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비일체지덕경』
K0089
T0285
점비일체지덕경 제4권/전체5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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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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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8-01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089_T0285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점비일체지덕경』
♣0089-004♧
점비일체지덕경 제4권/전체5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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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_1105_114631_nikon_exc▾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105_164844_nikon_exc▾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106_101536_canon_exc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30859_canon_exc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53525_canon_exc▾화순 계당산 쌍봉사

○2020_0908_171249_canon_ori_rs▾합천 해인사 백련암

○2018_1022_133112_nikon_exc▾공주 계룡산 갑사

○2020_1114_131204_nikon_exc▾삼각산 도선사

○2019_1104_121138_canon_exc_s12▾구례 화엄사

○2021_1004_162726_canon_exc_%23078▾하동_고성산_약천사

○2021_1112_171849_nikon_exc_%23089▾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15_0415_164327_nikon_exc_s12▾서울_정릉_천중사

○2021_1002_205918_canon_exc▾밀양_재악산_표충사

○2012_0522_103454_exc▾남양주_운길산_수종사

○2021_1008_153400_nikon_exc▾계룡산_신원사

○2021_0216_142653_nikon_exc▾강화도_전등사

○2021_0929_140548_nikon_exc▾양양_휴휴암

○2021_0217_132511_nikon_exc▾서산_상왕산_개심사

○2023_0405_180212_canon_exc_s12▾천장산_연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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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2021_1004_132245_nikon_exc▾산청_지리산_대원사
❋❋본문 ♥
◎[개별논의]
★%★
『점비일체지덕경』
♣0089-004♧
점비일체지덕경 해제 (있는 경우)
점비일체지덕경 004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 ❋본문
★1★
◆vjuj3337
| ◈Lab value 202304051802 |
|
♥단상♥ |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8/k0089-004.html#3337 sfed--점비일체지덕경_K0089_T0285.txt ☞점비일체지덕경 제4권/전체5권 sfd8--불교단상_2569_08.txt ☞◆vjuj3337 불기2569-08-01 θθ |
■ 퀴즈
4국토의 하나. 부처님의 인위수행(因位修行)에 따라 나타나는 주변무여(周遍無餘)의 정토. 스스로 법락을 받는 국토.
답 후보
● 자수용토(自受用土)
자자일(自恣日)
자타불이문(自他不二門)
장(藏)
장엄겁(莊嚴劫)
쟁(諍)
적문개현(迹門開顯)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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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irelle Mathieu - Wann Kommst Du Wieder
Aldebert - Plus Tard Quand Tu Seras Grand
Yves Montand - Clementine
Amelie-Les-Crayons - Le Chant Des Coquelicots
Natalie Dessay & Michel Legrand - Paris Violon
Sebastien Patoche - La Moustache Au Chocolat
Patrick Bruel - Meme Si On N'est Fou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57▲ 戌囟臣羊亦 ■ 술신신양역 57 ( 개 술 / 열한째 지지 술) --CF-- 戍 수자리 수 ( 정수리 신 ) --CF-- 囱 창 창, 바쁠 총(신하 신 )( 양 양 / 상서( 祥瑞)롭다 배회( 徘徊)하다 양 )(또 역 / 클 혁 )
018▲ 乇土下丸介 ■ 탁토하환개 18 ( 부탁할 탁/ 풀잎 탁 )( 흙 토 / 뿌리 두, 쓰레기 차 )( 아래 하 )( 둥글 환 )( 낄 개 / 낱 개, 갑자기 알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10th Dalai Lama
[san-chn] apavādamāno nāśayati 損減執
[san-eng] saṁhitāsaṁdhiḥ $ 범어 saṁhitā+sandhiḥ joined together?
[pali-chn] cattāro āhārāḥ 四食
