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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1월 14일 금요일

대반야바라밀다경-k0001-044


『대반야바라밀다경』


K0001
T0220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4권/전체60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11-14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001_T0220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대반야바라밀다경』 ♣0001-044♧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4권/전체600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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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092024_canon_fix▾화순 영구산 운주사

합천 해인사
○2020_0908_155355_canon_ori_rs▾합천 해인사

속리산 법주사
○2020_0910_131000_nikon_ori_rs▾속리산 법주사

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52045_canon_ori_rs▾삼각산 화계사

삼각산 도선사
○2020_1114_121503_canon_ori▾삼각산 도선사

서산_상왕산_개심사
○2021_0217_145956_canon_exc_%23053▾서산_상왕산_개심사

밀양_영축산_영산정사
○2021_1003_171901_canon_exc▾밀양_영축산_영산정사

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112_171340_canon_exc▾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경주_함월산_골굴사
○2021_1002_183414_nikon_exc_s12▾경주_함월산_골굴사

해남_달마산_미황사
○2021_1006_135050_nikon_exc_s12▾해남_달마산_미황사

용인_문수산_법륜사
○2021_0215_125412_canon_exc_s12▾용인_문수산_법륜사

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2021_1007_110316_nikon_exc▾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안성_서운산_석남사
○2021_0215_173108_nikon_exc▾안성_서운산_석남사

서산_간월암_간월사
○2021_0217_212853_canon_exc▾서산_간월암_간월사

진안_마이산_탑사
○2016_0412_142557_canon_exc_s12▾진안_마이산_탑사

경기도광주_남한산성_청량산_장경사
○2021_1113_151030_canon_exc_s12▾경기도광주_남한산성_청량산_장경사

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2021_1007_093438_canon_exc▾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서울_구룡산_능인선원
○2022_1028_155741_nikon_exc▾서울_구룡산_능인선원

서울_북한산_진관사
○2021_0211_161706_canon_exc_s12▾서울_북한산_진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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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105_163935_nikon_exc▾순천 조계산 송광사



❋❋본문 ◎[개별논의]

★%★

『대반야바라밀다경』 ♣0001-044♧
대반야바라밀다경 해제 (있는 경우)

대반야바라밀다경 044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본문









★1★





◆vdrn1387
◈Lab value 202102111617


○ 2020_0606_132149_can.jpg



wikiart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Peter-Paul-Rubens-lament-of-christ-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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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Peter-Paul-Rubens

Sir Peter Paul Rubens (/ˈruːbənz/;[1] Dutch: [ˈrybə(n)s]; 28 June 1577 – 30 May 1640)
플랑드르 작가. 그는 플랑드르 바로크 전통 의 가장 영향력있는 예술가로 간주됩니다 .
루벤스 (Rubens)의 고전적인 구성은 고전과 기독교 역사의 학문적 측면을 언급한다.
그의 독특하고 대대적으로 인기있는 바로크 양식은
운동, 색채, 관능미를 강조하여 카운터 - 리포메이션 에서 홍보 된 즉각적이고 극적인 예술적 스타일을 따랐습니다 .
루벤스는 altarpieces, 초상화, 풍경 및 신화적 및 우화적 주제의 역사 그림 을 만드는 것을 전문화했다
[...이하 줄임...]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eter_Paul_Rubens
Title : lament-of-christ-1614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ose_Cocktail_20070601
[#M_▶더보기|◀접기|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Rose_Cocktail_20070601.jpg
English: Cocktail rose - Bagatelle Rose Garden (Paris, France).
Author Georges Seguin (Okki)
● [pt op tr] fr
_M#]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PiusXItomb2
[#M_▶더보기|◀접기|
English: The tomb of Pope Pius XI in the crypt at St. Peter's Basilica.
Author Giannino Castiglioni (1884 – 1971)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Mahindarama Buddhist Temple (Theravada), George Town, Penang, 말레이시아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buddhism007.tistory.com/5763

Michel Sardou - Les Noces De Mon Pere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11/k0001-044.html#1387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4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9_11.txt ☞◆vdrn1387
불기2569-11-14
θθ





■ 퀴즈

 【범】siddhi 

성취(成就)라 번역. 

