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적경』
K0022
T0310
대보적경 제32권/전체12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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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보적경』 ♣0022-032♧
대보적경 제32권/전체12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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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17_152102_can_ar4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60500_can_BW25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63440_can_ct9_s12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42107_nik_Ar12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4_144909_nik_Ab35 공주 칠갑산 장곡사
○ 2018_1023_134323_can_AB7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40437_can_Ar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25820_nik_ct8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82842_nik_ct18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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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5_154048_can_Ab31 오대산 적멸보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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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보적경』 ♣0022-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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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uds1806
◈Lab value 불기2568/06/09 |
○ 2020_0606_125055_can_ct27.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Giovanni-Battista-Piranesi-the-roman-antiquities-t-3-plate-xvii-circumference-of-the-earth-and-plant-the-previous-exterior.jpg!HD Artist: Giovanni-Battista-Piranesi from https://en.wikipedia.org/wiki/Giovanni_Battista_Piranesi Title : the-roman-antiquities-t-3-plate-xvii-circumference-of-the-earth-and-plant-the-previous-exterior.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8_0419_131559_nik.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2019_1106_091933_can_CT27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약천사,문경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Naver 지도 https://buddhism007.tistory.com/5690 LES NEGRESSES VERTES - Voila L'Et ♥단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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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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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무량심의 하나.
⇒<유사어>사무량심<참조어>사무량심(四無量心)ㆍ<유사어>자무량심<참조어>자무량심(慈無量心)
답 후보
● 사무량심(捨無量心)
사바라밀(四波羅密)
사불가설(四不可說)
사상(死相)
사성제(四聖諦)
사십팔원(四十八願)
사원(寺院)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GILBERT MONTAGNE - Le Sunlight Des Tropiques
Marc Lavoine - J'ai Vu La Lumière
Monique Leyrac - Prelude Triste
Robert Charlebois - L'independantriste
Anna Prucnal - Sur La Mer Rose
Georges Chelon - Morte Saison
Yves Montand - Vanessa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匕 ■ ( 비수 비 )
005▲ 匚卜匕冫厶 ■ 방복비빙사 5 ( 상자 방 )( 점 복/ 무 복, 짐바리 짐 )( 비수 비 )( 얼음 빙 )( 사사 사 / 아무 모 )
031▲ 壬爿井弔爪 ■ 임장정조조 31 (북방 임 / 아홉째 천간( 天干) 임 )(나뭇조각 장 / 나뭇조각 상, 양수사 판 )( 우물 정 )( 조상할 조, / 이를 적 )(손톱 조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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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Karma in Buddhism
[san-chn] svabhāvâviśeṣa 性無差別
[san-eng] bhavārṇava $ 범어 bhava+arṇava, birth\&death+ocean
[pali-chn] cattāro dīpā 四大部洲
[pal-eng] nijjareti $ 팔리어 ni + jar + edestroys; annihilates.
[Eng-Ch-Eng] Chapter on the Golden-Winged King of Birds from the Manjusrimulakalpa 文殊師利菩薩根本大教王經金翅鳥王品
[Muller-jpn-Eng] 想數 ソウシュ mental factor of conceptualization
[Glossary_of_Buddhism-Eng] VINAYA SCHOOL☞
Syn: Discipline School.
“A school of Buddhism in East Asia that primarily stresses strict
observance of the rules laid down in the Vinaya pitaka, the third part
of the Tripitaka. Here the life of monks and nuns is regulated in every
detail of its moral, ethical, and spiritual aspects. The precise forms for
life in a monastery, ordination ceremonies, and so on, are given. In the
great Buddhist monasteries of East Asia, which often housed masters
of more than one Buddhist denomination, generally a Vinaya master
(Skt. /upadhyaya) was responsible for the ordination of the monks.”
“Vinaya is the Sanskrit term denoting the rules of discipline that
monks are required to follow. The Vinaya school was so named
because it placed particular emphasis on these rules.”
