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광불화엄경』
K0080
T0279
제76권(전체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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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80-076♧
제76권(전체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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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80-0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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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to1078
◈Lab value 불기2567/04/02 |
○ [pt op tr]Totoya_Hokkei-cherry-blossom-viewing-during-the-genroku-period-1830 Artist: Totoya_Hokkei from https://en.wikipedia.org/wiki/Hokkei Title : cherry-blossom-viewing-during-the-genroku-period-1830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Ernst-Ludwig-Kirchner-female-head Artist: Ernst-Ludwig-Kirchne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Ernst_Ludwig_Kirchner Title : female-hea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Begonia_×_hiemalis_(2) Begonia × hiemalis Fotsch, 1933 Tiếng Việt: Thu hải đường Author Prenn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addle_tor_to_Hey_tor_pano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Saddle_tor_to_Hey_tor_pano.jpg English: A panorama showing some of Dartmoor's tors in snow. Author Herbythyme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Musée alsacien (Haguenau) ,France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tistory.com/4207 France Gall - Comment Lui Dir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4/2567-04-02-k0080-076.html#1078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xt ☞제76권(전체80권) sfd8--불교단상_2567_04.txt ☞◆vxto1078 불기2567-04-02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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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살 수행의 계위(階位) 중, 10지(地)의 초지에 들어갈 때에 끊는 무명 번뇌의 3품류(品類). 상품(上品)ㆍ중품(中品)을 파(破)함에는 10지의 전위(前位)인 10회향위(廻向位)에 있으나, 하품(下品)의 무명을 끊고는 처음으로 10지에 들어간다 함.
답 후보
● 삼품무명(三品無明)
상근(上根)
상락아정(常樂我淨)
상사즉(相似卽)
상주상사과류(常住相似過類)
색경(色境)
색신(色身)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Lynda Lemay - Je Tourne, Je Tourne
Mireille Mathieu - L'accordeoniste
Thomas Fersen - Les Mouches
Eddy Mitchell - Alice
CLAUDE FRANCOIS - Y'A Le Printemps Qui Chante
Barbara - Le Mal De Vivre
Le Forestier - Je M'suis Fait Tout P'tit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广 ■ ( 집 엄 / 넓을 광, 암자 암 )
014▲ 卂也广兀幺 ■ 신야엄올요 14ㅡ 빨리 날라가니 집들이 우뚝하지만 작게 보인다. ( 빨리 날 신 )( 잇기 야/ 어조사 야, 대야 이/이것 이 )( 집 엄 / 넓을 광, 암자 암 )( 우뚝할 올 )( 작을 요 )
027▲ 㣺氏牙歹歺 ■ 심씨아알알 27 마음 심 )(각시 씨 / 성씨 씨, 나라 이름 지, 고을 이름 정 )(어금니 아/ 관아 아 )( 살 바른 뼈 알 / 몹쓸 대 )( 살 바른 뼈 알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P
[san-chn] akāśâsaṃskṛta 虛空無爲
[san-eng] tadanantaraṃ $ 범어 thereafter
[pali-chn] ti-sahassī-mahā-sahassīloka-dhātavo 三千大千世界
[pal-eng] samu.t.thaana $ 팔리어 nt.origination; cause.
[Eng-Ch-Eng] 信心銘 Xinxin ming.
[Muller-jpn-Eng] 五重世界 ゴジュウセカイ five graduated series of universes
[Glossary_of_Buddhism-Eng] SALVATION☞
See also: Horizontal Escape; Pure Land School.
“Buddhism in East Asia offers a satisfactory cosmological explanation of the universe, with an ethical interpretation of the world,
thus providing a total solution for human frailties and social ills. It
is designed to transform suffering humanity into perfect beings in
a Western Paradise (Pure Land of Amitabha Buddha). Its doctrine
of universal salvation is readily accepted by East Asians, particularly
the Chinese. The history of religions in China reveals that popular
imagination was, throughout the centuries, profoundly stirred by the
mythological constructions of Buddhism and Taoism in respect to
the after-life, in which the consequences of human frailty and sin are
mitigated by the compassionate intervention of gods, Buddhas and
Bodhisattvas.
Ling: 223
Question & Answer :
“When practicing Pure Land, we need to attain the Buddha Recitation
Samadhi, or at least reach the stage of one-pointedness of mind, in
order to achieve rebirth in the Western Land. Those of limited capacities are not necessarily able to practice at such a level. How can these
sentient beings be reborn in the Land of Ultimate Bliss? And, if such
persons cannot achieve rebirth there, how can Buddha Recitation be
said to ‘gather in’ all types of people?