진언(眞言)하는 행자가 도달하는 오(悟)의 경지. 

곧 손으로 인(印)을 결(結)하여 우리의 동작으로 하여금 부처님의 작업과 같게 하며, 

입으로 진언을 외워 부처님의 진언과 같게 하며, 

뜻으로 중생과 부처가 둘이 아닌 관(觀)에 주(住)하여 부처님의 의업(意業)과 같게 함. 

이와 같이 3밀(密)의 수행을 체달하여 비로소 부처에게서 자기를 보고, 

자기에게서 부처를 보는 경지에 도달함. 

<유사어>삼품실지

<참조어>삼품실지(三品悉地)


답 후보
● 실지(悉地)
심심(深心)
심해탈(心解脫)
십계(十戒)
십근본번뇌(十根本煩惱)

십륙라한(十六羅漢)
십사(十使)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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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Pascal Obispo - Fan
Nicolas Peyrac - Meme S'il N'en Reste Rien
Serge Gainsbourg - Personne
Serge Gainsbourg - Pas Long Dub
Patrick Bruel - Tout S'efface
Daniel Balavoine - Pour La Femme Veuve Qui S'éveille
Marie Myriam - Encore (Un Peu D'ordre A Refair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06▲ 十乂又二人 ■ 십예우이인 6 ( 열 십 )( 벨 예 / 징계할 애 )( 또 우 / 용서할 유 )( 두 이 )( 사람 인 )
058▲ 曳羽有肉聿 ■ 예우유육율 58 ( 끌 예 / 끌리다, 이끌리다 )(깃 우 / 늦출 호 )( 있을 유 )( 고기 육 / 둘레 유 )( 붓 율 / 어조사( 語助辭) 마침내, 드디어 율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Phassa
[san-chn] vedanā-skandha 受蘊, 受陰
[san-eng] dhaniṣṭhā $ 범어 ṭwenty-third nakṣatra
[pali-chn] ābādha 苦痛
[pal-eng] vipajjati $ 팔리어 vi + pad + yafails; goes wrong; perishes.
[Eng-Ch-Eng] 中陰 (1) The intermediate state after death and before rebirth into another existence (antara^-bhava). (2) The first forty-nine days after death. 〔攝大乘論 T 1593.31.116b4〕\n(1) The intermediate existence between death and rebirth into another realm. Same as 中有. (中有 is used in the Yoga^ca^rabhu^mi-/sa^stra, 中陰 is used in the Abhidharma-ko/sa) 〔俱舍論 1559.29.198b28〕(2) The first 49 days after death. (3) The seventh day after death.
[Muller-jpn-Eng] 正念 ショウネン (term) correct mindfulness, correct thought
[Glossary_of_Buddhism-Eng] ACADEMIC STUDY☞
See also: Europe (Buddhism in); North America (Buddhism in).
“Early interest in the Mahayana, stimulated by the discovery of
Sankrit texts from Nepal and the work of Eugene Burnouf and other
scholars, had rather weakened by the end of the nineteenth century.
This was due to the natural enthusiasm at the discovery of the Pali
literature. A number of scholars active during the first half of the
twentieth century sought to re-emphasize the value of works available
in Chinese and Tibetan translation. Many of these represent North
Indian traditions just as ancient as those from Sri Lanka. One group
of scholars working in Russia was especially associated with the name
of T. Shcherbatsky. Influenced by contact with the living tradition of
Northern Buddhism, they sought to comprehend Buddhist thought
in terms of European philosophical development. A second group,
composed mainly of Belgian and French scholars, was more interested
in the Mahayana as a religion and in the history of Buddhism. The
most influential writer of this group was probably Louis de La Vallée
Poussin… The period [following] the Second World War has seen a
strong continuance of this Franco-Belgian school, most notably with
the work of E. Lamotte. Moreover the researches in Tibet of the Italian
scholar, G. Tucci, have given a new impetus to studies of Northern
Buddhism. Important contributions have been made by scholars from
India, especially in the study of Buddhist philosophy and history, and
by Japanese scholars notably in the field of Eastern Buddhism. At the
same time new discoveries from the sands of Central Asia, the caves
of Tun-huang, Gilgit in Kashmir and from the libraries of Nepal and
Tibet have recovered lost Buddhist literature and opened up new fields
for research. Text-critical and historical studies using these new materi-
als have been developed, especially in Germany. The recent expansion
of Buddhist studies in North America seems likely to develop new
approaches [Tantric school, Pure Land school, Women Studies, etc.].”
Pure Land School
Unlike Zen or Tibetan Buddhism, Pure Land Buddhism is still little
known in the West. However, it is the most popular school in Asia.
Although Pure Land is sometimes looked upon as a basically popular
form of Buddhism, it actually covers all strata of practitioners. For
some practitioners, Pure Land is synonymous with complete reliance
on other-power, the power of Amitabha Buddha. For others, Pure
Land is Mind – it is Mind created, Mind-only. (See “Pure Land
School.”)

