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24년 8월 15일 목요일

불기2568-08-15_아비달마대비바사론-k0952-100


『아비달마대비바사론』
K0952
T1545

아비달마대비바사론 제100권/전체20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아비달마대비바사론』 ♣0952-100♧




아비달마대비바사론 제100권/전체200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2019_1106_123120_nik_ar33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30134_can_ct19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30703_can_CT38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15854_can_BW17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201_154713_can_ar36 원주 구룡사


○ 2020_0907_162639_nik_bw24 양산 통도사


○ 2020_0908_163719_can_ar17 합천 해인사


○ 2020_0908_170659_can_ar45 합천 해인사 백련암


○ 2020_0910_122653_can_CT33 속리산 법주사


○ 2020_0910_131955_can_ab36 속리산 법주사


○ 2020_0910_132926_can_bw5 속리산 법주사


○ 2020_0910_183031_can_ct12 제천 월악산 신륵사


○ 2020_1017_150743_can_ar43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61836_can_ct18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3_141853_can_ct9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41243_can_ct18_s12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21138_can_bw24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35122_can_ar32_s12 구례 화엄사 연기암

● [pt op tr] fr
_M#]



○ 2019_1106_115229_can_CT33 화순 영구산 운주사



❋❋본문 ◎[개별논의]

★%★
『아비달마대비바사론』 ♣0952-100♧






◎◎[개별논의] ❋본문









★1★





◆vhbv1134

◈Lab value 불기2568/08/15


○ 2021_0717_170341_can_BW3_s12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gustave-dore-the-return-of-the-prodigal-son
[#M_▶더보기|◀접기|
Artist: gustave-dor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Gustave_Doré
Title : the-return-of-the-prodigal-son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2018_0418_124902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Luanda-SMiguelFort1
[#M_▶더보기|◀접기|
English: São Miguel Fortress in Luanda, Angola
Author Erik Cleves Kristensen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Guatemala ,Quetzaltenango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Marie Laforet - Mon Pays Est Ici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8/2568-08-15-k0952-100.html#1134
sfed--아비달마대비바사론_K0952_T1545.txt ☞아비달마대비바사론 제100권/전체200권
sfd8--불교단상_2568_08.txt ☞◆vhbv1134
불기2568-08-15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유사어>육합석<참조어>육합석(六合釋)

답 후보
● 육리합석(六離合釋)
육십이견(六十二見)
육인(六因)

육자명호(六字名號)
육파외도(六派外道)
윤왕칠보(輪王七寶)
율의(律儀)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Michel Jonasz - Vivement L'avenir
Carole Fredericks - Jean-Jacques Goldman - Michael Jones - Fermer Les Yeux
Mireille Mathieu - Je Veux
Pierre Perret - Ma Femme
MIKA - Elle Me Dit
Mireille Mathieu - Avec Du Soleil Et De L'eau
LES G.O. CULTURE - Darla Dirladada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72▲ 阝非卑舍亞 ■ 부비비사아 72 ( 좌부변 부 )( 아닐 비 / 비방할 비 )( 낮을 비 )( 집 사/ 버릴 사, 벌여놓을 석 )( 버금 아 / 누를 압, 흰흙 악 )
033▲ 支辶尺天艹 ■ 지착척천초 33 (( 지탱할 지 )( 쉬엄쉬엄 갈 착 )( 자 척 )( 하늘 천 ) 초두머리 초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Kanishka
[san-chn] santati 相續
[san-eng] śīta $ 범어 cold
[pali-chn] anupādi-sesa-nibbāna 無餘依涅槃, 無餘涅槃
[pal-eng] upaccagaa $ 팔리어 upa + ati + gam + a; 3rd sin. pret.he escaped, passed or overcame.
[Eng-Ch-Eng] 四念處 'Four Mindfulnesses.' Same as sinianzhu 四念住sinianzhu and 四觀.
[Muller-jpn-Eng] 羯諾野 カダクヤ a type of spear
[Glossary_of_Buddhism-Eng] WITHOUT OUTFLOWS☞
See: Unconditioned Dharmas.

