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선율사감통록』
K1070
T2107
도선율사감통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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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도선율사감통록』
♣1070-001♧
도선율사감통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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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선율사감통록』
♣107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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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ch1865
◈Lab value 불기2565/10/04 |
Weepers Circus - Petit Exercice Recreatif
♥단상♥ 짜증내지 않는 사람이 성취한다. 성취하는 사람은 짜증내지 않는다. - 성취를 잘 하거나, 아니면 당장 성취되지 않더라도 짜증내지 않도록 인격수양을 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뜻을 잘 성취하는 상태에 이를 필요가 있다.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1/09/2565-10-04-k1070-001.html#1865 sfed--도선율사감통록_K1070_T2107.txt ☞도선율사감통록 sfd8--불교단상_2565_10.txt ☞◆vsch1865 불기2565-10-04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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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이나 과자 따위를 담아서 불전에 공양하는 그릇.
답 후보
● 공화(供華)
관세음(觀世音)
관자재(觀自在)
광세음(光世音)
교답마(喬答摩)
교외별전(敎外別傳)
구나발타라(求那跋陀羅)
정립(定立)ㆍ반정립(反定立)의 두 극단을 종합한 뜻. 두 극단의 치우친 삿된 것을 여읜 중정(中正)한 도라는 말. 이 말은 대소승에 두루 쓰이며 그 뜻도 얕고 깊은 것이 각기 다르나, 그 핵심의 요긴한 뜻을 나타내는 의미를 지닌 것으로 일치함. 예를 들면 소승에서는 외도나 범부들의 지나친 고행과 낙행을 여읜 진정한 행법(行法), 곧 부처님이 말씀한 정도(正道)나, 유무(有無) 단상(斷常)의 2변을 여읜 비유비무(非有非無)ㆍ비단비상(非斷非常)의 이치를 중도라 하고, 법상종에서는 유(有)에도 치우치지 않고 공에도 치우치지 않는 비유비공을 중도라 하고, 삼론종에서는 불생불멸(不生不滅)로 부단불상(不斷不常)의 팔불(八不)에 의하여 나타나는 불가득(不可得)의 법을 중도라 하고, 천태종은 실상(實相)을, 화엄종은 법계(法界)를 중도라 한다.
답 후보
● 중도(中道)
중생심(衆生心)
중제(中際)
중합지옥(衆合地獄)
증과(證果)
증상심(增上心)
지(智)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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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eng] viśvamūrte $ 범어 O universal f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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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내가 만약
널리 이 주문의 공과 힘을 찬탄하려면
한 겁을 설하여도
다하지 못하나니라.
이때 관세음보살께서
범천왕에게 말씀하시되,
"이 주문을 다섯 번 외우고
오색(五色)실을 가져와 새끼를 꼬듯 꼬고,
주문을 24 편을 외우며
24 번 매듭을 지어
목에 걸지어다.
● 사라사라 娑囉娑囉<四十三> sa ra sa r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61
바리 마뉴- 날- 사 냐-
必哩<二合>麽抳喩捺哩舍<二合>你野<六十一>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77일째]
피불가설제색내 $ 019▲普摩普摩為 一 ● 禰摩, ○□□□□,復,葉,光,此
□□□□□□□, 復現眾葉不可說,
葉中光明不可說, 光中色相不可說。
□□□□□□□, 부현중엽불가설,
엽중광명불가설, 광중색상불가설。
말할 수 없이 많은 빛깔 속에서
나타내는 잎새도 말할 수 없고
잎새 속에 광명도 말할 수 없고
광명 속에 빛깔도 말할 수 없네.
[270째]
일모단처소유찰 $ 012▲矜羯羅矜羯羅為 一 ● 阿伽羅, ○□□□□,其,盡,一,彼
□□□□□□□, 其數無量不可說,
盡虛空量諸毛端, 一一處剎悉如是。
□□□□□□□, 기수무량불가설,
진허공량제모단, 일일처찰실여시。
한 터럭 끝에 있는 모든 세계들
그 수효 한량없이 말할 수 없고
온 허공에 가득한 터럭 끝마다
낱낱 곳에 있는 세계 다 그러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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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수_암기방안
19 자뼈 (알너 - ULNA)
12 팔꿉 [elbow]
43 꼬마(새끼)발가락 the little toe
61 액와(腋窩) ~ 겨드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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