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니원경』
K0654
T0006
반니원경 상권/전체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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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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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11-13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654_T0006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반니원경』
♣0654-001♧
반니원경 상권/전체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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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_0929_083152_canon_exc_s12▾양양_오봉산_낙산사

○2021_0929_104716_canon_exc_s12▾양양_오봉산_낙산사

○2023_0402_143951_nikon_exc▾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008_152506_nikon_exc_s12▾계룡산_신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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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_0309_142741-OLYMPUS_exc▾강화도_보문사_전등사

○2023_0325_190905_canon_exc▾수도산_봉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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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_0106_144627_canon_ori▾의정부 도봉산 망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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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니원경』
♣0654-001♧
반니원경 해제 (있는 경우)
반니원경 001권 요점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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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ipv1962
| ◈Lab value 202303251909 |
|
♥단상♥ |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11/k0654-001.html#1962 sfed--반니원경_K0654_T0006.txt ☞반니원경 상권/전체2권 sfd8--불교단상_2569_11.txt ☞◆vipv1962 불기2569-11-13 θθ |
■ 퀴즈
법처소생색(法處所生色)의 하나.
제6의식의 허망한 분별에 의하여 변현한 색.
곧 거북의 털, 토끼의 뿔, 허공의 꽃 등과 같이
변괴로 생긴 것들로 주관에 그려지는 바 실체가 없는 그림자.
답 후보
● 변계소기색(遍計所起色)
변조여래*(遍照如來)
변화신(變化身)
별상(別相)
별해탈률의(別解脫律儀)
보리류지(菩提流志)
보문신(普門訊)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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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Julien Clerc - Utile
Edith Piaf - Un Coin Tout Bleu
Johnny Hallyday - Douce Violence
LE ROI SOLEIL - Ca marche
PATRICK BRUEL - Marre De Cette Nana
Pascal Danel - LA PLAGE AUX ROMANTIQUES
Serge Gainsbourg - Radio Caprice - French Chanson (14)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05▲ 匚卜匕冫厶 ■ 방복비빙사 5 ( 상자 방 )( 점 복/ 무 복, 짐바리 짐 )( 비수 비 )( 얼음 빙 )( 사사 사 / 아무 모 )
057▲ 戌囟臣羊亦 ■ 술신신양역 57 ( 개 술 / 열한째 지지 술) --CF-- 戍 수자리 수 ( 정수리 신 ) --CF-- 囱 창 창, 바쁠 총(신하 신 )( 양 양 / 상서( 祥瑞)롭다 배회( 徘徊)하다 양 )(또 역 / 클 혁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Depictions of Gautama Buddha in film
[san-chn] svalakṣaṇâkāra 自相
[san-eng] svāmī $ 범어 the master
[pali-chn] asubhasaññā 三十八行處, 不淨想
[pal-eng] vipajjati $ 팔리어 vi + pad + yafails; goes wrong; perishes.
[Eng-Ch-Eng] FIVE CATEGORIES OF UNTRANSLATED TERMS Five Categories of Untranslated Terms 五不翻 Chinese T"ang Dynasty Master of the Tripitaka Hsuan-tsang established five categories of words which should be left untranslated 1.the esoteric 2.words having multiple meanings 3.words for things not existing in China 4.words not translated in accord with already established precedent 5.words left untranslated in order to give rise to wholesomeness and respect
[Muller-jpn-Eng] 不顧論宗 フコロンシュウ school denying the necessity of care for others
[Glossary_of_Buddhism-Eng] OVEREATING☞
See also: Food / Food Rules; Vegetarianism.
“There is much to be said for a simple diet. Most people overeat,
and Seneca’s observation that men do not die naturally but kill themselves with their knives and forks is as true today as it was in his time.
No one who is troubled by indigestion, chronic constipation, and
kindred ills resulting from eating too much or eating too-rich foods
can carry on Zen practice effectively. Especially if one has a sedentary
job, exercises little, and meditates long, to eat little is better than to
eat much.
A sparse diet helps Zen meditation in yet another way, by muting sexual desire and the fantasies that it spawns. In fact, during the deepest
states of samadhi the body requires little or no food but seems to
extract a different kind of nourishment from the atmosphere.”
[fra-eng] articulons $ 불어 articulate
[chn_eng_soothil] 佛馱什 Buddhajīva.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何以故? 如來說莊嚴佛土者, 卽非莊嚴, 是名莊嚴.
무슨 까닭이냐? 여래가 말하는 불국토의 장엄은 장엄이 아니므로 장엄이라
하기 때문이니라.
[玄奘] 何以故? 善現, 佛土功德莊嚴佛土功德莊嚴者, 如來說非莊嚴,
是故如來說名佛土功德莊嚴佛土功德莊嚴.
[義淨] 如來說為非是嚴勝, 是故如來說為嚴勝.
