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K0891
T1442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제23권/전체5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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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0891-023♧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제23권/전체5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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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10116_nik_Ar28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54905_nik_exc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114512_can_CT28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11504_can_bw24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20_0906_115511_can_ct9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7_141812_can_ct4 양산 통도사
○ 2020_0908_150948_can_ct18 합천 해인사
○ 2020_0930_135506_can_ct5 화성 용주사
○ 2020_1002_124335_can_AR35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18_1022_125342_nik_ab41_s12 공주 계룡면사무소 영규대사비
○ 2018_1022_134508_can_ar24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2_170024_can_AB7_s12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2_174400_nik_ct9_s12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4_144904_nik_BW17 공주 칠갑산 장곡사
○ 2018_1024_173131_nik_CT27 부여 고란사
○ 2018_1024_175829_nik_Ab15 부여 고란사
○ 2018_1023_135311_can_ar24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54823_can_BW2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61728_can_Ab35 삼각산 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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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10_184347_can_Ab31 제천 월악산 신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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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089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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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gc1334
◈Lab value 불기2567/10/03 |
Michel Sardou - Karaoke - Michel Sardou - Je Vais T'aimer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10/2567-10-03-k0891-023.html#1334 sfed--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_K0891_T1442.txt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제23권/전체50권 sfd8--불교단상_2567_10.txt ☞◆vmgc1334 불기2567-10-03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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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깨끗한 승물(乘物)이란 뜻. 보살승을 말함. ⇒<유사어>보살승<참조어>보살승(菩薩乘)
답 후보
● 범승(梵乘)
법공관(法空觀)
법만다라(法曼茶羅)
법무애해(法無礙解)
법사(法嗣)
법성게(法性偈)
법세(法歲)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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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ichel Sardou - Je Cherche Un Millionnaire (Avec Mireille Darc)
Dani - N Comme Never Again
Joyce Jonathan - Si Seulement Tout Etait Ecrit
Placido Domingo, Mireille Mathieu & Emmanuel - The Closet
Julien Dore - Bb Baleine
Guesch Patti - Stone, Le Monde Est Stone
Charles Aznavour - Happy Anniversary (Bon Anniversair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弗 ■ ( 아닐 불/ 근심할 불 )
042▲ 北弗比匕氷 ■ 북불비비빙 42 ( 북녘 북 / 달아날 배 )( 아닐 불/ 근심할 불 )( 견줄 비 )( 비수 비 )( 얼음 빙 / 엉길 응 )
016▲ 子丈才叉彳 ■ 자장재차척 16 ( 아들 자 )( 어른 장 )( 재주 재 )( 갈래 차 / 작살 차, 비녀 채 )( 조금 걸을 척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odhisattvacaryāvatāra
[san-chn] kartum 施作, 正作
[san-eng] prayujyet.h $ 범어 is used
[pali-chn] sattânusaya 七隨眠
[pal-eng] catuggu.na $ 팔리어 adj.four-fold; quadruple.
[Eng-Ch-Eng] 不共法 (1) Characteristics peculiar to each individual person. One's own body that has been created through one's own karma. (2) The characteristics peculiar to the Buddha. 【參照: 不共佛法】
[Muller-jpn-Eng] 世論 セロン mundane theories
[Glossary_of_Buddhism-Eng] BODHGAYA / BODHGAYA☞
Syn: Budh-Gaya; Buddha-Gaya.
See also: Anagarika Dharmapala; Bodhi Tree; Maha Bodhi Society.
“A place near the bank of the Nairanjana River in Central India
(Bihar), where the Buddha attained enlightenment. It came to be
regarded as a holy place by Hindus in later days.”
Dait: 27
Bodh-gaya is located near the town of Gaya, which can be easily
reached by overnight express train from Calcutta. The Maha Bodhi
temple (located on the very spot where the Buddha achieved enlightenment) and the Bodhi Tree are today under joint Buddhist-Hindu
management.