Answer: In truth, the capacities of people being what they are nowadays, even one-pointedness of mind is extremely difficult to achieve,
not to mention the state of Buddha Recitation Samadhi! However,
according to the Meditation Sutra, if anyone who committed the
‘Five Grave Offenses’ or ‘Ten Evil Deeds’ sees evil omens appear as
he is on the verge of death, he need only recite the Buddha’s name
one to ten times with all his heart (i.e, single-mindedly) and Buddha
Amitabha will descend to welcome him and guide him back to the
Pure Land. Thus, one pointedness of mind resulting in rebirth in the
Pure Land refers to the time of death, not the present time. However,
in order to achieve such a state of mind at the time of death, the
cultivator should practice Buddha Recitation in daily life to the point
where it becomes second nature. As he constantly recites the Buddha’s
name in daily life, even though one-pointedness of mind is not yet
achieved, the seeds of Buddha Recitation are accumulated and stored
away in great quantities. On his deathbed, the practitioner who begins
to recite ‘activates’ those seeds immediately and with great force, resulting
in one pointedness of mind. Those of limited capacities who achieve
rebirth in the Pure Land through Buddha Recitation usually fall into
this category.”
Thich: 76-77 #1156
[fra-eng] celai $ 불어 concealed
■ 암산퀴즈
385* 168
126765 / 405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7 번째는?
자비주 14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92 번째는?
27 일체 중생의 정기가 사업을 잘 이루도록 증장시키며,
시 례, 諀<匹里反>隸<二十七>
bhire,
(~!~)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4
제가 이때 마음으로 환희하며
곧 서원을 발하기를
'제가 만일 당래 세상에
능히 일체 중생을 이익되고 안락하게 한다면
바로 내 몸에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이 구족되어지다'하고
서원을 세우고 나니
바로 몸에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이 다 구족되었으며
10방에 대지는 여섯 가지로 진동하며
10방에 계시는 모든 부처님이
내 몸과 10방에 끝이 없는 많은 세계에
동시에 광명을 놓아 비추어 주셨습니다.
● 살바아타두수붕 薩婆阿他豆輸朋<十四> sar va a thā du śu tuṃ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92
아야만도 나야만다
惹野挽睹<引>曩野滿哆<九十二>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92일째]
구족위의불가설 $ 092▲那婆羅那婆羅為 一 ● 摩攞羅, ○□□□□,清,成,調,諸
□□□□□□□, 清淨修行不可說,
成就無畏不可說, 調伏世間不可說,
□□□□□□□, 청정수행불가설,
성취무외불가설, 조복세간불가설,
具足威儀不可說,
위의를 갖추는 일 말할 수 없고
청정하게 수행함을 말할 수 없고
두렵잖음 성취함을 말할 수 없고
세간을 조복함을 말할 수 없고
[93째]
제불자중불가설 $ 093▲摩攞羅摩攞羅為 一 ● 娑婆(上)羅, ○□□□□,清,稱,讚,世
□□□□□□□, 清淨勝行不可說,
稱歎諸佛不可說, 讚揚無盡不可說,
□□□□□□□, 청정승행불가설,
칭탄제불불가설, 찬양무진불가설,
諸佛子眾不可說,
불자의 여러 대중 말할 수 없고
청정하고 훌륭한 행 말할 수 없고
부처님 찬탄함도 말할 수 없고
끝없이 칭찬함을 말할 수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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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낙타 자세
64680
313
법수_암기방안
93 엄지(~)발가락
27 새끼마디 [little finger-넉클knuckle]
14 맥박~점(맥박뛰는곳) pulse
23 엄지 (THUMB)
92 족- 갑, 곶? [ 신조어 ] 전면? - 발바닥 앞면부 튀어나온 부분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402_090939 :
대장경 내 게송
구하지 않고도 스스로 취하는 것을
세간에서는 도적이라 하네.
그대는 지금 남이 주지 않았는데도
스스로 한결같이 취하고 있으니
이것을 이름하여 세간에서는
진실로 향기를 도둑질하는 도적이라 하네.
출전:
한글대장경 K1504_Txxxx
대장일람집(大藏一覽集) 송 진실찬
大藏一覽集 【宋 陳實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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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80-0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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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xt ☞제76권(전체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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