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달마순정리론』
K0956
T1562
제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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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순정리론』 ♣0956-006♧
제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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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순정리론』 ♣0956-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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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jrk1980
◈Lab value 불기2567/03/27 |
○ [pt op tr] Renoir girl-with-a-pink-ribbon Artist: Pierre-Auguste Renoi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ierre-Auguste_Renoir Title : girl-with-a-pink-ribbon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6_1008_131153_nik.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2020_1017_173902_can_ct5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Hainan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indochine il y a un risque le mépris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3/2567-03-27-k0956-006.html#1980 sfed--아비달마순정리론_K0956_T1562.txt ☞제6권 sfd8--불교단상_2567_03.txt ☞◆vjrk1980 불기2567-03-27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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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욕천은 모두 음욕을 여의지 못하였으며, 각기 음상을 달리 함. 음행하는 형식의 여섯 가지. (1) 4왕천. 인간의 음행과 같음.
(2), 도리천. 인간의 음행과 같음.
(3) 야마천. 서로 포옹만 함.
(4) 도솔천. 손만 잡음.
(5) 낙변화천. 서로 웃기만 함.
(6) 타화자재천. 남녀가 서로 쳐다보기만 하면 음행이 성립된다고 함.
답 후보
● 육욕천음상(六欲天婬相)
육처(六處)
윤생(潤生)
율사(律師)
음계입(陰界入)
응송(應頌)
의(依)
부처님의 칭호. 이 명호는 덕을 포섭하고 실(實)을 나타내므로, 부처님은 그 명호로써 생각하는 중생을 구제한다. 아미타불에겐 4자ㆍ6자ㆍ9자ㆍ10자의 명호가 있다.
답 후보
● 명호(名號)
묘음천(妙音天)
무공용(無功用)
무기근(無記根)
무루(無漏)
무명견(無明見)
무번천(無煩天)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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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Gilbert Becaud - Mr Winter Go Home
Mireille Mathieu - Et C'etait Bien
Michel Sardou - Tout Le Monde Est Star
Serge Reggiani - Ma Fille
Yves Montand - J`ai De La Veine
Jean-Louis Murat - Comme Un Incendie
Edith Piaf - Legende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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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勹 ■ ( 쌀 포 )
008▲ 丁七八勹厂 ■ 정칠팔포한 8 ( 고무래 정/장정 정 --CF* 고무래( 곡식을 그러모으고 펴거나, 밭의 흙을 고르거나 아궁이의 재를 긁어모으는 데에 쓰는 丁 자 모양의 기구) )( 일곱 칠 )( 여덟 팔 )( 쌀 포 )( 기슭 한 / 기슭 엄, 공장 창 )
021▲ 丹斗屯六丏 ■ 단두둔륙면 21 (붉을 단 / 란, 난 )(말 두 / 구기 주, 싸울 투 ) (진 칠 둔 / 어려울 준 )( 여섯 륙 / 죽이다 륙, 육 )( 가릴 면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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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Lotus Sutra
[san-chn] adhipateyatā 上
[san-eng] sandhīkāla $ 범어 twilight (both morning and evening time)
[pali-chn] sata 攝意
[pal-eng] varalakkha.na $ 팔리어 nt.an excellent sign (on the body).
[Eng-Ch-Eng] 十誦律 The "Ten Recitations Vinaya " of the Sarva^stiva^da 有部 sect.
[Muller-jpn-Eng] 十境 ジッキョウ (term) ten objects
[Glossary_of_Buddhism-Eng] NAGASENA 2ND C. B.C. ☞
See also: Milindapanha.
“A priest of the second century B.C. According to the Milidapanha
(the Questions of King Milinda), he was born to a Brahman family
but entered the Buddhist Order. He debated on various subjects with
the Greek King Menander, who ruled in northern India and is said
to have been converted by Nagasena. This debate is famous as an
【book-page-488 489】
example of one of the earliest encounters between Greek civilization
and Buddhism.”
Sokk: 281-282 #0275
[fra-eng] proratai $ 불어 prorated
■ 암산퀴즈
970* 150
118002 / 277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1 번째는?
자비주 8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86 번째는?
