 [Janu Sirsas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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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7_165055_nik_Ab35_pc부안_능가산_개암사
○ 2021_1007_165311_nik_CT38_s12부안_능가산_개암사
○ 2021_1007_165706_can_bw0_s12_pc부안_능가산_개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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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113_153412_nik_exc_s12경기도광주_남한산성_청량산_장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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