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가라월문보살행경』
K0033
T0323
욱가라월문보살행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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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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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욱가라월문보살행경』 ♣0033-001♧
욱가라월문보살행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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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11411_nik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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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201_150139_nik_exc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53621_can_exc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53958_nik_fix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1810_nik_exc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3949_nik_fix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42509_can_ori_rs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42828_can_ori_rs 원주 구룡사
○ 2020_0907_133151_can_ori_rs 양산 통도사
○ 2020_0908_151214_can_ori_rs 합천 해인사
○ 2020_0908_170020_nik_ori_rs 합천 해인사 백련암
○ 2020_0909_143035_nik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0909_160731_can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1017_152447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3_131948_nik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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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욱가라월문보살행경』 ♣0033-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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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rb1612
◈Lab value 불기2567/04/01 |
○ [pt op tr]Salvador-Dali-untitled-apocalyptic-christ-christ-with-flames Artist: Salvador-Dali from https://en.wikipedia.org/wiki/Salvador_Dalí Title : untitled-apocalyptic-christ-christ-with-flames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Katsushika-Hokusai-kajikazawa-in-kai-province.jpg!HD Artist: Katsushika-Hokusai from https://en.wikipedia.org/wiki/Hokusai Title : kajikazawa-in-kai-province.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ose_Gypsy_Lantern_ジプシー_ランタン_(5515991915)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Rose_Gypsy_Lantern_ジプシー_ランタン_(5515991915).jpg Shrub rose Author T.Kiya from Japan ● [pt op tr] fr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teinlen_by_Pieter_Dupont Line engraving of Théophile Alexandre Steinlen (1859-1923) Author Pieter Dupont (1870-1911)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Dawson Creek ,British Columbia Canada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tistory.com/4982 Weepers Circus - Le Rideau Roug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4/2567-04-01-k0033-001.html#1612 sfed--욱가라월문보살행경_K0033_T0323.txt ☞욱가라월문보살행경 sfd8--불교단상_2567_04.txt ☞◆vorb1612 불기2567-04-01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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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두】 임제가 임종시에 삼성혜연(三聖慧然)에게 유촉하기를 “내가 죽은 뒤에 나의 정법안장(正法眼藏)을 멸각(滅却)하지 말라” 하니,
삼성이 “화상의 정법안장을 어찌 멸각하오리까?” 하였다.
임제가 “어떤 사람이 그대에게 물으면 어떻게 답하려는가?” 하니,
삼성이 문득 할(喝)을 하였다.
그러자 임제가 “나의 정법안장이 이 쇠경나귀에게서 없어질 줄을 어찌 알았으랴!” 하다.
답 후보
● 임제할려(臨濟瞎驢)
자교상위과(自敎相違過)
자비(慈悲)
자상공(自相空)
자성신(自性身)
자씨(慈氏)
자연득(自然得)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Louis Chedid - Si j'avais su (Clip Officiel)
Serge Gainsbourg - My Lady Heroine
Luis Mariano - L'amour Est Un Bouquet De Violettes
Dalida - Le Temps Des Fleurs
Mireille Mathieu - A La Moitie De La Distance
FRANCOISE HARDY - Jazzy Retro Satanas
Jacques Brel - La Tendress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小 ■ ( 작을 소 )
013▲ 彡上夕小尸 ■ 삼상석소시 13ㅡ 털 위의 세계에도 밤이 작게 있고 주검도 있다. ( 터럭 삼 / 성씨 섬 )( 윗 상 )( 저녁 석 / 사람 이름 역, 한 움큼 샤 )( 작을 소 )( 주검 시 )
026▲ 氶手扌心忄 ■ 승수수심심 26 ( 이을 승 / 건질 증 )( 손 수 ) ( 재방변 수) (마음 심 )( 심방변 심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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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ön
[san-chn] sūpasthita 修習, 安, 安住
[san-eng] tyaktuṃ $ 범어 to be renounced
[pali-chn] veḷuvana-vihāra 竹林精舍
[pal-eng] sangha $ 팔리어 m.a multitude; an assemblage; the Buddhist clergy.