[pal-eng] naagabala $ 팔리어 adj.having the strength of an elephant.naagabalaa (f.), a kind of creeping plant.
[Eng-Ch-Eng] 四無礙智 【參照: 四無礙辯】
[Muller-jpn-Eng] 法自相相違因 ホウジソウソウイイン reason is contrary to the truth of the premise
[Glossary_of_Buddhism-Eng] AKSOBHYA BUDDHA☞
“The immovable Buddha. Aksobhya is one of the five [primordial]
Buddhas. His left hand is in the shape of a fist, his right hand touches
the ground, and he is of golden complexion.”
Dait: 12 #0010
[fra-eng] escalope $ 불어 chipping, cutlet
[chn_eng_soothil] 啞撇釋該而 abhiṣeka, 'consecrate me by sprinkling, ' said in prayer.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何以故? 如來所說法, 皆不可取不可說, 非法非非法.
무슨 까닭인가 하오면, 여래께서 말씀하신 법은 모두가 잡을 수 없고 말할
수도 없으며 법(法)도 아니고 비법(非法)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玄奘] 何以故? 世尊, 如來、應、正等覺所證、所說、所思惟法, 皆不可取、不可宣說,
非法、非非法.
[義淨] 何以故? 佛所說法不可取、不可說, 彼非法、非非法.
07-04 तत्कस्य हेतोः ? योऽसौ तथागतेन धर्मोऽभिसंबुद्धो देशितो वा, अग्राह्यः सोऽनभिलप्यः।
न स धर्मो नाधर्मः।
tatkasya hetoḥ | yo'sau tathāgatena dharmo'bhisambuddho deśito vā |
agrāhyaḥ so'nabhilapyaḥ | na sa dharmo nādharmaḥ |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하오면,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철저히 깨달아지고 또한 지도되어진
그 법, 그것은 잡을 수도 없으며 설명될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법이 아니요
법이 아닌 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의? → 이유인가 하오면,]
② hetu(ƾ. cause, reason, motive; source, origin; a means or instrument)
▼▷[yo'sau] ① yaḥ(pn.ƾ.nom.) + asau(pn.ƾ.nom.) → [(어떠한) 그것인、 그]
▼[tathāgatena] ① tathāgatena(ƾ.ins.) →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dharmo'bhisambuddho] ① dharmaḥ(ƾ.nom.) + abhisambuddhaḥ(nj.→ƾ.nom.) → [법은、
철저히 깨달아진]
② abhisambuddha(p.p.) < abhi(ƺ. towards, into, over, upon) + sambuddha(p.p.
wellunderstood; very wise or prudent; wide awake)
▼[deśito] ① deśitaḥ(nj.→ƾ.nom.) → [또는、 지도되어진]
▼[vā] ① vā(ƺ.)
▼▷[agrāhyaḥ] ① a|grāhyaḥ(njp.→ƾ.nom.) → [잡을 수 없습니다 → 잡을 수 없으며]
② grāhya(nj. to be taken or seized; to be understood; acceptable)
▼[so'nabhilapyaḥ] ① saḥ(ƾ.nom.) + an|abhilapyaḥ(njp.→ƾ.nom.) → [그것은、 설명될 수
없습니다(→설명될 수 없는 것입니다).]
② abhilapya(nj.) < * + ya(pass.pot.p.) < abhilap(1.ǁ. to talk to or address)
▼▷[na] ① na(ƺ.) → [아닙니다 → 아니며]
▼[sa] ① saḥ(ƾ.nom.) → [그것은]
▼[dharmo] ① dharmaḥ(ƾ.nom.) → [법이]
▼[nādharmaḥ] ① na(ƺ.) + a|dharmaḥ(ƾ.nom.) → [아닙니다(→아니기 때문입니다)、
법이 아닌 것이.]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13일째]
지기근성불가설 $ 084▲迦麼羅迦麼羅為 一 ● 摩伽婆, ○□□□□,知,雜,觀,變
□□□□□□□, 知其解欲不可說,
雜染清淨不可說, 觀察調伏不可說,
□□□□□□□, 지기해욕불가설,
잡염청정불가설, 관찰조복불가설,
知其根性不可說,
근성을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지해 욕망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더럽고 청정함을 말할 수 없고
관찰하고 조복함을 말할 수 없고
085□
[215째]
시현신변불가설 $ 086▲阿怛羅阿怛羅為 一 ● 醯魯耶, ○□□□□,放,種,令,一
□□□□□□□, 放大光明不可說,
種種色相不可說, 令眾生淨不可說,
□□□□□□□, 방대광명불가설,
종종색상불가설, 령중생정불가설,
示現神變不可說,
신통 변화 나타냄을 말할 수 없고
큰 광명 놓는 일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빛깔을 말할 수 없고
중생을 깨끗게 함 말할 수 없고
●K0612_T1587.txt★ ∴≪A전식론≫_≪K0612≫_≪T1587≫
●K0089_T0285.txt★ ∴≪A점비일체지덕경≫_≪K0089≫_≪T0285≫
●K0421_T0839.txt★ ∴≪A점찰선악업보경≫_≪K0421≫_≪T0839≫
■ 암산퀴즈
852* 766
223112 / 334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8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36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05 번째는?
18 깨달음에로 이끄는 거룩한 진리의 광명을 증장시키며,