17-22 तत्कस्य हेतोः ? क्षेत्रव्यूहाः क्षेत्रव्यूहा इति सुभूते अव्यूहास्ते तथागतेन भाषिताः।
तेनोच्यन्ते क्षेत्रव्यूहा इति॥
tatkasya hetoḥ | kṣetravyūhāḥ kṣetravyūhā iti subhūte'vyūhāste tathāgatena
bhāṣitāḥ | tenocyante kṣetravyūhā iti |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수보리여! ‘국토의 장엄들, 국토의 장엄들’이라는 것은 장엄들이
아니라고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말해졌다. 그래서 ‘국토의 장엄들’이라고
이야기되어진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인가?]
▼▷[kṣetravyūhāḥ] ① kṣetra+vyūhāḥ(ƾ.nom.pl.) → [국토의 장엄들]
▼[kṣetravyūhā] ① kṣetra+vyūhāḥ(ƾ.nom.pl.) → [국토의 장엄들]
▼[iti] ① iti(ƺ.) → [라는 것은]
▼[subhūte'vyūhāste] ① subhūte(ƾ.voc.) + avyūhāḥ(ƾ.nom.pl.) + te(pn.ƾ.nom.pl.) →
▼[수보리여! 장엄들이 아니다(라고), 그것들은]
▼[tathāgatena] ① tathāgatena(ƾ.ins.) →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bhāṣitāḥ] ① bhāṣitāḥ(njp.→ƾ.nom.pl.) → [말해졌다.]
② bhāṣita(p.p. spoken, said, uttered)
▼▷[tenocyante] ① tena(ƺ.) + ucyante(pass.pres.Ⅲ.pl.) → [그래서、 이야기되어진다]
② tena(ƺ. in that direction, in that manner, thus)
② vac(2.ǁ. to speak, say, tell)
▼[kṣetravyūhā] ① kṣetra+vyūhāḥ(ƾ.nom.pl.) → [‘국토의 장엄들’]
▼[iti] ① iti(ƺ.) → [이라고.]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17일째]
일체중생불가설 $ 059▲極量極量為 一 ● 阿麼怛羅, ○□□□□,一,知,知,知
□□□□□□□, 一切佛剎不可說,
知眾生身不可說, 知其心樂不可說,
□□□□□□□, 일체불찰불가설,
지중생신불가설, 지기심요불가설,
一切眾生不可說,
갖가지 중생들을 말할 수 없고
갖가지 부처 세계 말할 수 없고
중생의 몸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그 마음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327째]
수행어시불가설 $ 069▲薜羅薜羅為 一 ● 諦羅, ○□□□□,其,有,一,持
□□□□□□□, 其心過去不可說,
有求皆施不可說, 一切悉施不可說,
□□□□□□□, 기심과거불가설,
유구개시불가설, 일체실시불가설,
修行於施不可說,
보시를 행하는 일 말할 수 없고
그 마음 지나간 일 말할 수 없고
찾는 대로 보시함을 말할 수 없고
모든 것을 보시함도 말할 수 없고
●K1038_T2049.txt★ ∴≪A바수반두법사전≫_≪K1038≫_≪T2049≫
●K0654_T0006.txt★ ∴≪A반니원경≫_≪K0654≫_≪T0006≫
●K0480_T0391.txt★ ∴≪A반니원후관랍경≫_≪K0480≫_≪T0391≫
■ 암산퀴즈
223* 992
364095 / 465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7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8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01 번째는?
57 대덕 세존이시여,
호로, 滸盧<五十七>
huru,
(~!~) 속히 속히 속히 영원히 행복한 세제에 이르게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080 미타방사나가리 ◐微陁防娑<引>那羯哩<打破八十>◑vidhvaṃsanaㆍkarī//
081 아스타빙샤디남 ◐阿瑟咤冰設底喃<去聲呼八十一呼皆同>◑ashṭāㆍviṃśatināṃ
082 낙샤다라남 ◐諾剎怛囉喃<八十二>◑nakshatrānāṃ
083 바라 사 타나가리 아스타 남 ◐鉢囉<二合>娑<引>陁那羯哩<正行>阿瑟咤<二合>喃<八十三>◑prasāshanaㆍkarīㆍashṭānāṃ
084 마하가라하남 ◐摩訶揭囉訶喃<辰八十四>◑mahāㆍgrahānāṃ
085 미타방 사나가리 ◐微陁防<二合>薩那羯哩<打破八十五>◑vidhaṃsanaㆍkarī.
086 살바사도로 니바라니 ◐薩嚩舍都嚕<二合>你嚩囉尼<除一><切惡八十六>◑sarvaㆍśatruㆍnivāraṇi
087 거 라남 ◐巨<去>囉喃<八十七>◑ghora
088 도실핍 바나난차나사니 ◐突室乏<二合>鉢那難遮那舍尼<除卻嚴惡八十八>◑duḥsvapnaㆍnāśanaㆍśanī.