[fra-eng] invitèrent $ 불어 invited
[chn_eng_soothil] 度沃焦 An epithet of Buddha who rescues all the living from being consumed by their desires, which resemble the burning rock in the ocean above purgatory.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 若菩薩通達無我法者, 如來說名眞是菩薩.」
수보리야, 만일 보살이 <나>와 <법>이 없음을 통달하면 여래는 그를 참
말 보살이라 이름하느니라.”
[玄奘] 善現, 若諸菩薩於無我法、無我法深信解者, 如來、應、正等覺說為菩薩、菩薩!」
[義淨] 妙生, 若有信解一切法無性、一切法無性者, 如來說名真是菩薩、菩薩!」
17-23 यः सुभूते बोधिसत्त्वो निरात्मानो धर्मा निरात्मानो धर्मा इत्यधिमुच्यते, तथागतेनार्हता सम्यक्संबुद्धेन बोधिसत्त्वो महासत्त्व इत्याख्यातः॥१७॥

yaḥ subhūte bodhisattvo nirātmāno dharmā nirātmāno dharmā
ityadhimucyate | sa tathāgatenārhatā samyaksambuddhena bodhisattvo
mahāsattva ityākhyātaḥ ||17||
“수보리여! ‘법들은 자아가 없다, 법들은 자아가 없다’라고 확신하는 깨달음갖춘이, 그는
응당공양올려야될분이자 바르고동등하게깨달으신분인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위대한
존재로서 깨달음갖춘이라고 일컬어진다.”
▼▷[yaḥ] ① yaḥ(pn.ƾ.nom.) → [(어떠한) 그는]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bodhisattvo] ① bodhisattvaḥ(ƾ.nom.) → [깨달음갖춘이는]
▼[nirātmāno] ① nir+ātmānaḥ(njp.→ƾ.nom.pl.) → [자아가 없다]
② nir(ƺ. away from, without, free from)
② ātman(ƾ. the soul; self; supreme deity and soul of the universe)
▼[dharmā] ① dharmāḥ(ƾ.nom.pl.) → [법들은]
② dharma(ƾ. that which is established or firm, law; usage, practice, duty; right, justice)
▼[nirātmāno] ① nir+ātmānaḥ(njp.→ƾ.nom.pl.) → [자아가 없다]
▼[dharmā] ① dharmāḥ(ƾ.nom.pl.) → [법들은]
▼[ityadhimucyate] ① iti(ƺ.) + adhimucyate(pres.Ⅲ.sg.) → [확신하다 → 확신하는]
② adhimuc(6.dž.È 확신하다) < adhi(ƺ. above, besides) + muc(6.dž. to loose, free, let go;
abandon, give up; to yield, grant)
▼▷[sa] ① saḥ(ƾ.nom.) → [그는]
▼[tathāgatenārhatā] ① tathāgatena(ƾ.ins.) + arhatā(nj.→ƾ.ins.) →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응당공양올려야될]
▼[samyaksambuddhena] ① samyaksambuddhena(nj.→ƾ.ins.) → [바르고동등하게깨달으신]
▼[bodhisattvo] ① bodhisattvaḥ(ƾ.nom.) → [깨달음갖춘분이다]
▼[mahāsattva] ① mahāsattvaḥ(nj.→ƾ.nom.) → [위대함갖춘상태인]
▼[ityākhyātaḥ] ① iti(ƺ.) + ākhyātaḥ(njp.→ƾ.nom.) → [라고、 말해진다.]
② ākhyāta(p.p. said, told, declared; counted, recited; made known)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18일째]
지기업과불가설 $ 060■ ■知 知知菩見現 處清清修持
060▲ 阿麼怛羅阿麼怛羅為 一 ● 勃麼怛羅, ○□□□□,知,知,知,知

