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법성염처경』
K1116
T0722
묘법성염처경 제4권/전체8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8-12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1116_T0722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묘법성염처경』
♣1116-004♧
묘법성염처경 제4권/전체8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2019_1106_102039_canon_Ar28▾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201_143655_canon_ct8▾원주 구룡사

○2020_0905_111557_canon_AB7▾오대산 월정사

○2020_0906_122512_nikon_ar47▾천축산 불영사

○2020_0907_155208_canon_Ab31▾양산 통도사

○2020_0930_134527_canon_AB12▾화성 용주사

○2020_0930_141608_nikon_BW27▾화성 용주사

○2020_1017_155143_nikon_Ab27▾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60259_canon_ar8▾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65752_canon_ct18▾삼각산 화계사

○2018_1022_135644_canon_ct8_s12▾공주 계룡산 갑사

○2018_1022_171756_nikon_ct22▾공주 태화산 마곡사

○2018_1024_144904_nikon_ar24▾공주 칠갑산 장곡사

○2018_1024_175700_nikon_ct8_s12▾부여 고란사

○2020_1114_134447_canon_ar24▾삼각산 도선사

○2021_1008_152926_nikon_AR35_s12_pc_%23088▾계룡산_신원사

○2021_1112_171035_nikon_ar45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0926_173126_canon_CT33▾서울_삼각산_도선사

○2021_1007_141433_nikon_ct37▾부안_능가산_내소사
● [pt op tr] fr
_M#]

