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품반야바라밀경』
K0007
T0227
제1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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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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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품반야바라밀경』 ♣0007-010♧
제1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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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품반야바라밀경』 ♣0007-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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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rq1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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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ivan-aivazovsky-dejection-of-noah-from-mountain-ararat-1870 Artist: ivan-aivazovsky from https://en.wikipedia.org/wiki/Ivan_Aivazovsky Title : dejection-of-noah-from-mountain-ararat-1870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Katsushika-Hokusai-gale-to-asajigahara Artist: Katsushika-Hokusai from https://en.wikipedia.org/wiki/Hokusai Title : gale-to-asajigahara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8_0419_140825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Paysage_jura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Paysage_jura.jpg Français : Paysage typique des sommets du Jura Author Nicolas Ray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University of Manitoba Winnipeg Manitoba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Edith Piaf - J'en Ai Tant Vu ♥단상♥대장경 사이트 연결 불통 연 이틀째 대장경 사이트가 연결이 안 되고 있다. PC에서도 안 되고 모바일핸드폰에서도 안 되고 있다. 인터넷 사이트에 의존하면 편한 점이 많다. 그러나 간혹 이런 어려움도 겪게 된다. 예를 들어 대략 2년전에는 삼국유사 등 불교자료 들을 유명 사이트에서 쉽게 열람할 수 있었다. 그런데 최근에는 그 사이트에서 많은 불교자료들이 다 함께 자취를 감추었다. 그런데 또 오늘 살펴보니 다시 자료가 올려져 있다. https://terms.naver.com/list.naver?cid=62146&categoryId=62146 변화가 심하다. 그래서 인터넷 사이트 자료를 의존함에는 이런 어려움을 미리 예상해야 한다.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3/2567-03-13-k0007-010.html#1260 sfed--소품반야바라밀경_K0007_T0227.txt ☞제10권 sfd8--불교단상_2567_03.txt ☞◆vorq1260 불기2567-03-13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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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삼매(三昧)의 하나. 온갖 것은 모두 인연에 따라 생기는 것이므로 아(我)라든가 아소(我所)라든가도 역시 그 실체와 자성이 없는 것이라고 관찰하는 삼매.
답 후보
● 공삼매(空三昧)
공즉시색(空卽是色)
공화(供華)
관경(觀境)
관세음(觀世音)
관자재(觀自在)
광세음(光世音)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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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Gilbert Becaud - L'un D'entre Eux Inventa La Mort
Natalie Dessay & Michel Legrand - La Chanson De Louba
Vanessa Contenay-Quinones & Skeewiff - Baby Babylonne
Véronique Sanson - Yves Duteil - Mon Voisin
Indochine - Persane thème
Claude Francois - Ya Le Printemps Qui Chante
Jacqueline Francois - Moi, Je Dors Pres De La Sein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舍 ■ ( 집 사/ 버릴 사, 벌여놓을 석 )
072▲ 阝非卑舍亞 ■ 부비비사아 72 ( 좌부변 부 )( 아닐 비 / 비방할 비 )( 낮을 비 )( 집 사/ 버릴 사, 벌여놓을 석 )( 버금 아 / 누를 압, 흰흙 악 )
007▲ 亻入左卩㔾 ■ 인입좌절절 7 ( 사람인변 인 )( 들 입 )( 왼 좌 )( 병부 절 )( 병부 절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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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Haeinsa
[san-chn] adhyāhāraka 起
[san-eng] pralayāntāṃ $ 범어 unto the point of death
[pali-chn] dvi-vimokkhā 二解脫
[pal-eng] vindi $ 팔리어 aor. of vindatienjoyed; underwent; knew; gained.
[Eng-Ch-Eng] 大乘成業論 The Dasheng chengye lun; Karma-siddhi-prakaran!a (Maha^ya^na Treatise Establishing Karma). One fascicle, T 1609.31.781-786. By Vasubandhu 世親, translated by Xuanzang 玄奘 in 651. The focus of this treatise is on articulation of the action of karma 業. It is explained that the karma created by physical action, speech, and thought is superficial compared to the situation when the a^layavijn~a^na 阿賴耶識 stores seeds of affliction. This is an intermediate work of Vasubandhu that shows how his ideas were developing since writing the Ko/sa 俱舍論 but not yet thinking like a Yoga^ca^rin. English translation from Tibetan in Anacker (1984), and an English translation in Pruden (1988a) from Lamotte's (1936) French rendition of Xuanzang's version.
[Muller-jpn-Eng] 方便煞 ホウベンセツ expedient killing
[Glossary_of_Buddhism-Eng] SARVASTIVADIN SCHOOL☞
See also: Buddhist Councils (Council / Mahayana).
A precursor of Mahayana Buddhism.
[fra-eng] enregistrement $ 불어 registration, regristation
■ 암산퀴즈
634* 764
83162 / 967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7 번째는?
자비주 7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72 번째는?