[Eng-Ch-Eng] stage of directly becoming apparent 現前地
[Muller-jpn-Eng] 麤相 ソソウ coarse marks
[Glossary_of_Buddhism-Eng] DHARMAKARA’S VOWS☞
See also: Longer Amitabha Sutra; Pure Land School; Sukhavati.
I. Forty-eight vows
“The vows which Amitabha Buddha made while still engaged in
Bodhisattva practice as Bodhisattva Dharmakara. They are listed
in the Longer Amitabha Sutra. According to this sutra, Bodhisattva
Dharmakara wished to create a splendid Buddha land in which he
would live when he attained Buddhahood. Under the guidance of
Lokeshvara Buddha, he studied the characteristics of twenty-one
billion Buddha lands and then meditated for five aeons, pondering
the features which should dignify his own Buddha land. After completing this meditation, Bodhisattva Dharmakara made forty-eight
vows … Among these vows, the eighteenth – that all who place their
trust in Amitabha Buddha shall obtain rebirth in the Pure Land, excepting those who commit any of the Five Cardinal Sins or slander
the True Law – is the one most emphasized in Pure Land.”
Sokk: 114
II. How The Vows Work
“Amitabha Buddha is foremost. This is because of the power of his
vows. This power is so great that when you single-mindedly recite ‘Nam
Mo Amitabha Buddha,’ you can very quickly realize Buddhahood.
To become a Buddha, all you need to do is recite the Buddha’s name.
The Dharma-door of Buddha Recitation works on the same principle
as the mother-son relationship. Those who recite the Buddha’s name
are like the ‘sons’ and the Buddha is like everyone’s ‘mother’. Whoever
recites Amitabha Buddha’s name is like Amitabha Buddha’s son. In
the Surangama Sutra, in the section in which the twenty-five sages
explain their ways to enlightenment, the Bodhisattva Great Strength
(Mahastamaprapta) says, ‘It is like a mother thinking of her son. If
the son has gone to roam…’ If the son leaves his mother, it is hard for
his mother to find him again. But if the son wants to find his mother,
all he has to do is return home. If the mother thinks of her son, but
the son cares not for his mother, he will run farther and farther away.
If the mother thinks of her son and the son is mindful of his mother,
then they will always be together. All of us are the sons and daughters of Amitabha Buddha. All we need to do is wish to return home
and we can. If we don’t want to return home, our father and mother
might wait for us, but there is nothing they can do.”
Hua / Root Farm: 56
III. Exclusion Cause
The 18th vow of the Bodhisattva Dharmakara promises rebirth in
the Pure Land to anyone who puts his utmost faith in him, except
“those who have committed one of the Five Cardinal Sins or slandered
the Dharma” (Exclusion Clause).
Editor: na
“Both Patriarchs T’an-luan and Shan-tao discuss the clause, partly to
resolve apparent inconsistencies with a similar provision stated in the
Meditation Sutra. Shan-tao states, however, that its purpose is not to
exclude certain beings. Rather, the Buddha, fearing that we would
commit these two kinds of faults (Cardinal Sins and slandering the
Dharma), seeks to stop us by declaring that we will then not be able to
attain birth in the Pure Land… the clause is intended [as a warning ] to
make us realize the extreme gravity of the offenses.”
Veda: 194 #0253
[fra-eng] diluâmes $ 불어 diluted
■ 암산퀴즈
908* 521
296940 / 42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6 번째는?
자비주 13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91 번째는?
26 모든 대지의 정기(精氣)와 자양분을 증장시키며,
첨 례, 廁<初凡反>隸<二十六>
ksine
(~!~)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3
제가 그때 처음에는
초지(初地: 보살 수행단계의 십지 중 첫 단계)에 머물러 있다가
한 번 이 주문을 듣고는 제 8 지(八地)에 뛰어 올랐습니다.