○2019_1105_155142_nikon_bw24▾순천 조계산 송광사
❋❋본문 ♥
◎[개별논의]
★%★
『묘법성염처경』
♣1116-004♧
묘법성염처경 해제 (있는 경우)
묘법성염처경 004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 ❋본문
★1★
◆vifr7177
| ◈Lab value 202110071414 |
|
Author S.B.
♥단상♥ |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8/k1116-004.html#7177 sfed--묘법성염처경_K1116_T0722.txt ☞묘법성염처경 제4권/전체8권 sfd8--불교단상_2569_08.txt ☞◆vifr7177 불기2569-08-12 θθ |
■ 퀴즈
【범】manuṣya 또는 마노사(摩奴闍)ㆍ말노사(末奴沙)ㆍ마누사(摩㝹賖). 인(人)이라 번역. 인류의 총칭.
답 후보
● 마누사(摩㝹沙)
마하가섭(摩訶迦葉)
마하승기부(摩訶僧祇部)
만(慢)
만법(萬法)
말법(末法)
멸도(滅度)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Les Petites Bourrettes - Numero 2
Veronique Sanson - Les Princes Des Villes
French Anthology Sentimentality And Sadness - Isabelle
Jacques Brel - L'aventure
Maxime Leforestier - La Legende De La Nonne
Enzo Enzo & Kent - Valsinette Impromptue
Francoise Hardy - Can't Get The One I Want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68▲ 走辰車车豸 ■ 주진차차치 68 ( 달릴 주 )( 별 진/ 때 신 )(수레 차 / 수레 거 ) ( 수레 차 / 수레 거)( 벌레 치 / 해태 채, 해태 태 ) CF 笏 홀 홀
029▲ 牛牜尤友云 ■ 우우우우운 29 ( 소 우 ) ( 소우 우) ( 더욱 우 )( 벗 우 )( 이를 운/ 구름 운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Jisha
[san-chn] ekasvareṇa... samākrandadhvam 倶同
[san-eng] nārikelam.h $ 범어 (n) coconut
[pali-chn] gandhabba 乾闥婆, 健達縛
[pal-eng] bidala $ 팔리어 nt.a split pea or bamboo; a lath.
[Eng-Ch-Eng] 優樓頻螺 Uruvilva^; the village that was the original home of Uruvilva^-Kasyapa 優樓頻螺迦葉.
[Muller-jpn-Eng] 彌遮迦 ミシャカ (person) Mikkaka, or Miccaka, or Micchaka
[Glossary_of_Buddhism-Eng] EXTERNALIST VIEWS☞
See also: Externalists; Six Heterodox Teachers.
The sutras usually refer to sixty-two such views. They are the
externalist (non-buddhist) views prevalent in Buddha Shakyamuni’s
time.
Editor / Tam: 152 #0898
[fra-eng] épata $ 불어 flattened
[chn_eng_soothil] 中宿依 A monk's inner garment, i. e. the five-patch garment; also 中着依.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缺譯)
[玄奘] 世尊, 若預流者作如是念 ࡔ我能證得預流之果ࡕ,
即為執我、有情、命者、士夫、補特伽羅等.
[義淨] 世尊, 若預流者作是念 ࡔ我得預流果ࡕ者, 則有我執、有情、壽者、更求趣執.
09-03 सचेद्भगवन् स्रोतआपन्नस्यैवं भवेत्- मया स्रोतआपत्तिफलं प्राप्तमिति, स एव तस्यात्मग्राहो भवेत्, सत्त्वग्राहो जीवग्राहः पुद्गलग्राहो भवेदिति॥
sacedbhagavan srotāpannasyaivaṁ bhavet mayā srotāpattiphalaṁ prāptam iti
| sa eva tasyātmagrāho bhavet | sattvagrāho jīvagrāhaḥ pudgalagrāho
bhavediti |
만일, 복덕갖춘분이시여! 흐름에 든 자의 경우에 ‘나에 의해 흐름에 든 결과가
얻어졌다’라는 그러한 (산냐가) 생겨난다면, 그는 참으로 그의 자아에 대한 집착이 될
것이며 중생에 대한 집착이、 영혼에 대한 집착이、 개체아에 대한 집착이 될 것입니다.”
▼▷[sacedbhagavan] ① sacet(ƺ.) + bhagavan(ƾ.voc.) → [만일、 복덕갖춘분이시여!]
② sacet(ƺ.È 만약, ~이라면)
▼[srotāpannasyaivaṁ] ① srota+āpannasya([nj.→]ƾ.gen.) + evaṁ(ƺ.) → [흐름에 든
자의、 그러한]
▼[bhavet] ① bhavet(pot.Ⅲ.sg.) → [(+산냐가) 생겨난다면]
② bhū(1.ǁ. to be, become; to be born or produced; to spring or proceed from; to happen)
▼[mayā] ① mayā(pn.Ⅰ.ins.) → [나에 의해]
▼[srotāpattiphalaṁ] ① srota+āpatti+phalaṁ(ƿ.nom.) → [흐름에 든 결과가]
▼[prāptam] ① prāptam(njp.→ƿ.nom.) → [얻어졌다]
▼[iti] ① iti(ƺ.) → [라는,]
▼▷[sa] ① saḥ(ƾ.nom.) → [그는]
▼[eva] ① eva(ƺ.) → [참으로]
▼[tasyātmagrāho] ① tasya(pn.ƾ.gen.) + ātma+grāhaḥ(ƾ.nom.) → [그의、 자아에 대한
집착이]
② ātman(ƾ. the soul; oneself;; the understanding; thinking faculty)
② grāha(ƾ. seizing, grasping; a crocodile, shark; a prisoner; a disease; any large fish)
▼[bhavet] ① bhavet(pot.Ⅲ.sg.) → [될 것이며,]
▼▷[sattvagrāho] ① sattva+grāhaḥ(ƾ.nom.) → [중생에 대한 집착이]
② sattva(ƿƾ. being, existence, entity; nature; nature character)
▼[jīvagrāhaḥ] ① jīva+grāhaḥ(ƾ.nom.) → [영혼에 대한 집착이]