07 힘이 몸에 넘치도록 증장시키며,
바라참포, 筏羅讖蒱<七>
vira ksam bhu.
영웅(英羅)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2
아난이 다시 부처님께 아뢰었다.
"세존이시여,
이 보살 마하살은
다시 어떤 이름이 있으며
이와 같은 큰 다라니를
잘 수행하시고 잘 설하신 이래
또 얼마나 오랜 겁을 지나셨나이까.
오직 원하옵건대 세존이시여
이 보살의 명호와
겁의 수효와 장단과
또 무슨 선근을 성취하셨기에
이와 같은 큰 다라니(陀羅尼)를 잘 설하실 수 있는지
설하여주십시오. "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이 보살의 명호는
관세자재(觀世自在)이며
일명 견색(羂索)이며
또한 천광안(千光眼)이니라.
부처님께서
아난에게 말씀하셨다.
"이 관세자재보살은 불가사의한 위신력이 있으니
이미 과거무량무수한 아승기겁 전에
성불하였으니
명호는 정법명여래(正法明如來)니라.
대비원력으로
일체 중생을 성숙시키고
안락을 얻게 하고자 하는 까닭에
보살의 형상을 나타내셨느니라.
이 보살의 명호도
듣기 어려운데
어찌 뵐 수 있겠느냐.
● 마바리승갈라야 摩婆唎勝羯囉夜<七十二> ma va ri śaṅ ka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72
보다바미다라
布哆鉢尾怛囉<七十二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72일째]
기대정진불가설 $ 072▲窣步羅窣步羅為 一 ● 泥羅, ○□□□□,其,不,不,一
□□□□□□□, 其心過去不可說,
不退轉心不可說, 不傾動心不可說,
□□□□□□□, 기심과거불가설,
불퇴전심불가설, 불경동심불가설,
起大精進不可說,
큰 정진 일으킴을 말할 수 없고
그 마음 지나간 일 말할 수 없고
물러나지 않는 마음 말할 수 없고
흔들리지 않는 마음 말할 수 없고
[73째]
일체정장불가설 $ 073▲泥羅泥羅為 一 ● 計羅, ○□□□□,觀,寂,了,智
□□□□□□□, 觀察諸法不可說,
寂然在定不可說, 了達諸禪不可說,
□□□□□□□, 관찰제법불가설,
적연재정불가설, 료달제선불가설,
一切定藏不可說,
갖가지 선정의 광 말할 수 없고
모든 법 관찰함도 말할 수 없고
고요히 정에 있음 말할 수 없고
모든 선정 통달함을 말할 수 없고
●K1109_T1402.txt★ ∴≪A소제일체섬전장난수구여의다라니경≫_≪K1109≫_≪T1402≫
●K0007_T0227.txt★ ∴≪A소품반야바라밀경≫_≪K0007≫_≪T0227≫
●K1060_T2152.txt★ ∴≪A속고금역경도기≫_≪K1060≫_≪T2152≫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서서 상체 비틀기
484376
86
법수_암기방안
73 소지 (~새끼)
7 갈비 【협】
72 소지첫마디 = 손 허리뼈 / (=-매타카펄 metacarpal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313_223127 :
한국불교전서 내 이야기
제목 :
24.
사자(師子)
제24조 사자(師子)1) 존자에게 어느 날 계빈국의 왕이 칼을 차고 물었다.
“스님은 오온(五蘊)2)이 공하다는 이치를 깨달았습니까?”
사자 존자가 답하였다.
“그렇소.”
“오온이 공함을 깨달았다면 생사를 여의셨습니까?”
“이미 여의었소.”
국왕이 다시 물었다.
“그렇다면 스님의 머리를 저에게 주실 수 있겠습니까?”
“몸도 내 것이 아닌데 하물며 머리가 내 것이겠소?”
이에 국왕이 곧 칼로 존자의 머리를 베니 흰 젖이 한 길 높이로 솟아올랐고,
왕의 팔도 저절로 떨어지고 말았다.
【한문원문】
第二十四祖師子尊者 因罽賓國王仗劒問曰 師得薀空不 曰已得 曰旣得薀空 離生死不 曰已離 王曰乞師頭得不 曰身非我有 況乃頭耶 王便斬之 白乳高丈 王臂自落
-----
1) ?~259.
중인도 스님.
서천(西天) 부법장(付法藏) 제24조.
바라문 출신.『전등록』에 의하면 위(魏) 제왕(齊王) 20년에 입적했다고 한다.
2) 색(色),수(受,느낌),상(想,생각),행(行,결합),식(識,식별)의 다섯 가지 근간(根幹).
존재를 구성하는 가장 근본적인 요소이다.
출전:
한국불교전서 06책 H0100
고려 ∴경한(景閑) 백운화상초록불조직지심체요절(白雲和尙抄錄佛祖直指心體要節) 2권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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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품반야바라밀경』 ♣0007-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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