● 혀리마발다사미(혜리마발다사미) 醯唎摩皤哆沙咩<十三 >he ri ma va dha ṣa m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91
보리 구디가리 다아나
部哩<二合>俱致訖哩<二合>哆惹拏<九十一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91일째]
지자음성불가설 $ 091▲毘婆羅毘婆羅為 一 ● 那婆(上)羅, ○□□□□,音,正,開,具
□□□□□□□, 音聲清淨不可說,
正念真實不可說, 開悟眾生不可說,
□□□□□□□, 음성청정불가설,
정념진실불가설, 개오중생불가설,
智者音聲不可說,
지혜로운 이의 음성 말할 수 없고
음성의 청정함을 말할 수 없고
진실한 바른 생각 말할 수 없고
중생을 깨우침도 말할 수 없고
[92째]
구족위의불가설 $ 092▲那婆羅那婆羅為 一 ● 摩攞羅, ○□□□□,清,成,調,諸
□□□□□□□, 清淨修行不可說,
成就無畏不可說, 調伏世間不可說,
□□□□□□□, 청정수행불가설,
성취무외불가설, 조복세간불가설,
具足威儀不可說,
위의를 갖추는 일 말할 수 없고
청정하게 수행함을 말할 수 없고
두렵잖음 성취함을 말할 수 없고
세간을 조복함을 말할 수 없고
●K0486_T0700.txt★ ∴≪A우요불탑공덕경≫_≪K0486≫_≪T0700≫
●K0033_T0323.txt★ ∴≪A욱가라월문보살행경≫_≪K0033≫_≪T0323≫
●K0181_T0639.txt★ ∴≪A월등삼매경≫_≪K0181≫_≪T0639≫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누운 금강 자세
473068
707
법수_암기방안
92 족- 갑, 곶? [ 신조어 ] 전면? - 발바닥 앞면부 튀어나온 부분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13 노뼈 [radius]
91 족- 호? 만? [ 신조어 ] -- 발바닥뒷쪽 곡면으로 들어간 부분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401_175236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
이 모습은 옥玉을 가지고 계합을 찾는 형상이니,
어떤 사람이 이 모습의 뜻을 묻는다면 달 복판에 아무것이나 붙여서 대답하리라.
그 이유는 묻는 자가 옥을 가지고 계합을 찾았으므로 대답하는 이는 구슬을 알아보고 얼른 손을 놓기 때문이다.
[○$ㄙ],
이 모습은 갈고리가 끈에 들어간 형상이니,
어떤 사람이 이 모습의 뜻을 묻는다면 아무 쪽에나 인 자를 붙여서 대답하리라.
그 이유는,
묻는 이가 갈고리가 끈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보배로운 그릇을 이루었다고 대답하느니라.
[○$佛],
이 모습은 이미 보배로운 그릇을 이룬 형상이다.
어떤 사람이 이 모습의 뜻을 묻는다면 또 둥근 달 복판에다 토土 자를 붙여서 대답하리라.
[○$土],
이 모습은 현현玄玄한 인印의 뜻에 계합하는 형상이니,
종전의 여러 가지로 나타난 형상을 멀리 뛰어넘어 다시는 교의敎意에 속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은 이러한 경지를 눈앞에 보여 주어도 전혀 보지 못하나니,
그러므로 3조祖가 말하기를 “털끝만치 어긋남이 있으면 하늘과 땅 차이로 어긋난다” 하였느니라.
그러나 현현하게 아는 이가 없는 것도 아니니,
누가 이런 형상을 알겠는가?
만일 그 사람이라면 보자마자 가만히 알아서 마치 자기子期가 백아伯牙의 거문고 소리를 아는 것 같고,
제바提婆가 용수龍樹의 모습을 알아차리는 것 같다.
그런 사람이 아니라면 마주 보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이 마치 파인巴人이 백설곡白雪曲을 듣는 것 같고,
추자(鶖子:舍利弗)가 정명淨名의 법회에 든 것 같으리라.
가령 후학後學들 중에 근기가 영리한 자라면 이로 인해 활짝 깨닫기를,
닭이 알을 품고 있다가 쪼고 쪼이는 것이 동시인 듯하겠지만,
성정이 둔한 이는 배워도 깨닫기 어려운 것이 마치 소경이 물체를 보는 것 같아서 더욱 알기 어려우니라.
출전:
한글대장경 K1503_Txxxx
조당집(祖堂集) 남당 정 균찬
祖堂集 【南唐 靜 筠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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