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고승전』
K1075
T2060
속고승전 제22권/전체3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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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속고승전』
♣1075-022♧
속고승전 제22권/전체3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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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15821_nik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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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17_160740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73849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70746_can_exc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9_0106_160520_nik_ori 의정부 도봉산 망월사
○ 2020_1114_130933_nik_exc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31422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31541_can_exc 삼각산 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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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12911_nik_CT27 구례화엄사 구층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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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22743_nik_exc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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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고승전』
♣1075-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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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ci4482
◈Lab value 불기2568/08/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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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8/2568-08-13-k1075-022.html#4482 sfed--속고승전_K1075_T2060.txt ☞속고승전 제22권/전체30권 sfd8--불교단상_2568_08.txt ☞◆vxci4482 불기2568-08-13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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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관(事觀)을 말함. ⇒<유사어>사관이관<참조어>사관이관(事觀理觀)
답 후보
● 유식관(唯識觀)
유십과(喩十過)
유여토(有餘土)
유위무루(有爲無漏)
유의열반(有依涅槃)
유전문(流轉門)
유통분(流通分)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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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Dani - La Vie A 25 Ans
Edith Piaf - L'homme Au Piano
Anna Prucnal - Le Perroquet Flaubert
Lucienne Boyer - Mon Coeur Est Un Violon
Renaud - La Tloche
Georges Brassens - Le Bistrot
Enrico Macias - Souviens- Toi Des Noels De La-B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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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70▲ 金其東來門 ■ 금기동래문 70 ( 쇠 금, 성씨 김)( 그 기 / 만약( 萬若) 아마도, 혹은 기) (동녘 동) ( 올 래 / 내 )( 문 문 / 집안 문 )
031▲ 壬爿井弔爪 ■ 임장정조조 31 (북방 임 / 아홉째 천간( 天干) 임 )(나뭇조각 장 / 나뭇조각 상, 양수사 판 )( 우물 정 )( 조상할 조, / 이를 적 )(손톱 조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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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Mahasthabir Nikaya
[san-chn] sam-adhi-ṣthā 加持
[san-eng] manana $ 범어 ṛeflection
[pali-chn] assama 坊舍
[pal-eng] raasiva.d.dhaka $ 팔리어 m.the controller of revenues.
[Eng-Ch-Eng] 倒等流 To err by producing the karma of desire. 〔二障義HPC 1.798b〕
[Muller-jpn-Eng] 前念 ゼンネン preceeding instant of thought
[Glossary_of_Buddhism-Eng] ADIBUDDHA☞
See also: Esoteric School; Vairocana Buddha.
“Term used in Mahayana Buddhism, especially in Nepal and
Tibet, for the ‘primordial Buddha,’ the Buddha without beginning.”
Ling: 8
“The primordial Buddha. Although the concept itself can be traced
to early Buddhism, it is widely acknowledged that the notion of
the Adi-Buddha was fully developed in esoteric Buddhism. In
early Tibetan Vajrayana Buddhism, the Adi-Buddha is often associated with Samantabhadra, who represents the Dharma-kaya. In later
Tibetan Vajrayana, it is Vajradhara who represents the Dharma-kaya.
In [traditional Mahayana] Buddhism, the Adi-Buddha is represented
by Mahavairocana.”
[fra-eng] électeur $ 불어 voter
[chn_eng_soothil] 八塔 idem 八大靈塔.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言: 「不也, 世尊! 何以故? 斯陀含名一往來, 而實無往來,
是名斯陀含.」
수보리가 대답하였다. “그렇지 않습니다. 세존이시여, 무슨 까닭인가 하오
면, 사다함은 일왕래(一往來)라 하지만 실로는 왕래함이 없으므로 이름을
사다함이라 하기 때문입니다.”
[玄奘] 善現答言: 「不也, 世尊! 諸一來者不作是念 ࡔ我能證得一來之果ࡕ! 何以故?