21 유정을 성숙시키는 일을 증장시키며,
마혜레, 莫醯隸<二十一>
ma hire
(~!~)악한이의 마음을 조복하여 평온케 하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8
일체 모든 착한 일을 성취하기 위함이며,
● 살바라바예 薩皤囉罰曳<八> sa rva ra bha y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86
가리 다니시자야
訖哩<二合>哆你室左<二合>野<八十六>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86일째]
시현신변불가설 $ 086▲阿怛羅阿怛羅為 一 ● 醯魯耶, ○□□□□,放,種,令,一
□□□□□□□, 放大光明不可說,
種種色相不可說, 令眾生淨不可說,
□□□□□□□, 방대광명불가설,
종종색상불가설, 령중생정불가설,
示現神變不可說,
신통 변화 나타냄을 말할 수 없고
큰 광명 놓는 일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빛깔을 말할 수 없고
중생을 깨끗게 함 말할 수 없고
[87째]
일일모공불가설 $ 087▲醯魯耶醯魯耶為 一 ● 薜魯婆, ○□□□□,放,光,普,勇
□□□□□□□, 放光明網不可說,
光網現色不可說, 普照佛剎不可說,
□□□□□□□, 방광명망불가설,
광망현색불가설, 보조불찰불가설,
一一毛孔不可說,
하나하나 털구멍을 말할 수 없고
광명 그물 놓는 일을 말할 수 없고
광명에서 내는 빛을 말할 수 없고
부처 세계 비추는 일 말할 수 없고
●K0945_T1537.txt★ ∴≪A아비달마법온족론≫_≪K0945≫_≪T1537≫
●K0956_T1562.txt★ ∴≪A아비달마순정리론≫_≪K0956≫_≪T1562≫
●K0947_T1539.txt★ ∴≪A아비달마식신족론≫_≪K0947≫_≪T1539≫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머리로 서기
145500
426
법수_암기방안
87 슬개골 [ =무릎 뼈)
21 큰 마름 [엄지쪽 큰마름(뼈) ~ 트러피지엄trapezium]
8 큰 창자,【대장】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328_133258 :
대장경 내 게송
깨끗한 행 가장 높으신 분
모든 법 가운데서 자재하시네.
공덕으로 장엄하시고
선정의 힘 걸림이 없으시네.
성주(聖主)는 아첨이 없고
교만과 희롱도 없으시니
성명(聖明)하신 해탈 얻어서
깊은 삼매에 머무신 까닭일세.
부처님,
깊은 삼매에 머무르시어
위없는 성스러운 신통 나타내
걸림 없는 지혜로써
오는 세상일을 나타내 보이셨네.
우리들이 얻어 보고 나니
마음이 편안하여 움직이지 않네.
곧 도량에 앉아
마군을 항복받고 삼매를 갖추리.
우리들은 여러 부처님의
위없는 눈을 얻게 되어
이 위없는 눈으로
모든 법이 다 공(空)한 것을 보리.
눈이라고 이름함 걸림이 없고
봄[見]이라 이름해도 보는 것이 없고
모든 법에 통달하여 걸림 없으니
이 이름이 위없는 눈이라네.
있으나 없으나 마음을 평등하게 가져서
이로 인하여 부처 눈[佛眼] 얻어
삼계(三界) 가운데서
널리 보아 막히고 걸림 없네.
부처님께서 삼매에 드신 까닭에
우리들에게 이 눈과
여러 총지문(摠持門)을 얻어
온갖 법에 두루 들게 하시네.
우리들은 지금에야 비로소
부처님의 한량없는 지혜를 보니
본래 무량한 청정행을
닦아서 얻으신 것과
적은 보시ㆍ지계ㆍ지혜로
이런 과보에 미치지 못하네.
그러므로 사자좌에 앉으시어
광명 놓아 시방을 비추시네.
여러 천ㆍ용ㆍ귀신들로 하여금
나의 부처될 것 모두 알게 하고
우리들의 행업인연(行業因緣)도
모두 알게 하시네.
부처님께서 두려움 없는 자리에 앉으시어
법문 설하여 의심 끊어 주심은
마치 사자의 왕이 숲 속에 들어와
홀로 부르짖음과 같네.
무량한 겁으로부터
이 지혜를 닦아 모아
지금 삼매의 힘으로써
천상ㆍ인간에게 널리 알게 하시네.
본래 이(利)를 구하신 까닭에
무량한 보시와 계행
인욕ㆍ정진ㆍ선정ㆍ지혜를 닦아
중생들을 위해 이것을 행하셨네.
이것을 행한 인연으로
사자좌에 앉으셨으니
지금 우리는 합장하고
의심 끊어 주시기만 원할 뿐
법의 머무름 오래고 가까움에 따라
중생으로 하여금 법의 광명 얻게
여러 의심 모두 끊고
온갖 법에 통달하라.
출전:
한글대장경 K0396_T0657
불설화수경(佛說華手經) 요진 구마라집역
佛說華手經 【姚秦 鳩摩羅什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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