[fra-eng] libérez $ 불어 release
[chn_eng_soothil] 淸淨心 A pure mind free from doubt or defilement.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言: 「不也, 世尊! 何以故? 阿那含名爲不來, 而實無不來,
是故名阿那含.」
수보리가 대답하였다. “그렇지 않습니다. 세존이시여, 무슨 까닭인가 하오
면, 아나함은 불래(不來)라 하지만 실로는 다시 오지 아니함이 없으므로 이
름을 아나함이라 하기 때문입니다.”
[玄奘] 善現答言: 「不也, 世尊! 諸不還者不作是念 ࡔ我能證得不還之果ࡕ! 何以故?
世尊! 以無少法證不還性, 故名不還. 」
[義淨] 妙生言: 「不爾, 世尊! 何以故? 由彼無有少法證不還性, 故名不還.」
09-07 सुभूतिराह-नो हीदं भगवन्।
न अनागामिन एवं भवति-मया अनागामिफलं प्राप्तमिति।
तत्कस्य हेतोः ? न हि स भगवन् कश्चिद्धर्मो योऽनागामित्वमापन्नः।
तेनोच्यते अनागामीति॥ **
subhūtirāha | no hīdaṁ bhagavan | na anāgāmina evaṁ bhavati mayā
anāgāmiphalaṁ prāptamiti | tatkasya hetoḥ | na hi sa bhagavan
kaściddharmo yo'nāgāmitvamāpannaḥ | tenocyate'nāgāmīti |
수보리가 말씀드렸다. “그것은 참으로 아닙니다. 복덕갖춘분이시여!
다신돌아오지않는자에 의해 ‘나에 의해 다신돌아오지않는결과가 얻어졌다’라는 그러한
(산냐가) 생겨나지 않습니다.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하오면, ‘다신돌아오지않는상태를
가졌다’라는 그 어떤 법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말해집니다.
‘다신돌아오지않는자’라고.”
▼▷[subhūtirāha] ① subhūtiḥ(ƾ.nom.) + āha(ƺ.) → [수보리는、 말했다.]
▼▷[no] ① no(ƺ.) → [아닙니다]
▼[hīdaṁ] ① hi(ƺ.) + idaṁ(pn.ƿ.nom.) → [참으로、 그것은.]
▼[bhagavan] ① bhagavan(ƾ.voc.) → [복덕갖춘분이시여!]
▼▷[na] ① na(ƺ.)
▼[anāgāmina] ① anāgāmina(ƾ.ins.) → [다신돌아오지않는자에 의해]
▼[evaṁ] ① evaṁ(ƺ.) → [그러한]
▼[bhavati] ① bhavati(pres.Ⅲ.sg.) → [(산냐가) 생겨나지 않습니다]
▼[mayā] ① mayā(pn.Ⅰ.ins.) → [나에 의해]
▼[anāgāmiphalaṁ] ① anāgāmi+phalaṁ(ƿ.nom.) → [다신돌아오지않는결과가]
▼[prāptamiti] ① prāptam(njp.→ƿ.nom.) + iti(ƺ.) → [얻어졌다、 라는.]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의? → 이유인가 하오면,]
▼▷[na] ① na(ƺ.)
▼[hi] ① hi(ƺ.) → [참으로]
▼[sa] ① saḥ(ƾ.nom.) → [그]
▼[bhagavan] ① bhagavan(ƾ.voc.) → [복덕갖춘분이시여!]
▼[kaściddharmo] ① kaścit(pn.ƾ.nom.) + dharmaḥ(ƾ.nom.) → [어떤、 법이 없습니다 →
~ 없기 때문입니다]
▼[yo'nāgāmitvamāpannaḥ] ① yaḥ(pn.ƾ.nom.) + anāgāmitvam(ƾ.acc.) +
āpannaḥ(njp.→ƾ.nom.) → [(어떠한) 그것은、 다신돌아오지않는상태를、 가졌다(라는).]
▼▷[tenocyate'nāgāmīti] ① tena(ƺ.) + ucyate(pass.pres.Ⅲ.sg.) + anāgāmī(ƾ.nom.) +
iti(ƺ.) → [그래서、 말해집니다、 다신돌아오지않는자、 라고.]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28일째]
제불보리불가설 $ 099▲毘伽摩毘伽摩為 一 ● 烏波跋多, ○□□□□,發,分,知,오

□□□□□□□, 發生智慧不可說,
分別義理不可說, 知一切法不可說,
□□□□□□□, 발생지혜불가설,
분별의리불가설, 지일체법불가설,

諸佛菩提不可說,
부처님의 보리를 말할 수 없고
지혜를 내는 일도 말할 수 없고
이치를 분별함도 말할 수 없고
모든 법 아는 일을 말할 수 없고


[229째]
엄정불찰불가설 $ 100■ ■嚴 諸清不不十 此此如如一
100▲ 烏波跋多烏波跋多為 一 ● 演說, ○□□□□,修,長,一,諸

□□□□□□□, 修行諸力不可說,
長時修習不可說, 一念悟解不可說,
□□□□□□□, 수행제력불가설,
장시수습불가설, 일념오해불가설,

嚴淨佛剎不可說,
부처 세계 장엄함을 말할 수 없고
모든 힘 수행함을 말할 수 없고
오랜 세월 수행함을 말할 수 없고
한 생각에 깨달음을 말할 수 없고





●K0953_T1559.txt★ ∴≪A아비달마구사석론≫_≪K0953≫_≪T1559≫
●K0952_T1545.txt★ ∴≪A아비달마대비바사론≫_≪K0952≫_≪T1545≫
●K0944_T1544.txt★ ∴≪A아비달마발지론≫_≪K0944≫_≪T1544≫


■ 암산퀴즈


821* 36
20264 / 6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3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7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2 번째는?