② jiva(nj. living, existing: ƾ. the principle of life, the vital breath, life, soul; the individual
or personal soul enshrined in the human body and imparting to it life)
▼[pudgalagrāho] ① pudgala+grāhaḥ(ƾ.nom.) → [개체아에 대한 집착이]
② pudgala(nj. beautiful, lovely, handsome: ƾ. atom; the body matter; the soul; the ego or
individual; man)
▼[bhavediti] ① bhavet(pot.Ⅲ.sg.) + iti(ƺ.) → [될 것입니다、 라고.]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24일째]
피제변제불가설 $ 095▲迷攞普迷攞普為 一 ● 者麼羅, ○□□□□,能,住,盡,欣
□□□□□□□, 能住其中不可說,
住中智慧不可說, 盡諸劫住無能說,
□□□□□□□, 능주기중불가설,
주중지혜불가설, 진제겁주무능설,
彼諸邊際不可說,
저 여러 끝단 데를 말할 수 없고
그 가운데 머무는 일 말할 수 없고
머무르는 지혜들도 말할 수 없고
그지없이 머무는 일 말할 수 없고
[225째]
흔요제불불가설 $ 096▲者麼羅者麼羅為 一 ● 馱麼羅, ○□□□□,智,善,於,三
□□□□□□□, 智慧平等不可說,
善入諸法不可說, 於法無礙不可說,
□□□□□□□, 지혜평등불가설,
선입제법불가설, 어법무애불가설,
欣樂諸佛不可說,
부처님을 반기는 일 말할 수 없고
지혜가 평등함을 말할 수 없고
여러 법에 잘 들어감 말할 수 없고
여러 법에 걸림없음 말할 수 없고
●K0430_T1007.txt★ ∴≪A모리만다라주경≫_≪K0430≫_≪T1007≫
●K1116_T0722.txt★ ∴≪A묘법성염처경≫_≪K1116≫_≪T0722≫
●K0116_T0262.txt★ ∴≪A묘법연화경≫_≪K0116≫_≪T0262≫
■ 암산퀴즈
263* 281
160480 / 272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9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3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8 번째는?
29 지혜의 광명을 증장시키며,
히 례, 㕧<上聲醯以反>㘑<二十九>
shiri
(이하~) 성스러운 찬란한 빛을 펼치시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030 나모스그리다야 ◐娜牟塞訖唎多耶<三十>◑Namas-kritāya//
031 나모바가바뎨다타가다 ◐娜牟婆伽筏帝<舊>怛他揭多俱囉耶<如來><族三十一>◑Namo bhagavate tathāgatakulāya//
032 나모바다마 구라야 ◐娜牟鉢頭摩<二合>俱囉耶<歸命蓮華族菩薩等><三十二>◑Namaḥ padma-kulāya//
033 나모바저라구라 야 ◐娜牟筏折囉俱囉<半音用同下>耶<歸命><金剛族三十三>◑Namo vajra-kulāya//
034 나모마니구라야 ◐娜牟摩尼俱囉耶<歸命寶族三十四>◑Namo maṇi-kulāya//
035 나모가 자구라야 ◐娜牟伽<上>闍俱囉耶<歸命衆族三十五>◑Namo gaja-kulāya//
036 나모바가바뎨 ◐娜牟婆伽筏帝<三十六>◑Namo bhagavate
037 디리 다슈라혜나 ◐地唎<二合>茶輸囉哂那<三十七>◑driḍha-śyra-sena
038 바라 하라나라 자야 ◐鉢囉<二合>訶囉拏囉<引>闍耶<大猛將各持器仗入三十八>◑praharaṇa-rājāya
039 다타가다야 ◐怛他揭多耶<如來三十><九>◑tathāgatāya//
●10방 여래께서는 이 주문의 비밀심인을 타고 보배연꽃에 앉으셔서
티끌처럼 많은 국토에 응하시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08
여래께 귀의합니다.
南無如來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73903
590
법수_암기방안
3 밥통 【위】
95 足背 【족배】 ~발등.
96 족근 足跟 ~ 발꿈치 【족근】
29 약지 (RING finger )
8 큰 창자,【대장】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813_204432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 진(晋)의 축법인(竺法印)
진(晋)나라 사문(沙門) 축법인(竺法印)은 진나라 태원(太元) 때에 추류(隹流)로서 좋은 대우를 받았다.
안북장군(安北將軍) 태원왕(太原王) 문도(文度)와는 매우 친한 벗이었다.
일찍이 그와 함께 생사의 보응을 이야기했으나 아득하여 밝히기 어려워 그 도리를 어느 정도 이해는 했으나 분명히는 알지 못했다.
그래서 서로 맹약하였다.
“죽은 뒤에 앎이 있어 과연 죄와 복의 보응을 보거든 서로 알려 주자.”
법인은 그 뒤에 회계(會稽)에 살다가 다음 해에 죽었으나 왕은 서울에 있으면서 그런 줄을 모르고 있었다.
왕의 꿈에 법인이 나타나 서로 반기고 기뻐하며 문안했다.
법인은 말하였다.
“빈도(貧道)는 어느 때 병으로 죽었습니다.
죄와 복은 헛되지 않아 그 응보는 마치 그림자와 메아리 같은 것입니다.
단월(檀越)님은 부디 부지런히 도덕을 닦아 그 신명(神明)을 구제하십시오.
전에 약속이 있었기 때문에 와서 알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말을 마치고 이내 사라졌다.
왕은 그 뒤로는 부지런히 불법을 믿고 받들었다.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반거북이 자세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3-20-목
♡전국여성불자회, 대불광,서울 종로구 우정국로 58,대불광빌딩,
[사진]
[지도내 사진] https://naver.me
[거리뷰1] https://maps.app.goo.gl
[세계내-위치] https://kko.kakao.com
[설명 1] https://cafe.daum.net
https://www.ggbn.co.kr
https://blog.naver.com
[설명 2] https://www.beopbo.com
https://www.kbitv.net
https://www.beopbo.com
https://www.beopbo.com
https://www.ibulgyo.com
[동영상 1] [3:36]
https://youtu.be
[BTN뉴스] 전국여성불자회 사무실 개소 “한국불교 이끌 주역”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www.wikiart.org
https://www.wikiart.org
007 나모로계아라아다남 ◐娜牟嚧雞阿囉喝哆喃<歸命羅漢等衆七>◑Namo loke arhatānāṃ//

