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21년 10월 27일 수요일

불기2565-10-27_범망경노사나불설보살심지계품제십-k0527-001


『범망경노사나불설보살심지계품제십』
K0527
T1484

상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범망경노사나불설보살심지계품제십』 ♣0527-001♧




제8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2019_1104_135250_can_Ab27 구례 화엄사 연기암


○ 2020_1114_162928_can_ct18_s12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41320_can_ct19 삼각산 도선사


○ 2020_1017_170530_can_ct9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3525_can_CT38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0930_140424_nik_CT9 화성 용주사


○ 2020_0930_134322_can_ab31 화성 용주사


○ 2020_0911_111218_can_ct14 제천 의림지 대도사


○ 2020_0909_155002_can_ab41 무주 백련사


○ 2020_0908_151748_can_ar45 합천 해인사


○ 2020_0907_141039_can_ab41 양산 통도사


○ 2020_0907_122030_nik_AB7 양산 보광사


○ 2020_0906_113730_can_Ab27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5_150427_can_ab41 오대산 적멸보궁


○ 2020_0905_105630_can_BW25 오대산 월정사


○ 2019_1106_152905_can_AB7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6_151633_can_ct16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6_130152_can_ab41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12249_can_bw24 화순 영구산 운주사

● [pt op tr] fr
_M#]



○ 2020_1114_135713_can_ct19 삼각산 도선사



❋❋본문 ◎[개별논의]

★%★
『범망경노사나불설보살심지계품제십』 ♣0527-001♧






◎◎[개별논의] ❋본문









★1★





◆vngq2267

◈Lab value 불기2565/10/27


○ 2020_0910_114709_nik_ct18.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Katsushika-Hokusai-inume-pass-in-the-kai-province.jpg!HD
[#M_▶더보기|◀접기|
Artist: Katsushika-Hokusai

Katsushika Hokusai (葛飾 北斎, October 31, 1760 – May 10, 1849)는
에도시대 우키요에 화가이자 판화가인 일본의 예술가로 그는 Sesshū Tōyō 및 다른 작풍의 중국화 의 영향을 받았다 .
https://en.wikipedia.org/wiki/Hokusai
Title : inume-pass-in-the-kai-province.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Begonia_x_hiemalis_in_the_Flower_Dome,_Gardens_by_the_Bay,_Singapore_-_20120712
[#M_▶더보기|◀접기|
English: Begonia × hiemalis in the Flower Dome at Gardens by the Bay, Singapore.
Author Shiny Things.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uzhou_Street_in_the_Summer_Palace
[#M_▶더보기|◀접기|
https://en.wikipedia.org/wiki/File:Suzhou_Street_in_the_Summer_Palace.JPG
English: Suzhou Street in the Summer Palace (Beijing, China).
Author Tojan76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Campo Grande -  Mato Grosso do Sul ,Brazil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http://buddhism007.tistory.com/5712

Jeanne Moreau - Les Mensonges


♥단상♥let it be의 올바른 뜻

비틀즈의 곡에 let it be 란 곡이 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이 let it be 란 구절의 의미에 대해 잘못해석한다. 
잘못 이해한다. 그리고 그에 바탕해 잘못된 자세를 취한다.
그리고 잘못 행동한다. 





○ 음악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mus0fl--beateles let it be.lrc
beateles let it be 


이 곡을 번역하면서 대부분 다음처럼 해석한다. 

let it be => X(잘못된 해석예) let it be untouched = let it be undone.... = let it be (as it is) 

이는 일부인들이 곤경에 처할 때 취하기 쉬운 심리적 자세 때문이다. 
즉 그런 입장에서 이 구절을 대하기에 본래 없는 뜻을 위처럼 덧붙여 대하기 때문이다. 
곤경에 처해 무언가 하려고 해도 할 수 없다. 
해보았자 별 의미가 없다.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다.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편하다. 차라리 속 편하다. 
그래서 되는 대로 내맡겨두자. 
이런 형태로 방임하고 방기하려는 입장에서 위 구절을 대하기 쉽다. 
그러면 위 구절을 위처럼 이해하게 된다. 
let it be 의 잘못된 해석 
일부 인사들 -- 내버려두라. 그대로 맡겨라. 

그러나 이는 그 구문과 단어가 의미하는 올바른 뜻이 아니다. 
더욱이 가사에 나오듯, 현명한 어머니나 성모 마리아,,,가 전해줄 지혜의 말은 아니다. 