“Rabindranath Tagore, when he visited the Maha-bodhi temple
at Bodh-Gaya wrote: ‘Why was I not born when He, at the touch
of whose feet the whole universe was sanctified, personally walked
through Gaya; why did I not directly feel the sacred impact of His
presence, with my body and soul?’ (Buddha-deva, Rabindra Rachanavali Vol. II, p.469.)”
See “Maha Bodhi Society” for further details.
[fra-eng] circuit $ 불어 tour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76일째]
어피일일련화내 $ 018▲界分界分為 一 ● 普摩, ○□□□□,悉,不,各,彼
□□□□□□□, 悉有眾葉不可說,
不可說華眾葉中, 各現色相不可說。
□□□□□□□, 실유중엽불가설,
불가설화중엽중, 각현색상불가설。
於彼一一蓮華內,
저러한 하나하나 연꽃 속마다
말할 수 없이 많은 잎새가 있고
말할 수 없는 연꽃 잎새 가운데
나타내는 빛깔이 말할 수 없어
[277째]
피불가설제색내 $ 019▲普摩普摩為 一 ● 禰摩, ○□□□□,復,葉,光,此
□□□□□□□, 復現眾葉不可說,
葉中光明不可說, 光中色相不可說。
□□□□□□□, 부현중엽불가설,
엽중광명불가설, 광중색상불가설。
彼不可說諸色內,
말할 수 없이 많은 빛깔 속에서
나타내는 잎새도 말할 수 없고
잎새 속에 광명도 말할 수 없고
광명 속에 빛깔도 말할 수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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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253* 747
280800 / 624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6 번째는?
자비주 4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60 번째는?
16 인욕을 증장시키며,
바라나삼모디 라나참포, 鉢剌惹三牟底<都異反>剌拏讖蒱<十六>
prajna sambhuti rana ksam bhu,
지혜 근원의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42
중생 세계가 탁하여
바른 법이 멸할 때에
음욕의 불은 치성하여
마음이 미혹되고 뒤바뀌어
본처를 버리고
바람피우며
탐욕에 물들고
밤낮 삿되게 생각하되
조금도 쉬지 않을 때
만약 능히 지성으로 대비주를 소리내 외우면
음욕의 불은 없어지고 삿된 마음은 사라지리라.
● 호로혜리 呼嚧醯唎<四十二> hu ru hu ru hri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60
마라 하마 암비라사바 라하리 나암아마
沒囉<二合>憾摩<二合>儼鼻囉濕嚩<二合>囉賀哩<二合>那焰誐摩<六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188991
450
법수_암기방안
19 자뼈 (알너 - ULNA)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42 발 옆면 foot side
60 완수[腕首] - 손목
18 아래팔뚝 (forearm)
76 *무지 마름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1003_225030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 ④ 송나라 위세자(魏世子)
송(宋)나라 위세자(魏世子)는 양군(梁郡) 사람이다.
그는 불법을 받들어 정진하였으므로 그 자녀들도 다 따라 수도했으나,
오직 그 부인만은 미련하여 불교를 믿지 않았다.
원가(元嘉) 초년에 그 딸은 14세에 병으로 죽었다가 7일 만에 깨어나 말하였다.
“높은 자리를 만들고 『무량수경』을 갖다 놓으십시오.”
세자는 곧 경과 자리를 마련했다.
그 딸은 먼저 재계하고 예배했다.
그리고 자리에 올라서는 일찍이 배우지도 않은 경을 청아한 소리로 읽고는 내려와 아버지에게 말했다.
“저는 죽어서 무량수국으로 갔습니다.
거기서 아버님과 오빠와 저 세 사람을 보았습니다.
못에는 큰 부용꽃이 있었는데 저는 뒤에 거기 가서 화생(化生)할 것입니다.
그러나 오직 어머님만이 거기 없었습니다.
그 괴로운 마음을 견디지 못해 돌아와서 아뢰는 것입니다.”
이 말을 마치고 곧 다시 죽었다.
이에 어머니도 불법을 공경했다 한다.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비둘기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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