[fra-eng] focalisation $ 불어 grouping
[chn_eng_soothil] 大聖妙吉祥 see Mañjuśrī 文殊; there are two works under the first of these titles, one under the second, and one under 大聖文殊.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61일째]
어피일일법륜중 $ 032▲毘佉擔毘佉擔為 一 ● 稱量, ○□□□□,演,於,分,於
□□□□□□□, 演修多羅不可說;
於彼一一修多羅, 分別法門不可說;
□□□□□□□, 연수다라불가설;
어피일일수다라, 분별법문불가설;
於彼一一法輪中,
저러한 하나하나 법 바퀴마다
수다라 연설함도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수다라에
분별하는 법문도 말할 수 없고
[162째]
어피일일법문중 $ 033▲稱量稱量為 一 ● 一持, ○□□□□,又,於,調,或
□□□□□□□, 又說諸法不可說;
於彼一一諸法中, 調伏眾生不可說。
□□□□□□□, 우설제법불가설;
어피일일제법중, 조복중생불가설。
於彼一一法門中,
저러한 하나하나 법문 가운데
모든 법문 또 설함도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모든 법 중에
중생을 조복함도 말할 수 없어
●K1298_T1005.txt★ ∴≪A대보광박누각선주비밀다라니경≫_≪K1298≫_≪T1005≫
●K0022_T0310.txt★ ∴≪A대보적경≫_≪K0022≫_≪T0310≫
●K0552_T1523.txt★ ∴≪A대보적경론≫_≪K0552≫_≪T1523≫
■ 암산퀴즈
869* 491
588665 / 847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1 번째는?
자비주 5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53 번째는?
31 5안(眼)[주-64]을 증장시키며,
바라자라반다니, 鉢剌遮囉飯怛泥<三十一去聲>
pra-cara vartane,
(~!~) 성스러운 찬란한 빛을 펼치시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5
일체 나쁜 업과 큰 죄를 멸해주기 위함이며,
● 마하사다바야 摩訶薩跢婆耶<五> ma hā sa t vā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53
니라감 다라보로 오도아나 사
你囉鑑<二合>哆囉部嚕<二合>塢睹誐曩<引>舍<五十三>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426679
695
법수_암기방안
33 종아리 [캪]calf
31 넓적다리 thigh
5 목 ●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53 (귀)코 nose 鼻 【비】
32 무릎 knee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610_000340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당시 비구들이 자세하게 많이 들으려 하지 않자,
부처님은 문득 ‘지금 여러 비구들은 부지런하지 않고 많이 게으르다’고 생각하셨다.
그리고 다시 미래와 과거의 삼세(三世) 일을 관찰하시다가,
미래 세상의 비구들이 질투하고 성내며 어리석어 도의 교훈을 따르지 않고,
부처님의 법을 비방하여 손상시키며,
스승을 업신여기고 또 설법하는 사람을 공경하지 않을 줄을 알으셨다.
그래서 부처님은 후세에 남긴 법을 관찰하는 가운데 늙은이와 젊은이가 서로 잘난 체하면서 존귀함과 비천함을 분별하지 않고,
늙은이는 그 늙은 것을 믿고 젊은이는 그 총명과 지혜를 믿을까 걱정하셨다.
즉 늙은이가 “내가 눈으로 본 것을 그대는 모를 것이다.
그대의 소견은 마치 저 반딧불과 같다”고 하면,
젊은이는 “늙어서 완고하고 둔하며 어리석기 때문에 감관이 흐리고 마음이 막히었거늘,
돌아갈 곳을 어떻게 알겠는가?”라고 할 것이다.
그래서 부처님은 그들을 훈계하셨다.
“너희들은 계율을 지키되,
마치 불을 섬기는 범지들이 다섯 곳에 불을 붙여 놓고,
밤낮으로 받들어 섬기면서 그 시간을 어기지 않고,
향과 꽃과 비단 등 여러 가지로 공양하듯이 하라.”
그러므로 이와 같이 말씀하신 것이다.
여러 가지 깊은 법 알려고 하면
늙었거나 젊었거나 물을 것 없이
진리를 살펴서 계율과 신심을 지키되
불을 섬기는 저 범지처럼 하라.
사람 중의 높은 이에게 귀의하는 것도 역시 불의 신을 섬기듯 하여야 한다.
출전:
한글대장경 K0982_T0212
출요경(出曜經) 요진 축불념역
出曜經 【姚秦 竺佛念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어깨로 서기 [Salamba Sarvangas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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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_0302_174623_can_exc서울_수도산_봉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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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216_195109_can_CT28강화도_전등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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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717_172621_can_exc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928_183515_nik_ab41_s12_pc인제_설악산_백담사
○ 2021_0929_093812_can_CT27양양_오봉산_낙산사
○ 2021_0929_095948_nik_bw0_s12양양_오봉산_낙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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