○2018_1025_164204_canon_ct18_s12

○2018_1025_165629_nikon_ct19

○2020_0224_100337_nikon_ct18_s12

○2020_0224_104102_nikon_BW22

○2020_0224_104157_nikon_Ab35

○2020_0224_110047_nikon_ct19

○2020_0224_110817_nikon_ori

○2020_0224_112125_nikon_CT27

○2020_1126_153247_nikon_Ab31

○2020_1126_153502_nikon_ar24

○2020_1126_153527_canon_exc

○2020_1126_155534_nikon_ar24

○2020_1126_155617_nikon_ct19

○2020_1126_155836_canon_BW17

○2020_1126_160326_nikon_ct9_s12

○2021_0717_170715_canon_ct19_%23s01

○2021_0717_171047_canon_bw0_s12

○2021_0717_171423_canon_bw24

○2021_0717_172931_canon_ct9_s12
● [pt op tr] fr
_M#]

○2021_0717_171851_canon_ab23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묘법성염처경_K1116_T0722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관련키워드]
묘법성염처경 제4권/전체8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묘법성염처경-K1116-004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8/k1116-004.html
sfed--묘법성염처경_K1116_T0722.txt ☞묘법성염처경 제4권/전체8권
sfd8--불교단상_2569_08.txt ☞◆vifr7177
불기2569-08-12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969581111
https://buddhism007.tistory.com
https://puntarika007.tistory.com/6
htmback--불기2569-08-12_묘법성염처경_K1116_T0722-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