□□□□□□□, 知其意解不可說,
知其品類不可說, 知其種性不可說,
□□□□□□□, 지기의해불가설,
지기품류불가설, 지기종성불가설,

知其業果不可說,
업과 과보 아는 일을 말할 수 없고
그 뜻을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그 종류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그 종성(種性)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328째]
지계청정불가설 $ 070■ ■持 成起一智修 菩修彼彼無
070▲ 諦羅諦羅為 一 ● 偈羅, ○□□□□,心,讚,愛,成

□□□□□□□, 心意清淨不可說,
讚歎諸佛不可說, 愛樂正法不可說,
□□□□□□□, 심의청정불가설,
찬탄제불불가설, 애요정법불가설,

持戒清淨不可說,
계행이 청정함을 말할 수 없고
마음이 깨끗함을 말할 수 없고
부처님 찬탄함을 말할 수 없고
바른 법 좋아함을 말할 수 없고





●K0009_T0225.txt★ ∴≪A대명도경≫_≪K0009≫_≪T0225≫
●K0001_T0220.txt★ ∴≪A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K0105_T0374.txt★ ∴≪A대반열반경≫_≪K0105≫_≪T0374≫


■ 암산퀴즈


905* 331
130972 / 95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8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9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02 번째는?




58 이 다라니는 4주(洲)를 교화하시는 세존의 제자인 모든 필추․필추니․우바새․우바이를 두루 제도하여
구로솔도미례, 矩盧窣都弭隸<五十八>
kuru stu Mile
(~!~) 속히 속히 속히 영원히 행복한 세제에 이르게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090 아기니 ◐阿祁尼<火九十>◑agni
091 오다가라니 ◐烏陁迦囉尼<水九十一>◑udakaㆍuttarani//
092 아바 라시다구라 ◐阿波<引>囉視多具囉<苻能勝嚴九十二>◑Aparājitāㆍgura
093 마하바라젼나 ◐摩訶跋囉戰拏<大力嗔怒九十三>◑mahāㆍbalaㆍcaṇḍa
094 마하뎨다 ◐摩訶提哆<火天九十四>◑mahāㆍdīpta
095 마하뎨자 ◐摩訶帝闍<大滅九十五>◑mahāㆍteja
096 마하세미 다 ◐摩訶稅尾<二合>多<太白><九十六>◑mahāㆍśveta
097 지바 라 ◐什伐<二合>囉<光焰九十七>◑jvala
098 마하바라 ◐摩訶跋囉<大力九十><八>◑mahāㆍbala
099 반다라바시니 ◐半茶囉嚩<引>悉你<白拂九十九>◑pāṇḍaraㆍvāsinl.

●10방 여래께서는
이 주문의 비밀심인을 따라
10방에서 선지식(善知識)을 섬기며,
다니거나 머물거나 앉거나 누울 때도
마음대로 공양하시므로,
항하의 모래처럼 많은 여래께서는
모임 가운데서 큰 법왕자로 추천하신다.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102
끝도 없이 세간을 이롭게 하시는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無邊利世間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299555
137
법수_암기방안


9 맹장 【맹장】
60 완수[腕首] - 손목
70 장지
58 (이)비 鼻孔 【비공】 콧구멍


102 heart 心臟 【심장】
118 (forearm) 아래팔뚝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1124_194748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운암 또한 선타바先陁婆가 되지 못하였는지라,
도오가 생각하기를 ‘그는 약산藥山과 인연이 맞으리라’ 하고,
곧 그를 데리고 약산에게로 가니,
약산이 물었다.