世尊! 以無少法證一來性, 故名一來.」
[義淨] 妙生言: 「不爾, 世尊! 何以故? 由彼無有少法證一來性, 故名一來.」
09-05 सुभूतिराह-नो हीदं भगवन्।
स सकृदागामिन एवं भवति-मया सकृदागामिफलं प्राप्तमिति।
तत्कस्य हेतोः ? न हि स कश्चिद्धर्मो यः सकृदागामित्वमापन्नः।
तेनोच्यते सकृदागामीति॥
subhūtirāha | no hīdaṁ bhagavan | na sakṛdāgāmina evaṁ bhavati mayā
sakṛdāgāmiphalaṁ prāptamiti | tatkasya hetoḥ | na hi sa kaściddharmo yaḥ
sakṛdāgāmitvamāpannaḥ | tenocyate sakṛdāgāmīti |
수보리가 말씀드렸다. “그것은 참으로 아닙니다. 복덕갖춘분이시여! 한번만더돌아올자에
의해 ‘나에 의해 한 번만 더 돌아온다는 결과가 얻어졌다’라는 그러한 (산냐가) 생겨나지
않습니다.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하오면 한번더돌아오는상태를 가졌다는 그 어떤 법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말해집니다. ‘한번만더돌아올자’라고.”
▼▷[subhūtirāha] ① subhūtiḥ(ƾ.nom.) + āha(ƺ.) → [수보리는、 말했다.]
▼▷[no] ① no(ƺ.) → [아닙니다]
▼[hīdaṁ] ① hi(ƺ.) + idaṁ(pn.ƿ.nom.) → [참으로、 그것은.]
▼[bhagavan] ① bhagavan(ƾ.voc.) → [복덕갖춘분이시여!]
▼▷[na] ① na(ƺ.)
▼[sakṛdāgāmina] ① sakṛtāgāmina(ƾ.ins.) → [한번만더돌아올자에 의해]
▼[evaṁ] ① evaṁ(ƺ.) → [그러한]
▼[bhavati] ① bhavati(pres.Ⅲ.sg.) → [(+산냐가) 생겨나지 않습니다]
▼[mayā] ① mayā(pn.Ⅰ.ins.) → [나에 의해]
▼[sakṛdāgāmiphalaṁ] ① sakṛt+āgāmi(pres.Ⅰ.sg.) + phalaṁ(ƿ.nom.) → [(나는) 한 번만
더 돌아온다는 결과가 → ~ 더 돌아올 것이란 결과가]
▼[prāptamiti] ① prāptam(njp.→ƿ.nom.) + iti(ƺ.) → [얻어졌다、 라는.]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의? → 이유인가 하오면,]
▼▷[na] ① na(ƺ.)
▼[hi] ① hi(ƺ.) → [참으로]
▼[sa] ① saḥ(ƾ.nom.) → [그]
▼[kaściddharmo] ① kaścit(pn.ƾ.nom.) + dharmaḥ(ƾ.nom.) → [어떤、 법이 없습니다 →
~ 없기 때문입니다]
② kimcit(ƺ. to a certain degree, somewhat, a little)
② dharma(ƾ. that which is established or firm, law; usage, practice, duty; right, justice)
▼[yaḥ] ① yaḥ(pn.ƾ.nom.) → [(어떠한) 그것은]
▼[sakṛdāgāmitvamāpannaḥ] ① sakṛdāgāmitvam(ƿ.acc.) + āpannaḥ(njp.→ƾ.nom.) →
▼[한번만더돌아오는상태를、 가졌다(라는).]
② sakṛdāgāmitva(ƿ.) < * + tva('state of') < sakṛdāgāmi(pres.Ⅰ.sg.)
② āpanna(p.p. gained, obtained, acquired; gone or reduced to, fallen into; afflicted)
▼▷[tenocyate] ① tena(ƺ.) + ucyate(pass.pres.Ⅲ.sg.) → [그래서、 말해집니다]
▼[sakṛdāgāmīti] ① sakṛdāgāmī(ƾ.nom.) + iti(ƺ.) → [한번만더돌아올자、 라고.]