33 천상에 나는 일과 열반을 증장시키겠습니다.
바라, 播囉<三十三>
pale
(~!~) 어떠한 파괴로부터도 보호해주는 이시여!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070 바라등 의 라 ◐鉢羅登<登甑反>擬<擬異><反>囉<七十>◑pratyaṅgirā//
071 사바보다가라 하가라니 ◐薩嚩部多揭囉<二合>訶迦囉尼<一切神衆作罰七十一>◑Sarva bhūtaㆍnigrahaㆍkarani
072 바라미 댜 ­ 체 다 니 ◐波囉微<入>地也<二合>掣<車曳反>陁<輕呼>你<能斷他呪七十二>◑paraㆍvidyāㆍchedani
073 아가 라 밀 ­ 투 ◐阿哥<引>囉<輕呼>微哩<入二合>駐<撗死七十三>◑akālaㆍmrityu
074 바리다라야 나가리 ◐波唎怛囉耶<引>那揭唎<救取七十四>◑paritrāyaṇaㆍkarī
075 살바반타나목 ­ 사나가리 ◐薩嚩畔陁那乞叉那迦唎<一切縛禁解脫七十五>◑sarvaㆍbandhañaㆍmokshanaㆍkarī//
076 살바도스타 ◐薩嚩突瑟咤<二合除一切惡七十六上>◑sarava dushṭe
077 도사바나니바라니 ◐突莎般那你縛囉尼<惡夢七十七>◑duḥsvapnaㆍnivāraṇi
078 자도라 싣디남 ◐者都囉<引>室底喃<八萬四千衆神><七十八>◑caturㆍaśītīnāṃ
079 가라하사하사라 남 ◐揭囉訶娑訶娑囉<引>喃<七十九>◑grahaㆍsahasrānāṃ

●이른 바 지옥의 괴로움,
아귀의 괴로움,
축생의 괴로움,
눈 먼 괴로움,
귀 먹은
괴로움,
벙어리의 괴로움,
원망하고
미워하는 사람끼리 서로 만나는 괴로움,
사랑하는 사람끼리 서로 헤어지는 괴로움,
아무리 원해도 얻지 못하는 괴로움,
다섯 쌓임이 치성한 괴로움,
크고 작은 횡액의 괴로움들을 동시에 해탈한다.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12
모든 세간해(世間解)께 귀의합니다.
南無一切世間解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29556
298
법수_암기방안


100 네이블navel, 옴파로스Ompharos 臍 【배꼽 제】 / 벨리버튼belly button,
7 갈비 【협】
33 종아리 [캪]calf


12 팔꿉 [elbow]
99 무명 (~네째) 발가락 [ 신조어 ]
28 새끼 ( LITTELE finger)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816_224241 :

대장경 내 게송



방편으로 깨달아 미묘함과 통하였네.
● 筌蹄覺妙通


출전:
한글대장경 K1259_Txxxx
어제비장전(御製秘藏詮) 북송 태종찬
御製秘藏詮 【北宋 太宗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합장하여 앞으로 숙이기


○ 2019_1106_104734_nik_exc_s12


○ 2019_1106_153638_nik_exc_s12


○ 2019_1105_130933_nik_exc


○ 2019_1106_103900_can_fix


○ 2019_1106_171945_can_exc_s12


○ 2019_1105_104838_can_exc_s12


○ 2019_1201_152255_can_exc_s12


○ 2020_0904_133230_can_ori_rs


○ 2020_0908_164059_can_ori_rs


○ 2020_0908_180719_can_ori_rs


○ 2020_0909_154417_can_ori_rs


○ 2020_0911_122431_nik_ori_rs


○ 2020_0908_173303_nik_ori_rs


○ 2020_1002_121509_nik_fix


○ 2020_1017_150724_can_exc


○ 2020_1017_153026_can_exc


○ 2020_1017_164238_can_exc


○ 2020_1114_131845_can_exc


○ 2019_1104_133605_nik_exc

● [pt op tr] fr
_M#]



○ 2020_0908_142711_can_ori_rs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아비달마대비바사론_K0952_T1545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아비달마대비바사론』 ♣0952-100♧
[관련키워드]
아비달마대비바사론 제100권/전체200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불기2568-08-15_아비달마대비바사론-K0952-100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8/2568-08-15-k0952-100.html
sfed--아비달마대비바사론_K0952_T1545.txt ☞아비달마대비바사론 제100권/전체200권
sfd8--불교단상_2568_08.txt ☞◆vhbv1134
불기2568-08-15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550384041
https://buddhism007.tistory.com/463085
htmback--불기2568-08-15_아비달마대비바사론_K0952_T1545-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