089 비사샤사다라 ◐毘沙設薩怛囉<器仗八十九>◑vishaㆍśastra
●도적의 난리,
군사의 난리,
왕 법의 난리,
감옥의 난리와,
바람의 재난,
불의 재난,
물의 재난과,
흉년들어
굶주리고 가뭄에 목마른 괴로움과 가난에 시달리는 괴로움들이 생각대로 소멸하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101
두려움 없이 홀로 어둠을 제거하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無畏獨除闇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221216
783
법수_암기방안
8 큰 창자,【대장】
59 순[입술] 치아[아] 설 口脣 【구순】 齒牙 【치아】
69 요골동맥-손-맥박(脈搏)재는곳
57 眼球 【안구】 동공 eye ball
101 클래비클 Clavicle 鎖骨 【쇄골】
117 [바이셉쓰biceps ] 알통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1123_222507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한 한때 염부제 사람들은 나이든 이나 유덕한 이에게 인사할 줄을 몰랐는데,
말로써 교화해도 제도할 수 없었다.
이때 보살은 스스로 그 몸을 변화하여 가빈사라(迦頻闍羅)8) 새가 되었다.
그 새에게는 친한 벗이 둘 있었으니,
하나는 큰 코끼리요,
또 하나는 원숭이였다.
그들은 다 같이 필발라9)나무 아래에서 살고 있었는데,
이렇게 상의했다.
“우리들 사이에는 누가 어른이 되어야 할까?”
코끼리가 말했다.
“내가 옛날에 보니,
이 나무는 내 배 밑에 있었는데 이제 이렇게 컸다.
이것으로 미루어 보면 내가 어른이 되어야 할 것이다.”
원숭이가 말했다.
“나는 어릴 적에 땅에 웅크리고 앉아 이 나무 끝을 휘어잡고 놀았다.
이것으로 미루어 보건대 내가 어른이 되어야 마땅하다.”
새가 말했다.
“내가 다른 필발라 숲에서 나무 열매를 따먹었는데,
씨가 똥에 묻어나와 이 나무가 자라나게 되었다.
이것으로 미루어 보건대 내가 당연히 어른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새는 다시 말했다.
“먼저 태어난 어른에게는 마땅히 예를 갖추어 공양해야 한다.”
그러자 즉시 큰 코끼리는 등을 낮춰 원숭이를 태우고,
새는 원숭이 위에 앉아 숲 속을 돌아다니니,
다른 새와 짐승들이 보고는 이상히 여기면서 그들에게 물었다.
“왜들 그러는가?”
그들이 대답했다.
“이렇게 해서 어른을 공경하고 공경하는 것이다.”
이 말에 다른 새와 짐승들이 감화를 받아 모두가 예절을 지키고 민가의 밭을 침범하거나 생명 있는 것들[物]의 목숨을 해치지 않게 되었다.
이때 사람들은 새와 짐승들이 모두 피해를 주지 않는 것을 궁금히 여겼다.
그런데 어느 사냥꾼이 숲에 들어왔다가 코끼리가 원숭이를 지고,
다시 원숭이는 새를 이고 다니면서 공경을 행해 동물들을 감화시키니,
이로 인해 동물들이 모두 선을 닦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사실을 나라 사람들에게 알리니,
사람들은 모두가 경사스럽게 여기면서 말했다.
“시절이 크게 태평해지려고 한다.
새와 짐승들조차 어질어지고 있다.”
사람들 역시 그것을 본받아서 예의와 공경을 다하게 되었다.
이때부터 지금까지 교화의 힘이 흘러 만 세대에 이르니,
이것이 법신 보살이다.
출전:
한글대장경 K0549_T1509
대지도론(大智度論) 용수보살조.
후진 구마라집역
大智度論 【龍樹菩薩造.
後秦 鳩摩羅什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바람 빼기 변형 자세 [Modified Pavanamuktasana]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8-12-09-월
♡知識寺, Japan
단순한 비석만 사적으로 있음
2 Chome-15 Taiheiji, Kashiwara, Osaka 582-0017 일본
[사진]
[지도내 사진] https://maps.app.goo.gl
[거리뷰1]
[세계내-위치] https://www.google.nl
[설명 1] https://ja.wikipedia.org
[설명 2]
[동영상 1]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대형 작업대(마르셀 뒤샹 레미앙플라스)
다니엘 스포에리
https://maps.app.goo.gl
https://www.wikiart.org
003 나모살바몯다 ◐娜牟薩婆勃陁<敬禮一切諸佛三>◑Namaḥ sarva buddhāya

○2018_0418_094514_nikon_ct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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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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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 반니원경_K0654_T0006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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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반니원경_K0654_T0006.txt ☞반니원경 상권/전체2권
sfd8--불교단상_2569_11.txt ☞◆vipv1962
불기2569-11-13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4085612681
https://buddhism007.tistory.com
https://happiness007.tistory.com/entry/반니원경-k0654-001
htmback--불기2569-11-13_반니원경_K0654_T0006-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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