“그대들은 어디를 갔다가 오는가?”
운암이 대답했다.
“이번에 남전에게 다녀왔습니다.”
“남전이 요즘 어떤 방편으로 학인들을 가르치던가?”
운암이 앞의 이야기를 들어 말하니,
약산이 물었다.
“그대는 그의 그러한 시절을 알겠는가?”
운암이 대답했다.
“제가 비록 거기에 있었으나 그 시절을 알 수 없어 여기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약산이 껄껄 웃으니,
운암이 얼른 물었다.
“어떤 것이 이류 속의 행입니까?”
약산이 대답했다.
“내가 오늘은 피곤하니,
내일 다시 오라.”
운암이 다시 말했다.
“제가 이 일 때문에 일부러 돌아왔으니,
화상께서 자비로 지시해 주십시오.”
약산이 대답했다.
“사리여,
그냥 가거라.
노승이 오늘은 몸이 아프니,
다음날 다시 오라.”
운암이 절을 하고 물러났다.
도오가 방장 밖에 서서 운암이 알아듣지 못하는 것을 듣고는 자기도 모르게 혀를 깨물어 피가 났다.
도오가 나중에 운암에게 가서 물었다.
“사형이 화상께 가서 인연을 물었는데,
화상께서 무엇이라 대답하십니까?”
운암이 대답했다.
“화상은 나에게 아무 말씀도 하지 않으셨소.”
도오는 이때 아무 말 없이 고개를 숙이고 있었다.
그로부터 각각 다른 곳에서 살았는데,
임종할 무렵 동산洞山과 밀密 사백師伯이 온 것을 보자,
도오가 밀 사백에게 말했다.
“운암이 그 한 법칙을 몰랐는데,
내가 그 당시 약산藥山에 있을 적에 그에게 말해 주지 않은 것이 후회스럽다.
그렇다고는 해도 약산의 아들로서 도리는 어기지 않았다.”
그리고는 사백에게 이 일을 자세히 일러 주었다.



출전:
한글대장경 K1503_Txxxx
조당집(祖堂集) 남당 정 균찬
祖堂集 【南唐 靜 筠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오장육부 자극하기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7-06-일
♡대원암 제주 제주시 월대5길 23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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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뷰1] https://maps.app.goo.g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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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가볼만한곳, 말등대가 보이는 이호테우 해변길, 바다 풍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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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공항 근처 볼거리 여행 절 제주 대원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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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수‘관세음보살상’이 濟州앞바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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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대원암 : 세계 유일 해수 관세음보살 와불 상을 볼 수 있는 곳~ (대원암 게스트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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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2] https://chang87.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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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1] [2:35]제주도대원암
https://youtu.be
[0:50] 대원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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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5][BTN뉴스]제주 대원암 방생법회
https://youtu.be
[동영상 2]
[21:28]세계유일 해수석상고불 관음도량 | 천연적으로 바다에 나투신 와불관세음보살 | 대한불교 조계종 죽림정사 | 제주분원 제주 대원암
https://youtu.be
그외 대원암 관련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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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예술작품감상] Olive Picking/Vincent van Gogh/Date: 1889; Saint-rémy-de-provence, France /Style: Post-Impressionism/Genre: genre painting/Media: oil, canvas
https://www.wikiart.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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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 나모로계사먁가다남 ◐娜牟盧鷄三藐伽哆喃<敬禮過去未來十>◑Namo loke samyaggatānāṃ//
011 나모사먁바라 디반나 남 ◐娜牟三藐鉢囉<二合>底半那<去>喃<十一>◑Namaḥ samyakpratipannāsā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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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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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9-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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