비습라 리야참포, 毘濕婆<縛迦反>梨夜讖蒱<十八>
vis-variya ksam bhu,
물처럼 흐르는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60 라샤사가라하 ◐囉剎娑揭囉訶<三百六十>◑rākshaㆍgrahānāṃ
361 볘려다아라하비사차아라하 ◐閉囇多揭囉訶毘舍遮揭囉訶<三百六十一>◑pretaㆍgrahā piśācaㆍgrahā
362 보다가라하 ◐部多揭囉訶<神衆三百六十二>◑bhūtaㆍgrahā
363 구반다아라하 ◐鳩槃茶揭囉訶<三百六十三>◑kuṃbhāṇḍaㆍgrahā
364 스건타아라하 ◐塞健陁揭囉訶<三百六十四>◑skandaㆍgrahā
365 오다라타아라하 ◐烏怛摩陁揭囉訶<三百><六十五>◑unmādaㆍgrahā
366 차야아라하 ◐車夜揭囉訶<影鬼三百六十六>◑chāyāㆍgrahā
367 아바사마라아라하 ◐阿波娑摩囉揭囉訶<羊嗔鬼鬼如野狐三百六十七>◑apasmāraㆍgrahā
368 타가다기니가라하 ◐侘<坼阿反上長平呼>迦茶祁尼揭囉訶<魅鬼魅女鬼三百六十八>◑dākaㆍdākinīㆍgrahā
369 리바디가라하 ◐[口*梨]婆底揭囉訶<如狗惱小鬼三百六十九>◑revatīㆍgrahā
●죽은 뒤에 소원을 따라
10방국토에 태어날 때에도,
결코 변두리의 천박한 종족으로 태어나지 않을 텐데,
더욱이 어찌 잡된 형상을 받겠느냐.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105
‘나’라는 생각이 없는 가장 훌륭하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無我最第一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652632
668
법수_암기방안
36 가랑이 ( crotch / 사타구니, groin )
84 가자미근
86 대퇴골 [ =넙다리뼈 ]
18 아래팔뚝 (forearm)
8 큰 창자,【대장】
105 neck
13 노뼈 [radius]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803_065527 :
대장경 내 게송
시들어진 꽃 속의 모든 부처님이고
뭇 벌 속의 아름다운 꿀이고
껍질 겨 속의 알찬 열매이고
더러운 똥 속의 참된 금이며
땅 속의 값진 보배 광이고
모든 과일 씨 속의 싹이고
썩고도 허물어진 옷으로써
둘러싼 참된 금의 형상이면
빈천하고도 추악한 여인이
전륜성왕(轉輪聖王)을 잉태하고
까맣게 타버린 흙 모형 속에
가장 훌륭한 보배 상(像)이 있는 격이라
중생들의 탐욕ㆍ진심ㆍ우치와
허망한 생각과 번뇌 따위의
그 모든 더러운 때[垢]속에도
다 여래장(如來藏)은 있기 마련이네.
출전:
한글대장경 K0600_T1611
구경일승보성론(究竟一乘寶性論) 후위 륵나마제역
究竟一乘寶性論 【後魏 勒那摩提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고양이 등 펴기 자세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3-15-토
♡용흥사 전라남도 담양군 월산면 용흥리 574
[사진] https://search.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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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2] https://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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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1] [10:00]
https://youtu.be
천년고찰 담양 용흥사/용이 태어난 절 용흥사/전남 담양군 사찰여행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www.wikiart.org
https://www.wikiart.org
006 사시라 바 가싱가남 ◐薩失囉<引>皤<去>迦僧伽喃<敬禮辟支><佛及四果人六>◑sa-śrāvaka-saṃghanāṃ//

○2016_1008_132410_nik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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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_0909_144022_canon_exc_s12
● [pt op tr] fr
_M#]

○2020_0525_190040_canon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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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 점비일체지덕경_K0089_T0285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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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키워드]
점비일체지덕경 제4권/전체5권
■ 본 페이지 ID 정보
점비일체지덕경-K0089-004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8/k0089-004.html
sfed--점비일체지덕경_K0089_T0285.txt ☞점비일체지덕경 제4권/전체5권
sfd8--불교단상_2569_08.txt ☞◆vjuj3337
불기2569-08-01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956919471
https://buddhism007.tistory.com
https://happiness007.tistory.com/entry/점비일체지덕경-k0089-004
htmback--불기2569-08-01_점비일체지덕경_K0089_T0285-tis.htm
● [pt op tr] fr
_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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