‘sakṛdāgāmī asti’ iti ucyate → [‘한번만더돌아올자’이다. 라고 일컬어진다.]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26일째]
삼세여공불가설 $ 097▲馱麼羅馱麼羅為 一 ● 鉢攞麼陀, ○□□□□,三,了,住,殊
□□□□□□□, 三世智慧不可說,
了達三世不可說, 住於智慧不可說,
□□□□□□□, 삼세지혜불가설,
료달삼세불가설, 주어지혜불가설,
三世如空不可說,
삼세가 허공 같음 말할 수 없고
삼세의 지혜들을 말할 수 없고
삼세를 통달함을 말할 수 없고
지혜에 머무는 일 말할 수 없고
[227째]
수승묘행불가설 $ 098▲鉢攞麼陀鉢攞麼陀為 一 ● 毘伽摩, ○□□□□,無,清,成,諸
□□□□□□□, 無量大願不可說,
清淨大願不可說, 成就菩提不可說,
□□□□□□□, 무량대원불가설,
청정대원불가설, 성취보리불가설,
殊勝妙行不可說,
훌륭하고 묘한 행을 말할 수 없고
한량없는 큰 서원 말할 수 없고
청정한 큰 서원을 말할 수 없고
보리를 성취함도 말할 수 없고
●K1060_T2152.txt★ ∴≪A속고금역경도기≫_≪K1060≫_≪T2152≫
●K1075_T2060.txt★ ∴≪A속고승전≫_≪K1075≫_≪T2060≫
●K1061_T2150.txt★ ∴≪A속대당내전록≫_≪K1061≫_≪T2150≫
■ 암산퀴즈
935* 215
90816 / 9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1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5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0 번째는?
31 5안(眼)[주-64]을 증장시키며,
바라자라반다니, 鉢剌遮囉飯怛泥<三十一去聲>
pra-cara vartane,
(~!~) 성스러운 찬란한 빛을 펼치시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050 바라 바라 자야 ◐鉢囉<二合>婆囉<引>闍耶<光王五十>◑prabhā-rājāya
051 다타아다야 ◐怛他揭多耶<五十一>◑tathāgatāya
052 아라하뎨삼먁삼몯다야 ◐阿囉訶帝三藐三菩陁耶<五十二>◑arhate samyaksaṃbuddhāya//
053 나모바가바뎨 ◐娜牟婆伽筏帝<五十三>◑Namo bhagavate
054 사보스비다바라라 자야 ◐三布瑟畢多娑囉囉<引>闍夜<娑羅花王五十四>◑saṃpushpita-sāla-rājāya
055 다타가다야 ◐怛他揭多耶<五十五>◑tathāgataya
056 아라하뎨삼먁삼몯다 야 ◐阿囉訶帝三藐三菩陁<引>耶<五十六>◑arhate samyaksaṃbuddhāya//
057 나모바가바뎨 ◐娜牟婆伽筏帝<五十七>◑Namo bhagvate
058 사갸 모나예 ◐舍抧也<二合>母娜曳<釋迦牟尼><佛五十八>◑śākhyamunaye
059 다타가다야 ◐怛他揭多耶<五十九>◑tathāgatāya
●10방 여래께서는
이 주문의 비밀심인을 지니시어
능히 10방세계에서 정수리를 만져 수기를 내리시니,
자기 과위(果位)를 아직 성취하지 못한 행자는
10방 어디에서나 부처님의 수기를 받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11
선서(普逝)께 귀의합니다.
南無善逝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201025
946
법수_암기방안
98 계지(季指) (막내 【계】~새끼) 발가락 [ 신조어 ]
5 목 ●
31 넓적다리 thigh
19 자뼈 (알너 - ULNA)
10 손목 WRIST
97 족~비탈 ~측면 [ 신조어 ]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764979&categoryId=49242&cid=49242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상체 일으키기
○ 2016_1008_133901_can
○ 2016_1008_141808_nik
○ 2016_1008_150553_can
○ 2018_0419_130612_can
○ 2018_0419_140219_can
○ 2020_0525_165356_nik
○ 2020_0525_191154_can
○ 2020_0606_124001_can
○ 2020_0606_124255_can
○ 2020_0606_125250_can
○ 2020_0606_134411_can
○ 2020_0606_141603_can
○ 2020_0606_172753_can
○ 2020_0606_172932_can
○ 2020_0606_191221_can
○ 2020_0606_191541_can
○ 2020_0606_193356_can
● [pt op tr] fr
_M#]
○ 2020_0606_193446_can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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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 속고승전_K1075_T2060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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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고승전 제22권/전체3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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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속고승전_K1075_T2060.txt ☞속고승전 제22권/전체30권
sfd8--불교단상_2568_08.txt ☞◆vxci4482
불기2568-08-13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547917335
https://buddhism007.tistory.com/463083
htmback--불기2568-08-13_속고승전_K1075_T2060-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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