그 구절에 사용된 BE 동사가 갖는 올바른 뜻은 다음과 같다. 

let it be -   그것을 존재하게 하라. 그것이 실현되게 하라. 그것이 그것답게 만들라. ...

무언가 이 구절에 덧붙여 의미를 명확하게 한다면 다음처럼 이해하는 것이 낫다. 
let it be == let it be done == let it your good dream) be realized == let it be as it should be = let it exist as it should be...

이는 
it 가 상대가 성취시키고자 하는 올바르고 아름답고 선한 희망을 가리킨다고 새길 경우다. 

그러나 위 구절에서 it 가 trouble (곤경)을 가리킨다고 하자. 
이 경우는 그것은 이미 있는 곤경이다. 
그래서 새로 그것을 있게 할 필요는 없다. 
그래서 이 경우는 다음처럼 해석할 필요가 있다. 
그것을 또 있는 그대로 있게 해라, 즉 받아들이고 참아라, 또는 
그렇게 만든 상대를 그대로 두고 용서해주어라. 이런 의미로 해석할 수도 있다. 


이런 해석이 원래 be 동사가 갖는 본 의미 (~이다. ~ 있다)에 들어맞는 해석이 된다. 
곤경에 처하면 어찌할 줄 몰라하고, 모든 것을 포기하고 내맡기려는 자세를 취하기 쉽다. 
그런 상황에서 현명한 어머니가 아들에게 다가가 속삭여줄 현명한 지혜의 말씀의 내용이 된다. 

본래 언어는 다의적이다. 
수행자는 하나의 단어마다 그 단어가 가리킬 수 있는 의미를 다양하게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한 단어마다 최소한 7 개 이상의 다른 의미로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 가운데 맥락에 맞게, 그리고 올바르고 바람직한 의미가 되도록 취해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1/10/2565-10-27-k0527-001.html#2267
sfed--범망경노사나불설보살심지계품제십_K0527_T1484.txt ☞상권
sfd8--불교단상_2565_10.txt ☞◆vngq2267
불기2565-10-27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밤이 새는 모양. 비구는 명상이 나타날 때인 이른 아침에 아침 죽을 먹는 것이 그 율제(律制)이다.

답 후보
● 명상(明相)
목환자(木患子)
묘색(妙色)
무간지옥(無間地獄)

무기(無記)
무량정천(無量淨天)
무명(無明)


 6식(識)의 하나. 8식의 하나. 의근(意根)에 의한 식이란 뜻. 곧 제6식, 제7말나식에 의속(依屬)한 식, 물심(物心)의 모든 현상의 총상(總相)을 요별(了別)함이 그 성능(性能). 의식은 무상천(無想天)에 태어날 적, 무상정(無想定)을 얻을 적, 멸진정(滅盡定)에 들 적, 숙수시(熟睡時), 민절시(悶絶時)를 제하고는 다른 때에는 언제든지 기존(起存).

답 후보
● 의식(意識)

이공(二空)
이교(二敎)
이근(二根)
이도(二道)
이법상사과류(異法相似過類)
이사무애관(理事無礙觀)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M_▶더보기|◀접기|



■ 음악
Pierre Bachelet - Laisse Parler Dieu
Gilbert Montagne - Nougayork
Buridane - La Caillasse
L'AFFAIRE LOUIS TRIO - Mobilis In Mobile
Alain Souchon - Portbail
Frank Michael (Collector Edition) - La Nostalgie De Toi
Pierre Perret - Riz Pil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Ajahn Amaro
[san-chn] sukha-svabhāva 樂
[san-eng] sahastrāvartanāt.h $ 범어 according to the prescribed śAstrA cycle
[pali-chn] kupito 瞋
[pal-eng] vata $ 팔리어 ind.surely; certainly; indeed; alas. (nt.), a religious duty or observance.va.ta (m.), a banyan tree. ### vaa.ta (m.) an enclosure. ### vaata (m.) the wind; air.
[Eng-Ch-Eng] 大覺國師文集 The Taegak kuksa munjip. "The Collected Writings of the National Teacher Taegak." Taegak is the posthumous title of Uich'on 義天. HPC 4.528-567.
[Muller-jpn-Eng] 攝論宗 ショウロンシュウ Mahāyāna-saṃgraha school
[Glossary_of_Buddhism-Eng] ASVARA☞
See: Outflows.

[fra-eng] argué $ 불어 argued


■ 암산퀴즈


619* 301
774064 / 808


■ 다라니퀴즈

자비주 66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84 번째는?




66
만약 이 다라니를 이름만 들어도
오히려 무량겁토록
나고 죽으면서
지은 큰 죄[生死重罪]가 없어질 것인데
하물며 외우고 지니는 이이겠는가.
만약 이 다라니를 얻어서
읽고 외우는 이는
마땅히 알라.
이미 일찍히 무량한 모든 부처님께
공양하여 널리 선근을 심었나니라.
● 자길라아싯다야 者吉囉阿悉陁夜<六六十> ca k rā sid dhā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84
가리 다분냐-
訖哩<二合>哆奔抳野<八十四引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00일째]
어피일일결정중 $ 042▲高出高出為 一 ● 最妙, ○□□□□,調,不,不,不

□□□□□□□, 調伏眾生不可說。
不可言說同類法, 不可言說同類心,
□□□□□□□, 조복중생불가설。
불가언설동류법, 불가언설동류심,

하나하나 결정한 저 뜻 가운데
중생을 조복함도 말할 수 없고
같은 종류 법들을 말할 수 없고
같은 종류 마음을 말할 수 없어



[301째]
불가언설이류법 $ 043▲最妙最妙為 一 ● 泥羅婆, ○□□□□,不,不,不,念

□□□□□□□, 不可言說異類心,
不可言說異類根, 不可言說異類語,
□□□□□□□, 불가언설이류심,
불가언설이류근, 불가언설이류어,

다른 종류 법들을 말할 수 없고
다른 종류 마음을 말할 수 없고
다른 종류 근기를 말할 수 없고
다른 종류 언어를 말할 수 없어





●K0722_T0076.txt★ ∴≪A범마유경≫_≪K0722≫_≪T0076≫
●K0527_T1484.txt★ ∴≪A범망경노사나불설보살심지계품제십≫_≪K0527≫_≪T1484≫
●K0719_T0071.txt★ ∴≪A범지알파라연문종존경≫_≪K0719≫_≪T0071≫

법수_암기방안


42 발 옆면 foot side
43 꼬마(새끼)발가락 the little toe
66 상완(上腕)
84 가자미근

186319
958

○ 2020_1114_132908_nik_ori 삼각산 도선사


○ 2018_1023_132241_nik_ct19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40023_can_bw4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22808_can_BW25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0906_105005_nik_ct18 천축산 불영사


○ 2020_1126_160515_nik_BW17


○ 2020_1126_160333_nik_bw0_s12


○ 2020_1126_160007_can_Ar28_s12


○ 2020_1126_155900_nik_ar23


○ 2020_0224_112939_nik_ct18_s12


○ 2020_0224_102028_nik_Ar12


○ 2019_1004_180439_nik_ct12


○ 2019_1004_133714_can_ab2


○ 2019_1004_132831_can_ab2


○ 2019_1004_170730_can_ct19


○ 2019_1004_162428_nik_bw2


○ 2019_1004_154551_can_exc


○ 2019_1004_132821_can_ar15


○ 2019_1004_155608_nik_ar45


○ 2019_1004_180908_nik_BW21


○ 2019_1004_164631_can_CT27


○ 2019_1004_135633_nik_Ab35


○ 2019_1004_133529_can_BW21


○ 2019_0405_170933_can_ar38


○ 2018_0722_122508_nik_ar31

● [pt op tr] fr
_M#]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범망경노사나불설보살심지계품제십_K0527_T1484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M_▶더보기|◀접기|


『범망경노사나불설보살심지계품제십』 ♣0527-001♧
[관련키워드]
상권

■ 본 페이지 ID 정보
불기2565-10-27_범망경노사나불설보살심지계품제십-K0527-001
https://blog.daum.net/thebest007/844
sfed--범망경노사나불설보살심지계품제십_K0527_T1484.txt ☞상권
sfd8--불교단상_2565_10.txt ☞◆vngq2267
불기2565-10-27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1/10/2565-10-27-k0527-001.html
htmback--불기2565-10-27_범망경노사나불설보살심지계품제십_K0527_T1484-tis.htm
● [pt op tr] fr
_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Do you know why this is the most important?